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드라이브 파일 및 사용자 데이터가 없어지고 삭제되는 문제가 발생중.

최근 Google 드라이브에서 발생한 데이터 손실 사태에 대한 신고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일부 사용자들은 수개월에서 몇 년간의 중요한 데이터를 잃었으며, 복구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Google은 현재 문제에 대한 조사 중이며, 사용자들은 지원 티켓을 제출하여 손실된 데이터에 대한 복구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파일 및 사용자 데이터가 없어지는 문제가 발생중.

구글 드라이브 파일 및 사용자 데이터가 없어지는 문제가 발생중.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일부 사용자들이 구글 드라이브에서 신비로운 데이터 손실 현상을 경험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에 따르면, 구글 드라이브가 사용자 파일을 분실하거나 잘못 배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피해를 입은 사람들은 이로 인해 Google 드라이브의 콘텐츠가 이전 상태로 되돌아가 수개월 또는 수년간의 데이터 손실이 발생했다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이 문제는 11월 21일에 Google 지원 스레드에서 최초로 보고되었습니다. 해당 사용자는 2023년 5월 이후에 Google 드라이브에 동기화된 모든 파일이 이상하게 사라졌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사용자의 드라이브 파일 구조도 이에 편승하여 2023년 5월로 되돌아갔으며, 해당 날짜 이후의 활동이나 파일 변경 사항이 드라이브에서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몇몇 사용자들은 수년간의 중요한 데이터를 복구할 수 없다고 보고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Google 드라이브 데이터를 복구하는 방법이 적절히 작동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손실된 파일은 Google 드라이브의 휴지통에도 존재하지 않으며, 오프라인 캐시에서도 동기화할 수 없다고 합니다.

Google은 아직 공식적인 답변을 내놓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사용자들은 Google의 지원 티켓을 통해 소통하며 이에 대한 답변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Google 지원 직원은 “현재 제품 엔지니어가 이 문제를 조사 중”이라고 전하며, 다수의 드라이브 고객이 데이터 손실을 경험했다는 점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이 문제의 원인에 대한 명확한 해석은 아직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사용자들은 2023년 12월에 시행 예정이었던 Google의 비활성 계정 정책이 원인이라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부 사용자들은 데스크톱용 Google 드라이브 v84.0 업데이트가 문제의 원인이라고 생각하고 있으나, 해당 업데이트는 사용자들이 데이터 손실을 신고하기 한 주 전에 이미 배포되기 시작했습니다.

클라우드 스토리지 제공 업체가 데이터를 손실하는 일은 거의 없지만, 이번 사태로 보아 클라우드 스토리지에서의 데이터 손실이 전례 없는 것은 아닙니다.

그동안에도 덴마크의 CloudNordic이 랜섬웨어 공격으로 고객의 데이터를 손실한 사례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중요한 파일은 항상 여러 위치에 저장하는 것이 안전한 방법일 것입니다.

손실을 입은 경우, 지원 티켓을 제출하고 Google의 답변을 기다리시길 권장합니다. 아직까지는 데이터가 삭제되었는지 아니면 단순히 잘못 배치된 것인지 여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더 나아가, Google이 데이터를 성공적으로 복구하더라도 새로운 변경 사항이 드라이브에서 손실될 수 있는 가능성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함께 볼만한 글

구글 드라이브 파일 직접 다운로드링크 만드는 방법.

구글 드라이브 액세스가 거부됨. 오류를 해결하는 3가지 방법.

구글 드라이브에서 실수로 삭제한 파일 복구하기. 시트, 문서, 슬라이드

구글 드라이브 파일의 이전 버전을 복구하는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