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4 스크린샷. 화면 캡처하는 5가지 방법.

갤럭시 S24, S24 플러스, S24 울트라를 사용하면서 현재 화면을 캡처하고 스크린샷을 저장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하드웨어 버튼 사용, 손바닥 스와이프, 음성 명령을 통한 캡처, S펜 활용 및 스크롤 캡처를 할 수있습니다.


🔗관련 : 갤럭시 S22 및 갤럭시 S23 스크린샷 찍는 3가지 방법. (화면 캡처)

갤럭시 S24 스크린샷. 화면 캡처하는 5가지 방법.

갤럭시 S24 스크린샷. 화면 캡처하는 5가지 방법.




삼성 갤럭시 S24는 혁신적인 기술과 사용자 친화적 기능으로 가득 찬 최신 스마트폰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기능 중 하나는 다양한 방법으로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는 능력입니다.

오늘은 삼성 갤럭시 S24에서 스크린샷을 찍는 여러 가지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스크린샷은 정보 공유, 문제 해결 또는 단순히 잊고 싶지 않은 순간을 기록하기 위해 필수적입니다.

1. 기본 방법: 하드웨어 버튼 사용(볼륨 ⬇️ + 측면버튼)

갤럭시-S22-스크린샷-버튼-음량-하-버튼-및-측면-버튼

삼성 갤럭시 S24에서 스크린샷을 찍는 표준 방법은 측면 버튼과 볼륨 작게 버튼을 동시에 짧게 누르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간단하면서도 신속하게 실행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화면의 내용을 즉시 이미지로 저장할 수 있게 해줍니다.

버튼을 길게 누르면 기기가 전원 옵션을 표시하기 때문에 빠르게 누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기능은 스크린샷을 쉽게 찍고 싶은 사용자에게 매우 편리합니다.

2. 손바닥 스와이프 기능

갤럭시 손으로 밀어서 화면 캡처 스크린샷

삼성 갤럭시 S24의 손바닥 스와이프 기능을 사용하면, 화면을 쉽게 캡처할 수 있습니다. 손바닥의 긴 가장자리를 이용해 화면을 가로질러 스와이프하면 스크린샷이 찍힙니다. 이 방법은 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빠르고 편리하게 스크린샷을 찍고 싶을 때 이상적입니다.

  • 설정 확인: 설정 > 고급 기능 > 모션 및 제스처 > “손바닥으로 스와이프하여 캡처”를 활성화해야 합니다.

3. 음성 명령: 빅스비 또는 Google 어시스턴트

빅스비 통화 텍스트로 통화 하기

삼성 갤럭시 S24에서는 “하이, 빅스비”나 “헤이, 구글”이라고 말한 뒤 “스크린샷 찍어줘”라고 요청함으로써 음성 명령으로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손을 자유롭게 하면서도 쉽고 빠르게 화면을 캡처할 수 있는 편리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4. S펜 활용 (갤럭시 S24 울트라 전용)

갤럭시 S24 울트라 사용자는 S펜을 이용해 특별한 스크린샷 방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S펜을 꺼내 Air 명령 메뉴를 열고 “캡처 후 쓰기”를 선택하면 바로 스크린샷이 찍힙니다.

이 기능의 독특한 점은 사용자가 화면의 원하는 특정 부분만을 선택해 캡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 더 세밀하고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이 가능해져, 정보 공유나 문서 작업 시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5. 스크롤 캡처

갤럭시 스크롤 캡처 버튼

삼성 갤럭시 S24에서 스크롤 캡처를 사용하면, 한 번에 화면보다 긴 내용을 캡처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을 찍은 직후 나타나는 도구 모음에서 스크롤 캡처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하려면, 설정 메뉴의 고급 기능에서 스크린샷 및 화면 녹화 옵션으로 이동해 ‘캡처 후 도구 모음 표시’를 켜야 합니다. 이는 긴 웹 페이지나 문서를 캡처해야 할 때 특히 유용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방법을 통해 삼성 갤럭시 S24에서 사용자는 자신의 필요에 맞는 방식으로 스크린샷을 쉽게 찍을 수 있습니다. 각 방법은 상황과 개인의 선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이러한 유연성은 삼성 스마트폰 사용자 경험의 강점 중 하나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