윈도우11. 사용자 계정을 관리자 계정으로 변경하는 방법.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별도의 사용자 계정을 생성하면 전문가용 파일을 관리하거나 새로운 기능을 시도하거나 업무 관련 기능에 액세스하기 위한 백업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설정 앱, 제어판, 컴퓨터 관리, Netplwiz 명령, 명령 프롬프트 또는 PowerShell을 사용하여 사용자 계정을 관리자로 쉽게 변경하는 최적화된 방법을 안내합니다.

윈도우11. 사용자 계정을 관리자 계정으로 변경하는 방법.

윈도우11. 사용자 계정을 관리자 계정으로 변경하는 방법.




Windows에서는 새로 만드는 모든 계정이 기본적으로 사용자 계정으로 생성됩니다. 이로 인해 제한된 권한과 기능만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러나 사용자 계정을 관리자 계정으로 전환하여 전체 액세스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이 작업을 수행하는 단계입니다.

컴퓨터를 공유하든 공유하지 않든 업무용 파일을 별도로 관리합니다. 이렇게 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계정을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특히 업무상 특정 기능에 액세스하기 위해 Microsoft 계정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 문제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하여 새로운 기능을 시도하는 동안 백업용으로 관리자 계정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참고: 이 예에서는 Windows 11을 사용하고 있지만, 이 방법은 Windows 10 및 이전 버전에서도 작동합니다.

설정 앱을 사용하여 사용자 계정을 관리자로 변경하기

Windows에서 기존 사용자 계정을 관리자로 변경하는 간단한 방법은 설정 앱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 작업은 컴퓨터의 관리자 계정에서만 수행할 수 있으므로, 아래 단계를 따라 진행하기 전에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하세요.

29.-윈도우-설정.-계정.-가족-및-다른-사용자
  1. 사용자 계정을 업그레이드하려면 Win+I 키를 눌러 ‘설정‘ 앱을 엽니다.
  2. 왼쪽 열에서 ‘계정‘ 옵션을 선택합니다.
  3. 가족 및 다른 사용자‘ 옵션을 선택합니다.
  4. ‘다른 사용자’ 또는 ‘가족’ 섹션 아래에 표준 사용자 계정이 표시됩니다. 해당 사용자 계정 옆의 드롭다운을 선택합니다. (다른 계정이 없으면 나타나지 않습니다.)
  5. 계정 유형 변경“을 선택합니다.
  6. 사용자 계정 컨트롤 프롬프트에서 ‘설정’ 앱이 변경하도록 허용할지 묻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예”를 선택합니다.
  7. ‘계정 유형 변경’ 창에서 “계정 유형” 드롭다운을 사용하여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선택을 완료하면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8. 이제 표준 사용자 계정이 관리자로 업그레이드됩니다.

위의 단계를 따라하면 Windows 사용자 계정을 관리자로 손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어판을 사용하여 사용자 계정을 관리자로 변경하기

Windows 사용자 계정을 관리자로 변경하는 또 다른 방법은 제어판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아래는 해당 작업을 수행하는 단계입니다.

윈도우 제어판 사용자 계정 다른계정 관리 선택
  1. 시작 버튼을 클릭하고 Windows 검색에 ‘제어판‘을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눌러 실행합니다.
  2. “제어판” 창이 열리면 “사용자 계정“을 선택합니다.
  3. 그런 다음 “다른 계정 관리“를 선택합니다.
  4. 사용자 계정 제어 프롬프트에서 “예”를 선택합니다. 다음 창에서 변경하려는 사용자 계정을 더블 클릭합니다.(다른 계정이 없으면 나타나지 않습니다.)
  5. 계정 유형 변경“을 선택합니다.
  6. 마지막으로 “관리자” 옵션을 선택하고 “계정 유형 변경“을 클릭하여 변경 사항을 확인합니다.

위의 단계를 따르면 제어판을 통해 Windows 사용자 계정을 관리자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관리를 사용하여 사용자 계정을 관리자로 변경하기

Windows 사용자 계정을 관리자로 변경하는 더 복잡한 방법 중 하나로 컴퓨터 관리 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해당 작업을 수행하는 단계입니다.

윈도우 컴퓨터관리에서 사용자계정을 관리자 계정으로 바꾸는 방법
  1. 시작 단추를 클릭하고 Windows 검색에 “컴퓨터 관리“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2. 컴퓨터 관리 창에서 왼쪽 열의 ‘로컬 사용자 및 그룹‘을 선택하고 가운데 열에서 ‘사용자‘를 선택합니다.
  3. 관리자로 변경하려는 사용자 계정을 더블클릭하여 해당 계정의 속성 창을 엽니다.
  4. 계정 속성 창이 나타나면 ‘소속 그룹‘ 탭으로 이동합니다.
  5. 선택한 사용자 계정이 ‘사용자’ 그룹의 멤버로만 나열되어 있을 것입니다. “추가” 버튼을 선택합니다.
  6. 텍스트 필드에 “Administrators“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선택합니다.
  7. 계정 속성 창에서 ‘관리자’를 선택한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사용자 계정을 관리자 그룹에 추가합니다.

위의 단계를 따르면 컴퓨터 관리를 사용하여 Windows 사용자 계정을 관리자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Windows 홈 에디션에서는 이 방법을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을 유의하세요.

Netplwiz 명령을 사용하여 사용자 계정을 관리자로 변경하기

Windows 사용자 계정을 관리자로 변경하는 또 다른 방법은 Netplwiz 명령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아래는 해당 작업을 수행하는 단계입니다.

  1. 실행 대화 상자를 열기 위해 Windows+R 키를 누릅니다.
  2. 실행 대화 상자에 “netplwiz“를 입력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려면 Ctrl+Shift+Enter를 누릅니다.
  3. 사용자 계정 제어 프롬프트가 나타나면 ““를 선택합니다.
  4. 사용자 계정” 창이 열립니다. 여기서 업그레이드하려는 사용자 계정을 선택하고 “속성“을 선택합니다. (다른 계정이 없으면 나타나지 않습니다.)
  5. 팝업 창이 나타나면 “그룹 멤버십” 탭으로 이동합니다.
  6. ‘관리자’를 선택한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의 단계를 따르면 Netplwiz 명령을 사용하여 Windows 사용자 계정을 관리자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명령 프롬프트를 사용하여 사용자 계정을 관리자로 변경하기

Windows 사용자 계정을 관리자로 변경하는 두 가지 방법에 대한 단계를 설명합니다.

명령 프롬프트 사용

  1. 시작 단추를 클릭하고 Windows 검색에 cmd“를 입력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하여 명령 프롬프트를 엽니다.
  2. 명령 프롬프트 창이 열리면 다음 명령을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net localgroup administrators "UserAccountName" /add

    위 명령에서 따옴표로 묶인 “사용자 계정 이름” 부분을 변경해야 합니다. 이 명령을 실행하면 사용자 계정이 관리자로 추가됩니다.

PowerShell 사용

  1. 시작 단추를 클릭한 후 Windows 검색에 Windows PowerShell“을 입력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하여 Windows PowerShell을 엽니다.
  2. 사용자 계정 컨트롤 프롬프트가 나타나면 “예”를 선택합니다.
  3. Windows PowerShell 창이 열리면 다음 명령을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Add-LocalGroupMember -Group "Administrators" -Member "username"

    위 명령에서 “사용자 이름” 부분을 변경하여 원하는 사용자 이름을 입력하세요. 이 명령을 실행하면 사용자가 관리자 그룹에 추가됩니다.

위의 단계를 따르면 명령 프롬프트 및 PowerShell을 사용하여 Windows 사용자 계정을 관리자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끝입니다! 간단한 과정이지만 공유 컴퓨터에서 사용자 계정을 관리자로 변경하는 것은 좋은 생각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나중에 마음이 바뀌면 언제든지 Windows에서 사용자 또는 관리자 계정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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