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스4 공장 초기화 하는 방법. 플레이스테이션4 초기화.

플레이스테이션 4(PS4)를 공장 초기화하는 방법을 단계별로 안내합니다. 성능 문제 해결, 개인 데이터 삭제, 중고 PS4 데이터 제거 등 다양한 상황에 필요한 과정을 설명하며, 안전한 데이터 백업 방법과 계정 비활성화 절차를 포함합니다.

플스4 공장 초기화 하는 방법. 플레이스테이션4 초기화.

플스4 공장초기화 하는 방법. 플레이스테이션4 초기화.




플레이스테이션4(PS4)를 갖고있다면 공장 초기화의 과정과 중요성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능 저하, 콘솔 판매 준비, 중고 PS4로 새로 시작하려는 경우 등 어떤 경우든 공장 초기화가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초기화를 하는것은 성능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콘솔에서 모든 개인 데이터를 삭제하여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데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초기화라는 개념이 처음에는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PS4의 원활한 작동을 보장하고 향후 사용자로부터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간단한 일입니다.

이 글은 플레이스테이션4 PS4를 초기화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합니다.

플레이스테이션을 초기화 하는 이유

PS4를 초기화하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으며, 각 이유는 그 자체로 중요한 의미를 갖습니다:

  • 성능 문제 및 소프트웨어 충돌 해결: 시간이 지남에 따라 PS4는 소프트웨어 충돌이나 데이터 손상으로 인해 지연 현상이 나타나거나 예측할 수 없는 동작을 보일 수 있습니다. 초기화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여 콘솔을 최고의 성능으로 복원합니다.
  • PS4 판매 준비하기: PS4를 판매하기 전에 저장된 게임, 결제 정보, 로그인 정보를 포함한 모든 개인 데이터를 지워야 합니다. 공장 초기화를 통해 개인정보가 유지되고 다음 소유자는 깨끗한 상태에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 중고 PS4에서 이전 소유자 데이터 제거: 중고 PS4를 구입한 경우 공장 초기화를 수행하면 이전 소유자의 데이터가 모두 제거되어 마치 새 것처럼 콘솔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 공장 초기화 준비하기

초기화 과정을 시작하기 전에 몇 가지 준비 단계가 필수적입니다:

  • 중요한 데이터 백업: 소중한 게임 세이브, 스크린샷, 비디오 클립을 잃지 않으려면 데이터를 백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PlayStation Plus 회원인 경우 클라우드 저장소를 사용하거나 외부 USB 저장 장치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 PS4 계정 비활성화하기: PS4에서 계정을 비활성화하면 PS4가 기본 콘솔에서 제거되어 향후 발생할 수 있는 액세스 문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 단계는 새 콘솔에서 복잡한 문제 없이 계정을 쉽게 활성화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플레이스테이션 초기화 방법

플레이스테이션4 PS4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문제 없이 부팅되는 경우, 설정 메뉴의 옵션 중 하나를 사용하여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나중에 로그인할 때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재설정하기 전에 PS4에서 계정을 비활성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잃어버리고 싶지 않은 중요한 데이터가 있거나 초기화 후 다시 다운로드하기 어려운 경우, 아래 단계를 진행하기 전에 PS4 데이터를 백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PS4에서 계정 비활성화하기

콘솔을 초기화하기 전에 계정을 비활성화하여 콘솔에서 다운로드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없으며 계정이 사용되는 다른 기기에서 로그인 문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PS4에서 계정을 비활성화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세요:

플레이스테이션4 PS4 플스4 설정 계정관리 계정비활성화
  1. PS4에서 설정 메뉴를 엽니다.
  2. 결과 화면에서 ‘계정 관리’를 선택합니다.
  3. “기본 PS4로 활성화”를 찾아 선택합니다.
  4. “비활성화”를 선택한 다음 “예”를 선택하여 이 콘솔에서 계정을 비활성화합니다.
  5. (계정이 이미 이 PS4에서 활성화되어 있으므로 “활성화” 버튼은 회색으로 표시됩니다.)

플레이스테이션4 초기화하기

플레이스테이션4 PS4 플스4 설정 계정관리 초기화

계정이 비활성화되었으므로 이제 콘솔의 데이터를 삭제하고 공장 기본값으로 초기화할 차례입니다.

공장 초기화가 소프트웨어 문제의 첫 번째 해결책이 되어서는 안 된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로그인 문제가 발생하면 먼저 PS4 사용자 계정을 삭제해 보세요. 이렇게 하면 문제가 해결되면 PS4를 초기화할 필요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또는 ‘기본 설정 복원’ 옵션을 사용하여 저장된 설정만 기본값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은 PS4의 하드 드라이브를 지우지 않으며 공장 초기화보다 훨씬 빠릅니다.

공장 초기화가 필요하다는 확신이 들면 다음 단계에 따라 콘솔을 초기화하세요:

  1. 본체에서 설정 메뉴를 엽니다.
  2. 초기화‘를 찾을 때까지 아래로 스크롤하여 선택합니다.
  3. PS4 초기화“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면 PS4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가 지워집니다.
  4. 다음 화면에서 “전체“를 선택하여 콘솔을 완전히 초기화합니다.
  5. 초기화 과정은 다소 시간이 걸립니다. 화면의 표시기를 통해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재설정이 완료되면 PS4가 부팅되고 최초 설정 가이드가 표시됩니다. 이제 PS4의 모든 데이터가 성공적으로 삭제되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4를 안전 모드로 초기화하는 방법

PS4에 부팅 문제가 발생하여 설정 메뉴에 액세스할 수 없는 경우에도 안전 모드를 사용하여 본체를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안전 모드에서는 PS4가 필수 시스템 소프트웨어와 드라이버만으로 부팅되며,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설정이나 애플리케이션은 모두 우회합니다.

플스4를 안전 모드로 초기화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PS4의 전원을 완전히 끕니다.
  2. PS4의 전원이 꺼지면 안전 모드로 부팅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신호음이 들릴 때까지 전원 버튼을 약 8초간 길게 누릅니다.
  3. 두 번째 신호음이 울린 후 전원 버튼에서 손을 뗍니다.
  4.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컨트롤러를 PS4에 연결합니다. 안전 모드에서는 무선 모드가 작동하지 않으므로 케이블을 사용하여 연결해야 합니다.
  5.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PS4 초기화” 옵션을 선택합니다.
  6. 콘솔을 완전히 초기화하려면 “전체”를 선택합니다.
  7. 이제 PS4가 공장 초기화를 수행합니다.

이 단계를 수행하면 PS4가 공장 출하 시 설정으로 초기화되어 부팅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플레이스테이션4를 재설치하는 방법

PS4 재설정은 시스템 펌웨어를 재설치하여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위에 설명된 절차로 콘솔을 적절히 초기화할 수 있으므로 이 방법을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PS4 시스템 소프트웨어 재설치는 발생한 문제가 설정이나 손상된 게임과 관련이 없고 PS4 소프트웨어 시스템 자체가 손상된 경우에만 필요합니다.

소프트웨어 시스템 손상은 공장 초기화 프로세스가 중단되거나 시스템 업데이트가 부적절하게 설치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콘솔을 재설정해도 문제가 지속되므로 최신 펌웨어 버전을 설치해야 합니다.

시스템 펌웨어를 다시 설치하려면 컴퓨터와 USB 플래시 드라이브가 필요합니다. 컴퓨터에서 USB 플래시 드라이브로 펌웨어 소프트웨어를 전송한 다음 PS4에 연결하여 소프트웨어를 설치합니다.

PS4 소프트웨어 재설치를 위한 USB 드라이브 준비하기

PS4 펌웨어 파일을 저장할 수 있도록 플래시 드라이브에 최소 2GB의 공간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USB 드라이브를 포맷해야 할 수도 있으므로 먼저 데이터를 백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진행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PS4 펌웨어 사이트를 방문합니다.
  2. ‘PS4 시스템 소프트웨어 재설치’ 섹션에서 펌웨어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이 파일이 PlayStation 4용 소프트웨어의 정식 버전이 됩니다.
  3.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FAT32로 포맷합니다.
  4. 플래시 드라이브에 “PS4″라는 폴더를 만듭니다.
  5. “PS4” 폴더 안에 “UPDATE”라는 이름의 다른 폴더를 만듭니다.
  6. 다운로드한 PS4 펌웨어 파일을 이 “UPDATE” 폴더로 옮깁니다.
  7. 다운로드한 파일의 이름이 “PS4UPDATE.PUP”인지 확인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이름을 변경합니다.

PS4에 펌웨어 재설치하기

USB 드라이브가 준비되면 PS4에 연결하고 소프트웨어 재설치를 진행합니다.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PS4 콘솔에 플래시 드라이브를 연결합니다.
  2. 신호음이 두 번 울릴 때까지 전원 버튼을 눌러 PS4를 안전 모드로 부팅합니다.
  3. “PS4 초기화(시스템 소프트웨어 재설치)”를 선택합니다.
  4. “USB 저장 장치에서 업데이트”를 선택한 다음 “확인”을 선택합니다.
  5. 콘솔이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재설치할 때까지 기다립니다.

완료되면 PS4가 기본 펌웨어를 사용하여 공장 설정으로 돌아갑니다. PS4에서 소프트웨어 파일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 위에 명시된 대로 폴더 이름을 올바르게 지정했는지 확인하세요. 소프트웨어 파일이 손상된 경우 PlayStation 웹사이트에서 다시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PlayStation 4와 관련된 문제는 드물지만 PS4를 초기화하면 대부분의 문제가 해결됩니다. 또한 콘솔을 양도할 때 PS4를 초기화하면 다음 소유자가 개인 정보에 액세스하지 못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볼만한 글

플스5(PS5). 기본 계정을 설정하는 방법. 플레이스테이션5

소니 포털: 플레이스테이션5 게임을 스트리밍하는 혁신적인 핸드헬드 디바이스

플레이스테이션. 플스에서 디스코드 다운로드하고 사용하는 방법.

플레이스테이션 키보드와 마우스를 연결하고 사용하는 방법

플레이스테이션. 화면 공유를 사용하는 방법 및 기능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