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나노셀 TV란 무엇일까?? QLED tv, OLED와는 어떻게 다를까??

Lg 에서 판매하는 상품 중 나노셀 tv 라는 이름으로 판매되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이 나노셀 tv 는 다른 QLED tv 나 OLED tv와 어떻게 다른 걸까요 그리고 도대체 나노셀 tv 는 무엇일까요?

LG나노셀 TV란 무엇일까?? QLED tv, OLED tv와는 어떻게 다를까??

What is LG Nanocell TV QLED tv How is it different from OLED




해당 링크를 통해 구매할 경우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쿠팡에게 제공받습니다 1


“나노셀 TV”라는 용어는 시장에서 TV를 돋보이게 하기 위해 고안된 많은 TV 마케팅 용어 중 하나입니다. 이 용어는 LG에서 만들어졌기 때문에 일부 LG TV에서만 볼 수있는 이름입니다. 나노셀 TV가 실제로 의미하는 바는 무엇 일까요?

나노입자와 정제된 색상

LG는 NanoCell TV를 브랜드화 하여 나노셀이라는 이름을 사용하므로써 회사의 이름을 딴 기술을 사용하는 많은 LED TV 를 마케팅 합니다.

LG Nanocell

LG는 나노셀 TV가 더 넓은 시야각과 믿을 수 없는 색의 표현을 제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TV는 4K와 8K 해상도로 모두 판매되며 OLED 및 QNED 미니 LED TV가 LG 디스플레이의 포트폴리오에 올라갑니다.

LG는 나노셀 기술에 대해 그다지 많은 내용을 공개하고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색의 출력을 깔끔하게 하기 위해서 나노입자를 사용한다는 것을 이름을 통해 할수있습니다. 디스플레이의 전반에 걸쳐 퍼져 있는 이 나노입자는 빛의 특정 파장을 흡수해 칙칙한 색조를 제거하고 그 결과 화면에는 가장 순수한 색감만이 나타나 보다 생동감 있고 생생한 화면을 사용자에게 제공합니다.

IPS

나노입자층 외에도 LG나노셀 TV에는 평면 전환(IPS) 디스플레이 패널이 탑재돼 있는데 주로 최근의 LCD TV에서는 IPS와 VA(수직 정렬)의 두 가지 패널 중 하나를 찾을 수 있습니다. 둘 모두 각각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IPS 패널은 넓은 시야각을 제공하지만 기본 대비율은 낮은 반면 VA 패널은 기본 대비율은 우수하지만 시야각은 좁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나노입자층은 LG나노셀 TV가 정확한 색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 반면 IPS 패널은 뛰어난 시야각을 사용자에게 보장해줍니다. 이 두 가지가 나노셀 TV를 일반 시중에 나와있는 다른 회사의 TV제품과 다르게 만드는 특징입니다.

게다가, 앞서 말했듯 IPS 패널은 대조비가 나쁩니다. 하지만 이를 보완하기 위해 LG는 나노셀 TV 일부 모델에 FALD(풀 어레이 로컬디밍/full-array local dimming))을 적용해 블랙 색상과 대비율을 높였습니다. 하지만, FALD는 최고급 모델에만 한정되어 적용됩니다.

LG TV 전용

나노셀은 LG의 독자적인 기술인 만큼 나노셀 TV는 LG의 제품에만 적용되어 판매됩니다. LG가 향후 다른 TV 제조사에 이 기술을 허가할 수 있지만 적어도 지금은 LG에서만 찾아볼수있습니다.

그러나 LG TV 에서 나노셀 TV만이 이 기술을 사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LG는 QNED 미니 LED TV에도 나노셀 기술을 사용합니다.

Shop Nanocell TV on Coupang

“해당 링크를 통해 구매할 경우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쿠팡에게 제공받습니다.”

나노셀 TV 대 QLED TV

QLED TV는 나노셀 TV와 달리 양자점이나 나노크리스탈 층을 이용해 화면의 색상과 밝기를 개선합니다. 그 결과 QLED TV는 다른 TV에 비해 훨씬 생동감 있는 화면을 시청자에게 제공합니다.

LCD vs Nanocell

나노셀 기술은 양자점과는 다르지만 사용자가 봤을 때의 결과물은 상당히 비슷합니다. 다만 QLED TV는 VA 패널을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NanoCell TV보다 QLED TV의 기본 대비율이 좋습니다. 반면 나노셀 TV는 IPS 패널의 뛰어난 시야각에서 유리하여 TV사이즈에 비해 넓은 공간에서 유리합니다.

따라서 QLED와 NanoCell TV 사이에서 고민한다면, 자신에게 더 중요한 것, 즉 대비 비율이나 시야각 등을 고려한 후 다른 TV 기능을 보고 결정해야 합니다.

올레드 TV vs 나노셀 TV

올레드 TV는 나노셀 TV와는 전혀 다른 디스플레이 패널 기술을 적용한 TV입니다. 올레드TV는 백라이트가 없고 자체발광 픽셀을 가지고 있습니다.

OLED
OLED

그 결과, 진정한 검정과 거의 완벽에 가까운 대비를 갖게 되었습니다. 완벽한 블랙 레벨은 올레드 TV에서 다른 색상이 더욱 눈에 잘 보이도록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완벽해 보이는 OLED TV도 부족함이 있습니다.

OLED TV는 LED TV보다 훨씬 밝지 않아서 조명이 밝은 방이나 해가 잘드는 방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아주 비쌀뿐만 아니라 디스플레이에 번인 증상이 나타날 수있습니다.

하지만 OLED TV의 장점이 단점보다 훨씬 많기 때문에 나노셀 TV보다 더 좋은 디스플레이라고 할 수있습니다.





해당 링크를 통해 구매할 경우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쿠팡에게 제공받습니다 1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