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뮤직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및 무손실 오디오 지원

애플은 마침내 애플뮤직이 가입자들에게 돌비 아트모스와 함께 공간 음향을 사용하거나 서비스에서 훨씬 더 나은 스트리밍 품질을 제공하는 새로운 무손실 오디오 하이파이 형식으로 트랙을들을 수있는 기능을 제공 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애플뮤직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및 무손실 오디오 지원

애플뮤직 돌비애트모스 무손실오디오 지원




해당 링크를 통해 구매할 경우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쿠팡에게 제공받습니다 1


만약 애플 뮤직 구독자라면, 이 모든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궁금할 것이고, 이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 에어팟이나 에어팟 프로, 에어팟 맥스 같은 헤드폰이 필요한지 궁금할 수있습니다.

아이폰 애플 뮤직

애플 뮤직의 무손실 오디오와 돌비 애트모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음악이란??

애플뮤직 돌비애트모스

돌비 아트모스는 사운드 엔지니어들이 음악이 사용자의 주위에 있는 것처럼 들리는 트랙을 믹스 할 수 있게 해주는 오디오 포맷입니다. 공간 오디오를 활용하기 때문에 더욱 몰입감 있는 청취 경험을 제공합니다.

돌비 애트모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앞서 포스팅한 내용을 밑에 붙입니다.


애플뮤직에서 돌비 애트모스를 듣기 위해 필요한 것.

아이폰, 아이패드, 맥, 애플 TV에서 최신 버전의 애플뮤직을 듣는 사람은 누구나 어떤 헤드폰이나 이어버드에서든 돌비 애트모스 트랙을 들을 수 있지만, 애플과 비츠 헤드폰만이 W1 또는 H1 칩을 가지고 있어 돌비 애트모스를 자동으로 재생할 수있는 상태가 되면 자동으로 재생할 수 있습니다.

즉, 애플 뮤직을 에어팟, 에어팟 프로, 에어팟 맥스, 비츠엑스(BeatsX), 비츠 솔로3 Wireless, 비츠 스튜디오3, 파워비츠3 Wireless, 비츠Flex, 파워비츠 프로 또는 비츠 솔로 프로와 함께 듣고 있다면, 돌비 애트모스를 사용 가능할 때 자동으로 Dolby Atomos 트랙을 들을 수 있습니다.

다른 모든 헤드폰의 경우 설정 > 음악 > 오디오”로 이동하여 돌비 애트모스의 트랙을 들을 수 있는 옵션을 켜고 돌비 애트모스를 Always On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애플의 장치 목록

  • 아이폰 7이상
  •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3세대 이상)
  •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 아이패드(6세대 이상)
  • 아이패드 에어(3세대 이상)
  • 아이패드 미니(5세대)
  • 맥북 프로(2018 모델 이상)

Dolby Atmos가 작동하려면 위에 나열된 모든 장치에 최신 버전의 운영 체제를 설치해야 합니다.


애플뮤직에서 돌비 아트모스를 지원하는 곡은?

애플은 다음 달에 출시될 때 사용할 수 있는 트랙의 수를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지만, “수천 개의 트랙”이 포함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여기에 애플은 정기적으로 새로운 돌비 아트모스 트랙을 애플뮤직에 추가하고, 특별한 돌비 애트모스 플레이리스트까지 통합해 돌비 애트모스를 활용한 다양한 장르의 멋진 음악을 찾아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앨범에는 애플뮤직에서 돌비 아트모스 배지가 표시되기 때문에 음악에서 돌비 아트모스가 가능한지 간단하게 확인할 수있습니다.


애플 뮤직의 돌비 아트모스 출시일

구체적인 날짜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다음달인 6월경 애플 뮤직 돌비 아트모스가 출시될 예정입니다.


돌비 아트모스에 대한 추가비용은?

돌비 애트모스 지원은 애플뮤직 가입으로 추가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인 요금제를 사용하든 가족 요금제를 사용하든 모든 사람이 새로운 돌비 애트모스 트랙을 시작할 때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무손실 오디오란?

애플뮤직 무손실 오디오

무손실 오디오는 데이터를 잃지 않고 원곡을 압축하는 파일 포맷으로, 음악을 훨씬 더 좋게 만드는 파일 형식입니다.

애플의 무손실 오디오 포맷은 애플 무손실 오디오 코덱(ALAC)으로 알려져 있으며, 아티스트가 만드는 것과 훨씬 가까운 소리를 내기 위한 것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사용자는 아트스트가 듣기를 바랬던 의도한 대로 음악을 들을 수있습니다.


애플 뮤직 무손실 오디오 품질은?

무손실 오디오에는 여러 레벨이 있습니다. CD 퀄리티에서 시작해 44.1kHz 16비트, 48kHz 24비트까지 올라갑니다.

더 좋은 소리를 원한다면 애플뮤직은 192kHz에서 최대 24비트까지 고해상도 무손실 오디오를 제공합니다. 고품질의 오디오를 활용하려면 외부 디지털-아날로그 컨버터(DAC)가 필요합니다.


애플 뮤직에서 무손실 오디오를 듣기위한 방법

무손실 오디오에 액세스하려면 아이폰, 아이패드, Mac 또는 Apple TV에서 최신 애플 뮤직앱을 사용해야 하며, 이는 iOS 14.6, iPadOS 14.6, macOS 11.4 또는 TVOS 14.6 이상이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도 헤드폰과 ALAC 형식을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유감스럽게도 여기에는 에어팟 맥스를 포함한 현재 어떠한 에어팟도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설정 앱에서 설정 > 음악 > 오디오 품질로 이동하여 셀룰러 또는 Wi-Fi 연결을 위해 무손실 및 하이-리스 무손실 중 하나를 선택하여 무손실 오디오를 켜야합니다. 앞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Hi-Res 무손실은 외부 DAC를 필요로 합니다.


무손실 오디오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곡은 몇 곡??

애플 뮤직에 론칭 시 2,000만 곡이 무손실 형식으로 제공되며 연말까지 7,500만 곡 라이브러리 전체가 무손실 오디오로 제공됩니다.


무손실 오디오 출시일

구체적인 날짜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애플뮤직은 6월 중 돌비 애트모스 오디오와 함께 무손실 오디오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무손실 오디오에 대한 추가비용은?

무손실 오디오는 애플뮤직 가입으로 추가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인 요금제를 사용하든 가족 요금제를 사용하든 모든 사람이 무손실 오디오를 들을 수있습니다.


[ 함께 볼만한 글 ]

애플 앱스토어에서 환불받는 방법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란 무엇일까?

아이폰 애이패드 애플원 Apple One 구독 가입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