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팁. 아이폰으로 할 수있는 스마트한 작업 및 설정.

아이폰 활용 팁, 홈 화면에 웹사이트 바로가기 추가하기, 맞춤 진동 설정 방법, 화면 녹화 및 음성 녹음, 중복 사진 병합, Siri 활용법, 즉각적인 페이지 상단 이동, 지도 오프라인 다운로드, 노래 식별과 Shazam, 손전등 밝기 조절 방법 등을 담은 아이폰 사용자를 위한 실용적인 팁과 기능 소개

아이폰 팁. 아이폰으로 할 수있는 스마트한 작업 및 설정.

아이폰 팁. 아이폰으로 할 수있는 스마트한 작업 및 설정.




아이폰을 오랫동안 사용한 사용자라면 이미 몇 가지 간편한 요령들을 습득하셨을 것입니다.

아이폰은 손쉬운 몇 번의 탭이나 제스처로도 사용자에게 다양한 기능, 설정, 그리고 편리한 바로 가기들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아이폰의 모든 잠재력을 최대한으로 발휘하지 못하셨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이폰을 오래 사용한 프로 처럼 되기를 원한다면, 여기 지금 당장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팁과 노하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iPhone을 완벽히 다루는 방법은 매우 다양합니다. 사용자 지정 가능한 추가 버튼이 필요하다면 물론, 연락처에 특별한 진동 패턴을 부여하고 싶다면, iPhone은 마치 전문가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도구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즉각적인 액세스로 아이폰의 접근성 기능 활용하기 (손쉬운 사용)

아이폰은 다양한 접근성 기능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러나 항상 이러한 기능을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Apple은 측면 버튼이나 홈 버튼을 통해 몇 가지 기능을 간편하게 활성화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여기에서는 접근성 바로 가기 기능을 활용하여 측면 버튼(만약 Face ID를 사용 중이라면)이나 홈 버튼을 세 번 눌러 하나 이상의 접근성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즉각적인 액세스로 아이폰의 접근성 기능 활용하기 (손쉬운 사용)
  1. 설정 앱 열기: iPhone에서 설정 앱을 엽니다.
  2. 접근성 찾기: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하여 ‘손쉬운 사용’을 탭합니다.
  3. 손쉬운 사용 단축키 선택: 다시 아래로 스크롤하여 ‘손쉬운 사용 단축키‘를 선택합니다.
  4. 바로가기 추가: 사용하려는 단축키를 탭합니다.
  5. 순서 변경 (선택사항): 바로 가기 오른쪽의 세 줄을 사용하여 원하는 순서로 바로 가기를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여러 개의 바로가기를 선택할 수 있으므로 필요한 바로가기를 선택한 후, iPhone의 측면 또는 홈 버튼을 세 번 눌러 해당 바로가기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여러 바로가기가 있는 경우, 사용하려는 바로가기를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표시됩니다.

접근성 기능 비활성화: 접근성 기능을 비활성화하려면 측면 버튼을 한 번 더 세 번 누르면 됩니다.

iPhone에 추가 이중 및 삼중 탭 추가

최신 iPhone 15 Pro 또는 iPhone 15 Pro Max를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새로운 동작 버튼으로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조작하는 법에 익숙할 것입니다. 이 새로운 버튼은 손전등을 켜는 것부터 원하는 바로 가기에 액세스하는 것까지, 한 번만 누르면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러나 당장 최신 iPhone을 구입하지 않아도, 기존 iPhone에서도 몇 가지 조정만으로 동일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가능성은 뒤로 탭 기능에서 비롯됩니다. 물론 이는 동작 버튼과 완전히 동일한 방식으로 작동하지는 않지만, 알림에 간편하게 액세스하거나 제어 센터를 열 수 있는 멋진 기능을 제공합니다. 더불어, 실제로 두 개의 동작 버튼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설정 손쉬운 사용 터치 뒷면탭 설정
  1. 설정 앱 열기: iPhone에서 설정 앱을 엽니다.
  2. 손쉬운 사용 찾기: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하여 ‘손쉬운 사용‘으로 이동합니다.
  3. 터치 탭 선택:터치‘를 탭합니다.
  4. 뒤로 탭 선택: 다시 아래로 스크롤하여 ‘뒤로 탭‘을 선택합니다.
  5. 동작 선택: 이중 탭 또는 삼중 탭을 선택합니다.
  6. 원하는 동작 선택: 나타난 메뉴에서 사용하려는 동작을 선택합니다.

이제 iPhone 뒷면을 두 번 또는 세 번 탭하면, 마법처럼 원하는 동작이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몇 가지 간단한 설정만으로 기존 iPhone를 더욱 다양하게 활용해보세요.

🔗관련 : 아이폰15 프로의 동작 버튼 사용자 지정 및 기능 활용 방법

손전등 밝기를 즉시 조절하는 방법

이미 많은 사용자들이 알고 있겠지만, 혹시 모르니 제어 센터에서 손전등을 얼마나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이 기능은 이미 꽤 유용하지만, 여기에는 아마도 아는 사람이 많지 않은 손전등의 숨겨진 기능이 있습니다.

실제로 손전등의 밝기를 조절하여 필요에 따라 더 밝거나 어둡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아이폰 손전등 밝기 설정 제어센터-side

손전등 컨트롤을 제어 센터에서 길게 누르면 됩니다. 그런 다음 위나 아래로 스와이프하여 원하는 밝기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 간단한 조작으로 어둡거나 어두운 환경에서도 손전등의 밝기를 즉시 조절하여 필요한 조명을 얻을 수 있습니다. 손쉽게 활용하여 편리하게 일상생활을 즐겨보세요.

🔗관련 : 아이폰. 카메라 플래시를 켜고 끄는 방법.

흘러 나오는 음악 바로 검색.

노래의 이름을 찾는 데 몇 초면 충분한 Shazam 앱에 대해 이미 알고 계실 것입니다. 이제 Apple은 Shazam을 소유하게 되었고, 놀랍게도 제어 센터에 Shazam을 쉽게 추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앱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제어 센터에 추가하면 iPhone에서 흘러나오는 노래를 Shazam을 통해 즉시 식별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제 Google에서 가사를 찾지 않아도, 노래의 제목을 손쉽게 알 수 있습니다.

아이폰 음악 검색 샤잠 Shazam
  1. 설정 앱 열기: iPhone의 설정 앱을 엽니다.
  2. 제어 센터 선택: 아래로 스크롤하여 ‘제어 센터‘를 선택합니다.
  3. Shazam 추가: 다시 아래로 스크롤하여 Shazam 컨트롤 옆에 있는 더하기 아이콘을 탭합니다.

이제 제어 센터를 열고 Shazam 버튼을 탭한 후, 현재 재생 중인 노래를 Shazam이 인식할 수 있도록 잠시 시간을 주세요. Shazam은 해당 노래의 이름을 식별하고, 더불어 해당 노래를 Apple 음악 보관함에 추가할 수 있는 빠른 방법이 포함된 알림을 받게 됩니다.

이제 iPhone에서 흘러나오는 모든 노래를 손쉽게 확인하고, 원하는 음악을 빠르게 찾아보세요.

여러 앱을 한 번에 간편하게 이동하기

특히 이동이 필요한 앱이 많은 경우, iPhone의 홈 화면을 재정렬하는 것은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Apple은 이러한 과정을 훨씬 간편하게 만들어냈습니다.

아이폰 여러 앱 선택 및 이동
  1. 홈 화면에서 앱을 길게 누르세요.
  2. 앱이 흔들릴 때까지 홈 화면을 계속 길게 누르세요.
  3. 이제 이동하려는 첫 번째 앱을 길게 누릅니다.
  4. 첫 번째 앱을 길게 누른 상태에서 이동하려는 다른 앱을 탭하기 시작하세요.

이렇게 하면 모든 앱이 첫 번째 앱과 함께 쌓이게 됩니다. 이후에는 이 모인 앱들을 한 번에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거나 폴더에 놓을 수 있습니다. 앱을 놓기만 하면 잡은 순서대로 앱이 배치됩니다.

이 손쉬운 기능으로 여러 앱을 한 번에 이동하여 홈 화면을 효율적으로 정리하세요.

iPhone에 지도 다운로드하여 오프라인에서 사용하기

Apple이 iOS 17에 도입한 새로운 기능을 통해 이제 몇 번의 탭만으로 특정 지역의 지도를 손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하이킹이나 캠핑을 계획 중이거나 특정 지역에서 데이터가 부족한 경우에 특히 유용합니다. 아래는 지도를 다운로드하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아이폰 ios17 오프라인 지도 다운로드 방법
  1. 지도 앱 열기: iPhone의 지도 앱을 엽니다.
  2. 프로필 탭 선택: 하단 메뉴 오른쪽에 있는 프로필을 탭합니다.
  3. 오프라인 지도 선택: ‘오프라인 지도’를 선택합니다.
  4. 새 지도 다운로드 탭: ‘새 지도 다운로드’를 탭합니다.
  5. 위치 선택 또는 검색: 현재 위치를 선택하거나 검색창을 사용하여 도시나 장소를 검색합니다.
  6. 지도 및 지역 설정: 지도와 지역을 조정하여 원하는 특정 위치를 선택합니다.
  7. 다운로드 탭: 설정이 완료되면 ‘다운로드’를 탭합니다.

이제 필요할 때마다 오프라인 지도를 지도 앱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에 연결되면 iPhone은 정기적으로 이러한 지도를 자동으로 업데이트합니다.

이 간단한 과정으로 iPhone을 활용하여 원하는 지역의 지도를 손쉽게 다운로드하고 여행 중에도 편리하게 사용하세요.

🔗관련 : 아이폰. 지도 앱에서 오프라인 지도를 다운로드하는 방법

중복된 사진과 동영상을 손쉽게 병합하기

같은 사진의 복사본이 여러 개 쌓여있는 것은 정말 번거로운 문제입니다. 다행히도 사진 앱은 중복된 사진을 자동으로 감지하고 이를 하나로 통합하여 저장 공간을 절약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아래는 이를 수행하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1. 사진 앱 열기: iPhone의 사진 앱을 엽니다.
  2. 앨범 탭 선택: 화면 하단의 앨범 탭을 탭합니다.
  3. 중복 선택: 아래로 스크롤하여 ‘중복’을 선택합니다.
  4. 항목 선택: 화면 오른쪽 상단의 ‘선택’을 탭합니다.
  5. 사진 및 동영상 선택: 수동으로 선택하거나 화면 왼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모두 선택’을 탭합니다.
  6. 병합 탭: 화면 하단의 ‘병합’을 탭합니다.
  7. 병합 옵션 선택: 필요에 따라 정확한 사본만 병합하거나 항목을 병합합니다.
  8. 확인 탭: ‘정확한 사본 병합’ 또는 ‘항목 병합’을 다시 탭하여 결정을 확인합니다.

이렇게 하면 중복된 사진과 동영상이 간편하게 병합되어 정리되며, 보다 체계적으로 저장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웹페이지 상단으로 즉시 이동하는 방법

웹을 탐색하다가 페이지의 맨 위로 즉시 이동하고 싶을 때, 끝없이 스와이프하는 것이 번거로우셨나요? iPhone은 맨 위로 즉시 이동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iPhone 상단의 노치 바로 아래 또는 다이나믹 아일랜드 탭합니다.

나머지는 iPhone이 알아서 처리해줍니다. 이 팁은 대부분의 앱에서 작동하며, 특히 사진 앱에서 오래된 사진을 찾고 싶을 때 특히 유용합니다.

Apple Watch로 iPhone 찾기

Apple Watch를 소유하고 있다면, iPhone을 찾는 데 도움이 되는 “Ping iPhone” 버튼에 대해 이미 알고 계실 것입니다. 그러나 iOS 17의 추가된 기능으로 인해 이제는 제어 센터에 “내 시계 핑하기” 컨트롤이 추가되어 Apple Watch에서도 소리를 내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Apple Watch로 iPhone 찾기
  1. 설정 열기: iPhone에서 설정 앱을 엽니다.
  2. 제어 센터에 추가: 설정 > 제어 센터로 이동하고 “Ping 내 시계” 컨트롤 옆의 더하기 아이콘을 탭하여 제어 센터에 추가합니다.
  3. 제어 센터에서 사용: 이제 제어 센터를 열고 “내 시계 핑하기”를 탭합니다. 잠시 기다리면 Apple Watch에서 소리가 나면서 iPhone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제 iPhone을 쉽게 찾기 위해 Apple Watch를 활용하세요.

🔗관련 : 애플워치로 아이폰을 찾는 방법. (소리 및 라이트)

영상 또는 음악 등 앱을 타이머로 종료하기

우리 대부분은 음악을 듣거나 쇼를 보면서 잠자리에 드는 것이 완벽한 휴식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조심하지 않으면 iPhone을 끄기 전에 잠이 들어 시즌 전체를 놓치기도 합니다.

다행히도 시계 앱의 타이머에는 타이머가 0에 도달하면 모든 유형의 미디어를 일시 중지하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아이폰 타이머로 앱 종료하기
  1. 시계 앱 열기: iPhone의 시계 앱을 엽니다.
  2. 타이머 탭 선택: 화면 오른쪽 하단의 타이머 탭을 탭합니다.
  3. 타이머 설정: 원하는 시간으로 타이머를 조정합니다.
  4. 타이머 종료 시 설정: 타이머 종료 시에 “재생 중지”를 선택합니다.
  5. 설정 완료: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서 “설정”을 탭합니다.

이제 원하는 시간 동안 잠들면 타이머가 종료되면서 모든 재생이 일시 중지됩니다. YouTube, Netflix, Tving, eTwitch를 시청하거나 Spotify, Apple Music, Melon을 듣는 동안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Siri를 활용한 동전던지기 및 주사위놀이

Siri를 활용하면 놀라운 기능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Siri에게 동전 던지기를 부탁하면 중요한 결정을 운에 맡기거나 재미있는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고 같은 이유로 가위바위보를 할 수도있습니다.

또한 여러 사람들의 의견을 결정할 때 주사위를 던질 수도있고

  • 동전던지기 : “시리야, 동전 던져줘”라고 말하세요.
  • 주사위놀이 : 시리야. 주사위 던져줘 라고 말하세요

Siri는 무작위로 앞면 또는 뒷면 중 하나를 선택하여 결과를 알려줍니다. 이외에도 Siri는 주사위를 굴릴 수 있어 놀거나 선택 과정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Siri에게 물어볼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탐험하여 일상에서 더 흥미로운 순간을 만들어보세요.

마이크를 켠 상태에서 화면 녹화하기

Apple 사용자라면 iPhone에서 화면을 손쉽게 녹화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화면 녹화 기능을 활용하면 iPhone 화면에서 수행되는 모든 작업을 녹화할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이제는 화면 녹화하면서 동시에 음성도 녹음할 수 있습니다.

  1. 제어 센터 확인: 먼저 설정 > 제어 센터로 이동하여 화면 녹화 컨트롤이 추가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2. 녹화 시작: 제어 센터를 열고 화면 녹화 컨트롤(원 안에 점이 있는 아이콘)을 길게 누릅니다.
  3. 마이크 활성화: 화면 하단의 마이크 아이콘을 탭하여 빨간색으로 변경합니다.

이제 녹음을 시작하면 iPhone에서 화면과 음성이 함께 녹음됩니다. 마이크는 기본적으로 켜져 있으며, 마이크를 끄려면 위의 단계를 반복하면 됩니다.

기본 브라우저 및 메일 앱 변경하기

오랫동안 Apple은 자체 앱만을 기본값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사용자가 Safari나 메일 앱 대신 Google 크롬이나 Gmail과 같은 기본 브라우저 및 메일 앱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본 브라우저 및 메일 앱 변경하는 방법:

  1. 설정 앱 열기: iPhone의 설정 앱을 엽니다.
  2. 앱 선택: 아래로 스크롤하여 원하는 메일 앱 또는 브라우저 앱으로 이동합니다.
  3. 기본 앱 설정: “기본 브라우저 앱” 또는 “기본 메일 앱”을 탭합니다.
  4. 선택: 사용하려는 브라우저나 메일 앱을 선택합니다.

이제 다음에 링크를 열거나 새 메일을 작성할 때 iPhone에서 선택한 기본 브라우저나 메일 앱이 열립니다.

사진 검색

iPhone의 검색 기능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웹이나 개별 앱에서 정보를 검색하거나 기본적인 수학 문제를 해결하는 데 사용됩니다. 또한, 검색을 사용하여 사진을 찾는 것도 가능합니다.

  1. 검색 열기: 홈 화면에서 아래로 스와이프하여 검색 창을 엽니다.
  2. 사진 검색: 사진 앱에 추가한 특정 텍스트, 장소, 또는 특정 인물을 검색합니다.

이렇게 하면 사진 검색을 통해 찾고자 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완벽하지는 않지만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홈화면에 즐겨 찾는 웹사이트 바로가기 만들기

홈 화면은 단순히 앱과 위젯만 있는 장소가 아닙니다. 몇 초 만에 모든 즐겨 찾는 웹 사이트에 대한 바로 가기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웹사이트 홈화면에 추가
  1. Safari 열기: Safari 브라우저를 엽니다.
  2. 웹사이트 방문: 원하는 웹사이트를 방문합니다.
  3. 공유 버튼 클릭: 화면 하단의 공유 버튼을 누릅니다.
  4. 바로가기 추가: 아래로 스크롤하여 “홈 화면에 추가“를 선택합니다.
  5. 이름 선택: 새 바로가기에 추가할 이름을 선택합니다.
  6. 추가 완료: 완료했으면 “추가”를 탭합니다.

자동으로 홈 화면으로 리디렉션되어 새 바로가기를 볼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의 아이콘은 웹사이트의 아이콘이 되며, 아쉽게도 기본적으로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나만의 맞춤 진동 만들기

아마도 이미 iPhone에서 특정 벨소리를 추가하고 설정할 수 있다는 것을 아실 것입니다. 하지만 iPhone은 사용자 지정 진동 패턴을 만들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설정 나만의 진동 패턴 만들기 사운드 및 햅틱. 벨소리 선택-side
  1. 설정 열기: 설정 앱을 엽니다.
  2. 진동 설정 찾기: 아래로 스크롤하여 “사운드 및 햅틱”으로 이동합니다.
  3. 진동 설정 선택:벨소리“로 이동한 다음 “진동“을 선택합니다.
  4. 새 진동 만들기: 아래로 스크롤하여 “새로운 진동 생성“를 탭합니다.
  5. 진동 만들기: 화면을 탭하여 진동을 만듭니다. 제한된 시간이 주어지므로 필요하면 중지를 탭합니다.
  6. 저장: 완료했으면 오른쪽 상단의 “저장”을 탭합니다.
  7. 진동 이름 입력: 진동 이름을 입력하고 “저장”을 선택합니다.

기본적으로 iPhone은 새로운 사용자 지정 진동을 모든 알림에 사용합니다. 더 나아가, 특정 연락처에 해당 사용자 지정 진동을 할당할 수도 있습니다.

연락처에 특정 진동 할당하는 방법:

  1. 연락처 열기: 연락처 앱 또는 전화 앱을 엽니다.
  2. 연락처 선택: 원하는 연락처를 선택합니다.
  3. 편집 모드로 이동: 화면 왼쪽 상단에서 “편집”을 탭합니다.
  4. 진동 설정으로 이동: 벨소리 또는 문자 톤을 탭한 다음 “진동”을 선택합니다.
  5. 진동 선택: 진동 이름을 선택합니다.
  6. 완료: 돌아가서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완료”를 탭합니다.

마지막으로 “완료”를 다시 탭하여 연락처 편집을 완료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