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바탕화면에 내컴퓨터 아이콘 보이게 하는 방법

윈도우11 또는 윈도우10의 바탕화면에서 내컴퓨터와 같은 아이콘을 숨기거나 복구하는 간단한 단계와 사용자 지정 옵션을 제공하여 더 나은 바탕화면 관리를 돕습니다. 바탕화면 아이콘 문제를 해결하는 빠른 솔루션을 찾는 사용자를 위한 유용한 정보

윈도우11 바탕화면에 내컴퓨터 아이콘 보이게 하는 방법

윈도우11 바탕화면에 내컴퓨터 아이콘 보이게 하는 방법





Windows 운영 체제를 사용하다보면 가끔 바탕화면에서 아이콘이 누락되거나 숨겨진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Windows 10 및 Windows 11에서 이런 문제가 자주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누락된 바탕화면 아이콘을 복원하고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기 위해 이 대화에서는 각각의 상황에 대한 해결책을 설명합니다.

아이콘을 복원하거나 숨겨진 아이콘을 다시 표시하는 방법에 대한 간결하고 명확한 지침을 제공하여 Windows 사용자가 빠르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드릴 것입니다. 또한 사용자 지정과 관련된 추가 정보도 포함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각 사용자가 자신만의 바탕화면을 만들고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윈도우11의 바탕화면 아이콘을 복원하는 방법

Windows 11에서 바탕화면에 누락된 아이콘을 복원하는 과정은 간단합니다. 기본 설정에서 Windows 11은 바탕화면에 대부분의 중요한 아이콘을 표시하지 않으므로, 이 PC 아이콘을 포함한 원하는 아이콘을 다시 추가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수행하기 위해 다음 단계를 따릅니다:

  1. 먼저, 바탕화면을 우클릭하면 나타나는 메뉴에서 “개인 설정“을 클릭합니다.
    윈도우11 바탕화면 마우스우클릭 개인설정 선택
  2. 그런 다음, “테마“를 선택하고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을 찾아 클릭합니다.
    윈도우11 설정 개인설정 테마 선택윈도우11 설정 개인설정 테마 바탕화면아이콘설정
  3. 이제 “컴퓨터” 옆에 있는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윈도우11 설정 개인설정 테마 바탕화면아이콘설정 컴퓨터 체크 확인
  4. 마지막으로, 변경 사항을 적용하기 위해 “적용”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바탕화면에 원하는 아이콘을 다시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통해 바탕화면에 ‘내 문서‘, ‘휴지통‘, ‘제어판‘ 등의 아이콘을 추가하거나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10의 바탕화면 아이콘을 복원하는 방법

최근에는 윈도우11을 업그레이드하고 사용하지만 여전히 윈도우10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많습니다. 윈도우10에서도 바탕화면의 아이콘을 숨기거나 나타나게 할 수있습니다.

윈도우10에서 바탕화면 아이콘 복원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내 컴퓨터 아이콘을 Windows 10 바탕화면에 다시 추가하려면 바탕화면의 빈 공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후 ‘개인 설정‘을 선택합니다.
  2. 이제 왼쪽 메뉴에서 ‘테마’를 선택하고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을 찾아 클릭합니다.
  3. 컴퓨터‘ 옆의 확인란을 선택한 후 ‘적용‘을 클릭하여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복원합니다.
  4. 만약 네트워크, 휴지통, 사용자 폴더, 레거시 제어판 등 중요한 바탕화면 아이콘이 누락된 경우, 해당 아이콘을 복원하려면 누락된 아이콘 옆의 확인란을 선택하고 “적용”을 클릭하세요.

바탕화면에 나만의 감각을 더하고 싶다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이 PC’ 아이콘을 클릭하여 해당 아이콘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바탕화면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 경우, Windows 바탕화면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보기’를 선택한 후 ‘바탕화면 아이콘 표시’ 옵션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이 옵션이 선택되어 있지 않으면 이 PC 또는 내 컴퓨터 아이콘을 포함한 모든 바탕화면 아이콘이 숨겨집니다.

누락된 바탕화면 아이콘 복원 방법

만약 누락된 바탕화면 아이콘이 있을 때, 두 가지 주요 가능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아이콘은 여전히 시스템에 존재하지만 숨겨진 경우:

바탕화면을 우클릭하고 “보기” 위로 마우스를 올려놓은 후 “바탕화면 아이콘 표시”를 클릭합니다. 이 방법은 Windows 10, Windows 11, Windows 7, Windows 8, 및 Windows Vista에서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아이콘이 영구적으로 삭제된 경우:

휴지통에서 복원을 시도하거나, 삭제한 아이콘을 대체하기 위한 새로운 바탕화면 바로가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원하는 경우, 직접 이미지로 새로운 아이콘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누락된 바탕화면 아이콘을 복원하고 사용자 지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