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5 프로맥스 vs 아이폰11 프로맥스. 차이점 비교. 얼마나 달라졌나?

아이폰15 프로맥스와 아이폰11 프로맥스의 업그레이드 여부 결정을 위한 비교. 현재 기기 상태, 새로운 기능, 예산 고려. 새로운 디자인, 화면, 카메라, 성능, 배터리 증가 등의 업그레이드를 검토하세요.

아이폰15 프로맥스 vs 아이폰11 프로맥스. 차이점 비교. 얼마나 달라졌나?

아이폰15 프로맥스 vs 아이폰11 프로맥스. 차이점 비교. 얼마나 달라졌나?




애플은 아이폰 15 시리즈를 발표했습니다. 이로 인해 “올해 업그레이드가 필요한가?”라는 오래된 질문이 다시 떠오르게 되었습니다. 아이폰은 수년 동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고 가격 또한 저렴하지 않기 때문에, 현재 사용 중인 아이폰이 여전히 양호한 상태라면 새로운 모델을 구매해야 할 이유가 있는지 고민해보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우수한 오래된 아이폰 11 Pro Max는 아직까지 iOS17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현재 출시된 지 4년 정도가 지났으며 내년에는 iOS 18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11 시리즈 이후 아이폰은 많은 변화를 겪었습니다. 아이폰 프로 모델은 이제 120Hz 화면, 크게 개선된 카메라, 탁월한 성능 향상, 긴 배터리 수명, 혁신적인 디자인, 그리고 MagSafe와 같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노치 대신 현대적인 다이나믹 아일랜드를 채택하였습니다.

아이폰15 프로맥스 vs 아이폰11 프로맥스: 스펙 비교

아이폰15 Pro Max와 아이폰 11 Pro Max의 눈에 띄는 차이점을 간단히 정리해서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디자인 개편: 아이폰 15 Pro Max는 박스형 및 직사각형 디자인을 채택하며, 이는 아이폰 11 Pro Max의 둥근 모서리와 대조됩니다.
  2. MagSafe 호환성: 아이폰 15 Pro Max는 자석 액세서리와의 호환성을 갖추어, 새로운 액세서리 세계를 제공합니다.
  3. 화면 업그레이드: 120Hz 화면과 HDR10 기능을 갖춘 아이폰 15는 훨씬 더 높은 화면 밝기를 제공합니다.
  4. 카메라 개선: 48MP 메인 카메라와 새로운 잠망경 줌을 포함한 카메라는 저조도 성능을 포함한 전반적인 품질을 개선했습니다.
  5. 프레임 업그레이드: 아이폰 15는 프리미엄 터치를 위한 티타늄 프레임을 채용하여 내구성을 향상시켰습니다.
  6. A17 Bionic 프로세서: A17 Bionic 프로세서는 A13 Bionic에 비해 큰 업그레이드를 제공하여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7. RAM 및 스토리지 업그레이드: 아이폰 15은 8GB LPDDR5 RAM과 128GB 기본 스토리지로 제공되며, 최대 2TB 스토리지 옵션도 가능합니다. 이는 아이폰 11 Pro Max의 4GB LPDDR4 RAM과 64GB 기본 스토리지 대비 큰 개선입니다.
  8. USB 타입 C: 아이폰 15는 라이트닝 포트 대신 USB 타입 C를 사용하여 연결성을 개선했습니다.
  9. 대규모 배터리 업그레이드: 아이폰 15 Pro Max는 더 큰 배터리 용량을 제공하여 긴 배터리 수명을 보장합니다.

두 휴대폰의 주요 스펙 사양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폰 15 프로 맥스아이폰 11 프로 맥스
크기159.86 x 76.73 x 8.25mm158 x 77.8 x 8.1mm
무게226g
화면6.7인치 OLED
120Hz 프로모션
6.7인치 OLED
60Hz
프로세서A17 Pro 바이오닉
3nm
A13 바이오닉
7nm
RAM, 스토리지8/128GB
8/256GB
8/512GB
8GB/1TB

LPDDR5
4/64GB
4/256GB
4/512GB

LPDDR4
후면 카메라4800만 화소 메인
1200만 화소 초광각
1200만 화소 6배 줌
1200만 화소 메인
1200만 화소 초광각
1200만 화소 2배 줌
전면 카메라1200만 화소 셀카1200만 화소 셀카
배터리4852mAh3,969mAh
충전USB-C
27W 유선
15W MagSafe
Lightning
18W 유선
7.5W 무선

현재 iPhone 14 Pro Max를 사용 중이라면 업그레이드할 필요성을 크게 느끼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iPhone 11 Pro Max에서 업그레이드하면 성능, 배터리 수명, 그리고 카메라 이미지의 확실한 향상을 경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관련 : 아이폰15 프로맥스 vs 아이폰14 프로맥스. 차이점 비교. 뭘 살까??

아이폰15 프로맥스 vs 아이폰11 프로맥스: 가격 비교

아이폰15 프로맥스는 블랙 티타늄, 화이트 티타늄, 블루 티타늄, 내추럴 티타늄의 마감 가격은 1,900,000원부터 시작되며, 256GB, 512GB, 1TB 저장 용량으로 제공됩니다.

반면 아이폰11 프로맥스는 애플 공식 스토어에서 찾을 수는 없으며 시장에 풀려있는 기존의 재고를 구매해야합니다. 대신 아이폰15 프로에 비해서 훨씬 저렴합니다.

해당 링크를 통해 구매할 경우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쿠팡에게 제공받습니다

아이폰15 프로맥스 vs 아이폰11 프로맥스: 디자인 및 크기

아이폰 15 프로 맥스는 이전 모델들의 디자인 특징을 계승하면서도 몇 가지 주요 변경 사항이 있습니다. 아래는 이들 간의 디자인 및 크기 차이를 요약한 것입니다:

아이폰15 프로 및 아이폰15 프로맥스 디자인 티타늄 색상 블랙티타늄 화이트티타늄 블루티타늄 내추럴티타늄 4가지 색상

디자인 진화

아이폰 15 프로 맥스는 마그네틱 어레이와 MagSafe 액세서리 호환성을 유지하며, 더 얇은 베젤을 갖추어 화면 비율을 최적화합니다.

다이나믹 아일랜드

아이폰15-프로-및-아이폰15-프로맥스-다이나믹-아일랜드-비행정보

아이폰 15 프로 맥스에서는 노치 대신 알약 모양의 컷아웃을 갖춘 다이나믹 아일랜드 디자인을 도입하여 멀티태스킹 및 사용성을 개선합니다.

🔗관련: 아이폰14 프로 및 아이폰14 프로맥스. 다이나믹 아일랜드란? 기능 및 특징 등

티타늄 프레임

아이폰15-프로-및-아이폰15-프로맥스-티타늄-재질

아이폰 15 프로 맥스는 티타늄 프레임을 사용하여 내구성을 향상시킵니다. 이로 인해 무거운 스테인리스 스틸을 사용하는 이전 모델보다 가벼워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음소거 스위치 업그레이드

아이폰15 프로 및 아이폰15 프로맥스 액션버튼 설정 동작버튼

음소거 스위치는 “액션 버튼”으로 대체될 가능성이 있으며,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향상된 기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USB Type-C 포트

아이폰15 USB C타입2

EU 규제에 따라 아이폰 15 프로 맥스는 USB Type-C 포트를 지원하며 더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를 제공합니다.

수리 가능성 개선

아이폰 15 프로 맥스는 새로운 섀시 결합 방식을 도입하여 수리를 더 쉽게 수행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디자인 및 기능 개선으로 아이폰 15 프로 맥스는 사용자에게 더욱 혁신적이고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이폰15 프로맥스 vs 아이폰11 프로맥스: 디스플레이

아이폰 15 프로 맥스와 아이폰 11 프로 맥스 간의 디스플레이 비교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15 프로 디스플레이

화면 크기 및 해상도

두 모델은 모두 6.7인치 크기를 유지하며, 해상도 역시 유지됩니다.

OLED 패널

아이폰 15 프로 맥스와 아이폰 11 프로 맥스 모두 OLED 패널을 사용하며, 고품질 화면을 제공합니다.

HDR 지원

아이폰 15 프로 맥스는 HDR 콘텐츠를 표시할 수 있으며, 높은 밝기를 제공하여 직사광선 아래에서도 뛰어난 가시성을 제공합니다.

최대 밝기

아이폰 15 프로 맥스의 최대 밝기는 2,500니트로, 아이폰 11 프로 맥스의 800니트보다 세 배 이상 높아 더 밝고 선명한 화면을 제공합니다.

프로모션 기술

아이폰 15 프로 맥스는 120Hz 주사율을 지원하여 더 부드럽고 반응이 빠른 화면 애니메이션을 제공합니다. 반면 아이폰 11 프로 맥스는 여전히 60Hz 주사율을 사용합니다.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

아이폰 15 프로 맥스에서는 iPhone 14 Pro에서 도입된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가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며, 화면이 대기 상태일 때도 일부 픽셀이 켜져 알림 및 정보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디스플레이 업그레이드로 아이폰 15 프로 맥스는 더욱 탁월한 시각적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HDR 콘텐츠 및 고주사율 화면으로 더 생생하고 부드러운 화면을 즐길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관련: 아이폰. 디스플레이 상시 표시 끄는 방법. 올웨이즈디스플레이 끄기

아이폰15 프로맥스 vs 아이폰11 프로맥스: 성능 및 소프트웨어

프로세서 성능

A17 프로 Pro 프로세서 칩셋 바이오닉
이미지출처: PhoneArena

아이폰 15 프로 맥스는 A17 Pro Bionic 칩을 사용하여 3nm 공정으로 제작됩니다. 이는 이전 모델인 아이폰 11 Pro Max의 A13 Bionic 칩의 7nm 공정에 비해 트랜지스터 크기가 더 작아 에너지 효율성과 성능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를 통해 더 빠른 처리 속도와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수명이 기대됩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iOS17-인포그래픽

두 모델 모두 iOS 17을 지원하지만, 아이폰 15 시리즈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통합을 통해 더 많은 기능을 추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이나믹 아일랜드와 관련된 기능 추가와 더 나은 성능 최적화가 예상됩니다. 저널 앱은 일기 작성을 돕는 스마트한 기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되며, iMessage 업데이트로 더 풍부한 메시지 기능과 음성 텍스트 변환 등이 포함될 것입니다.

🔗관련 : 애플 아이폰 iOS17 업데이트 내용 정리. 새로운 기능 및 지원 기기 등

이러한 업그레이드로 아이폰 15 프로 맥스는 더 빠르고 효율적인 성능과 더 풍부한 소프트웨어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에게 더 나은 모바일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이폰15 프로맥스 vs 아이폰11 프로맥스: 카메라

카메라 성능은 아이폰 15 프로 맥스와 아이폰 11 프로 맥스 사이에서 큰 차이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됩니다:

메인 카메라

아이폰 15 프로 맥스는 48MP 메인 카메라 센서를 탑재하며, 이전 모델에 비해 더 많은 디테일을 캡처하고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면서 특히 저조도 조건에서 더 나은 성능보입니다.

줌 카메라 업그레이드

아이폰15 프로 및 아이폰15 프로맥스 카메라 망원 5배 줌

아이폰 15 Pro Max는 5배 또는 6배 배율에 도달할 잠망경 렌즈에 대한 소문이 있으며, 이는 줌 카메라의 성능을 향상시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변 줌 기능도 가능성이 있습니다.

공간 동영상

아이폰 15 프로 맥스에서는 비전 프로에서 볼 수있는 공간 동영상 촬영이 가능할 수 있으며, 고화질 비디오 기능이 향상될 것입니다.

아이폰15-프로-및-아이폰15-프로맥스-비전-프로-카메라-공간-비디오

카메라 성능의 이러한 업그레이드로 아이폰 15 프로 맥스는 훨씬 더 뛰어난 사진 및 비디오 품질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저조도 조건에서의 성능과 줌 카메라 기능이 크게 향상될 것입니다.

아이폰15 프로맥스 vs 아이폰11 프로맥스: 오디오 품질 및 햅틱

오디오 품질

아이폰 15 프로 맥스는 이전 Pro Max 모델과 마찬가지로 우수한 오디오 품질을 제공합니다. 스피커의 박스음이 적고 고음역대의 왜곡이 적으며, 소리 품질이 풍성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이는 음악, 영상, 게임 등을 즐길 때 뛰어난 오디오 경험을 제공하지만 큰 오디오 업그레이드는 예상되지 않습니다.

햅틱

아이폰 15 프로 맥스의 햅틱 엔진은 이전 모델과 유사한 성능을 유지합니다. 탭틱 엔진은 이미 몇 년 동안 우수한 진동 피드백을 제공하고 있으며, 큰 변화나 업그레이드가 예상되지 않는다면 여전히 뛰어난 햅틱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Apple은 이 영역에서 이미 높은 품질을 유지하고 있으며, 현재로서 큰 변화가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이폰 15 프로 맥스의 오디오 품질 및 햅틱은 이전 모델과 비슷하게 우수한 성능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용자들은 여전히 탁월한 오디오 및 햅틱 피드백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아이폰15 프로맥스 vs 아이폰11 프로맥스: 배터리 수명 및 충전

배터리 수명

아이폰 15 프로 맥스는 4,852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되며, 이는 아이폰 11 프로 맥스보다 큰 배터리 용량을 가질 것입니다.

더 큰 배터리는 더 오랜 사용 시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Apple은 최근 모델에서 배터리 수명을 향상시키는 기술과 효율적인 프로세서를 도입하여 배터리 수명을 더욱 향상시킬 것입니다. 따라서 아이폰 15 프로 맥스는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수명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충전 기술

아이폰15 프로 및 아이폰15 프로맥스 유선충전 usbc

아이폰 15 프로 맥스는 27W 충전기를 지원하며, MagSafe 충전기에서 15W 무선 충전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아이폰 11 프로 맥스보다 더 빠른 충전 속도를 제공합니다. 특히 무선 충전 속도가 향상되어 무선 충전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것입니다.

따라서 아이폰 15 프로 맥스는 더 큰 배터리 용량과 빠른 충전 기술을 통해 더 긴 배터리 수명과 편리한 충전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용자들은 하루 종일 사용하면서도 충분한 배터리 수명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이폰15 프로맥스 vs 아이폰11 프로맥스: 뭘 살까?

아이폰 11 프로 맥스 소유자라면 아이폰 15 프로 맥스를 구매할지 여부를 고려할 때 몇 가지 요인을 고려해야 합니다.

  1. 현재 기기 상태: 아이폰 11 프로 맥스가 여전히 만족스러운 상태라면, 새로운 아이폰을 구매할 필요가 없을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모든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고 있다면 기다리는 것도 합리적일 수 있습니다.
  2. 새로운 기능 및 업그레이드: 아이폰 15 프로 맥스는 여러 가지 새로운 기능과 업그레이드를 제공합니다. 디자인, 카메라, 배터리, 화면 등에서 향상된 성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기능이나 개선 사항이 여러분에게 중요하다면 업그레이드를 고려해볼 만합니다.
  3. 사용 목적: 아이폰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업그레이드 여부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더 나은 카메라나 성능이 필요한 경우, 아이폰 15 프로 맥스는 훌륭한 선택일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소프트웨어 기능을 활용하고 싶다면 업그레이드가 유용할 것입니다.
  4. 예산: 아이폰 15 프로 맥스는 고가의 스마트폰입니다. 예산을 고려하여 구매 결정을 내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요한 새로운 기능이 있다면 예산을 조정하거나 기기를 장기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 고려해보세요.

요약하면, 아이폰 11 프로 맥스 소유자라면 현재 기기의 상태와 사용 목적, 예산을 고려하여 업그레이드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새로운 기능과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다면 아이폰 15 프로 맥스는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해당 링크를 통해 구매할 경우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쿠팡에게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