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울트라2 vs 갤럭시 워치6 클래식. 차이점 비교. 뭘 살까??

애플은 2세대 애플워치 울트라를 출시합니다. 이 새로운 스마트워치는 기존 모델의 뛰어난 기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편, 삼성은 갤럭시 워치6 클래식을 통해 스마트워치 시장에 성공적으로 복귀하며 광범위한 기능과 시그니처 원형 하드웨어 베젤을 갖추고 있습니다.

애플워치 울트라2 vs 갤럭시 워치6 클래식. 차이점 비교. 뭘 살까??

애플워치 울트라2 vs 갤럭시 워치6 클래식. 차이점 비교. 뭘 살까??




애플워치 울트라2와 갤럭시 워치6 클래식은 모두 최고의 스마트워치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두 모델은 서로 다른 강점과 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두 모델의 디자인, 기능, 성능 및 가격을 비교하고, 독자가 자신의 필요에 가장 적합한 모델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올해 9월, 아마도 12일에 Apple은 Apple Watch 라인업에서 이미 뛰어난 스마트 워치였던 제품을 아주 약간 리프레시한 2세대 Apple Watch Ultra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애플워치 울트라2 vs 갤럭시 워치6 클래식: 주요차이점.

  • 정사각형 vs 원형 폼 팩터
  • Apple S9 vs 엑시노스 W930 칩
  • WatchOS vs OneUI Watch
  • 542mAh vs 425mAh/300mAh 배터리
  • 799달러 vs 46만9천원/ 42만9천원

애플워치 울트라2 vs 갤럭시 워치6 클래식: 디자인 및 크기

Apple Watch Ultra 2세대와 Galaxy Watch 6 Classic은 모두 고급스럽고 우아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러나 두 모델은 서로 다른 폼 팩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애플 워치 울트라 GPS의 난제를 풀다 L5 GPS 신호처리
갤럭시 워치6 클래식 47mm 블랙 정면

디자인 비교

Apple Watch Ultra 2세대는 정사각형 폼 팩터를 사용하고, Galaxy Watch 6 Classic은 원형 폼 팩터를 사용합니다.

디스플레이 크기와 유형 비교

Apple Watch Ultra 2세대는 49mm의 크기와 1.9인치의 OLED 디스플레이를 특징으로 합니다. Galaxy Watch 6 Classic은 43mm 또는 47mm 크기의 1.3인치 또는 1.5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제공합니다.

방수 및 방진 기능

두 모델 모두 물과 먼지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IP68 등급의 방수 및 방진 기능을 제공합니다.

애플워치 울트라2 vs 갤럭시 워치6 클래식: 밴드

갤럭시 워치6 클래식의 밴드 다양성

갤럭시 워치 6 클래식의 가장 큰 변화는 새로운 원클릭 밴드 메커니즘을 사용하여 밴드를 쉽게 교체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새로운 메커니즘이지만 구형 시계 밴드와 거의 모든 표준 22mm 시계 밴드가 갤럭시 워치 6 클래식에 맞습니다. 적절한 시계 밴드를 사용하면 갤럭시 워치 6 클래식은 드레스 워치로 쉽게 통과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6 스트랩

갤럭시 워치6 클래식의 다양한 시계 밴드 옵션

삼성은 스마트 워치와 함께 하이브리드 가죽 밴드, 실리콘 스포츠 밴드, 땀 배출을 개선하기 위해 추가 구멍이 있는 ‘익스트림’ 스포츠 밴드, 가벼운 패브릭 밴드 등 다양한 새로운 시계 밴드를 출시했습니다. 물론 구형 밴드를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다면 원하는 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울트라 2세대의 밴드 옵션

애플워치-울트라-디자인-및-밴드.-알파인루프,-트레일루프-오션밴드

Apple은 견고한 알파인 루프, 가벼운 트레일 루프, 실리콘 오션 밴드의 세 가지 새로운 시계 밴드를 첫 번째 Apple Watch Ultra와 함께 공개했습니다. Apple Watch Ultra 2세대가 출시되면 이 목록이 확장될 가능성이 있지만, 향후 출시될 액세서리가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애플워치 울트라2 vs 갤럭시 워치6 클래식: 성능 및 기능

애플워치 울트라 2세대의 새로운 칩셋

Apple은 지난 몇 세대의 스마트워치에서 기본적으로 동일한 칩셋을 사용해 왔습니다. Apple A13 Bionic 칩셋을 기반으로 한 Apple S6 칩은 기본적으로 Apple Watch 시리즈 7 및 시리즈 8 기기에 탑재된 Apple S7 및 Apple S8 칩셋으로 재패키징되었습니다. 성능과 배터리 수명은 괜찮았지만, 확실히 업그레이드가 필요했습니다.

아이폰 13 시리즈와 아이폰 14/아이폰 14 플러스에 탑재된 것과 동일한 칩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Apple S9 칩이 탑재된 Apple Watch Ultra 2세대가 바로 그 예입니다. 이 칩은 또한 Apple Watch 시리즈 9를 구동하며 Apple S6 칩 및 그 파생 제품에 비해 더 빠르고 더 나은 배터리 수명을 제공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갤럭시 워치 6 클래식의 엑시노스 W930 칩셋

한편, 갤럭시 워치 6 클래식에는 삼성이 갤럭시 워치 4, 갤럭시 워치 4 클래식, 갤럭시 워치 5 프로, 갤럭시 워치 5 등 대부분의 이전 스마트 워치에 사용했던 이전 W920 칩보다 훨씬 빠른 엑시노스 W930 칩셋이 함께 제공됩니다.

애플워치 울트라2 vs 갤럭시 워치6 클래식: 배터리 및 충전

Apple Watch Ultra 2세대의 배터리 수명

세대 간 차이가 거의 없기 때문에 Apple Watch Ultra 2세대에는 542mAh 배터리가 함께 제공될 것으로 거의 확실하며, 러기드 기기를 얼마나 세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배터리 수명이 약 이틀 정도 지속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 6 클래식의 배터리 옵션

한편, 갤럭시 워치 6 클래식은 47mm 버전에는 425mAh 배터리가, 43mm 버전에는 300mAh 배터리가 함께 제공됩니다. 물론 더 큰 배터리가 더 나은 배터리 내구성을 제공하지만 일반 갤럭시 워치 6도 하루 정도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경험상 갤럭시 워치 6 클래식은 항상 켜져 있는 디스플레이를 끈 상태에서 충전 사이에 최대 하루 반 정도 사용할 수 있었지만, 이는 다를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울트라2 vs 갤럭시 워치6 클래식: 모델 및 가격

Apple Watch Ultra 2세대 모델 다양성

1세대 Apple Watch Ultra와 마찬가지로 두 번째 버전의 웨어러블은 49mm 이외의 다른 모양이나 형태로 출시될 가능성은 낮습니다. 크긴 하지만 훌륭한 제품입니다.

갤럭시 워치 6 클래식의 가격 다양성

갤럭시 워치6 클래식 스트랩 커스터마이징

한편, 갤럭시 워치 6 클래식은 430달러부터 시작하는 47mm 버전과 400달러부터 시작하는 43mm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케이스 크기와 배터리 용량이 두 제품 간의 유일한 주요 차이점입니다.

애플워치 울트라2 vs 갤럭시 워치6 클래식: 뭘 살까?

갤럭시 워치 6 클래식은 삼성의 명성을 되찾은 훌륭한 스마트 워치입니다. 기능적인 하드웨어 베젤과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모두에서 수많은 기능을 갖춘 Galaxy Watch 6 Classic은 확실히 우수한 제품입니다.

Apple Watch Ultra 2세대와 비교했을 때 크게 다르지 않으므로 1세대 제품을 사용 중이라면 업그레이드에 대한 부담감을 느끼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갤럭시 워치 6 클래식과 애플 워치 울트라 사이에서 고민하다가 결국 전자를 선택했다면, 새로운 애플 워치 울트라가 당신을 다른 방향으로 흔들지 않을 것입니다. 최종적인 선택은 당신의 우선 순위와 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것이므로 신중한 고려가 필요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