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T9 외장SSD 제품정보: 뛰어난 속도와 호환, 안정성으로 최고의 휴대용 스토리지

삼성 T9 SSD 리뷰: 빠른 속도와 견고한 디자인으로 높은 성능 제공. USB-C 및 Mac 호환, 대용량 파일 빠른 전송. 먼지 수집 주의, 안정성 강화. 다양한 용량, 5년 보증으로 안심 사용 가능한 최신 휴대용 저장장치

삼성 T9 외장SSD 리뷰: 뛰어난 속도와 호환, 안정성으로 최고의 휴대용 스토리지

삼성 T9 외장SSD 제품정보: 뛰어난 속도와 호환, 안정성으로 최고의 휴대용 스토리지




삼성의 최신 휴대용 SSD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된 T9은 낙하 방지 기능이 탁월하며 속도가 크게 향상되어 특히 일부 사용자에게 높은 성능을 제공하는 제품입니다.

외장 SSD T9 USB 3.2  크기 사이즈

이제 삼성 T9 휴대용 SSD는 검은색 고무 외관과 어디든 휴대할 수 있는 컴팩트한 크기로 출시되었습니다. 이 제품은 이전 모델인 T7 SSD보다 높은 속도를 자랑하며, 3미터의 낙하 보호 및 IP65 등급의 방진방수 기능을 제공합니다.

삼성 T9 SSD 리뷰: 두 가지 장점을 모두 갖춘 제품

외장 SSD T9 USB 3.2 충격 낙하 보호

T9의 이전 모델인 삼성 T7은 다양한 모델로 출시되었습니다. 사용자는 생체 인식으로 데이터를 보호하는 지문 인식 보호 모델인 T7 Touch를 선택하거나 내구성을 중요시하는 경우 외부 코팅이 고무로 되어 있는 T7 Shield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매끄러운 아노다이징 메탈 바디에 가장 저렴한 가격의 바닐라 T7도 있습니다. 그러나 T9 출시 시에는 이전과는 달리 특별한 스타일 옵션은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대신, T9은 T7 쉴드와 유사한 견고한 외관을 가진 기본 모델만을 출시하였습니다.

외장 SSD T9 USB 3.2 정면

T9은 검은색으로 출시되었으며, 이는 출시 시 유일한 색상 옵션입니다. 그러나 이 색상은 먼지가 더 잘 달라붙는 단점이 있습니다. T7 쉴드가 매끄러운 고무 재질의 외관을 가졌던 반면, T9은 질감이 있는 표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텍스처는 그립감을 높여주기는 하지만 먼지가 잘 달라붙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내장된 비디오를 촬영하는 동안 작은 먼지 조각들이 드라이브에 부착되어 촬영 시간이 증가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만약 빨간색이나 파란색과 같은 다양한 색상 옵션을 제공했다면 먼지가 눈에 덜 띄었을 것입니다.

외장 SSD T9 USB 3.2 측면 포트

또한, T9의 한쪽 끝에는 업그레이드된 USB-C 포트와 미니 LED 상태 표시등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다른 쪽 끝은 단색의 무광 검정색이며 약간의 규정 인쇄가 있습니다. 삼성은 사용자에게 편의를 위해 USB-C to USB-C 케이블과 USB-C to USB-A 케이블을 모두 제공합니다.

삼성 T9 SSD 리뷰: 속도

외장 SSD T9 USB 3.2  노트북 연결 크기

삼성 T9 SSD는 USB-C 포트를 통해 모든 장치에서 작동하며 Mac, PC, Android 휴대폰, iPad, 심지어 새로운 iPhone 15와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관련 : 아이폰15의 USB-C 기능: 확장된 연결과 다양한 활용성

이 드라이브는 ExFAT 포맷으로 사전에 제공되지만 필요에 따라 다른 드라이브로 재포맷할 수 있습니다. 특히 Time Machine 백업에 사용하는 경우 APFS로 재포맷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외장 SSD T9 USB 3.2 성능 향상된 속도

삼성은 T9이 USB 3.2 2×2를 통해 최대 2000MBps의 속도를 제공한다고 설명합니다. 여러 가지 파일 전송을 시도하면서 T9과 이전 모델인 T7 간의 속도 차이를 확인해보았습니다.

T9이 대용량 파일 전송 시에 높은 성능을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162GB의 압축 폴더를 전송하는 경우, T9이 T7에 비해 빠른 전송 속도를 보여줍니다.

그러나 Mac에서 T9의 속도가 느려지는 이유에 대한 설명이 필요합니다. Mac은 USB 3.2 2×2의 초당 20기가비트 처리량을 완전히 지원하지 못하기 때문에 Mac에서의 T9 속도는 주로 큰 캐시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입니다.

T9에는 약 170GB의 캐시가 있고, 이는 구형 T7의 50GB 캐시보다 훨씬 큽니다. 작은 크기의 파일 또는 하나의 큰 파일을 전송할 때, T9는 최상의 속도를 제공하며, 이는 파일의 크기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파일 전송 크기가 약 225GB를 초과하면 캐시가 가득 차면서 T9의 속도가 느려지게 됩니다. 이로 인해 속도가 느린 TLC 플래시 미디어에 도달하게 됩니다.

이러한 속도의 차이는 사용자에 따라 다르며, 작은 파일만 전송하는 사용자에게는 T7이나 다른 더 저렴한 모델이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용량 파일을 정기적으로 전송하는 사용자에게는 T9이 높은 성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Apple이 USB 3.2 2×2를 완전히 지원하게 되면 T9이 더 큰 이점을 얻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러한 향후 업데이트로 인해 T9의 성능이 향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삼성 T9 SSD 리뷰: 최신 SSD를 구매해야 할까요?

우리는 여러 해 동안 삼성의 T 시리즈 포터블 SSD를 사용해왔고, 새로운 T9에 대한 기대가 큽니다. 특히 비디오 제작 시 T7의 50GB 캐시를 뛰어넘는 대용량 파일을 이동하는 경우가 많아서입니다.

T9의 최대 속도를 경험해보진 못했지만, T7은 다른 많은 SSD보다 확실히 빨랐습니다.

외장 SSD T9 USB 3.2 외부기기 연결 호환

새로운 색상 옵션이나 올메탈 버전은 고무 외관이 필요하지 않거나 원하지 않는 사용자들을 위한 좋은 추가 사항일 것입니다. 특히 올메탈 버전은 iPhone 15 Pro 뒷면에 MagSafe를 부착하여 휴대용 촬영에 사용하는 것을 고려할만 합니다.

삼성 T9 SSD는 항상 빠르고 안정적이며, 모든 기어 가방에 견고하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제품에는 상자에 케이블 2개가 함께 제공되며, 1TB, 2TB, 4TB의 다양한 구성으로 5년 보증이 적용됩니다.

삼성 T9 SSD 리뷰: 장점

  1. 작고 견고한 디자인
  2. 속도 향상과 함께 뛰어난 성능
  3. 비교적 저렴한 가격

삼성 T9 SSD 리뷰: 단점

  1. 먼지 수집이 있을 수 있음
  2. Mac은 여전히 USB 3.2 2×2를 완전히 지원하지 않음
  3. 출시 시 색상 또는 스타일 옵션 없음

만약 Apple이 USB 3.2 2×2를 완전히 지원하고 Mac 사용자가 이 드라이브에서 더 많은 성능을 얻을 수 있다면, 5점 만점에 5점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로서는 파일 크기가 작을 때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적절한 대안으로 T7 Shield를 추천합니다.

해당 링크를 통해 구매할 경우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쿠팡에게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