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앱이 계속 멈추거나 꺼질 때 고치는 9가지 해결 방법

갤럭시와 같은 안드로이드 휴대폰 사용자라면 앱이 계속 충돌하는 경험을 해보셨을 것입니다. 이는 비교적 흔한 문제이지만, 원인이 항상 같은 것은 아닙니다. 이 글에서는 앱 충돌의 주요 원인과 이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앱이 계속 멈추거나 꺼질 때 고치는 9가지 해결 방법

갤럭시 앱이 계속 멈추거나 꺼질 때 고치는 9가지 해결 방법





내 앱이 계속 충돌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저장 공간 부족

Android 앱이 충돌하거나 열리지 않는 가장 일반적인 이유는 저장 공간 부족입니다. 기기에 앱과 프로세스를 원활하게 실행할 공간이 충분하지 않으면 이러한 앱은 계속 충돌하게 됩니다.

휴대전화 과열

휴대전화가 과열된 경우에도 앱이 충돌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과열을 관리하기 위해 안드로이드는 휴대전화가 식을 때까지 앱을 정지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앱과 Android 버전 호환성 문제

마지막으로, 앱이 오래되었거나 휴대폰의 Android 버전과 호환되지 않는 경우 앱이 충돌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연결할 수 없거나 연결된 네트워크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에도 앱이 충돌할 수 있습니다.

앱 충돌 해결 방법

이제 앱이 충돌하는 원인을 알았으니 다음 해결 방법을 시도하여 앱을 다시 원활하게 실행해 보세요. 가장 쉬운 수정 방법부터 시작하여 보다 극단적인 방법까지 단계별로 살펴보겠습니다.

1. 앱 강제 종료

앱이 시간 초과되거나 충돌할 때, 강제 종료는 종종 효과적인 해결책입니다. 강제 종료를 통해 앱이 사용 중인 리소스를 초기화하고 불필요한 프로세스를 중지함으로써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애플리케이션 앱 인스타그램 강제 종료
  1. 갤럭시에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설정앱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찾아 선택합니다.
  3. 애플리케이션에서 종료해야할 앱을 찾아 선택합니다.
  4. 해당 앱의 정보에서 오른쪽 아래에 있는 ‘강제 중지’를 눌르고 확인을 눌러 앱을 종료합니다.
  5. 몇 초간 기다렸다가 해당 앱 다시 열어 문제를 확인합니다.

2. 앱 데이터 및 캐시 지우기

앱의 데이터와 캐시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누적되어 성능 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설정, 환경설정, 로그인 정보 등이 저장되어 있어 이들이 손상되거나 충돌할 경우 앱의 작동이 불안정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데이터 및 캐시를 주기적으로 최적화함으로써 앱의 성능을 유지하고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앱의 캐시나 데이터를 지우기전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캐시를 지우면 일부 임시 데이터가 삭제되지만 주요 데이터는 유지됩니다. 필요한 경우에만 캐시를 지우세요. 또한 데이터를 지우면 설정이 초기화되고 로그인 정보가 사라집니다. 중요한 정보를 미리 확인한 후 진행하세요.

갤럭시에서 앱의 데이터 및 캐시를 지우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5. 구글 플레이스토어 데이터 및 캐시 삭제
  1. 사용중인 기기에서 ‘설정‘ 을 실행하십시오.
  2. 설정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찾아 누릅니다
  3. 앱 목록중 캐시를 지울 앱을 찾아 누릅니다.
  4. 애플리케이션 정보에서 ‘저장공간‘을 찾아 누릅니다.
  5. 저장공간에서 가장 아래에 ‘데이터 삭제‘와 ‘캐시 삭제‘를 모두 눌러 데이터와 캐시를 삭제합니다.

3. 앱 업데이트

앱을 오래된 버전이나 단종된 버전에서 실행할 경우, 앱이 오작동하거나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앱 업데이트는 버그를 제거하고 최신 기능을 활용하여 앱이 장치에서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도와줍니다.

갤럭시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 업데이트 마이크로소프트 365 오피스
  1. Google Play 스토어 앱을 엽니다.
  2. 충돌이 발생한 앱을 검색합니다.
  3. 사용 가능한 업데이트가 있으면 화면에 ‘업데이트‘ 버튼이 표시됩니다.
  4. 이 버튼을 탭하여 업데이트를 시작합니다.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앱을 열어 더 이상 충돌이 발생하지 않는지 확인합니다. 이렇게 하면 앱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사용자 경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함으로써 사용자는 더 나은 안정성과 새로운 기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확인하여 최신 기능을 활용하고 앱의 성능을 최적화하세요.

4. 앱 삭제 및 재설치

앱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함으로써 저장된 손상된 파일이나 설정 문제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는 앱을 깨끗한 상태로 초기화하여 원활한 작동을 촉진합니다.

갤럭시 앱 삭제 및 재설치 방법:

갤럭시 앱제거 라이트룸 제거
  1. 홈 화면 또는 앱 트레이에서 해당 앱을 찾습니다.
  2. 앱 아이콘을 길게 누릅니다.
  3. 제거‘ 버튼을 탭합니다.
  4. Google Play 스토어로 이동합니다.
  5. 방금 제거한 앱을 검색하고 다운로드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직접 앱을 검색하고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앱의 문제를 해결하고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인터넷 연결 상태 확인

인터넷에 의존하는 앱은 강력한 신호가 필요합니다. 오작동이 발생할 경우 다음 단계를 따라 확인하세요.

  • Wi-Fi 연결 확인: Wi-Fi에 연결하거나 신호 강도를 확인하여 안정적인 연결을 보장하세요.
  • 셀룰러 신호 강도 확인: 휴대폰의 셀룰러 신호 강도를 확인하여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 데이터 및 Wi-Fi 설정 확인: 휴대폰의 모바일 데이터 및 Wi-Fi 설정을 확인하여 정확하게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관련 : 갤럭시 스마트폰 5G 모드 끄고 LTE우선모드 설정하는 방법.

6. 디바이스 다시 시작하기

디바이스를 재시작하는 것은 갤럭시에서 문제 해결의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다음 단계를 따라 디바이스를 다시 시작하세요.

갤럭시 oneui6.0 전원 옵션 다시시작 전원끄기 긴급전화 의료정보
  • 볼륨 다운 버튼과 빅스비 버튼을 길게 눌러 전원 메뉴를 엽니다.
  • 다시 시작” 옵션을 선택하고 디바이스가 종료되었다가 다시 켜질 때까지 기다립니다.

기기를 다시시작하는 방법은 갤럭시의 기종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만약 위 방법이 적용되지 않으면 해당 디바이스에 맞는 다른 재시작 방법을 찾아 적용하세요.

🔗관련 : 갤럭시 재부팅하는 3가지 방법. (기기 다시시작)

7. 저장 공간 확보

저장 공간 부족은 앱 작동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다음 방법을 사용하여 저장 공간을 확보하세요.

  • 대용량 파일 정리: 사용하지 않는 대용량 파일을 삭제하거나 이동하여 공간을 확보하세요.
  • SD 카드 활용: 삼성 갤럭시 S 시리즈의 구형 버전, 갤럭시 A 시리즈 또는 갤럭시 탭 시리즈에는 SD카드를 장착할 수있는 슬롯이 있습니다. SD 카드를 사용하여 파일을 이동하고 저장 공간을 확보하세요.

8. Google Play 서비스 업데이트

구글 플레이 서비스는 백그라운드에서 작동하여 모든 앱이 구글 서비스와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합니다. 이 서비스는 앱의 기능과 성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Google Play 서비스 앱 업데이트 방법:

갤럭시 구글 플레이 서비스 업데이트 제거
  1. 설정을 열고 ‘애플리케이션‘ 섹션으로 이동합니다.
  2. Google Play 서비스 앱을 찾아 선택합니다.
  3. 앱 출처 정보 이동합니다.
  4. Google Play 스토어 앱의 페이지가 열리고 사용 가능한 업데이트가 있는 경우 ‘업데이트‘ 버튼을 탭하여 업데이트를 시작합니다.

이렇게 하면 Google Play 서비스가 최신 상태로 유지되어 앱의 원활한 작동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관련 : 갤럭시 구글 플레이 서비스가 중지됨. 9가지 해결방법.

9. 디바이스 초기화

공장 초기화는 모든 데이터를 영구적으로 재설정하고 휴대폰을 지우는 최후의 수단입니다. 이 방법은 새 휴대폰처럼 처음부터 다시 설정해야 하므로, 중요한 파일을 백업하고 다른 모든 방법을 시도한 후에만 휴대폰 초기화를 수행해야 합니다.

공장 초기화 시작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설정 기기 전체 초기화 공장초기화 방법
  1. ‘설정’앱을 엽니다.
  2. 일반’을 찾아 선택합니다.
  3. 초기화‘를 찾아 선택하고 다음 페이지에서 ‘기기 전체 초기화‘를 선택합니다.

이 과정은 사용 중인 갤럭시 디바이스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모든 데이터가 재설정되고 휴대폰이 새로운 상태로 돌아갑니다.

🔗관련 : 갤럭시 공장초기화 방법. 2가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