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삼성페이, 정부24 전자증명서 지원 서비스 시작

삼성페이가 대한민국 정부의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지원하여 사용자들이 주민등록표등본을 포함한 11종의 전자증명서를 간편하게 발급받고 공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만 14세 미만도 삼성페이를 통해 선불형 충전카드를 발급받아 안전한 결제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갤럭시 삼성페이, 정부24 전자증명서 지원 서비스 시작

갤럭시 삼성페이, 정부24 전자증명서 지원 서비스 시작




삼성페이가 대한민국 정부의 ‘주민등록표등본’을 포함한 11종의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이로써 삼성페이 사용자는 전자증명서를 빠르고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사용하는가?

갤럭시 삼성페이 전자증명서 1

이제 삼성페이 사용자는 스마트폰에 설치된 삼성페이 앱을 통해 ‘정부24’에서 발급되는 다양한 전자증명서를 손쉽게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전자증명서는 ‘정부24’에서 제공되는 전자증명서와 동일한 법적 효력을 가지며,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떤 전자증명서를 지원하나요?

갤럭시 삼성페이 전자증명서 2 주민등록등본 예방접종증명

현재, 삼성페이 전자증명서 서비스는 주민등록표등본(초본),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건강보험자격확인(통보)서, 예방접종증명서,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 운전경력증명서, 초중등학교 졸업(예정)증명서, 소득금액증명, 사업자등록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향후 지원되는 전자증명서는 추가될 예정입니다.

어디서 이용할 수 있나요?

발급받은 전자증명서는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국내선 공항에서 비행기 탑승 시 미성년 자녀의 신분 증명을 위해 미리 발급 받은 주민등록등본을 삼성페이를 통해 제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발급받은 전자증명서는 최초 발급일 후 90일간 유효하며, 비밀번호 설정을 통해 안전하게 스마트폰에 보관할 수도 있습니다.

만 14세 미만 사용자를 위한 확장된 서비스

삼성전자는 만 14세 미만도 삼성페이를 통해 안전한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삼성페이 선불형 충전카드'(별도 플라스틱 카드 없이 삼성페이 앱에서 발급받아 사용 가능한 선불형 카드)의 발급 범위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삼성페이 충전카드 보호자 관리 기능 결제카드

이로써 보호자의 동의를 받아 만 14세 미만 사용자가 선불형 충전카드(삼성페이 충전카드의 충전을 지원하는 일부 신용카드 한정 지원)를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보호자는 자녀의 충전카드에 50만원 한도로 금액을 충전해 줄 수 있습니다.

미래 전망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삼성페이의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예정입니다. 삼성페이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수정된 내용은 구글 검색 최적화에 더 적합하게 제공될 것이며, 더 많은 사람들이 관련 정보를 찾을 수 있게 도와줄 것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