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맥 M3 제품정보 및 리뷰. 가격, 디자인, 성능 등

애플 아이맥 M3 리뷰: 2023년형 iMac M3는 놀라운 디자인과 컬러풀한 디스플레이, 강력한 M3 칩으로 뛰어난 성능을 선사합니다. 성능 테스트 결과, 기존 M1 모델을 뛰어넘는 멀티태스킹 및 업무 처리 능력을 자랑하며, 탁월한 음향 시스템과 FaceTime 카메라로 원격 화상 통화 및 녹음에 최적화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가족, 학생, 그리고 다양한 업무에 이상적인 iMac M3는 빠른 성능과 다양한 기능을 가진 최고의 올인원 PC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애플 아이맥 M3 제품정보 및 리뷰. 가격, 디자인, 성능 등

애플 아이맥 M3 제품정보 및 리뷰. 가격, 디자인, 성능 등




Apple의 M3 칩을 갖춘 24인치 iMac은 이전보다 더욱 향상된 성능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이미 iMac M1을 소유하고 계신 분들은 업그레이드를 굳이 생각할 필요는 없습니다.

Apple iMac M3는 M1 기반 이전 모델과 마찬가지로 외관과 사운드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신 Apple M3 칩을 탑재한 이 올인원 컴퓨터는 더욱 빠르게 작동하며, 학생, 가족, 그리고 일상적인 업무와 놀이를 위한 Mac을 찾는 모든 사용자에게 강력한 추천을 받을 만합니다.

2021년 이전 모델과 비교하면, Apple iMac M3는 시각적으로 큰 차이를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올인원은 완전히 새로운 Apple M3 칩으로 동작하고 있습니다.

2020년형 Apple M1 칩으로 구동되던 이전 모델과 비교했을 때, 2023년형 iMac의 M3 업그레이드는 더욱 향상된 무선 연결, 뛰어난 이미지 처리, 그래픽 기술에서의 하드웨어 가속 레이 트레이싱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M3 아이맥 24인치 7가지 색상 컬러 항공샷

외관상으로는 두 모델을 구별하기가 어려울 정도로 Apple의 디자인은 고급스럽고 동일하게 유지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iMac M3는 이전 모델과 동일한 7가지 색상으로 제공되며, 가격과 결함 측면에서도 2021년 모델과 유사합니다.

이제, 완전히 새로워진 Apple의 올인원 M3 에디션은 2023년에도 여전히 이 목록에 포함될 가치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최신 리뷰를 통해 그 이유를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아이맥 M3 리뷰: 사양

iMac M3 2023
출시가199만원 부터
색상블루, 그린, 핑크. 실버, 옐로, 오렌지, 퍼플
CPU8코어CPU
GPU8코어GPU ~ 10 코어GPU
디스플레이24인치(4480 x 2520) / 59.6cm
메모리8GB~ 24GB
용량256GB~2TB
포트2x Thunderbolt / USB-4, 3.5mm 헤드폰 잭, Gigabit Ethernet
웹캠1080p
크기가로 54.7cm
세로 46.1cm
깊이 14.7cm
무게4.43kg

애플 아이맥 M3 리뷰: 가격

애플의 최신 아이맥 M3은 7가지 다양한 색상과 전체 포트 배열을 자랑하며, 가격대는 최소 199만원에서 부터 시작되며 옵션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가장 높은 성능을 원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최상위 iMac M3는 400만원에 육박하는 가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M3 기반 24형 iMac은 Apple 웹사이트에서 199만원부터 주문 가능하며, 11월 7일 화요일부터 고객과 매장에 배송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VESA 마운트 어댑터가 장착된 제품을 원하는 경우, 스탠드 대신 VESA 어댑터가 있는 iMac M3를 선택할 수도있습니다.

199만원의 보급형 iMac M3는 2개의 Thunderbolt 4 포트, 256GB 스토리지, 8GB RAM, 8코어 CPU와 8코어 GPU가 탑재된 Apple M3 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는 이전 모델과 비교했을 때 GPU 코어가 더 많고 성능이 향상된 칩을 의미합니다.

M3 아이맥 24인치 7가지 색상 컬러

그러나, 이 보급형 iMac은 다시 한 번 Touch ID를 지원하지 않는 매직 키보드와 함께 제공되며, 2021년 모델에서 제공되는 7가지 색상 대신 4가지 색상만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오렌지, 옐로 또는 퍼플을 원하는 사용자가 더 비싼 iMac 모델을 선택해야 하는 불편함을 초래합니다.

Apple은 229만원에 판매되는 업그레이드 된 iMac M3 모델을 통해 8코어 CPU, 10코어 GPU, 그리고 블루, 그린, 핑크, 실버, 옐로, 오렌지 또는 퍼플의 7가지 색상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 모델과 더 높은 가격대의 모든 iMac M3에는 뒷면에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와 USB-C 포트 2개가 추가로 제공되어 총 2개의 Thunderbolt 4 포트와 2개의 USB-C 포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8코어 CPU와 10코어 GPU를 넘어선 iMac M3의 M3 칩을 업그레이드할 수는 없지만, 추가 비용을 지불하면 최대 24GB RAM과 2TB SSD 스토리지가 장착된 iMac M3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해당 모델의 가격은 408만 9천원입니다.

또한, 모든 iMac M3에는 Apple 매직 마우스와 매직 키보드가 기본 포함되어 있지만, 매직 트랙패드를 원하는 경우에는 8만 9천원을 추가로 지불해야 합니다. 트랙패드는 손과 손목에 문제가 있는 유저들에게 특히 유용한 옵션입니다.

🔗관련 : 데스크톱 PC를 사용할 때 터치패드의 장단점

애플 아이맥 M3 리뷰: 디자인

이번 iMac M3은 이전의 iMac M1과 동일한 디자인을 유지하고 있으나 여전히 세련되어 보입니다. 그러나 여전히 높이 조절이 불가능한 점은 사용자들에게는 불편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iMac M3는 디자인 측면에서 이전 모델과 사실상 동일하며, 24인치 iMac M1의 외관이 기존에 좋게 받아들여진 만큼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M3 아이맥 24인치 레드 멀티 태스킹 다양한 작업 키보드 마우스

iMac 시리즈가 동일한 “은색 알루미늄으로 감싼 큰 모니터”를 제공한 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화려한 분홍색 컴퓨터가 책상 위에 놓여있는 모습은 여전히 새롭고 환영받는 경험입니다. 후면의 색상은 실제로는 전면보다 더 높은 채도로 빨간색으로 보입니다.

뒷면에는 iMac M3와 상호 작용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이 갖춰져 있습니다. 손이 닿기 쉬운 위치에 있는 전원 버튼과 포트는 사용자가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배치되어 있으며, 포트가 일렬로 정렬되어 있어 디스플레이를 돌리지 않아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iMac M3는 여전히 알루미늄 스탠드를 사용하고 있어 높이나 회전을 조절할 수 없습니다. 화면을 앞뒤로 약간 기울일 수 있는 메커니즘은 있지만, 이는 특정 사용자들에게는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M3 아이맥 24인치 디자인 측면 정면 후면 키보드 마우스

디스플레이를 약간 회전시킬 수 있는 유연성이 있다면 더욱 좋았을 것입니다. 높이 조절 기능이 없다는 것은 일부 사용자들에게는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특히 키가 큰 사용자들은 적절한 높이에서 사용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만약 사용자의 키가 크다면 “잔인하다”는 표현이 산업 디자인에 어울릴지 모르겠지만, 186cm의 사용자로서 24인치 iMac을 편안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높이 조절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책상 위에 두꺼운 책을 쌓거나 VESA 마운트 어댑터를 이용하여 벽이나 팔에 설치해야 합니다. 이 부분은 향후 모델에서 고려되었으면 하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애플 아이맥 M3 리뷰: 디스플레이

iMac M3의 4.5K 디스플레이는 멋지게 구현되어 있으며, 높은 밝기와 풍부한 색감으로 Apple의 주장을 뒷받침합니다. 그러나 2023년에도 아직 HDR(하이 다이나믹 레인지) 지원이 부족한 측면에서 약간의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24인치 4.5K(4,480 x 2,520픽셀) Retina 디스플레이는 iMac M3의 핵심을 이루며, 이는 이전 모델과 마찬가지로 탁월한 시각적 경험을 제공합니다.

게임이나 영화 감상을 통해 그래픽 성능 문제나 화면 관련 이슈를 발견하지 못했으며, 그림으로 채워진 풍부한 디스플레이는 사용자에게 만족스러운 경험을 선사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iMac의 디스플레이는 HDR이나 Dolby Vision과 같은 현대적인 기술을 지원하지 않아 2023년에는 조금 아쉬운 부분으로 떠오릅니다. 이러한 기술이 점점 더 보편화되는 상황에서 이는 특히 영화, 사진 편집, 프로그램 및 게임에서 새로운 경험을 원하는 사용자에게는 중요한 고려 사항입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단점에도 불구하고 iMac M3의 디스플레이는 여전히 훌륭한 품질을 보여줍니다.

실험 결과, 디스플레이는 최대 500니트의 밝기를 구현할 수 있음이 확인되었으며, 색 정확도 역시 우수한 편입니다. sRGB 색 영역에서 108.2%, DCI-P3 색 영역에서 78.6%의 뛰어난 성능을 기록했습니다. Delta-E 점수는 0.2점으로 매우 우수한 수준입니다.

이로 인해 iMac M3의 디스플레이는 밝기, 색 표현, 정확도 면에서 사용자에게 뛰어난 경험을 선사합니다. 애플의 마케팅에서 주장한 성능은 사실로 확인되며, 특히 가격 대비 성능을 고려할 때, 이 제품은 여전히 매력적인 선택지로 보입니다.

테스트 결과 표시

Row 0 – Cell 0iMac M3Apple Studio DisplayHP Envy 34
Average brightness (nits)479.8518.4417
Peak brightness (nits)508 (center)563 (center)492 (center)
sRGB color gamut108.2%114.1%159.1%
DCI-P3 color gamut76.6%80.8%112.7%
Delta-E0.20.210.26

애플 아이맥 M3 리뷰: 포트와 연결성

M3 아이맥 24인치 오렌지 후면 포트 연결 썬더볼트

애플 아이맥 M3은 특히 199만원의 보급형 모델에서는 여전히 포트 부족이라는 한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Wi-Fi 6E 및 Bluetooth 5.3에 대한 추가 지원은 반가운 소식으로 다가옵니다.

iMac M3의 포트 배열은 이전 모델과 거의 동일합니다. 보급형 iMac M3에서는 Thunderbolt 4 포트 한 쌍과 디스플레이 왼쪽 가장자리에 위치한 헤드폰 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이전에 2021년 iMac M1에서 언급한 것처럼 “포트 선택이 매우 빈약하다”는 의견과 일치합니다.

🔗관련 :애플 M1 아이맥(iMac) 2021; 출시내용, 날짜, 가격, 색상, 키보드 등

업그레이드를 통해 후면 Thunderbolt 4/USB 4 포트 옆에 USB 3.0 Type-C 포트 한 쌍이 추가되고 전원 어댑터에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가 포함됩니다. 이러한 업그레이드로 인해 포트 다양성이 확장되어 더 많은 외부 기기를 연결할 수 있게 됩니다.

이제 무선 연결에 주력하는 사용자를 위해, iMac M3는 최대 Wi-Fi 6E 및 Bluetooth 5.3을 지원합니다. 이는 구형 iMac M1에서 제공되는 Wi-Fi 6 및 Bluetooth 5 지원보다 더 높은 성능을 제공하는 업그레이드된 기능입니다.

보급형 iMac이 가격 대비 더 많은 포트와 기능을 제공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겠지만, 제공된 포트의 단순함에 큰 불만을 품을 수는 없습니다.

더 많은 확장성을 원하는 사용자들은 어댑터, 동글, 또는 허브를 구입하여 부족한 포트를 쉽게 보완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이 올인원 컴퓨터가 주로 책상 위에 놓여지는 환경에서 유용한 해결책입니다.

해당 링크를 통해 구매할 경우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쿠팡에게 제공받습니다

애플 아이맥 M3 리뷰: 성능

M3 아이맥 24인치 옐로 아이폰 연동 통화 인스타그램 멀티태스킹

M3 칩은 일반적인 작업, 업무 및 가벼운 게임에 충분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M2에 비해 큰 개선은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iMac은 여전히 고성능 머신은 아니지만, 새로운 M3 칩으로 인해 멀티태스킹, 게임, 업무 처리 능력이 이전의 어떤 iMac보다 더 뛰어나게 되었습니다.

최대 성능의 M3 칩(8코어 CPU, 10코어 GPU, 24GB RAM)을 사용할 때 시스템의 리소스 부족으로 인한 제한이나 성능 저하를 거의 느낄수 없습니다. Chrome에서 20개 이상의 탭을 열어두고 iTunes에서 음악을 스트리밍하는 동안에도 원활하게 작업 간에 전환할 수 있습니다.

영화 스트리밍과 게임은 즐겁게 즐길 수 있으며, 최신 게임과 고전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안 어려움을 겪지 않습니다.

그러나 고급 그래픽 기술인 가변 주사율 및 HDR과 같은 것들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한계가 있습니다. 또한, iMac M3의 바닐라 칩은 기본 4.5K 해상도에서 모든 게임을 원활하게 실행할 수준의 성능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그 결과, M3 칩의 성능과 기능 덕분에 iMac M3는 이전 모델보다 더 빠르고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그러나 게이밍을 주요 목적으로 하는 사용자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웹 브라우징, 업무 처리, 가벼운 게임, 사진/비디오 편집 등 다양한 작업에 대해 다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iMac으로 가족이나 학생에게는 여전히 좋은 선택입니다.

성능 테스트

iMac M3 (2023)iMac M1 (2021)
Geekbench 5 (single-core)2,2351,739
Geekbench 5 (multi-core)10,7457,684
Handbrake (minutes:seconds)6:4613:38

위의 결과에서 볼 수 있듯이, iMac M3는 성능 면에서 이전의 iMac M1을 상당히 뛰어넘습니다. 특히, Geekbench 5에서 single-core 및 multi-core 성능에서 상당한 향상이 있었습니다. Handbrake에서의 변환 속도 또한 두 모델 간에 큰 차이를 나타냈습니다.

또한 흥미로운 사실은 iMac M3가 Mac mini M2와 유사한 성능을 보인다는 것입니다. 이는 데스크톱 Mac 시리즈에서 다양한 모델 간에 성능이 상당히 근접해졌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새로운 M3 칩이 적용된 iMac은 이전에 출시된 Mac mini M2와 비슷한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Mac 성능 테스트

iMac M3 (2023)Mac mini M2 (2023)iMac M1 (2021)
Geekbench 5 (single-core)2,2351,9591,739
Geekbench 5 (multi-core)10,7459,0487,684
Handbrake (minutes:seconds)6:466:4613:38
BlackMagic Disk Speed (read)3,0082,933DNR (did not run)
BlackMagic Disk Speed (write)3,2893,220DNR
PugetBench for Adobe CC: Photoshop1,082963DNR
3DMark Wild Life Extreme Unlimited8,1806,887DNR
애플 M3 칩 시리즈 코어 성능 비교 1

위의 결과에서는 M1에서 M3로의 성능 향상이 명확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특히, Geekbench 5에서 single-core 및 multi-core 성능에서 상당한 향상이 있었습니다. 또한 다양한 테스트에서 Mac mini M2와 iMac M3 간의 성능 차이가 나타났으며, 특히 변환 속도 및 디스크 속도에서 차이가 확인되었습니다.

게임 벤치마크에서는 iMac M3가 게임을 실행할 수 있지만 뛰어난 게임 성능을 보이지는 않는다는 경험이 나타났습니다. macOS에서 실행되지 않는 게임이 많아 비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새로운 iMac은 다양한 작업에 대한 성능을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080p(초당 프레임 수) 게임 테스트

Row 0 – Cell 0iMac M3 (2023)Mac mini M2 (2023)iMac M1 (2021)
Civilization VI: Gathering Storm35.944.828.7
Shadow of the Tomb Raider34DNRDNR
Borderlands 321.4DNRDNR
Total War: Warhammer 3 [Low/Ultra]49/20DNRDNR
M3 아이맥 24인치 퍼플 게임 키보드 마우스 성능

1080p에서의 게임 성능은 기본 해상도에서보다 향상되는 경향이 있지만, 여전히 모든 게임에서 원활한 성능을 보장하는 것은 어려워 보입니다. 특히 Total War: Warhammer 3에서는 낮은 및 고해상도 설정에서도 어려움이 있음이 나타났습니다.

구형 M2 칩이 M3의 고급 게임 기능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게임 성능에서는 M3이 우세합니다. 그러나 게임 전용 Mac을 찾는 경우 M3 Pro 및 M3 Max 칩이 탑재된 MacBook Pro M3 노트북이 더 나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관련 : 애플 맥북 프로 16인치 M3 맥스 제품 정보 및 리뷰. 성능 및 가격, 디스플레이, 디자인 등

애플 아이맥 M3 리뷰: 오디오

M3 아이맥 24인치 오디오 6스피커 사운드 시스템

iMac M3은 6개의 스피커를 탑재하여 탁월한 오디오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 스피커 시스템에는 우퍼 4개와 트위터 2개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풍부하고 선명한 음질과 탁월한 저음을 제공합니다. 특히, 음악이나 영화를 감상할 때 생생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습니다.

Dolby Atmos 및 Apple의 공간 오디오 기술을 지원함으로써, iMac M3의 스피커는 주변 3D 공간에서 소리가 발생하는 것처럼 들리게 만듭니다. 이는 음악과 영화를 더욱 몰입적으로 즐길 수 있게 해줍니다. 특히, 특별한 오디오 기술이 필요하지 않은 음악이나 영화에서도 뛰어난 음질을 제공합니다.

M3 아이맥 24인치 내부 스피커

이러한 스피커 시스템은 다양한 음악 장르와 영화 장르에서 탁월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높은 음질의 Spotify 재생 목록도 iMac의 스피커를 통해 훌륭하게 재생됩니다. 단, 스피커의 소리가 상당히 크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비록 외부 스피커 세트나 가정용 스피커 시스템이 더 뛰어난 음질을 제공할 수 있지만, 내장된 스피커로써 iMac M3이 이 정도의 품질을 제공하는 것은 흔치 않은 일입니다. 다른 올인원 PC들과 비교해도 iMac의 음질은 독보적이며, 탁월한 오디오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애플 아이맥 M3 리뷰: 카메라

M3 아이맥 24인치 옐로우 카메라 영상통화 회의 줌

iMac M3은 탁월한 화상 통화 경험을 제공하는 1080p FaceTime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 카메라는 Facetime, Zoom 및 다른 화상 회의 앱에서 높은 화질을 유지하며, 자체적으로 뛰어난 성능을 자랑합니다.

상단 베젤 중앙에 위치한 이 카메라는 셀카와 화상 통화에 적합하며, 높은 해상도와 선명한 화질을 제공합니다. 통화 중에도 탁월한 음질을 유지하기 위해 iMac에는 트리플 마이크 어레이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는 가족과의 Facetime 통화와 같은 기본적인 활동에 충분한 수준의 음질을 제공합니다.

M3 아이맥 24인치 스페이스그레이 MacOSSonoma

또한, M3 칩은 이전의 M1과 비교하여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면서 macOS Sonoma에서 처음 선보인 제스처 트리거 비디오 반응과 같은 기능에도 엑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는 화상 통화 시 반응 기능을 활용하여 보다 흥미로운 경험을 만들어내는 데 도움이 됩니다.

macOS Sonoma에서 제공하는 리액션 기능을 활용해 보는 것은 더욱 독특하고 재미있는 화상 통화를 가능케 할 것입니다.

애플 아이맥 M3 리뷰: 종합평가

2023년형 iMac M3는 새로운 Mac을 찾는 분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로 보입니다. 탁월한 디자인과 컬러풀한 디스플레이, 강력한 M3 칩을 통한 뛰어난 성능, 그리고 풍부한 추가 기능들은 다양한 사용자에게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 제품은 가족, 학생, 교사, 그리고 기본적인 업무와 놀이를 위한 데스크형 Mac을 찾는 분들에게 특히 적합합니다. M3 칩의 추가 기능과 강력한 성능은 게임이나 동영상 편집과 같은 작업에 높은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며, 특히 화상 통화 시 더 나은 비디오 품질을 제공하여 효과적인 원격 업무 및 소통에 기여할 것입니다.

가격 대비 성능 면에서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여주며, 다양한 작업에 대해 적합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iMac M3는 Mac mini M2와 Apple Studio 디스플레이를 페어링하는 대안으로 고려할 수 있는데, 비용이 더 저렴하면서도 유사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이미 iMac M1을 소유한 경우에는 업그레이드를 권장하기 어렵습니다. 새로운 모델은 성능 면에서 큰 개선을 이루지 않아 기존 모델과 큰 차이가 없기 때문입니다. 특히 디스플레이의 높이, 각도 및 기울기를 조절하는 옵션이 부족하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 중 하나입니다.

해당 링크를 통해 구매할 경우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쿠팡에게 제공받습니다

마지막으로, 함께 제공되는 다양한 포트와 기타 편의 기능은 제품의 가치를 높여주며, 빠른 성능과 함께 최고의 올인원 컴퓨터 중 하나로 손꼽힐 만한 제품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