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Z 폴드 3 사전 출시정보!! (출시일, 가격, 사양 및 소문)

삼성 갤럭시 Z 폴드3 출시 소문: 8월 11일 언팩 예정, S펜 지원, 가속화된 프로세서, 저렴한 가격 설정. 강화된 배터리, 개선된 카메라 기능, 새로운 인터페이스와 함께 출시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최신 정보와 함께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에서 삼성의 지위를 강화할 전망입니다.

삼성 갤럭시 Z 폴드 3 사전 출시정보!! (출시일, 가격, 사양 및 소문)

갤럭시Z 폴드 3 사전 출시 정보 (출시일, 가격, 사양, 디자인 등)




삼성 갤럭시 Z 폴드3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8월 11일 언팩 이벤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인 이 기기는 S펜 호환성, 업그레이드된 프로세서 등의 특징을 자랑합니다.

가격은 이전 모델보다 저렴할 것으로 예상되어 소비자의 접근성을 높일 것입니다. 또한, 강화된 배터리와 새로운 인터페이스는 사용자 경험을 한층 더 향상시킬 예정입니다.

갤럭시 Z 폴드3가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에서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주목됩니다.


삼성 갤럭시 Z 폴드 3 출시일 및 관련 소식

삼성 내부의 익명 임원 소문에 따르면, 갤럭시 Z 폴드 3는 8월 11일 언팩 행사에서 공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갤럭시 Z 플립 3과 갤럭시 워치4와 함께 발매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행사는 11일에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제품은 17~23일 동안 예약 판매될 예정입니다. 예약 구매자는 24~26일 사이에 사전 개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갤럭시 Z 폴드 3와 갤럭시 Z 플립 3가 모두 8월 행사에 데뷔할 것으로 알려졌으며, 갤럭시 S21 FE도 이들과 함께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언팩 행사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아직 없으므로 출시 날짜를 정확히 예측할 수는 없지만, 다가오는 8월에 제품이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 : 삼성 갤럭시 Z 플립3 사전 출시정보!! (출시일, 가격, 디자인, 명품 콜라보, 사양 및 소문)


삼성 갤럭시 Z 폴드 3: 가격

삼성 갤럭시 Z 폴드 3 및 갤럭시 Z 플립 3의 예상 국내 출고가가 각각 199만원대와 125만원대로 잠정적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이러한 가격 설정은 이전 모델 대비 약 40만원 정도 저렴한 가격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이는 삼성전자가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을 보다 보급화하고 대중화시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스마트폰 시장에서 폴더블 기기의 인기를 끌어올리고자 하는 의도가 엿보입니다.

현재 애플은 폴더블이나 롤러블 아이폰을 출시하지 않은 상황이며, 이로 인해 삼성이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에서 확고한 지위를 차지하려는 노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폴더블 시장에서 삼성의 주도권을 더욱 강화하고자 하는 의지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Z 폴드 3: 디자인 및 디스플레이

갤럭시 Z 폴드 3의 주목할 만한 디자인 개선 사항은 디스플레이 아래에 카메라를 탑재한 최초의 삼성 휴대폰이 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갤럭시 Z 폴드 3의 삼성 프로모션 영상에서 추정되는 유출된 스틸에는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가 포함되어 있어, 이 기능이 포함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외부 디스플레이에는 아직 홀펀치 카메라가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후면 카메라 어레이에는 3개의 카메라가 장착될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 갤럭시 Z 폴드3 예상 디자인 (이미지 ; Ben Geskin)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는 대부분 투명하며 필요할 때까지 화면 뒤에 숨겨져 보이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셀카를 찍을 때 카메라 렌즈가 디스플레이에 갑자기 나타납니다.

외신에 따르면 갤럭시 Z 폴드 3은 7인치 내부 디스플레이와 4인치 외부 디스플레이를 탑재합니다. 둘 다 갤럭시 Z 폴드 2보다 훨씬 작은 사이즈이며 특히 바깥쪽이 더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데, 이는 삼성이 어떤 이유로 이런 디자인을 선택했는지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Z 폴드 3 예상 디자인 360도 렌더링 (이미지 ; 에반 블래스)

TENAA에 따르면 갤럭시 Z 폴드 3의 크기는 가로 158.2mm, 세로 128.1mm에 두께가 6.4mm로, 전작인 갤럭시 Z 폴드 2보다 약간 얇아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접었을 때의 두께도 접히는 힌지의 에어갭을 최소화하여 줄여, 이전 모델보다 더 얇아졌습니다.

크기와 두께가 줄어든 만큼, 갤럭시 Z 폴드 3은 갤럭시 Z 폴드 2보다 더 가벼운 269g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 갤럭시 Z 폴드 3: 색상

삼성 갤럭시 Z 폴드 3 예상 색상

갤럭시 Z 폴드 3은 ‘블랙’, ‘네이비 그린’, ‘그러데이션 화이트’로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이전 모델인 갤럭시 Z 폴드 2 5G의 미스틱 블랙과 미스틱 브론즈 두 가지 색상보다 한 가지 더 다양한 색상 구성입니다.

또한, 후면은 모두 무광택 마감 처리되어 손으로 잡는 그립감을 향상시키면서도 지문이 덜 묻어날 것으로 기대됩니다.


삼성 갤럭시 Z 폴드 3: S펜

현재의 S 펜이 갤럭시 폴드의 디스플레이와 호환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새로운 S 펜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이전의 스타일러스 디자인에서는 전기자기공명 기반 기술을 사용했으나, 새로운 디자인에서는 액티브 일렉트로 정적(AES) 기술을 사용하여 전환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로써 폴더블폰의 화면을 손상시키지 않는 데 더 많은 중점을 둘 것으로 예상됩니다.

폴더블폰의 화면은 기존의 전화기에 사용되는 유리보다 더 부드럽기 때문에, 기존의 S 펜은 화면에 쉽게 긁힐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새로운 S 펜은 자체 배터리를 포함하고 개선된 디자인을 갖추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 : 갤럭시 S펜과 S펜 프로

최근에는 스타일러스의 압력으로부터 디스플레이를 보호하기 위해 더 두꺼운 플렉시블 유리를 사용하여 디스플레이를 강화하는 방안 뿐만 아니라, S 펜의 크기로 인한 문제도 고려되고 있습니다. 렛츠고디지털은 스타일러스가 폴더블폰에 어떻게 들어갈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렌더링을 제시했지만, S 펜이 폴더블폰에 맞게 작게 만들어지거나 전화기에 직접 끼워 사용될 수 있는지는 여전히 미지수입니다.

삼성 갤럭시 Z 폴드3 내장 S펜 예상 (이미지 레츠고디지털)

그러나 다른 가능성으로는 스타일러스를 함께 보관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케이스를 통해 별도로 스타일러스 펜을 판매하는 것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갤럭시 S21 울트라와 마찬가지로 스타일러스를 케이스에 보관하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해결책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방법이 S 펜을 폴더블폰과 함께 사용하는 데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Z 폴드 3: 사양

삼성은 일반적으로 최신의 퀄컴 프로세서를 갤럭시 시리즈에 적용해 왔으며, 갤럭시 Z 폴드 3도 예외는 아닐 것입니다. 기존에는 스냅드래곤 888 프로세서와 12GB의 RAM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최근에 퀄컴이 스냅드래곤 888의 개량 버전인 스냅드래곤 888 플러스를 발표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삼성은 스냅드래곤 888을 그대로 사용할지 아니면 스냅드래곤 888 플러스를 적용할지에 대해 고려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스냅드래곤 888 플러스는 스냅드래곤 888의 성능을 더욱 향상시킨 개량 버전으로, 더 빠른 속도와 향상된 그래픽 성능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삼성이 갤럭시 Z 폴드 3에 어떤 프로세서를 선택할지는 추가적인 발표나 공식 발표를 통해 확인해야 할 것입니다.

삼성 갤럭시 Z 폴드 3: 배터리 및 충전

갤럭시 Z 폴드 3가 4,380 mAh의 소형 배터리를 장착할 것으로 예상되며, 충전 면에서는 Z 폴드 2와 동일한 25W 유선 충전 속도를 사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FCC 인증서에는 갤럭시 Z 폴드 3가 갤럭시 Z 폴드 2에서 발견된 11W 지원보다 낮은 9W 무선 충전을 지원할 것으로 나와 있어, 공식적인 공개가 이루어질 때까지 추가적인 정보를 기다려야 할 것입니다.


삼성 갤럭시 Z 폴드 3: 카메라

갤럭시 Z 폴드 3의 카메라에 대한 기대되는 소문 중 하나는 올림푸스와의 삼성 카메라 파트너십에 대한 것입니다. 이는 특별 버전에서 처음으로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실제로는 갤럭시 S22 울트라에서 더 먼저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갤럭시 Z 폴드 3에서도 이러한 결과물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운영체제보다 더 중요한 것은 삼성의 폴더블폰에 대한 새로운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분할 UI 인터페이스는 기기의 방향과 화면이 완전히 열려 있는지 여부에 따라 표시되는 내용을 조정합니다.

전면 셀프 카메라는 외부 디스플레이에 10MP 홀펀치 카메라가 탑재되며, 내부 폴더블 디스플레이에는 16MP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가 탑재됩니다. 이로써 갤럭시 Z 폴드 3는 총 2개의 전면 카메라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삼성 갤럭시 Z 폴드 3: 소프트웨어

삼성 갤럭시 Z 폴드 3이 출시될 때 안드로이드 12가 아직 출시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 11 버전과 삼성 ONE UI 3.0 버전이 내장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삼성의 폴더블폰에 대한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과시하는 중요한 소프트웨어 뉴스가 있을 수 있습니다. 분할 UI 인터페이스는 기기의 방향과 화면이 완전히 열려 있는지 여부에 따라 사용자가 보고 있는 화면을 조절합니다. 이는 단순히 가로 및 세로 모드를 넘어서 화면의 비율을 조절하는 것입니다.

삼성 갤럭시 Z 폴드 3 예상 UI (이미지 ; 아이스 유니버스)

인터페이스가 화면 상태에 따라 적응하는 것 외에도, 사용자는 분할 UI로 표시되는 것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으며 심지어 슬라이드로 다른 섹션의 크기를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사용자에게 더 큰 유연성을 제공하여 갤럭시 Z 폴드 3의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됩니다.






[ 함께 볼만한 글 ]

애플 아이폰 13 출시일 및 가격, 사양, 디자인, 디스플레이, 카메라 등 출시 정보

삼성 갤럭시 Z 폴드 3와 갤럭시 워치 4 출시 정보. 삼성 2021 언팩

삼성 갤럭시 S21 vs 갤럭시 S20 FE; 차이 비교

원플러스9과 원플러스9 프로;120Hz 디스플레이, 핫셀블라드 카메라, 65W충전 등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