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ERR_CONNECTION_TIMED_OUT’ 고치는 13가지 방법

구글 크롬에서 Err_Connection_Timed_Out 오류를 수정하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들을 시도하여 어느 것이 효과적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Chrome의 오류 로그를 활성화해야 향후 Chrome 문제를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구글 크롬 ‘ERR_CONNECTION_TIMED_OUT’ 고치는 13가지 방법

ERR_CONNECTION_TIMED_OUT오류를 해결하는 방법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글 크롬 'ERR_CONNECTION_TIMED_OUT' 고치는 13가지 방법

만약 Chrome이 방문 중인 웹 사이트를 호스팅하는 서버와의 연결을 설정하지 못하면 “Err_Connection_Timed_Out 오류”가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로 이 문제는 웹 사이트의 백엔드에 문제가 있지만, 때로는 사용자의 설정이 문제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Err_Connection_Timed_Out 오류가 발생했을 경우, 다음과 같은 몇 가지 해결 방법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Chrome에서 웹 사이트에 연결하는 데 문제가 있는 경우 Windows에서 해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현재 접속되어 있는 웹사이트의 다른 페이지 확인

문제를 해결하기 전에 먼저 웹 사이트의 다른 페이지에서 문제가 발생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동일한 웹 사이트 내의 다른 페이지를 방문하여 문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웹 사이트의 다른 페이지에서도 동일한 오류가 발생한다면 해당 웹 사이트의 해당 부분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경우 나중에 다시 시도하거나 웹 사이트의 지원팀에 문의하여 문제를 보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모든 페이지에서 오류가 발생한다면 방문하려는 웹 사이트 자체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2. 웹 사이트 고유의 문제를 배제하기

해당 문제가 특정 웹 사이트에서만 발생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Chrome에서 다른 웹 사이트를 방문하여 브라우저가 동일한 오류를 발생시키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다른 웹 사이트에서도 동일한 오류가 발생한다면 브라우저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있으며, 아래의 수정 사항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특정한 웹 사이트에서만 문제가 발생한다면, 브라우저의 문제인지 확인하기 위해 다음 방법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3. VPN 활성화 및 스마트폰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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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 사이트에 의한 IP 차단으로 인해 “Err_Connection_Timed_Out”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웹 사이트가 서버에 활동 스팸을 고려하도록 신호를 보내는 경우, 다른 웹 사이트 페이지를 빠르게 탐색하면 이 오류 메시지를 더 자주 받게 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음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1. Chrome에 대한 VPN 확장을 활성화하고 다른 IP를 할당한 다음 웹 페이지에 다시 액세스해 보십시오. 그 후 현재 마스킹된 IP로 웹 페이지를 방문 중인 경우 VPN을 비활성화하여 차이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2. VPN 대신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같은 웹 사이트에 접속해 보십시오. 만약 공유기를 공유하는 것이 아니라면 스마트폰의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여 접속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단계를 통해 웹 사이트의 문제 또는 개인 PC의 문제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4. 인터넷 접속 속도 체크

인터넷 연결이 느리면 브라우저의 호스팅 서버 연결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웹 사이트가 응답하는 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면 브라우저가 이 오류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Wi-Fi 속도를 테스트하고 속도가 느리다면 인터넷 속도를 더 빠르게 해야 합니다.

인터넷 속도를 테스트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fast.com‘에 접속하는 것입니다. 단순히 접속하는 것만으로 속도를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다른 설정을 해줄 필요가 없습니다.

fast in internet speed measure

 

fast.com은 넷플릭스 서버 연결을 기준으로 충분한 속도가 나오는지 확인해 줍니다.

5. Chrome의 시크릿 모드를 사용

브라우저 수준의 문제를 해결할 때는 먼저 동일한 웹 페이지를 시크릿 모드에서 열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 : 구글 크롬 시크릿 모드 실행 방법.

google chrome incognito mode

시크릿 모드를 열려면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세 개의 세로 점을 클릭하고 ‘새 시크릿 창’을 선택하거나, 단축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에서 시크릿 창을 실행하는 단축키는 ‘Ctrl + Shift + N’입니다.

이 모드에서 웹 페이지가 완벽하게 로드되면 브라우저에 오류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제 브라우저 수준의 수정을 적용할 차례입니다.

6. Chrome 캐시 정리

브라우저 캐시와 쿠키가 쌓여 있는 경우에도 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캐시된 데이터와 이미지는 브라우저의 콘텐츠 로딩 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지만 시간이 지나도 지워지지 않으면 연결 지연이 발생할 수 있고 이로 인해 ‘ERR_CONNECTION_TIMED_OUT’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캐시를 지우는 것은 구글 크롬의 설정의 “개인정보 및 보안”에서 수행할 수 있습니다.

🔗관련 : 구글 크롬 캐시 및 쿠키 삭제 방법

7. 크롬 확장포로그램 확인

구글 크롬 설치된 확장 프로그램

브라우저에 설치된 확장 기능으로 인해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광고 차단 및 미디어 다운로더와 같은 확장 프로그램은 웹 페이지의 콘텐츠에 직접 간섭하기 때문에 오류를 일으키는 주된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확장 프로그램을 하나씩 비활성화하면서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DNS 캐시 플래시

DNS 캐시를 플러시하면 해당 캐시에 저장된 IP 주소 및 기타 DNS 레코드가 제거되어 연결이 확립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대부분의 접속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입니다. DNS 캐시를 수동으로 플러시하려면 아래의 순서를 따르십시오:

command prompt inconfig flushdns
  1. 윈도우 검색창에서 (단축키: Win + s) “명령 프롬프트”를 검색하고 나타나는 검색 결과 중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2. 명령 프롬프트 창이 열리면 “ipconfig /flushdns”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9. DNS 서버 변경

DNS 서버를 변경하면 인터넷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Google의 DNS는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공용 서버 중 하나로 간주되므로, 문제 해결을 위해 Google의 DNS 서버를 사용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10. TCP/IP 초기화

TCP/IP 설정에 문제가 생기면 수신 및 송신 사이에 데이터 패킷이 잘못 라우팅되어 네트워크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가능성을 배제하려면 TCP/IP 설정을 리셋해야 합니다. TCP/IP를 리셋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윈도우 검색창에서 (단축키: Win + s) “명령 프롬프트”를 검색하고 나타나는 검색 결과 중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2. 명령 프롬프트 창이 열리면 ‘netsh int ip reset resetlog.txt‘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3.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컴퓨터를 재부팅합니다.

11. 백신 및 Windows Defender 방화벽 일시 비활성화

대부분의 백신 프로그램은 사용자가 잠재적으로 유해한 웹 사이트를 방문하는 것을 방지하는 웹 필터링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때로는 안전한 웹 사이트도 잘못 인식하여 차단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 또는 Windows Defender 방화벽에 의해 접근이 차단될 수 있습니다.

Windows Defender 방화벽 및 안티바이러스를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하여 문제를 확인해보세요. 이를 위해 두 유틸리티를 모두 비활성화한 후 웹 사이트에 접근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하십시오. 성공적으로 접속이 되면 해당 웹 사이트를 화이트리스트에 추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 : 윈도우11 방화벽을 끄고 비활성화 하는 방법 (+켜기, 특정앱 우회)

12. 호스트 파일 변경

Windows 호스트 파일에 웹 사이트의 URL을 추가하는 것은 오래된 차단 방법 중 하나입니다.

만약 앞서 언급한 방법들을 시도했음에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사용자 또는 컴퓨터를 공유하는 다른 사람이 의도치 않게 웹 사이트를 호스트 파일에 추가한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보통 Err_Connection_Refused 오류는 호스트 파일이 웹 사이트를 차단할 때 발생하지만, 때로는 Err_Connection_Timed_Out 오류도 호스트 파일의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가능성을 배제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라하세요.

hosts file location
  1. 내 PC → C: → Windows → System32 → Drivers → etc. 경로로 이동합니다.
  2. 메모장 또는 다른 텍스트 편집기로 Hosts 파일을 엽니다.
  3. Hosts 파일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웹 사이트의 URL을 찾습니다.
  4. 만약 해당 웹 사이트가 리스트에 있으면, 해당 라인을 삭제하고 파일을 저장합니다.

13. Chrome 리셋 및 재설치

지금까지 동작하지 않는 경우는, 브라우저의 리셋을 실시해 문제를 해결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브라우저를 다시 설치하는 것이 마지막 방법입니다.

  1. Chrome 초기화:
    • 크롬 브라우저를 열고 주소 표시줄에 chrome://settings/reset을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 “설정 초기화” 페이지로 이동하고 “설정 초기화” 버튼을 클릭합니다.
    • 나타나는 팝업에서 “설정 초기화”를 다시 클릭하여 작업을 확인합니다.
  2. Chrome 재설치:
    • 컴퓨터에서 Chrome을 완전히 제거합니다. 제어판 또는 설정에서 프로그램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 Chrome 웹사이트에서 최신 버전의 Chrome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https://www.google.com/chrome/)
    • 설치가 완료되면 Chrome을 열어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이 단계를 따라도 문제가 지속된다면, 컴퓨터 또는 네트워크의 더 깊은 문제일 수 있으므로 기술 지원팀에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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