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5 프로맥스 vs 아이폰15 플러스. 차이점 비교. 뭘 살까?

아이폰15 프로맥스 vs 아이폰15 플러스: 어떤 모델을 선택해야 할까요? 최고의 성능과 카메라, 기술 특징을 원하는 사용자를 위한 Pro Max와 예산을 고려한 Plus 모델 비교. 아이폰 15 시리즈의 장단점을 살펴보고 선택하세요.

아이폰15 프로맥스 vs 아이폰15 플러스. 차이점 비교. 뭘 살까?

아이폰15 프로맥스 vs 아이폰15 플러스. 차이점 비교. 뭘 살까?




과거에는 대화면 iPhone을 원하신다면 Pro Max가 당연한 선택이었습니다. 하지만 작년에 Apple은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려 하며 iPhone 미니를 폐기하고 대신 6.7인치 iPhone 15 Plus를 선보였습니다. 그리고 2023년에는 새로운 플러스 버전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관련 : 아이폰14 프로 맥스 vs 아이폰14 플러스. 차이점 비교. 뭘 살까?

공식 발표는 애플이 9월 12일(한국 13일 새벽) 화요일에 아이폰 15 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주요 아이폰15 프로맥스의 내용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화면: Pro Max는 6.7 인치 ProMotion 화면을 갖고 있으며 Plus는 6.7 인치 60Hz 화면을 사용합니다.
  • 칩셋: Pro Max는 A17Pro Bionic 칩을 탑재하고 있고, Plus는 A16 칩을 사용합니다.
  • RAM: Pro Max는 8GB RAM을 제공하며, Plus는 6GB RAM을 탑재합니다.
  • 배터리: 두 제품은 유사한 크기의 배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 카메라: 15 Pro Max에는 5X 줌 렌즈가 포함되어 있으나, 15 Plus는 광각 및 초광각 렌즈만 지원합니다.
  • 디자인: 두 제품은 다이나믹 아일랜드 디자인의 알약 모양 셀카 카메라 컷아웃을 공유합니다.
  • 동작 버튼: 15 Pro Max에는 새로운 액션 버튼이 추가되었지만, 15 Plus는 음소거 스위치를 그대로 유지합니다.
  • 포트: 두 제품 모두 USB-C 포트를 지원합니다.

아이폰15 프로맥스 vs 플러스: 주요 스펙

다음은 아이폰 15 프로 맥스와 15 플러스의 소문으로 알려진 사양에 대한 개요입니다.

 iPhone 15 Pro MaxiPhone 15 Plus
디스플레이6.7인치 OLED6.7인치 OLED
120Hz ProMotion60Hz
CPUA17 Bionic
3nm
A16 Bionic
4nm
RAM /
저장공간
8/256GB
8/512GB
8/1TB
LPDDR5
6/128GB
6/256GB
6/512GB


LPDDR5
후면 카메라4800만 화소4800만 화소
1200만 화소 초광각1200만 화소 초광각
1200만 화소 6배 망원 
전면 카메라1200만 화소1200만 화소
배터리4323 mAh4325 mAh
충전USB-C
35W
MagSafe
USB-C
35W
MagSafe
해당 링크를 통해 구매할 경우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쿠팡에게 제공받습니다


아이폰15 프로맥스 vs 플러스: 디스플레이

아이폰15 프로 디스플레이

아이폰 15 프로 맥스와 아이폰 15 플러스는 디자인과 디스플레이 품질 측면에서 몇 가지 중요한 차이를 보이며, 이러한 특징은 사용자들이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요소 중 하나입니다.

두 제품은 모두 6.7인치 대형 OLED 패널을 장착하고 있지만, iPhone 15 Pro Max는 ProMotion 기술을 통해 1Hz에서 120Hz 사이의 주사율을 지원하여 화면 전환과 스크롤링 등을 부드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iPhone 15 Plus는 구식 60Hz 주사율을 갖고 있습니다.

아이폰14-프로-및-프로맥스-상시디스플레이

또 다른 중요한 차이점은 iPhone 15 Pro Max에만 탑재된 올웨이즈 온 모드입니다. 이로 인해 Pro Max 모델은 일반적으로 더 밝게 표시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 기능이 15 Plus에도 확장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폰15 프로맥스 vs 플러스: 디자인

아이폰15 프로 및 아이폰15 프로 맥스 디자인티나늄

디자인 측면에서 iPhone 15 Pro Max에서는 티타늄 프레임을 도입하였습니다. 한편, 15 Plus 모델은 여전히 알루미늄 프레임을 사용하고 있어, 터치감, 무게, 내구성 등에서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iPhone 15 Pro Max에는 새로운 동작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다기능 버튼은 음소거 스위치를 대체하는 역할을 하지만, 이 기능은 프로 모델에만 적용되며 iPhone 15 Plus에는 적용되지 않을 것입니다

🔗관련 : 아이폰15 프로 및 프로맥스. 새로운 동작버튼으로 할 수있는 기능들.

아이폰15 프로 및 아이폰15 프로맥스 액션버튼 설정 동작버튼

두 휴대폰은 USB-C 연결을 지원하며, 이는 EU가 애플에게 유럽에서 아이폰을 판매할 때 이를 의무화한 결과입니다.

색상

아이폰15 프로 및 아이폰15 프로맥스 디자인 티타늄 색상 블랙티타늄 화이트티타늄 블루티타늄 내추럴티타늄 4가지 색상
아이폰15 및 아이폰15 플러스 색상 블랙 블루 그린 옐로 핑크

아이폰15 프로맥스는 블랙 티타늄, 화이트 티타늄, 블루 티타늄, 내추럴 티타늄의 마감으로 출시됩니다.

반면 아이폰15 플러스는 핑크, 옐로, 그린, 블루, 블랙 색상으로 출시되며, 128GB, 256GB, 512GB 저장 용량으로 제공됩니다.

아이폰15 프로맥스 vs 플러스: 성능

iPhone 15 Pro Max에는 Apple A17 Pro Bionic 칩셋이 탑재되어 있어 최신 모바일 실리콘 기술을 제공합니다. 이 칩셋은 3nm 기술 노드를 기반으로 하여 이전 모델에 비해 큰 성능 및 효율성 향상을 제공합니다.

A17 프로 Pro 프로세서 칩셋 바이오닉

Apple의 실리콘은 수년 동안 모바일 성능 분야에서 상위권을 유지해왔으며, 이러한 성능은 뛰어난 소프트웨어 최적화와 결합되어 iPhone 15 Pro Max와 iPhone 15 Plus 간의 큰 성능 차이를 느끼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RAM 측면에서도 iPhone 15 Pro Max는 8GB의 RAM을 가지고 있으며, Plus 모델은 6GB의 RAM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일상적인 사용에서는 이러한 RAM 차이가 크게 느껴지지 않을 것입니다

아이폰15 프로맥스 vs 플러스: 소프트웨어

iOS17-인포그래픽

두 휴대폰은 모두 동일한 iOS 17 소프트웨어를 실행합니다. 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는 다양한 새로운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전화, 메시지, FaceTime 앱이 크게 업데이트되었고, 새로운 네임 드롭 기능과 개선된 자동 수정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들은 소프트웨어 측면에서는 두 제품 간에 큰 차이를 느끼지 않을 것입니다.

종합적으로, 아이폰 15 프로 맥스와 아이폰 15 플러스는 뛰어난 성능과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하여 모바일 사용자들에게 높은 수준의 성능과 기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용자들은 두 제품 중 하나를 선택할 때 주로 디자인, 화면 품질 및 기타 하드웨어 특성을 고려해야 할 것입니다.

🔗관련 : 애플 아이폰 iOS17 업데이트 내용 정리. 새로운 기능 및 지원 기기 등

아이폰15 프로맥스 vs 플러스: 카메라

카메라 시스템 측면에서, 아이폰 15 Pro Max와 아이폰 15 Plus는 다른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폰 15 Pro Max는 후면에 세 개의 카메라를 장착하고 있으며, 아이폰 15 Plus는 두 개의 카메라만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폰15 프로맥스와 플러스 사이의 주요 카메라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폰15 프로 및 아이폰15 프로맥스 카메라 이미지 센서 망원 줌렌즈

메인 카메라 센서 크기

아이폰 15 Pro Max의 4800만 화소 메인 카메라 센서가 더 크다는 예상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Pro Max는 낮은 조명 조건에서 더 좋은 성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잠망경 줌 렌즈

아이폰 15 Pro Max에서만 볼 수 있는 큰 차이점 중 하나는 “잠망경 줌 렌즈”입니다. 이 시스템은 6배의 광학 줌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멀리 있는 주제물을 가까이서 촬영하고 망원 기능을 자주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 Pro Max가 더 나은 선택일 것입니다.

이미지 품질

이미지 품질 측면에서는 메인 카메라와 초광각 카메라에서는 큰 차이가 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Pro Max는 더 큰 센서를 가지고 있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Plus 모델의 48MP 메인 카메라도 훌륭한 성능을 제공할 것입니다.

공간 비디오

아이폰15-프로-및-아이폰15-프로맥스-비전-프로-카메라-공간-비디오

비디오 촬영 측면에서는 Pro 모델이 애플의 새로운 제품 라인업인 비전프로에서 볼 수있는 공간 비디오를 녹화 할 수있습늬.

아이폰 15 Pro Max와 아이폰 15 Plus의 카메라는 주로 중점을 둔 사진과 비디오 촬영 스타일에 따라 선택해야 할 것입니다. Pro Max는 잠망경 줌 렌즈와 높은 화질 센서로 주목받지만, Plus 모델도 풍부한 기능과 뛰어난 이미지 품질을 제공할 것입니다.

아이폰15 프로맥스 vs 플러스: 오디오 품질 및 햅틱

오디오 품질

아이폰 15 Pro Max와 아이폰 15 Plus는 모두 스테레오 스피커 구성을 가지고 있어 오디오 품질이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과거 iPhone 13 시리즈부터 Apple은 오디오 품질을 크게 개선해왔으며, 큰 크기의 스마트폰에서는 풍부한 공명과 저음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두 제품은 3.5mm 오디오 잭을 제공하지 않지만, 이는 현재의 트렌드 중 하나로 사용자들이 무선 이어폰이나 USB-C 이어폰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햅틱

햅틱 피드백은 탭틱 엔진을 통해 작동하며, Apple은 여러 년 동안 이 기술을 개발하고 개선해왔습니다. 따라서 아이폰 15 Pro Max와 아이폰 15 Plus에서도 햅틱 피드백이 효과적으로 작동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영역에서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보이며,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계속할 것입니다.

아이폰 15 Pro Max와 아이폰 15 Plus는 오디오 및 햅틱 피드백 측면에서 뛰어난 기능을 제공하며, 이러한 측면에서는 두 제품 간에 큰 차이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아이폰15 프로맥스 vs 플러스: 배터리 수명 및 충전

배터리 크기

아이폰 15 Pro Max와 아이폰 15 Plus의 정확한 배터리 크기는 아직 공식적으로 확인되지 않았지만, 예상 배터리 크기에 대한 추측이 있습니다.

아이폰 15 Plus는 이전 모델과 동일한 4,325mAh 배터리를 유지할 가능성이 높으며, 프로 맥스 모델도 마찬가지로 비슷한 크기의 배터리를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Pro Max 모델의 배터리 크기가 증가할 가능성도 있지만 이에 대한 확실한 정보는 아직 없습니다.

USB-C 포트

아이폰15 프로 및 아이폰15 프로맥스 유선충전 usbc

두 제품은 USB-C 포트를 탑재하고 있지만, USB 표준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iPhone 15 Pro Max는 더 빠른 전송 속도를 지원하는 USB 3.2(20Gbps)를 사용하며iPhone 15 Plus는 USB 2.0(0.5Gbps)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차이로 인해 Pro Max 모델은 더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를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충전 속도

USB-C 포트를 통해 더 빠른 충전 속도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일부 추측에 따르면 iPhone 15 Pro Max는 35W로 높은 충전 속도를 지원할 수 있으며, iPhone 15 Plus도 일부 상향 조정된 충전 속도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빠른 충전을 통해 더 빠르게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어 사용자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할 것입니다.

무선 충전

아이폰15 및 아이폰15 플러스 충전 맥세이프 무선충전

두 제품은 모두 MagSafe 무선 충전 기술을 지원하며 최대 15W의 무선 충전 속도를 제공합니다. 이 기술을 활용하여 뒷면에 멋진 액세서리를 부착하고 무선으로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15 Pro Max와 아이폰 15 Plus는 충전 및 데이터 전송 측면에서 몇 가지 차이를 가지고 있지만, 빠른 충전과 무선 충전을 통해 편리한 사용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배터리 크기 및 충전 기능은 공식 발표 후에 더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이폰15 프로맥스 vs 플러스: 뭘 살까?

아이폰 15 프로 맥스와 아이폰 15 플러스는 각각 고유한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사용자의 우선 순위와 요구 사항에 따라 선택해야 합니다. 여기에서 몇 가지 고려해야 할 사항을 정리하겠습니다.

아이폰15 프로 맥스를 선택해야 할 때:

  1. 최고의 성능: A17 Bionic 칩셋을 통해 최상위 모델의 성능을 원한다면, Pro Max를 선택하세요. 이 칩셋은 최신 모바일 기술을 제공하며 높은 성능과 효율성을 제공합니다.
  2. 카메라 중심 사용자: 잠망경 줌 렌즈와 뛰어난 카메라 성능을 원하는 경우 Pro Max는 더 나은 옵션일 수 있습니다.
  3. 새로운 기능을 원함: 티타늄 프레임, 새로운 액션 버튼 및 USB-C 포트와 같은 최신 기술과 특징을 경험하고 싶다면, Pro Max를 고려하세요.
  4. 높은 가격 대비 성능을 원함: 높은 가격을 지불하더라도 최고의 성능과 기능을 원하는 경우, Pro Max는 그 가치를 제공할 것입니다.

아이폰15 플러스를 선택해야 할 때:

  1. 적절한 가격: 더 저렴한 가격으로 아이폰 15 Plus를 선택하여 아이폰 15 시리즈의 주요 특징과 성능을 즐길 수 있습니다.
  2. 큰 화면: 더 큰 화면을 선호하는 경우, Plus 모델의 화면 크기가 적합할 것입니다.
  3. 광각 및 초광각 카메라로 충분함: Pro Max의 잠망경 줌 렌즈를 필요로하지 않고, 메인 카메라와 초광각 카메라의 성능으로 만족한다면, Plus 모델은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4. 더 큰 배터리: Pro Max와 유사한 배터리 성능을 원하지만 덜 비싸게 구매하려면, Plus 모델을 고려하세요.

최종적으로, 어떤 모델을 선택할지는 개인적인 우선 순위와 예산에 따라 다를 것입니다. Pro Max는 최고의 성능과 기술을 원하는 사용자에게 적합하며, Plus 모델은 더 저렴한 가격에 아이폰 15 시리즈의 주요 기능을 즐기고자 하는 사용자에게 적합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