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Talkback 기능을 활성화 및 사용 방법. 시각 장애 사용자들을 위한 토크백

삼성과 Google의 협력으로 갤럭시 디바이스는 새로운 TalkBack으로 터치 및 오디오 피드백을 통한 혁신적인 조작을 선보입니다. 삼성 토크백을 활성화하고 끄는 방법부터 안드로이드 14의 더 많은 접근성 기능까지 안내합니다. 사용자들은 쉽고 직관적인 조작으로 최적의 화면 읽기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갤럭시 Talkback 기능을 활성화 및 사용 방법. 시각 장애 사용자들을 위한 토크백

갤럭시 Talkback 기능을 활성화 및 사용 방법. 시각 장애 사용자들을 위한 토크백




갤럭시 휴대폰과 태블릿의 사용자들에게 최상의 화면 읽기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세계적인 전자 기기 제조업체 삼성과 인터넷 기술의 선두주자 Google이 손을 맞잡았습니다. 특히 시각적 제약이나 시각 장애가 있는사용자들을 위한 오디오 피드백 기능을 통해 디바이스 조작의 편의성을 극대화 합니다.

삼성은 특히 이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음성 어시스턴트에 Google의 TalkBack 기능을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저시력 및 시각 장애로 인해 눈으로 보기 힘든 사용자들을 위한 오디오 피드백을 삼성 갤럭시에 통합함으로써, 사용자들은 눈으로 화면을 확인하는 대신 간편하게 음성을 통해 디바이스를 조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삼성은 특히 제스처 컨트롤을 손으로 직관적이고 편안하게 변경하여, TalkBack을 켜고 사용하는 것이 더욱 간편하게 되었으며 사용자들은 갤럭시의 화면에서 필요한 정보를 터치하면 TalkBack이 해당 내용을 음성으로 읽어주는 혁신적인 환경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TalkBack 기능 활용하기

삼성 토크백을 활용하면 음성 어시스턴트가 앱을 탐색하는 동안 터치한 내용, 페이지에 표시된 초점이 맞춰진 텍스트를 소리 내어 읽어주고, 표시되는 알림을 읽어주며, 현재 터치하고 있는 모든 버튼과 메뉴를 설명해줍니다.

이로써 사용자들은 시각적으로 확인하지 않고도 화면에 표시되는 모든 정보와 내용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TalkBack은 또한 항목 위에 굵은 윤곽선을 소리로 읽어주는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한 손가락으로 두 번 탭하여 읽을 항목을 변경하거나, 여러 손가락 또는 한 손가락 기반 제스처에 맞게 터치 반응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나 USB 키보드를 연결하여 TalkBack을 키보드 단축키로 제어할 수 있는 등, 사용자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갤럭시 디바이스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적인 디바이스 조작 방법은 삼성과 Google의 긴밀한 협력 덕분에 가능해진 것으로, 미래에는 더욱 다양한 기능들이 사용자들에게 제공될 전망입니다.

삼성 TalkBack 활성화 방법:

삼성 갤럭시 접근성기능 토크백 talkback 활성화 하기 켜기
  1. 디바이스의 설정을 엽니다.
  2. 아래로 스크롤하여 “접근성”을 탭합니다.
  3. “TalkBack”을 선택합니다.
  4. 화면 상단에서 토글을 탭하여 TalkBack을 켠 다음 “허용”을 선택합니다.
  5. 텍스트 음성 변환 설정을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변경합니다.
    • 설정과 시스템 언어의 일치 여부를 확인합니다.
    • 설정이 다르면 설정으로 돌아가서 “Talkback 설정 > 텍스트 음성 변환 설정 > 언어”를 선택하여 올바른 언어를 설정합니다.

TalkBack 제스처 사용하기

TalkBack에서 지원하는 한 손가락 및 여러 손가락을 활용한 제스처 기능을 사용할 수있습니다.

삼성 TalkBack 끄는 방법:

  1. 활성화된 TalkBack에서는 모든 단계를 두 번 탭하여 선택을 확인하고, 두 손가락으로 스와이프하여 메뉴를 이동해야 합니다.
  2. 설정으로 돌아가서 “접근성”을 탭합니다.
  3. “TalkBack”을 선택합니다.
  4. 화면 상단에서 토글을 탭하여 TalkBack을 끕니다.
  5. 양쪽 볼륨 버튼을 3초 동안 길게 누르면 설정으로 이동하지 않고도 TalkBack을 간편하게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14는 안드로이드 사용자를 위한 접근성 옵션을 향상시키고 추가로 제공합니다. 이러한 노력은 특히 저시력자나 청각 장애인들을 고려한 것으로, 삼성의 맞춤형 제스처 기능은 이러한 발전의 일부입니다.

Android는 앞으로의 업데이트에서 더 많은 접근성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 경험을 더욱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러한 발전은 Android가 더 많은 사용자에게 더 나은 접근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