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비전 프로 vs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VR2 차이점 비교. 어떻게 다를까?

애플 비전 프로와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VR2은 비슷해 보이지만 시작부터다릅니다. 플레이스테이션 VR2은 플레이스테이션 5이상의 기기와 함께 연동되며 게임이나 경험을 위한 제품인 반면 비전 프로는 새로운 형태의 플랫폼이며 웨어러블 컴퓨터에 가깝습니다.


애플 비전 프로 vs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VR2 차이점 비교. 어떻게 다를까?

애플 비전 프로 vs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VR2 차이점 비교. 어떻게 다를까?




가상 현실의 최전선에서, 애플 비전 프로와 플레이스테이션 VR2는 각각 독특한 경험과 기술적 혁신을 선사하며 사용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애플 비전 프로는 세련된 디자인과 독립형 기능성을 강조하며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을 재정의하고자 합니다. 반면, 플레이스테이션 VR2는 게임에 최적화된 몰입감과 강력한 성능을 통해 게이머들의 열정을 자극합니다.

이 두 제품의 비교는 단순히 하드웨어의 스펙을 넘어서, 각 기기가 제공하는 가상 현실 경험의 깊이와 폭, 그리고 사용자의 일상에 미치는 영향까지 포괄합니다.

사용자의 필요와 선호에 따라, 애플 비전 프로와 플레이스테이션 VR2는 VR 기술의 미래를 향한 두 갈래 길을 제시하며, 그 선택의 기준을 명확히 하고자 합니다.

🔗관련 : PSVR2. 플레이스테이션 VR2. 디자인 및 기능, 가격 등
🔗관련 : 애플 비전 프로. 사양 및 기능과 출시일, 가격, 디자인, 지원 앱 등

비전 프로 vs. VR2: 사양 비교

애플 비전 프로플레이스테이션VR2
가격$3,499.00$1200 이상
배터리최대 2.5시간컨트롤러: 4~4.5시간
무게600~650g약 600g
디스플레이 기술마이크로 OLEDOLED
화면 해상도눈당 ~2300만 픽셀눈당 ~410만 픽셀
카메라스테레오스코픽 3D 기능을 갖춘 기본 카메라,
고해상도 메인 카메라 2개,
6개의 월드 페이싱 트래킹 카메라,
4개의 시선 추적 카메라,
트루뎁스 카메라
헤드셋 및 컨트롤러 추적용 내장 카메라 4개,
눈별 시선추적용 IR 카메라가 내장
동공간 거리51-75mm58-68mm
저장256GB, 512GB, 1TB

비전 프로 vs. VR2:가격

애플 비전 프로와 플레이스테이션 VR2의 가격 비교는 명백한 차이를 드러내며, 각 제품이 타깃으로 하는 시장과 사용자 경험의 차이를 반영합니다. 두 제품의 가격 정책은 이들이 제공하고자 하는 가치와 기술적 특성에 근거하고 있습니다.

제품명기본 가격추가 비용(예상)비고
플레이스테이션 VR2약 549달러최대 1,200달러 이상PlayStation 5 콘솔 필요 (가격 별도)
애플 비전 프로 256GB3,499달러
애플 비전 프로 512GB3,699달러
애플 비전 프로 1TB3,899달러

애플 비전 프로의 가격

애플 비전 프로의 가격은 온보드 스토리지 용량에 따라 다르며, 256GB 모델의 경우 3,499달러에서 시작합니다. 512GB 모델은 3,699달러, 1TB 모델은 3,899달러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애플 비전 프로의 가격은 이 제품이 제공하는 고급 기능, 선진 기술, 그리고 독립형으로 구동되는 포괄적인 사용자 경험을 반영합니다.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애플 비전 프로는 전문가, 개발자, 그리고 고급 기술에 투자할 준비가 된 사용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플레이스테이션 VR2의 가격

플레이스테이션 VR2는 기본 가격이 약 549달러로 시작됩니다. 이는 VR 게이밍에 초점을 맞춘 고성능 가상 현실 헤드셋으로서, PlayStation 5 콘솔과 함께 사용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PlayStation 5 콘솔의 가격을 고려할 때, 플레이스테이션 VR2를 사용하기 위한 총 비용은 콘솔 가격을 포함하여 1,200달러 이상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게이밍에 특화된 가상 현실 경험을 추구하는 사용자에게 합리적인 가격대를 제공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결론

애플 비전 프로와 플레이스테이션 VR2의 가격 비교는 각 제품이 추구하는 목표와 사용자 경험이 얼마나 다른지를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플레이스테이션 VR2는 가상 현실 게이밍에 초점을 맞춘 비용 효율적인 선택이며, PlayStation 생태계 내에서 우수한 가상 현실 경험을 제공합니다.

반면, 애플 비전 프로는 더 넓은 사용 사례와 고급 기술을 타깃으로 하는 프리미엄 제품으로, 그에 상응하는 가격대를 가집니다. 사용자의 예산, 사용 목적, 그리고 기술에 대한 요구 사항에 따라 두 제품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비전 프로 vs. VR2: 디자인, 무게

애플 비전 프로와 플레이스테이션 VR2는 디자인과 무게 면에서 각각의 고유한 특징을 지니고 있어, 사용자에게 다른 착용감과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 두 헤드셋의 비교를 통해 사용자는 자신의 선호와 필요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기준을 갖출 수 있습니다.

애플 비전 프로 구성 및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VR2 구성

디자인

애플 비전 프로는 혁신적인 기술을 세련된 디자인에 통합하여, 일체형 유리와 알루미늄 프레임의 조화로 미적 감각을 강조합니다. 사용자의 다양한 취향과 얼굴형에 맞춰 조절 가능한 라이트 씰과 헤드밴드는 높은 수준의 맞춤형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디자인 요소는 애플 비전 프로를 일상적인 사용뿐만 아니라 전문 작업에도 적합하게 만듭니다.

반면, 플레이스테이션 VR2는 견고하고 실용적인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며, 디스플레이 주변의 고무 씰이 있는 플라스틱 구조를 통해 게임 중 몰입감을 최대화합니다. 게임 플레이에 최적화된 플레이스테이션 VR2는 특히 게이머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무게

두 헤드셋 모두 비슷한 무게대를 가지고 있지만, 애플 비전 프로의 무게는 600~650g으로, 구성 요소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반면, 플레이스테이션 VR2의 무게는 케이블을 제외하고 약 600g으로, 양 제품 모두 사용자에게 부담이 되지 않는 수준입니다. 그러나 애플 비전 프로는 더 많은 기술을 내장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편안함과 가벼움을 유지합니다.

사용자 경험

애플 비전 프로는 사용자 맞춤형 편안함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강조하며, 다양한 사용 환경과 목적에 적합합니다. 반면, 플레이스테이션 VR2는 게임 몰입감을 최우선으로 하는 견고한 디자인과 효율적인 무게 배분으로, 장시간 게임 플레이에 적합하게 설계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애플 비전 프로와 플레이스테이션 VR2 사이의 선택은 사용자의 개인적인 취향, 사용 목적, 그리고 디자인과 편안함에 대한 선호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각 제품은 독특한 장점과 특성을 가지고 있어, 사용자가 자신의 요구에 가장 잘 맞는 헤드셋을 선택할 수 있게 합니다.

비전 프로 vs. VR2: 디스플레이 비교

애플 비전 프로와 플레이스테이션 VR2의 디스플레이 비교는 이 두 가상 현실 헤드셋이 제공하는 시각적 경험의 차이를 명확하게 드러냅니다. 각각의 디스플레이 기술, 해상도, 재생률, 색 재현 능력, 그리고 동공 간 거리(IPD) 조절 기능은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몰입감과 시각적 편안함의 수준을 결정합니다.

디스플레이 기술과 해상도

애플 비전 프로 Apple Vision Pro는 눈 한쪽당 4K TV 이상의 성능을 구현하는 2개의 초고해상도 디스~ 밀집돼 있으며 완전히 새로운 R1 칩은 사실상 지연없이 세상에 대한 실시간 보기를 제공한다.

애플 비전 프로는 눈당 약 2,300만 픽셀의 해상도를 가진 마이크로 OLED 디스플레이로, 업계에서 가장 높은 해상도 중 하나를 자랑합니다. 이는 사용자에게 극도로 선명하고 디테일한 이미지를 제공하여, 가상 환경을 더욱 리얼리티 있게 경험하게 해줍니다.

반면, 플레이스테이션 VR2는 눈당 2000 x 2040픽셀, 즉 약 400만 화소의 해상도를 제공하는 O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우수한 몰입감을 제공하며, 특히 게임 환경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합니다.

주사율과 시야각

플레이스테이션 VR2는 120Hz와 90Hz의 재생률을 지원하여, 게임 플레이 중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이미지 전환을 보장합니다. 애플 비전 프로는 90Hz, 96Hz, 100Hz의 다양한 재생률을 지원하여, 다양한 콘텐츠에 최적화된 시각적 경험을 제공합니다. 두 제품 모두 충분히 높은 재생률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몰입감 있는 VR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합니다.

색 재현 능력과 동공간 거리(IPD) 조절 기능

애플 비전 프로는 DCI-P3 색 영역의 92%를 커버하여, 플레이스테이션 VR2보다 더 넓은 색 범위와 생생한 색상을 제공합니다. 이는 시각적 경험의 질을 한층 더 향상시킵니다.

또한, 애플 비전 프로는 51mm에서 75mm에 이르는 넓은 범위의 IPD 조절 기능을 제공하여, 더 많은 사용자가 개인의 눈에 맞게 헤드셋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VR2 구성 이미지 컨트롤러

반면, 플레이스테이션 VR2도 사용자의 시각적 편안함을 위해 IPD 조절 기능을 제공하지만, 선택할 수 있는 범위가 애플 비전 프로보다는 제한적입니다.

결론

종합적으로 애플 비전 프로와 플레이스테이션 VR2는 각각의 장점을 가진 고유한 시각적 경험을 제공합니다. 애플 비전 프로는 해상도, 색상 재현력, 그리고 사용자 맞춤형 설정에서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여, 가상 현실 경험의 리얼리티와 세밀함을 극대화합니다.

반면, 플레이스테이션 VR2는 게이머들에게 최적화된 몰입감과 편안함을 제공하여, 역동적인 게임 환경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합니다. 사용자의 선호와 필요에 따라, 두 제품 중 어느 것을 선택할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비전 프로 vs. VR2: 처리 능력 비교

애플 비전 프로와 플레이스테이션 VR2의 처리 능력 비교는 이 두 헤드셋이 제공하는 가상 현실 경험의 품질과 성능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각 헤드셋의 핵심 처리 기술과 통합된 하드웨어의 성능을 살펴보면, 사용자가 어떤 기기를 선택할지에 대한 결정에 도움이 됩니다.

애플 비전 프로의 처리 능력

애플-비전프로-M2-칩과-M1칩

애플 비전 프로는 애플의 최신 M2 칩을 탑재하고 있으며, 이는 8코어 CPU, 10코어 GPU, 그리고 16코어 뉴럴 엔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6GB의 통합 메모리를 갖춘 이 시스템은 뛰어난 성능과 효율성을 제공하여, 고해상도의 가상 현실 콘텐츠와 복잡한 컴퓨팅 작업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애플 비전 프로의 하드웨어 구성은 독립형 기기로서의 강력한 동적 처리 능력을 강조하며, 사용자에게 높은 품질의 가상 현실 경험을 제공합니다.

플레이스테이션 VR2의 처리 능력

플레이스테이션 VR2는 PlayStation 5 콘솔의 강력한 하드웨어와 직접 연결되어, 가상 현실 콘텐츠를 처리합니다. PlayStation 5는 3.5GHz로 클럭된 8코어 AMD Ryzen Zen 2 CPU와 2,233MHz에서 작동하는 10.3테라플롭스의 성능을 제공하는 커스텀 RDNA 2 아키텍처 GPU를 통해 뛰어난 성능을 발휘합니다.

플레이스테이션 VR2는 이러한 성능을 기반으로 고해상도 게임과 동적인 가상 현실 환경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결론

애플 비전 프로와 플레이스테이션 VR2는 각각 다른 접근 방식으로 처리 능력을 제공합니다. 애플 비전 프로는 독립형 기기로서 M2 칩의 강력한 처리 능력과 통합 메모리를 통해 사용자에게 고성능의 가상 현실 경험을 직접 제공합니다.

반면, 플레이스테이션 VR2는 PlayStation 5 콘솔의 하드웨어를 활용하여, 게임과 가상 현실 콘텐츠를 처리하는데, 이는 플레이스테이션 생태계 내에서의 원활한 통합과 성능 최적화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사용자의 선택은 개인의 선호도, 사용 환경, 그리고 기대하는 가상 현실 경험의 유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애플 비전 프로는 고성능의 독립형 가상 현실 경험을 추구하는 사용자에게 적합한 반면, 플레이스테이션 VR2는 게이밍에 초점을 맞추고 PlayStation 생태계와의 연동성을 중시하는 사용자에게 이상적입니다.

비전 프로 vs. VR2: 카메라 및 센서

애플 비전 프로와 플레이스테이션 VR2의 카메라 및 센서 시스템 비교는 각 헤드셋이 가상 현실 경험을 어떻게 강화하고 사용자의 움직임과 환경을 어떻게 인식하는지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제공합니다. 이 두 헤드셋은 사용자에게 몰입감을 제공하는 방식에서 상이한 기술적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애플 비전 프로의 카메라 및 센서 시스템

애플 비전 프로 내부 시선 추적 센서 홍체 눈동자

애플 비전 프로는 다양한 고급 기능을 통합한 강력한 카메라 및 센서 시스템을 자랑합니다. 이 시스템은 공간 캡처와 사용자 상호작용의 정확성을 대폭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둡니다. 2개의 고해상도 메인 카메라와 6개의 월드 페이싱 트래킹 카메라는 사용자의 주변 환경을 세밀하게 캡처하며, 4개의 시선 추적 카메라와 트루뎁스 카메라는 사용자의 눈동자 움직임과 얼굴 표정을 정밀하게 추적합니다.

라이다 스캐너는 물리적 공간의 깊이 정보를 정확하게 측정하여, 가상 객체를 실제 환경에 자연스럽게 통합할 수 있게 합니다. 이러한 복합적인 시스템은 가상 현실과 증강 현실 양쪽에서 탁월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관련 : 애플 비전 프로. 옵틱ID (Optic ID)를 설정하고 사용하는 방법.

플레이스테이션 VR2의 카메라 및 센서 시스템

플레이스테이션 VR2는 게임 플레이 중 몰입감과 반응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설계된 카메라 및 센서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4개의 내장 카메라는 헤드셋과 컨트롤러의 위치 및 움직임을 추적하여, 사용자의 신체 동작을 가상 환경에 정확하게 반영합니다.

또한, 양쪽 눈을 위한 IR 카메라는 시선 추적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의 시선 방향에 따라 게임 내 상호작용이나 시각적 초점을 조정할 수 있게 합니다. 이러한 기능은 특히 게이밍 환경에서 사용자의 행동과 의도를 더욱 직관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합니다.

결론

애플 비전 프로와 플레이스테이션 VR2의 카메라 및 센서 시스템 비교는 두 제품이 제공하는 가상 현실 경험의 깊이와 정밀도에서 상당한 차이를 보여줍니다. 애플 비전 프로는 공간 캡처와 사용자 상호작용에 있어서 더욱 고급화된 기능을 제공하는 반면, 플레이스테이션 VR2는 게임 플레이에 최적화된 효율적이고 반응성 높은 추적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비전 프로 vs. VR2: 배터리 수명

애플 비전 프로와 플레이스테이션 VR2의 배터리 수명 비교는 두 가상 현실 헤드셋을 사용하는 동안 경험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사용 시간과 편의성에 대한 중요한 통찰을 제공합니다. 이 두 제품은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와 환경에 맞춰 설계되었으며, 각기 다른 배터리 수명과 충전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

애플 비전 프로의 배터리 수명

애플 비전 프로 배터리 팩과 충전 케이블

애플 비전 프로는 최대 2시간 30분의 배터리 수명을 제공합니다. 이는 플레이스테이션 VR2의 컨트롤러 배터리 수명과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짧을 수 있지만, 애플 비전 프로는 충전 중에도 사용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가 배터리 걱정 없이 장시간 사용을 계속할 수 있게 해줍니다. 애플은 이동성과 유연성을 염두에 두고 외장 배터리 설계를 선택했으며, 이를 통해 사용자는 하루 종일 헤드셋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 VR2의 배터리 수명

psvr2 헤드셋과 컨트롤러

플레이스테이션 VR2 Sense 컨트롤러는 대체로 4시간에서 4시간 30분의 배터리 수명을 제공합니다. 이는 대부분의 게임 세션에 충분한 시간을 보장하지만, 일부 사용자는 더 짧은 배터리 수명을 경험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경우, 사용자들은 USB-C 케이블을 사용하여 외부 전원 은행에 컨트롤러를 연결함으로써 플레이 시간을 연장하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이는 플레이스테이션 VR2 사용자들이 더 긴 게임 플레이 세션을 위해 추가적인 조치를 취해야 할 수도 있음을 시사합니다.

사용자 니즈에 따른 선택

플레이스테이션 VR2는 게임 세션 동안 몰입감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사용자는 게임 플레이를 최대화하기 위해 추가적인 충전 솔루션을 고려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반면, 애플 비전 프로는 비교적 짧은 내장 배터리 수명에도 불구하고, 충전 중 사용이 가능하여 연속적인 사용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차이는 사용자가 자신의 사용 패턴과 필요에 가장 적합한 가상 현실 헤드셋을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중요한 요소입니다.

결국, 두 제품 모두 각각의 사용자 기반에 맞는 독특한 해결책을 제공하며, 사용자는 자신의 활동 유형, 세션 길이 및 개인적인 편의성 요구에 따라 애플 비전 프로와 플레이스테이션 VR2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비전 프로 vs. VR2: 서로 다른 철학

애플 비전 프로와 플레이스테이션 VR2는 가상 현실 기술을 활용하는 방식에서 근본적으로 다른 철학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 차이는 두 헤드셋이 제공하는 경험과 사용자가 이들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제공합니다.

애플 비전 프로: 전체 공간 컴퓨팅을 위한 플랫폼

애플 비전 프로는 단순한 게임용 헤드셋을 넘어서 전체 공간 컴퓨팅을 위한 플랫폼을 지향합니다. 이는 사용자가 외부 세계와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재정의하려는 애플의 야심 찬 시도로, 업무, 교육, 창작 활동 등 일상의 모든 측면에 걸쳐 활용될 수 있습니다.

애플 비전 프로의 독립형 작동,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고급 추적 기술, 그리고 손과 시선 추적을 통한 자연스러운 입력 방식은 사용자에게 새로운 차원의 상호작용을 제공합니다.

플레이스테이션 VR2: 게임 중심의 VR 경험

반면 플레이스테이션 VR2는 PlayStation 5 콘솔에 연결되어 작동하는 게임 중심의 VR 헤드셋입니다. 이는 소니가 게임 플레이에 집중하면서도 비용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식으로, 사용자에게 몰입감 높은 가상 현실 게임 경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컨트롤러 기반의 입력 방식과 콘솔에 의존하는 프로세싱 파워는 게임 개발자들이 PlayStation 생태계 내에서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합니다.

🔗관련 : PSVR2로 즐길 수있는 모든 게임 목록 (2023)

사용자 경험에 대한 철학적 차이

플레이스테이션 VR2는 게임을 사랑하는 사용자들에게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를 통해 소니의 게임 콘솔 생태계를 강화하는 반면, 애플 비전 프로는 더 넓은 범위의 사용 사례와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이는 사용자가 현실 세계와 디지털 콘텐츠 사이의 경계를 넘나들 수 있게 합니다.

결론적으로, 애플 비전 프로와 플레이스테이션 VR2 사이의 선택은 사용자의 개인적인 요구와 관심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4

게임에 중점을 두는 사용자는 플레이스테이션 VR2를 선호할 수 있으며, 더 광범위한 가상 및 증강 현실 경험을 탐색하고자 하는 사용자는 애플 비전 프로가 더 매력적일 수 있습니다.

비전 프로 vs. VR2: 비교 요약. 뭘 살까?

애플 비전 프로 와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VR2 4

애플 비전 프로와 플레이스테이션 VR2 선택에 있어 고려해야 할 요소는 사용자의 필요, 예산, 그리고 기대하는 사용 경험의 유형에 따라 달라집니다. 여기서 두 제품의 주요 차이점을 요약해 보겠습니다.

디자인과 착용감

  • 애플 비전 프로: 세련된 디자인과 사용자 맞춤형 조정 옵션을 통해 편안한 착용감 제공
  • 플레이스테이션 VR2: 게임 몰입감을 위해 설계된 견고한 디자인

디스플레이

  • 애플 비전 프로: 마이크로 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해 높은 디테일과 생생한 색상 구현
  • 플레이스테이션 VR2: 높은 패널 해상도로 게임 몰입도가 뛰어남

프로세싱 성능

  • 애플 비전 프로: 독립형 성능을 자랑하는 M2 칩 탑재
  • 플레이스테이션 VR2: PlayStation 콘솔에 의존하는 시스템

카메라와 센서

  • 애플 비전 프로: 공간 캡처와 사용자 상호작용에 초점을 맞춘 고급 추적 기능 제공
  • 플레이스테이션 VR2: 안정적인 트래킹을 위한 반응형 VR 경험 제공

사용 패턴과 배터리 수명

  • 애플 비전 프로: 충전 중에도 사용 가능하여, 중단 없는 사용 경험 제공
  • 플레이스테이션 VR2: 컨트롤러의 초기 사용 시간이 길지만, 배터리 수명이 제한적일 수 있음

가격

  • 애플 비전 프로: 고가의 독립형 기기로 다양한 스토리지 옵션 제공
  • 플레이스테이션 VR2: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이지만, PlayStation 콘솔 필요

결국, 사용자의 선택은 개인적인 요구와 선호에 기반해 이루어져야 합니다. 게임에 중점을 두고 PlayStation 생태계에 투자할 준비가 된 사용자라면 플레이스테이션 VR2가 적합할 수 있습니다.

반면, 더 넓은 사용 사례와 최첨단 기술에 접근하고자 하는 사용자, 특히 업무나 창작 활동에 VR을 활용하고자 하는 사용자는 애플 비전 프로의 고급 기능과 독립성을 선호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