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에 새로운 위치 추가하는 방법.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활용하여 새로운 위치를 추가하고 공유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위치 생성부터 인스타그램 게시물 및 스토리에 태그하는 방법, 위치가 나타나지 않을 때의 해결책까지 상세히 설명합니다.


인스타그램에 새로운 위치 추가하는 방법.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새로운 위치 추가하는 방법.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새로운 장소를 발견하고 새로운 위치를 팔로워와 공유하는 것은 여행자, 사진가, 그리고 일상의 특별한 순간을 기록하고자 하는 모든 이들에게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하지만 때로는 방문한 장소가 인스타그램에 등록되어 있지 않아, 공유하는 데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에는 페이스북을 통해 위치를 등록하면 인스타그램에서 새로운 위치를 태그하여 사용할 수있습니다.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은 메타(Meta)의 것이니까요.

이제 여러분의 발자취를 남기고, 다른 이들이 같은 장소를 방문할 때 당신의 경험을 참고할 수 있게 할 수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인스타그램에 새로운 위치를 추가하는 방법과 한 번에 여러 개의 맞춤 위치를 태그하는 방법을 단계별로 안내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에 새로운 위치를 만드는 방법

앞서 말한바와 같이 인스타그램에 새로운 위치를 등록하는것은 페이스북을 사용해야만 위치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사용자 지정 위치정보 태그를 만들면 두 소셜 네트워크의 모든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페이스북에서 사용자 지정 위치 만들기

Facebook에서 사용자 지정 위치를 만드는 과정은 Instagram 사용자들이 자신의 게시물에 새로운 장소를 태그하려 할 때 필수적인 단계입니다. 특히 새로 오픈한 스토어와 같이 아직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등록되지 않은 장소를 대상으로 할 때, 이 기능은 더욱 중요해집니다.

  1. Facebook 앱을 열고, 개인 프로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프로필 페이지에서 ‘체크인’ 기능을 선택합니다. 이 옵션은 게시글 작성 부분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3. ‘체크인’ 옵션을 선택한 후, ‘새 장소 추가’를 클릭합니다. 이를 통해 당신이 추가하고 싶은 새로운 장소를 만들 수 있습니다.
  4. 장소의 이름을 ‘장소 이름’ 필드에 입력합니다. 이때, 장소의 이름이 명확하고 구체적일수록 타인이 검색하기 쉽습니다.
  5. 지도를 탭하여 열고, 빨간색 태그를 당신이 추가하고 싶은 정확한 위치로 드래그합니다. 위치가 정확히 맞는지 확인하세요.
  6. 모든 정보를 입력한 후, ‘저장’을 누릅니다. 이후 나타나는 ‘사용자 지정 장소 저장’을 탭하여 위치 정보를 최종적으로 저장합니다.

번 생성된 위치는 Facebook에서 직접 삭제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잘못된 정보를 제공했거나 태그가 Facebook의 이용 약관을 위반하는 경우, 나와 다른 사용자가 해당 태그를 신고할 수 있습니다. 신고가 접수되면 Facebook에서 검토 후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인스타그램에 새 위치로 게시하기

Facebook을 통해 생성한 새로운 위치를 Instagram에 게시하는 것은 당신의 팔로워들과 특별한 장소를 공유하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Instagram에서의 위치 태그는 사용자들이 특정 장소에 대한 게시물을 검색하고, 해당 장소를 방문한 다른 이들의 경험을 보는 데 도움을 줍니다.

새 인스타그램 게시물 만들기

  1. Instagram 앱을 열고, 화면 하단의 ‘+’ 아이콘을 탭하여 새 게시물을 시작합니다.
  2. 공유하고자 하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선택합니다.
  3. 게시물 작성의 마지막 단계에서 ‘위치 추가’를 탭합니다.
  4. 검색 상자에 Facebook에서 생성한 사용자 지정 위치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목록에서 해당 위치를 선택합니다.

위치를 만들 때 고유하고 기억하기 쉬운 이름을 사용하면, Instagram에서 해당 위치를 빠르게 찾고 올바른 태그를 선택하기 쉬워집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맞춤 위치 태그 추가

  1. Instagram 홈 화면에서 왼쪽 상단의 카메라 아이콘을 탭하거나 화면을 오른쪽으로 슬라이드하여 스토리 작성 모드로 진입합니다.
  2. 캡처하거나 선택한 이미지/동영상에 스티커 아이콘을 탭하여 위치 스티커를 추가합니다.
  3. 검색창에 Facebook에서 만든 사용자 지정 위치의 이름을 입력하고, 생성된 위치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면, 사용자 지정 위치가 포함된 스티커가 Instagram 스토리에 표시되고, 팔로워들은 이 스티커를 통해 해당 장소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 새 위치를 만들 수 없을 때의 해결 방법

Instagram에 새로운 위치를 추가하려고 할 때, 해당 위치가 즉시 나타나지 않을 수있습니다. Facebook과 Instagram 간의 데이터 동기화에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 해결 방법이 있습니다.

1. 기다림의 미학

위치를 추가한 후 즉시 인스타그램에서 해당 위치를 볼 수 없다면, 몇 시간 혹은 며칠 기다리면 나타날 수있습니다.

2. 위치 서비스 설정 바꾸기

  • 휴대폰에서 위치 끄기: Facebook은 실제 위치에서 멀리 떨어진 장소에 대한 새 위치 태그 생성을 제한할 수 있기 때문에 현재 위치에서 멀리 떨어진 곳의 새 위치 태그를 만들려고 한다면, 휴대폰의 위치 서비스를 꺼보세요.
  • 가까운 위치 표시: Instagram에서는 사용자의 현재 위치에 가까운 위치가 우선적으로 표시됩니다. 가까운 위치가 보이지 않는다면, 위치 서비스를 다시 켜서 확인해보세요.

3. 사용자 지정 위치 태그 활용

  • Facebook에 게시: Instagram에서 사용자 지정 위치를 바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Facebook에 해당 위치로 게시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위치 태그가 Instagram에 나타나지 않는다면, Facebook에서 해당 위치를 사용하여 게시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