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4 시리즈 전원 종료 및 재부팅하는 5가지 방법. 강제 다시시작

삼성 갤럭시 S24 및 S24 플러스, S24 울트라의 전원 종료 및 재부팅 방법을 설명합니다. 빠른 설정, 측면 버튼 조정, 볼륨 버튼 동시 사용, 빅스비 명령어 활용으로 사용자 편의성 극대화할 수있습니다. 각 방법 상세 설명하고 있으며 기기가 먹통이 되었을때 강제로 재부팅 할 수도 있습니다.

🔗관련 : 갤럭시 S23 재부팅하는 3가지 방법. (기기 다시시작)

갤럭시 S24 시리즈 전원 종료 및 재부팅하는 5가지 방법. 강제 다시시작

갤럭시 S24 시리즈 전원 종료 및 재부팅 방법 5가지. 강제 다시시작




삼성의 최신 스마트폰 시리즈인 갤럭시 S24, S24 플러스, S24 울트라는 다양한 기능과 높은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이 기기들의 효율적인 사용을 위해, 전원을 종료하거나 재부팅하는 여러 방법을 소개합니다. 사용자는 빠른 설정에서 전원 아이콘을 통해 간편하게 기기를 재부팅할 수 있으며, 측면 버튼 설정을 변경하여 빅스비 기능을 비활성화하고 전원 버튼으로 기능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측면 버튼과 볼륨 다운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눌러 전원 옵션에 접근하는 방법과, 빅스비를 활용한 음성 명령으로 기기를 제어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만약 기기가 반응하지 않을 때는 강제로 재부팅하는 방법도 제공하여, 어떤 상황에서도 대응할 수 있습니다.

🔗관련 : 삼성 갤럭시 S24, S24플러스, S24 울트라 사양 정리.

1. 빠른 설정에서 전원 끄거나 다시 시작하기

삼성 갤럭시 ONEUI6.0 빠른 설정 제어 블루투스 와이파이
갤럭시 oneui6.0 전원 옵션 다시시작 전원끄기 긴급전화 의료정보
  1. 갤럭시 S24 시리즈의 화면 상단에서 아래로 두 번 스와이프하면 전체 빠른 설정 패널이 나타납니다.
  2. 여기서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전원 아이콘을 눌러 전원 메뉴를 엽니다.
  3. 이 메뉴에서는 장치를 “전원 끄기” 또는 “다시 시작” 옵션을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사용자가 빠르게 기기의 전원을 관리할 수 있게 해주며, 특히 급할 때 유용합니다.

2. 측면 버튼 설정 변경 (빅스비 비활성화 시)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가 측면 버튼을 더욱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빅스비 기능을 비활성화하고 전원 버튼으로의 기능 변경을 선택할 수 있는 설정이 제공됩니다. 이 방법은 특히 빅스비 사용을 선호하지 않는 사용자에게 유용하며, 기기의 전원 관리를 더욱 직관적이고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삼성 갤럭시 설정 유용한 기능. 측면버튼. 길게누르기. 전원 끄기 메뉴.
  1.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설정이 열리면 유용한 기능을 찾아 선택합니다.
  3. 유용한 기능에서 ‘측면버튼’을 찾아 선택합니다.
  4. 측면 버튼에서 길게누르기 섹션의 ‘전원 끄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이러한 설정 변경 후, 사용자는 측면 버튼을 길게 누를 때 빅스비가 활성화되는 대신 전원 관련 옵션을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어, 전원을 끄거나 재부팅하는 등의 작업을 더욱 신속하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3. 측면 및 볼륨 버튼 동시 사용 (빅스비 활성화 시)

삼성 갤럭시 S24 시리즈에서 빅스비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전원을 끄거나 재부팅하는 방법 중 하나는 측면 버튼과 볼륨 다운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누르는 것입니다. 이 조작은 사용자가 빠르고 편리하게 전원 메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갤럭시 S22 다시시작버튼 음량 하 버튼 및 측면 버튼

볼륨 다운 버튼과 측면 버튼을 함께 길게 누르면 화면에 전원 옵션이 나타나며, 여기서 “전원 끄기” 또는 “다시 시작”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특히 빅스비를 자주 사용하는 사용자에게 유용하며, 복잡한 설정 변경 없이도 빠르게 기기를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4. 빅스비를 이용한 명령

삼성 갤럭시 S24 시리즈의 사용자는 삼성의 인공지능 비서인 빅스비를 활용하여 음성 명령만으로 전원을 끄거나 재부팅할 수 있는 옵션을 갖습니다.

빅스비 통화 텍스트로 통화 하기

“하이 빅스비”라고 말하거나 측면 버튼을 길게 눌러 빅스비를 호출한 다음, “전원 종료”나 “다시 시작”과 같은 명령을 내리면, 빅스비가 사용자의 요청을 수행합니다.

이 방법은 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없거나 화면을 직접 조작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특히 유용합니다. 빅스비를 통한 명령 실행은 사용자에게 높은 편의성을 제공하며, 삼성 스마트폰의 스마트한 기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5. 강제로 다시시작.

가끔 갤럭시가 말을 듣지 않거나 기기가 멈춰버리는 경우 위의 방법들은 모두 무용지물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윈도우 컴퓨터에서 볼 수 있는 다시 시작 버튼처럼 강제로 갤럭시 스마트폰 낼 다시 시작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갤럭시 S22 다시시작버튼 음량 하 버튼 및 측면 버튼

앞서 삼번에서 설명하는 측면 버튼과 볼륨 다운 버튼을 함께 계속 누르고 있으면 위에서 처럼 전원 버튼이 나타나는데 그 화면을 무시하고 계속해서 7초가량 누르고 있으면 갤럭시 화면이 꺼지고 좀 더 누르고 있으면 화면에 SAMSUNG이라고 뜨면 기기가 다시시작되는것을 볼 수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