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스카이프에서 소리가 안들리는 오디오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최근 스카이프를 통한 오디오 통화 중 발생하는 문제들로 불편을 겪고 계신가요? 이 문제들은 다양한 원인에 기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주로 윈도우 환경에서 발생하는 스카이프 오디오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윈도우11. 스카이프에서 소리가 안들리는 오디오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윈도우11. 스카이프에서 소리가 안들리는 오디오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스카이프를 이용한 음성 통화는 우리의 원격 소통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는 필수적인 수단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때로는 상대방의 목소리를 듣지 못하거나, 통화 중 끊김이 발생하는 등의 오디오 문제로 불편을 겪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은 윈도우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중요한 단계들을 따라가야 합니다.

이 글은 스카이프를 사용하면서 오디오 문제를 겪는 분들을 위해, 오디오 문제의 원인과 해결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아래에서는 스카이프에서 오디오 문제가 발생하는 일반적인 원인과 그에 따른 해결 방법들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스카이프 오디오 문제 해결을 위한 백엔드 확인 방법

스카이프에서 오디오 문제가 발생할 때, 문제가 백엔드에서 발생한 것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정 사항을 적용하기 전에 스카이프 백엔드에서 문제가 발생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아래에서는 스카이프 백엔드 확인 방법과 관련된 내용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스카이프 서버 상태 확인
  1. Skype 상태 페이지 확인: 스카이프 상태 페이지로 이동하여 모든 스카이프 기능의 상태를 확인하세요. 오디오와 관련된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백엔드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Microsoft에서 문제를 해결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유일한 방법입니다. 상태 페이지에서 백엔드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다운 디텍터의 공식 웹사이트 확인: 또한, 다른 사용자가 보고한 실시간 문제 또는 중단을 확인하려면 다운 디텍터의 공식 웹사이트로 이동하세요. 해당 웹사이트에서 Skype로 들어가십시오. 만약 다운 탐지기 웹사이트에 중단이 표시되지 않고 모든 것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경우, 문제가 다른 곳에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경우, 백엔드가 아닌 다른 요소에서 문제가 발생한 것입니다.

위의 방법들을 참고하여 스카이프에서 발생하는 오디오 문제의 원인이 백엔드에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백엔드에서 발생한다면, Microsoft에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 중일 수 있으므로 기다려야 합니다.

그러나 다른 요소에서 문제가 발생한 경우, 추가적인 조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스카이프 오디오 문제에 대한 원인을 파악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선택된 오디오 장치 확인 및 권한 확인

오디오 장치가 올바르게 선택되었는지 확인하고 Skype 앱에서 마이크에 액세스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오디오 장치 확인:

스카이프를 이용한 음성 통화 중 오디오 문제를 경험 중이라면, 먼저 현재 사용 중인 Windows 시스템에서 오디오 장치가 올바르게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아래의 단계를 따라 올바른 설정을 확인하세요.

윈도우11. 설정. 시스템. 소리. 출력 확인
  1. Windows 설정 앱 열기: 시작 메뉴에서 ‘설정‘을 클릭한 후, ‘시스템‘으로 이동하여 ‘소리‘를 선택합니다.
  2. 입력 및 출력 장치 확인: 왼쪽 사이드바에서 ‘소리‘를 선택하여 현재 사용 중인 입력 및 출력 사운드 장치가 올바르게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렇게 설정된 후에도 문제가 지속된다면, 문제 진단을 위한 Windows의 ‘문제 해결사’를 실행해 봅니다.

Skype 앱에서 마이크 권한 확인:

Skype 마이크 사용에 문제가 있다면, Windows 설정에서 앱의 권한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 단계를 따라 마이크 권한을 확인하세요.

  1. Windows 설정 앱 열기: 시작 메뉴에서 ‘설정’을 클릭한 후, ‘개인정보 및 보안’으로 이동하여 ‘앱 사용 권한’아래에 있는 ‘마이크’를 선택합니다.
  2. Skype 마이크 권한 확인: Skype가 마이크에 액세스할 수 있는지 확인하고, 토글이 켜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이렇게 설정된 후에도 문제가 지속된다면, Skype 앱에서 마이크에 액세스할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하드웨어 문제 제외하기

다음은 하드웨어 문제를 배제하는 방법과 동일한 하드웨어를 통해 다른 앱에서 오디오를 재생하여 문제가 Skype에만 국한된 것인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다른 소프트웨어 문제를 해결하기 전에 오디오 하드웨어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하드웨어 문제를 배제하는 동안 다음 작업을 먼저 수행하세요:

  • 오디오 하드웨어를 다시 연결합니다.
  • 물리적 손상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 하드웨어 케이블과 포트가 손상되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
  • 장치를 컴퓨터의 다른 포트에 연결합니다.
  • 다른 헤드폰을 사용하여 오디오를 재생해 보세요.

기본 점검을 완료한 후에는 동일한 하드웨어를 통해 다른 앱에서 오디오를 재생하여 문제가 Skype에만 국한된 것인지, 시스템 수준의 문제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하드웨어와 관련된 문제인 경우, 마이크 문제를 해결하고 다른 헤드폰을 사용하여 확인해 보세요.문제 확인하기

Skype에만 문제가 있는 경우 동일한 오디오 하드웨어가 다른 앱 및 브라우저에서 오디오를 재생하는 경우, Skype에만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이 경우, Skype의 오디오 설정을 조정해야 합니다. 다음 단계를 따라 조정하세요:

윈도우 스카이프 설정 오디오및비디오 마이크 및 스피커 확인
  • Skype 앱을 열고 설정(단축키 : Ctrl + 콤마)으로 이동합니다.
  • 오디오 및 비디오 설정을 선택합니다.
  • 오디오 설정을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오디오 입력과 출력 장치를 변경합니다.
  • 마이크 볼륨이 적절한지 확인하고 조절합니다.
  • 테스트 호출을 통해 오디오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위의 방법들을 참고하여 하드웨어 문제를 배제하고, Skype에만 문제가 있는 경우 오디오 설정을 조정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가 지속되는 경우, 해당 문제에 대해 기술 지원팀 또는 제조사와 문의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카이프 오디오 설정 최적화

다음은 Skype의 오디오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과 운영 체제에서 문제가 있어 Skype가 제대로 액세스할 수 없는 경우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Skype의 오디오 설정을 변경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Skype를 엽니다.
  2. 프로필 아바타 바로 옆의 가로점 3개를 클릭합니다.
  3.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4. 왼쪽 사이드바에서 “오디오 및 비디오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Skype 설정에서 시스템 설정과 동일한 입력 및 출력 장치를 선택했는지 확인합니다. 그런 다음, 두 장치에 문제가 없는지 테스트해 보세요.

윈도우 스카이프 설정 오디오및비디오 마이크 및  오디오테스트
  • 마이크에 대고 아무 말이나 해보고, 파란색 점이 움직이는지 확인하세요.
  • 또한, 스피커 옵션 아래의 “오디오 테스트” 버튼을 클릭하여 소리가 들리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이러한 장치 중 하나가 예상대로 작동되지 않는다면, 운영 체제 어딘가에 문제가 있어 Skype가 제대로 액세스할 수 없는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경우, 나머지 수정 작업을 계속 진행해야 합니다. 문제가 지속될 경우, 운영 체제 설정을 확인하거나 Skype 고객 지원팀에 문의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 문제 해결사 실행하기

스카이프 오디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Windows에 내장된 문제 해결사를 실행하여 운영 체제로 인한 문제를 배제해 보세요. 이 도구는 자체적으로 오디오 관련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할 수 있어, 효과적인 해결책을 찾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오디오 문제 해결사를 실행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Windows 설정 앱을 엽니다.
  2. 왼쪽 사이드바에서 “시스템”을 클릭하고 창의 오른쪽에서 ‘문제 해결‘을 선택합니다.
  3. 다음 창에서 ‘다른 문제 해결사’를 선택합니다.
  • “오디오 재생”을 찾아 클릭한 다음, “문제 해결사 실행”을 누릅니다.
  • “오디오 녹음”을 찾아 클릭한 다음, “문제 해결사 실행”을 누릅니다.

위의 두 가지 문제 해결 프로그램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디바이스의 사운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사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는 컴퓨터 제조업체의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최신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여 수행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 업데이트 후에도 문제가 지속된다면, Skype 고객 지원팀에 문의하여 더 자세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하기

디바이스의 사운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거나 롤백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윈도우11 장치관리자 사운드 비디오 게임컨트롤러 사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1. 시작 메뉴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장치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2. 사운드, 비디오 및 게임 컨트롤러” 카테고리를 확장합니다.
  3. 사운드 드라이버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선택합니다.

만약 최신 Windows 업데이트 후에 이 문제가 발생한 경우, 사운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기 전에 반드시 롤백해야 합니다. 롤백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위에 설명된 대로 1번부터 3번까지의 단계를 따릅니다.
  • 사운드 드라이버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속성”을 선택합니다.
  • “드라이버” 탭에서 “드라이버 롤백” 버튼을 클릭합니다.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거나 다운그레이드했음에도 불구하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앱을 다시 설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해당 앱을 완전히 제거한 후 최신 버전을 공식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해 보세요. 문제가 지속될 경우, Skype 고객 지원팀에 문의하여 더 자세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Skype 재설치

위의 수정 방법 중 어느 것도 작동하지 않으면 Skype를 다시 설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윈도우 설정. 앱. 앱및기능. 스카이프 제거
  1. 윈도우 설정을 실행합니다.
  2. 왼쪽에서 ‘앱’을 선택하고 오른쪽에서 ‘앱 및 기능’을 선택합니다.
  3. 설치된 앱 중에서

제거가 완료되고 나면 다시 스카이프를 설치합니다. 스카이프를 설치하는것은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또는 스카이프 홈페이지에서 설치파일을 다운받아 설치할 수있습니다.

Skype에 문제 신고하기

그러나 앱 문제가 여전히 발생하는 경우, Skype의 웹 클라이언트를 임시로 사용해 보거나 Skype 지원팀에 문제를 신고할 수 있습니다.

Skype 앱에서 문제를 신고할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를 따라 진행하세요:

  1. Skype를 엽니다.
  2. 프로필 아바타 바로 옆에 있는 가로점 3개를 클릭합니다.
  3.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4. 왼쪽 사이드바에서 “도움말 및 피드백”을 클릭합니다.
  5. “피드백” 아래에서 “문제 신고”를 클릭합니다.
  6. 관련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문제에 대한 설명을 추가하고, 필요한 경우 관련 스크린샷을 추가하고, 적절한 신고 옵션을 선택합니다.

Skype 오디오가 여전히 작동하지 않나요?

목록에 나와 있는 해결 방법을 적용하면 Skype 오디오가 다시 작동할 수 있습니다. 다른 모든 방법이 실패하는 경우에는 SFC 검사를 실행하여 문제를 일으키는 손상된 파일이 없는지 확인하고, 맬웨어 검사를 실행하여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을 방해하지 않는지 확인하고, 가능하면 Windows 설정을 재설정하세요.

이 작업을 수행할 때 Skype에 문제를 신고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한편, Google 행아웃, 라인, 톡스 등과 같은 Skype 대체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