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플러스 한국진출; 가격과 콘텐츠, 다중 접속, 제휴 그리고 넷플릭스

2021년 11월 12일 드디어 한국에도 디즈니 플러스가 상륙합니다.11월 한국 진출을 공식화하면서 국내 제휴사로 LG 유플러스가 떠오르고있습니다. 한국 뿐만아니라 홍콩과 대만에서도 11월 공식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관련 : 디즈니플러스 한국 서비스시작. 신작 추가. (+ 디즈니 플러스데이)

디즈니 플러스는 아마존프라임과 넷플릭스와 더불어 최고의 스트리밍 서비스 중 하나로 인기가 매우 높습니다. 넷플릭스와 마찬가지로 디즈니 플러스에도 디즈니 플러스에서만 볼 수 있는 만달로리안 (The Mandalorian)과 같은 독자적인 콘텐츠가 있고 어벤저스나 닥터 스트레인지와 같은 마블의 영화와 픽사와 스타워즈 시리즈 역시 모두 디즈니 플러스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리뷰; 가격과 콘텐츠, 제휴, 멀티 스트리밍 및 다중 접속 그리고 넷플릭스

Disney Plus Pricing and Content Multistreaming




해당 링크를 통해 구매할 경우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쿠팡에게 제공받습니다 1



2021년 하반기에 국내에 출시되는 디즈니플러스는 웨이브와 같은 국내에 계약된 겨울왕국, 스타워즈 등의 애니메이션과 영화 100여편에 대한 계약을 종료합니다. 팬덤이 강한 디즈니 콘텐츠의 특성상 사용자들이 체감하는 공백이 상당이 클것으로 보이며 디즈니 플러스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것으로 보입니다.

국내에는 아직 정식 서비스가 들어오지 않았기 때문에 국내 서비스 가격에 대한 정보는 없지만 넷플릭스의 4K와 4명동시에 접속할 수있는 프리미엄 요금제의 경우 14500원을 기준으로 책정될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북미에서는 4K UHDㅎ상도와 가족공유가 가능한 요금제가 월 8달러 정도로 제공되어 넷플릭스보다 저렴합니다.

디즈니 플러스는 MCU,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타워즈 등의 콘텐츠를 즐기는 유저라면 반드시 결제해야할만큼 중요한 플랫폼이라고 할 수있으며 앞으로의 디즈니의 영화나 상품들을 가장 빨리 만나볼 수있는 방법중 하나입니다.’

아래에는 어떤 프로그램과 영화가 포함되는지 모든 요금제와 비용등을 포함하여 디즈니플러스 스트리밍 서비스에 대해알아봅니다.


디즈니플러스란?

디즈니 플서스는 월트 디즈니에서 만든 구독형 스트리밍 서비스로 디즈니 플러스를 통해 구독자는 자신의 스마트TV나, 휴대전화, 노트북, 태블릿 및 게임 콘솔등의 기기에서 수많은 디즈니의 영화와 시리즈물을 볼 수있습니다.

디즈니 플러스의 주요 콘텐츠는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내셔널 지오그래픽, 20세기 폭스를 제공합니다.


디즈니 플러스의 가격과 가성비

디즈니 플러스의 정식출시를 앞두고 한국 서비스에 대한 정책이 발표되었습니다.

디즈니 플러스는 월 9900원의 구독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있으며 1년단위로 결제시 약 17%저렴한 9만 9천원으로 이용할 수있습니다.

북미와 가격이 거의 비슷한것으로 보입니다. 북미를 기준으로 디즈니 플러스의 가격은 월 7.99달러이며 연간 회원의 경우 79.99달러로 2개월의 요금인 15.89달러가 빠진 가격으로 광고없이 바로 시청할 수있습니다.

또한 같이보고 싶는 친구에게 연간 구독권 선물하기도 가능합니다. 선물받은 사람은 새로운 계정을 만들어서 1년간 디즈니 플러스를 통해 콘텐츠를 마음껏 즐길 수있습니다. (단, 이 서비스는 미국등에서 제공되는 기능으로 한국의 서비스에서는 비용이 차이가 나거나 서비스 자체가 없을 수있습니다. )

디즈니 플러스의 가격은 스트리밍 플랫폼 중 가장 저렴한 가격대에 있지만 이 가격에 4K HDR품질을 포함하여 서비스하기 때문에 가성비가 매우 높습니다. 이것은 넷플릭스의 14500원(북미 15.99달러)의 프리미엄 요금제로 같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것과 비교하면 더욱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할 수있습니다.

이미 해외에서는 미국과 캐나다, 네덜란드를 비롯하여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및 스페인 등에서 서비스를 하고있으며 이제 2021년 말에는 한국을 비롯한 싱가포르와 홍콩에서도 만나볼 수있습니다.


디즈니 플러스의 디자인(인터페이스)

disneyplus koreaservice UI

디즈니 플러스의 홈 페이지 디자인은 애플 TV와 비슷한 외형을 갖고있습니다. 앱의 주요 콘텐츠의 로고는 커서가 로고를 선택하면 애니메이션되어 나타나는데 디즈니 로고뒤에는 매직킹덤에서 불뽗놀이가 나타나고, 스타워즈 로고뒤에는 별이 빠르게 지나가고 마블의 로고 뒤로는 MUC영화의 시작부분의 페이지가 넘어가는 오프닝이 작게 나타나며, 픽사의 로고뒤로는 토이스토리의 벽지구름을 볼 수있습니다

디즈니 플러스의 홈화면은 대부분은 스트리밍앱이 실행되는 시스템으로 구축되어있으며 큐레이팅된 콘텐츠가 나열되어있습니다. 여기에는 개인 맞춤 추천, 인기영화, 트렌드, 다른 플랫폼에서 스트리밍이나 판매되지 않는 디즈니만의 프로그램등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정렬된 프로그램을 다르게 정렬하기 위해서는 검색 옵션이 잇는 왼쪽 메뉴로 이동해서 시청목록을 열고 추가하려면 프로그램 또는 영화 페이지에서 ‘+’를 눌러 표시된 섹션을 열어 영화나 시리즈, 오리지널 등을 선택하여 하위섹션에서 고를 수있습니다.

디즈니의 만달로리안과 같은 시리즈는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시리즈와는 다르게 한번에 시즌전체가 공개되지않고 매 주 1개의 에피소드가 진행되어 기다리기를 싫어하는 유저들에게는 반감을 줄 수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많은 컨텐츠를 가지고있고 새롭게 추가되는 콘텐츠보다 과거의 디즈니 콘텐츠를 보는것만으로도 시간이 부족할 수있으니 이것은 문제되는 부분이 아닐 수있습니다.

디즈니 플러스에서는 넷플릭스와 마찬가지로 영상을 시청중에 멈추면 나중에 다시 재개할 수있도록 정지된 부분을 기억해주어 시리즈의 정주행이나 영화를 보는중 볼일을 보고 다시 시청할 수있습니다.


디즈니플러스에서 지원되는 기능과 형식

디즈니 플러스에는 가입자가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있도록 하는 몇가지 기능들이 포함되어있습니다.

먼저 1개의 구독 계정당 최대 7개의 프로필을 지원합니다. 특히 아이들을 위한 어린이 프로필을 별도로 제공하고 있으며 이 기능은 전체관람가 및 12세 이상 관람가를 시청할 수있습니다.

또한 , 디즈니 플러스는 최대 4개의 다른장치에서 멀티스트리밍을 허용하며 오프라인으로 볼 수있는 다운로드는 최대 10대의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서 디즈니 플러스앱을 통해서 제공되고있습니다.

단, 넷플릭스에서는 지원되는 PIP모드는 아직지원하지 않습니다.

?관련 : 디즈니 플러스 vs 넷플릭스. 차이점비교. 무엇을 구독할까?

영상의 품질은 최대 4K 까지의 영화와 드라마 시리즈의 해상도를 지원하고 HDR10또는 돌비비전 형식을 사용하는 HDR역시 일부 타이틀에서 만나볼 수있습니다. 뿐만아니라 돌비 디지털 서라운드 사운드와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오디오 형식은 여러 프로그램에서도 지원되고있습니다.

그룹 와치 기능은 최대 6명의 친구와 함께 디즈니 플러스를 함께 시청할 수있지만 시청하는 모든 사람들이 디즈니 플러스를 구독해야하며 이 옵션을 재생되는 지점을 모두에게 동기화하고 공유시청 세션을 만들어서 친구들이나 가족이 다른 위치에서 함께 같은 프로그램이나 영화를 원격으로 함께 볼 수있습니다.

?관련 : 디즈니 플러스 친구들과 그룹워치(Group Watch) 초대 및 수락 하는 방법.


지원 기기 및 멀티 스트리밍

multistreaming
Disneyplus Linked Devices

디즈니 플러스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있습니다.

당연하게도 PC또는 노트북에서 웹브라우저를 통해 스트리밍할 수있으며 안드로이드와 애플의 모바일 장치 및 태블릿에서 언제 어디서든 시청할 수있습니다.

또한, LG스마트 TV, 삼성 스마트 TV등 스마트 TV에서도 시청할 수있고 PS4(Play Station4), 엑스박스 원(Xbox One)과 같은 게임 콘솔에서도 시청할 수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구글 크롬 캐스트, 아마존 파이어 TV, 애플 TV 4세대 이상등의 스트리밍 장치에서도플레이할 수있습니다.

동시에 최대 4대의 기기에서 디즈니 플러스 컨텐츠를 스트리밍으로 즐길 수있고, 넷플릭스는 베이직에서 1개의 디바이스, 스탠다드에서 2개의 디바이스, 프리미엄에서 4개의 디바이스 사용을 지원합니다.


디즈니 플러스의 콘텐츠

Disneyplus Blockbuster Movies and Disneyplus Original
running man runner on playing man

디즈니 플러스의 국내 주요 런칭 작품은 마블시리즈의 로키와 완다비전, 만달로리안 등 오리지널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작품을 만나 볼 수있으며 스타워즈 영화 전편, 심슨 가족등을 이용할 수있습니다.

조금 과장을 덧붙여 간단히 말하면 이미 개봉한 거의 모든 디즈니의 영화나 드라마, 쇼 들을 디즈니 플러스에서 볼 수있습니다.

백설공주, 미녀와야수, 알라딘과 같은 과거부터 꾸준히 사랑을 받아왔던 디즈니의 영화나 애니메이션부터 스타워즈나 어벤저스와 같은 최근에 사랑을 받는 다양한 영화에 이르기까지 디즈니 플러스에서 당연히 디즈니뿐만 아니라 픽사, 마블, 스타워즈, 내셔널지오그래픽, 20세기 폭스와 같은 브랜드의 방대한 타이틀의 콘텐츠를 제공 받을 수있습니다.

또한 최근 스타워즈의 TV시리즈인 ‘더 만달로리안’과 같은 디즈니의 독자적인 오리지널 시리즈와 ‘완다비전’, ‘팔콘 앤 윈터솔져’와 같은 마블의 TV시리즈 까지 독점적인 오리지널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포함되어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독점적인 음안 콘텐츠도 있는데 브로드웨이의 인기 쇼 ‘해밀턴’의 영화 버전과 비욘세의 새 비주얼 앨범인 ‘블랙 이즈 킹’이 대표적입니다.

디즈니 플러스 구독에 포함되어있는것들 외에도 디즈니 플러스는 ‘프리미어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프리미어 액세스는 약간의 일부 추가 비용이 들지만 우너래 극장 개봉용으로 제작된 영화를 미리 볼 수있는 특혜를 누릴 수있습니다 .


스타워즈

The Starwars

디즈니 플러스의 가장 강력한 장점중 하나라고 할수있는 부분입니다. 스타워즈 영화의 돌비비전 HDR리마스터를 사용한 4K로 볼 수있는 스타워즈 시리즈는 스타워즈시리즈를 사랑하는 팬들을 열광시킨만 합니다.

루크 스카이워커에게 달라붙는 눈송이와 한과 레이아의 머리카락과 모공까지 모든것이 완벽합니다

오리지널 3부작외에도 디즈니 플러스에는 로그원과같은 프리퀄들도 시청할 수있습니다. 이뿐아니라 스타워크 콘텐츠에서 아래로 계속 스크롤을 내리면 클론원즈를 비롯한, 여러개의 스타워즈 관련 컨텐츠를 만나볼 수있습니다.

2시간짜리 다큐멘터리인 Empire of Dreams : The Story of The Star Wars Trilogy까지도 시청할 수있습니다. 넷플릭스에서 시청할 수있었떤 라스트 제다이도 이제 디즈니 플러스에서 볼 수있습니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MCU)

MCU

이미 MCU자체가 디즈니가 저작권을 소유했기때문에 디즈니 플러스에서 MCU를 볼 수있는것은 당연할지도 모릅니다. 일부 시리즈를 다른 플랫폼에서 대여하고 있기 때문에 아직까지 완전한 MCU를 모두 볼 수는 없지만 그 문제는 시간이 지나면 해결될 문제입니다.

이제 디즈니 플러스에서는 어벤저스를 비롯하여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닥터스트레인지, 캡틴 마블 등을 시청할 수있습니다. 또한 디즈니 플러스에는 캡틴 아메리카 3부작도 포함되어있습니다.

다만 기업간의 문제 때문에 같은 MCU라고 하더라도 스파이더맨은 문제가 조금 다릅니다. 토비 맥과이어나 톰홀랜드의 스파이더맨 영화는 볼 수없습니다. 이 영화들은 소니에서 소유하기 때문에 디즈니플러스가아닌 넷플릭스에서 볼 수있습니다.


심슨

Simpson

디즈니가 20세기폭스(Twentieth Century Fox)를 인수하면서 심슨의 초기30개 시즌을 함께 가져가면서 디즈니 플러스에서 볼수있게됩니다.

다만 방영되는 심슨의 전반에 걸쳐 일관적인 품질의 보장을 위해 16:9 종회비로 보여주면서 심슨이 가진 많은 풍자와 농담이 일부 제거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이부분은 내년에 첫번째 19개 시즌 및 20번째 시즌 일부가 다시 종횡비 4:3의 원본으로 추가되어 구독자가 선호하는 방식을 선택해서볼 수있게될 예정입니다.


디즈니 플러스 vs 넷플릭스 vs 아마존 프라임

넷플릭스나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와 같은 서비스는 영화 및 TV엔터테인먼트에 대해 광범위하게 손을 뻗혀 스펙트럼을 넓혀가고있지만 디즈니 플러스는 전체적으로 자사인 디즈니의 콘텐츠를 중심으로 하여 콘텐츠를 제공하면서 훨씬 범위가 좁은대신에 집중되어있습니다.

다행히 디즈니는 콘텐츠 괴물이라고 할 만큼 수많은 장르의 타이이틀을 다루고있고 얼음왕국이나 어벤저스, MCU, 스타워즈와 같은 인기작품을 갖고있기 때문에 좁은 범위는 그렇게 제한적이라고 느껴지지 않을 수있습니다.

디즈니 플러스의 구독요금은 월 8달러정도로 다른 스트리밍 플랫폼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되며 패키지 미국 서비스의 패키지 상품으로 구성되어있는 Hulu 및 ESPN 플러스의 할린된 번들 옵션은 더 많은 스트리밍 콘텐츠를 제공받을 수있게 해줍니다.

모든 주요 스트리밍 서비스중에서도 멀티 스트리밍 및 프로필 추가, 다운로드에 관하여 관대한 것 역시 디즈니 플러스의 주요 장점이라고 할 수있습니다.

디즈니 플러스는 추가 비용없이 일부 타이틀에서 4K HDR스트리밍 과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오디오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것은 가입자가 4K 해상도의 스트링을 제공받기위해 가장비싼 요금제를 결제해야하는 넷플릭스에 대조적으로 큰 장점입니다


부모를 위한 자녀 보호 장치

계정을 설정한 후 디즈니 플러스 앱을 열면 원하는 프로필을 고를 수 있고, 부모 계정을 잠금 해제하는 데 어려움은 없습니다. 아마도 이건 디즈니에 시청지도가 필요할만큼 심각한 잠금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할수도있습니다. 하지만 컨텐츠의 스펙트럼이 넓어질수록 자연스럽게 자녀의 시청지도를 위한 보호장치가 강화 될 것입니다.


디즈니 플러스! 이런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디즈니 플러스는 마블의 찐팬이든 디즈니의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든 상관없이 디즈니 팬에게는 아주 이상적인 서비스입니다. 디즈니 플러스에서는 최근 디즈니 영화 뿐만 아니라 오래된 디즈니 영화를 어린 자녀와 함께 시청할 수있기 때문에 가족에게 특히 추천할 수있습니다.

현재 디즈니 플러스의 오리지널 프로그램의 라인업은 조금 제한되어있지만 ‘만달로리안’, ‘완다비전’, ‘팔콘 앤 윈터솔저’와 같은 인기있는 독점적 콘텐츠가 계속해서 추가되면서 디즈니플러스에 대한 가치가 더욱 오르고있습니다.

또한 디즈니는 넷플릭스를 비롯한 다른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디즈니의 콘텐츠를 제거하고있습니다. 이런 행보에 따라 ㅈ점차 디즈니의 타이틀들은 디즈니 플러스에서 독점적으로 접근할 수있는 유일한 스트리밍 플랫폼이 될 수도있습니다.






해당 링크를 통해 구매할 경우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쿠팡에게 제공받습니다 1


[ 함께 볼만한 글 ]

디즈니 플러스 친구들과 그룹워치(Group Watch) 초대 및 수락 하는 방법

스포티파이 vs 멜론 비교하기

넷플릭스 구독을 해지하는 간단한 방법

멜론 이용권 해지하는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