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벽돌. 무한재부팅 문제 해결하는 방법.

아이폰 6부터 15까지 아이폰 벽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설명합니다. 아이폰을 강제로 다시시작하는 방법이있으며 iTunes를 이용한 복원, Tenorshare ReiBoot 사용, 복구 모드를 통한 복원 방법 등이있습니다.


아이폰 벽돌. 무한재부팅 문제 해결하는 방법.

아이폰 벽돌. 무한재부팅 문제 해결하는 방법.




아이폰 사용자들 사이에서 흔히 발생하는 문제 중 하나는 무한 재부팅, 즉 부팅 루프입니다. 이 문제는 아이폰 6부터 최신 모델인 아이폰 15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모델에서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사용자들에게 큰 불편을 야기합니다.

아이폰 무한 재부팅 문제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주로 소프트웨어 충돌, 시스템 오류, 또는 하드웨어 문제에서 기인합니다.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 원인을 이해하는 것은 사용자들이 적절한 해결 방법을 찾는 데 중요한 첫걸음입니다.

이 글에서는 아이폰 무한 재부팅 문제의 일반적인 원인과 이에 대응하는 다양한 해결책을 살펴볼 것입니다. 또한, 이 문제가 어떻게 다양한 아이폰 모델에서 발생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아이폰이 계속 재부팅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부팅 루프 문제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이 중 가장 흔한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잘못된 업데이트: iOS 업데이트 중에 문제가 발생하면 부팅 루프가 시작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과정에서의 오류는 시스템의 불안정성을 초래하여 재부팅 루프를 유발합니다.
  2. 탈옥 장치: 탈옥은 추가적인 기능을 제공하지만, 보안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탈옥된 iPhone은 불안정해지고 멀웨어 공격에 취약해져 부팅 루프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3. 하드웨어 결함: iPhone의 하드웨어 문제도 부팅 루프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연결 문제나 고장난 구성 요소는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제 iPhone 부팅 루프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문제의 원인에 따라 다양한 해결책이 존재합니다.

부팅 루프에서 멈춘 아이폰을 수정하는 방법?

해결 방법 1: iPhone 강제 재시작

강제 재시작은 iPhone이 반응하지 않을 때 유용합니다. 다음은 모델별 단계별 지침입니다:

아이폰 복구모드 방법
  • iPhone 8/8 Plus/X/11/12/13/14/15: 볼륨 높이기 버튼을 눌렀다 놓고, 볼륨 낮추기 버튼을 눌렀다 놓은 다음, 측면 버튼을 Apple 로고가 나타날 때까지 길게 누릅니다.
  • iPhone 6s 이하 모델: 홈 버튼과 잠자기/깨우기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누르고 있어서 Apple 로고가 나타날 때까지 기다립니다.
  • iPhone 7/7 Plus: 볼륨 작게 버튼과 측면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누르고 Apple 로고가 나타날 때까지 기다립니다.

🔗관련 : 아이폰 및 아이폰 프로. 강제로 재부팅하는 방법. 기기 다시시작

해결 방법 2: iTunes를 사용한 복원

문제가 없었던 이전 상태로 iPhone을 복원하는 것은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아래 단계를 따르세요:

  1. iPhone을 컴퓨터에 연결하고 iTunes를 실행합니다.
  2. iTunes에서 해당 기기를 선택합니다.
  3. ‘백업 복원’ 옵션을 선택하고 적절한 백업 파일을 고릅니다.
  4. ‘복원’을 클릭하고 프로세스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중요한 것은, 이 방법으로 일부 데이터가 손실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관련 : 아이튠즈 백업 방법. 아이폰 백업 .

해결 방법 3 : Tenorshare ReiBoot를 사용한 데이터 손실 없는 해결

데이터 손실 없이 iPhone 부팅 루프 문제를 해결하려면 Tenorshare ReiBoot와 같은 전문적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도구는 재부팅 루프, 검은 화면, 사과 로고 정지, 복구 모드 화면 등 iPhone/iPad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실행한 후, “시작”을 클릭합니다.
    아이폰 백업 Tenorshare ReiBoot 시작
  2. iPhone을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3. “표준 복구”를 선택하고, 최신 펌웨어 버전을 선택하고 다운로드합니다.
    아이폰 백업 Tenorshare ReiBoot 시작 표준 복구 Standard repair 클릭아이폰 백업 Tenorshare ReiBoot 시작 표준 복구 Standard repair펌웨어 버전 선택 및 경로 선택
  4.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표준 복구 시작”을 클릭하여 복구를 시작합니다.
    아이폰 백업 Tenorshare ReiBoot 시작 표준 복구 Standard repair펌웨어 버전 선택 및 경로 선택 표준복구 시작
    아이폰 백업 Tenorshare ReiBoot 시작 표준 복구 Standard repair펌웨어 버전 선택 및 경로 선택 표준복구 진행중

해결 방법 4: 복구 모드에서 iPhone 복원하기

iTunes가 iPhone을 인식하지 못할 때 복구 모드를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다음 단계를 따라 복구 모드에서 iPhone을 복원하세요:

  1. iTunes를 실행하고 iPhone을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2. 잠자기/깨우기 및 홈 버튼을 10초 이상 길게 누르세요.
  3. Apple 로고가 나타날 때까지 기다린 후, iTunes 로고가 나타날 때까지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습니다.
  4. iTunes에서 iPhone이 복구 모드에 있다는 메시지가 나오면 “복원”을 선택합니다.

이 글에서는 iPhone 부팅 루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네 가지 주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각 방법은 특정 상황에 맞게 설계되었으며, 사용자의 필요와 기술 수준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Tenorshare ReiBoot는 데이터 손실 없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 많은 사용자에게 추천됩니다. 이 도구는 iPhone의 다양한 멈춤 문제를 해결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여러분의 경험과 대안적인 해결 방법에 대한 의견을 댓글로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피드백은 이 문제를 겪는 다른 사용자들에게 매우 유용한 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