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iOS18 애플 뮤직 새로운 기능. 햅틱, 대기열, SharePlay

아이폰 iOS18에서 애플 뮤직의 최신 업데이트를 확인하세요. 음악 햅틱을 통한 접근성 향상, 개선된 트랙 대기열 시스템, 확장된 셰어플레이 기능 등 모든 사용자에게 더 포괄적이고 편리한 음악 스트리밍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기능들을 소개합니다.

아이폰 iOS18 애플 뮤직 새로운 기능. 햅틱, 대기열, SharePlay

아이폰 iOS18 애플 뮤직 새로운 기능. 햅틱, 대기열, SharePlay




애플 뮤직은 iOS18의 출시와 함께 새로운 기능들을 선보이며 지속적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최근 WWDC 기조연설에서 많은 주목을 받지는 못했지만, 스트리밍 음악 앱은 사용자 경험과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중요한 업데이트를 거쳤습니다.

이러한 업데이트에는 음악 재생과 동기화된 촉각 피드백을 제공하는 음악 햅틱의 도입, 더 직관적인 재생 목록 관리를 위한 트랙 대기열 시스템 개선, 유료 구독 없이도 재생 목록에 참여할 수 있게 된 셰어플레이 기능 확장이 포함됩니다.

이 글에서는 이러한 흥미로운 새로운 기능들을 자세히 살펴보고, 애플 뮤직이 어떻게 모든 사용자에게 더 포괄적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탐구해보겠습니다.

음악 햅틱: 향상된 청취 경험

애플은 iOS18에서 청취 경험을 향상시키고 청각 장애인과 난청인을 돕기 위해 음악 햅틱을 도입했습니다. 이 혁신적인 기능은 아이폰의 Taptic Engine을 활용하여 음악 재생과 동기화된 진동을 제공합니다.

진동은 음악의 리듬과 비트에 따라 시간과 강도가 다르게 느껴지며, 애플 뮤직 카탈로그에 있는 수백만 곡의 노래와 호환될 예정입니다.

또한, 타사 개발자도 제공된 API를 통해 음악 햅틱을 자체 앱에 통합할 수 있습니다.

개선된 트랙 대기열 시스템

애플 뮤직 ios18 대기열 시스템

애플 뮤직의 또 다른 주목할 만한 업데이트는 개선된 트랙 대기열 시스템입니다. 이전 버전에서는 새로운 곡을 대기열에 추가하면 나머지 트랙이 지워지는 문제가 있었지만, iOS18에서는 이러한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이제 사용자는 재생 목록을 방해하지 않고도 대기열에 곡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노래를 누르면 “마지막 재생” 대신 “대기열에 추가” 또는 “다음 재생” 옵션이 표시되며, 이는 재생 목록 관리를 더 직관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으로 만듭니다.

확장된 셰어플레이 기능

아이폰 iOS17 음악 공유 쉐어플레이 shareplay 같이듣기

셰어플레이는 그룹 청취 세션을 위해 재생 대기열을 공유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이전에는 유료 애플 뮤직 구독자만이 공유된 대기열에 곡을 추가할 수 있었지만, iOS18에서는 이 기능이 확장되어 구독 없이도 누구나 재생 대기열에 곡을 추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HomePod, 애플 TV, 또는 연결된 Bluetooth 스피커에서 그룹이 함께 음악을 즐기는 것이 더 쉬워졌습니다.

마무리

결론적으로, WWDC 기조연설에서 애플 뮤직이 많은 주목을 받지는 못했지만, 아이폰 iOS18의 업데이트는 앱에 상당한 개선을 가져왔습니다.

음악 햅틱의 도입, 정교해진 트랙 대기열 시스템, 확장된 셰어플레이 기능은 애플의 접근성과 사용자 경험 향상을 위한 노력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기능들은 애플 뮤직을 더 포괄적이고 편리하게 만들어, 모든 사용자가 원활하고 즐거운 음악 스트리밍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합니다.





함께 볼만한 글

아이폰. 애플뮤직 크로스페이드 사용하고 활성화하는 방법

애플 뮤직. 즐겨찾기 노래 추가 기능을 끄는 방법

애플뮤직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및 무손실 오디오 지원

아이폰 및 아이패드에서 페이스타임으로 쉐어플레이(SharePlay)를 사용하는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