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문자 메시지. 10가지 주요 기능.

구글메시지 앱을 더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더 많은 기능을 활용하세요. SMS 및 RCS 기능을 활용하고, 메시지 예약, 메시지 차단, 위치 공유, 리액션, 메시지 별표 표시, 그리고 메시지 음성 읽기와 같은 유용한 팁을 통해 문자 메시지 소통을 강화하세요. 더 풍부하고 효과적인 메시지 앱 사용을 위한 가이드입니다

구글 문자 메시지. 10가지 주요 기능.

구글 문자 메시지. 10가지 주요 기능.




문자 메시지는 스마트폰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 중 하나이며, 그러나 Google의 ‘메시지’ 앱은 이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몇 가지 멋진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텍스트 메시지 앱은 많은 Android 기기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며, 다양한 고급 기능으로 문자 메시지 환경을 업그레이드합니다.

이러한 멋진 기능을 통해 ‘메시지’ 앱은 사용자들에게 더 나은 문자 메시지 환경을 제공하며, Android 기기를 사용하는 모든 사람에게 적합한 선택입니다.

웹에서 문자 메시지 읽기 및 보내기

WhatsApp 및 Facebook Messenger와 같은 서비스를 통해 여러 플랫폼, 특히 데스크톱에서 메시지를 쉽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SMS는 이러한 편의성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Google은 iMessage와 유사한 방식으로 작동하는 훌륭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Google의 ‘웹용 메시지’를 사용하면 컴퓨터의 웹 브라우저를 통해 메시지를 읽고 보낼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해킹이나 타사 앱 설치와 같은 별도의 요구사항이 없습니다.

스마트폰의 메시지 앱에서 ‘디바이스 페어링’ 옵션으로 이동하여, PC 화면에 표시된 QR 코드를 스캔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것으로 간편하게 웹 브라우저에서 텍스트 메시지를 관리하고 대화를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OTP(일회용 비밀번호) 자동 삭제

구글 메시지 OTP 일회용 비밀번호 자동 삭제

일회용 비밀번호(OTP)는 일상적으로 수신하는 문자 메시지 중 하나로, 주로 2단계 인증 시 사용되는 코드입니다. OTP를 안전하게 보관하는 것이 중요하며, 메시지 앱은 이러한 메시지를 자동으로 삭제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하려면 메시지 앱 설정을 열고 “메시지 구성” 항목으로 이동하세요. 여기에서 “OTP 24시간 후 자동 삭제” 옵션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옵션을 활성화하면, 앱은 24시간이 지난 후 OTP 메시지를 자동으로 제거하려고 노력합니다. 물론 모든 경우에 완벽하게 작동하는 것은 아니지만, 보안을 강화하고 메시지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유용한 옵션입니다.

예약 메시지 설정

구글 메시지 문자 메시지 예약

누군가의 생일을 축하하거나 특정 시간에 중요한 소식을 전달해야 할 때, 메시지를 잊어버리면 불편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 메시지 앱은 이러한 상황을 예방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원하는 메시지를 작성한 후, 원하는 시간에 자동으로 전송되도록 예약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매우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어디에서 찾을 수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메시지를 작성하고 보내기 버튼을 누르기 대신, 보내기 버튼을 길게 누르면 메시지 예약을 설정할 수 있는 메뉴가 표시됩니다.

메시지 예약은 중요한 순간을 놓치지 않도록 도와주며, 메시지 앱의 또 다른 유용한 기능 중 하나입니다.

문자 메시지에 반응 하기

구글 메시지 문자 메시지 반응 하기

문자 메시지 리액션은 iMessage 사용자만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메시지 앱을 사용하면 메시지를 길게 눌러 빠른 반응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몇 가지 추천 이모티콘이 표시되지만, iPhone 사용자와 달리 사용자 정의 이모티콘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RCS를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는 모든 메시지 앱 사용자에게는 리액션이 메시지에 표시됩니다. 다른 플랫폼 사용자를 포함하여 모든 사용자에게는 “[이모티콘]을 [메시지]에 보냅니다.”라는 별도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는 iMessage 사용자에게 메시지를 보낸 적이 있는 경우 익숙한 메시지 형식일 것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메시지에 더 많은 표현을 추가하고 대화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이모티콘과 리액션을 통해 메시지 상호작용을 더욱 즐겁고 개성적으로 만들어보세요.

좋아하는 문자 메시지에 별표 표시하기

어떤 메시지는 너무 재미있거나 중요해서 나중에 다시 볼 필요가 있을 수 있습니다. 메시지 앱을 사용하면 이러한 메시지에 ‘별표’를 표시하여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메시지를 저장하고 정리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이 기능은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입니다. 원하는 메시지에 ‘별표’를 표시하면 해당 메시지가 ‘별표 표시’ 카테고리에 저장됩니다. 나중에 해당 메시지를 찾으려면 메시지 앱 상단의 검색 버튼을 탭하고 “별표 표시” 옵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메시지에 별표를 표시해도 다른 사용자에게 알림이 전송되지 않으므로 개인 정보 보호에도 기여합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여 중요한 메시지를 쉽게 찾고 정리하세요. 메시지 앱을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 중 하나입니다.

대화 상단에 고정하기

구글 메시지 메시지 상단 고정

여러 사람과의 대화를 주고받다 보면 대화 목록이 혼란스러워질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특별히 중요한 대화를 상단에 고정할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면 유용할 것입니다. 메시지 앱에서는 최대 5개의 대화를 상단에 고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원하는 대화를 항상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대화를 고정하려면 해당 대화를 길게 누르고 상단 표시줄에 있는 고정 아이콘을 탭하기만 하면 됩니다. 고정을 해제하려면 동일한 방법으로 고정 아이콘을 다시 탭하면 됩니다. 이제 즐겨찾는 대화가 항상 대화 목록 상단에 표시되므로 효율적으로 대화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대화를 고정하는 기능은 대화 목록을 정리하고 중요한 대화를 놓치지 않게 도와줍니다. 메시지 앱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유용한 기능 중 하나입니다.

문자 메시지를 음성으로 읽어주기

이 기능은 메시지 앱에서 특히 편리하게 작동하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내 메시지 읽어줘”라고 말하기만 하면 Google 어시스턴트가 수신한 문자 메시지를 음성으로 읽어주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설정하기 위해 별도의 조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모든 문자 메시지 앱에서 작동하지만, Google 어시스턴트가 메시지를 읽어주려면 해당 메시지가 여전히 알림 창에 표시되어야 합니다. Google 어시스턴트가 메시지를 읽은 후에는 음성으로 답장을 작성하여 보낼 수 있는 옵션도 제공됩니다.

이 편리한 기능을 통해 메시지를 음성으로 듣고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으며, 메시지 앱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문자 메시지를 통해 내 위치 공유하기

구글 메시지 위치 공유

스마트폰을 통해 누군가에게 현재 위치나 도착 예정 시간을 알려야 하는 상황에서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 앱은 Google 지도 기능을 내장하고 있어, 상대방에게 내 위치를 빠르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편리한 기능을 사용하려면 대화의 텍스트 상자 표시줄에 있는 더하기 버튼을 탭하세요. 여기에서 GIF, 스티커, 파일 등 여러 전송 옵션이 제공되지만, 원하는 옵션은 “위치”입니다. 이 옵션을 선택하면 지도가 열리며 몇 가지 추가 설정과 함께 “보내기” 버튼을 탭하면 Google 지도 링크가 친구에게 전송됩니다.

이 기능을 통해 위치 정보를 빠르게 공유하여 약속 장소를 찾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메시지 앱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문자 메시지 차단하기

구글 메시지 문자 메시지 차단

스팸 메시지나 원치 않는 메시지로부터 보호받기 위해 메시지 앱으로 문자 메시지를 간단히 차단할 수 있습니다.

차단하려는 휴대폰 번호로 대화를 열고, 메뉴에서 ‘세부 정보’ 옵션을 찾습니다. 여기에서 ‘스팸 차단 및 신고’를 선택하고 해당 번호를 차단하거나 스팸으로 신고하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성가신 메시지로부터 보다 나은 보호를 받을 수 있으며, 메시지 앱을 정리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스팸 메시지를 차단하고 신고하는 과정은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입니다.

RCS 기능 사용 설정

RCS(Rich Communication Services)는 오랫동안 기다려온 SMS의 진화 버전으로, 현재 대부분의 Android 기기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RCS는 문자 메시지를 더욱 풍부하고 인터랙티브한 경험으로 만들어줍니다.

상대방이 메시지를 읽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상대방이 타이핑 중일 때 알림을 받을 수 있으며, 더 높은 화질로 미디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Android 디바이스에서 RCS를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려면 메시지 앱 설정으로 이동하고 “RCS 채팅”을 찾으세요. 이 항목이 표시되면 디바이스가 RCS를 지원합니다. ‘RCS 채팅’ 설정을 열어 ‘RCS 채팅 켜기’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또한, 다른 RCS 관련 옵션도 구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시지를 보낼 때 RCS를 사용하는지 SMS를 사용하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상자에 “RCS 메시지” 또는 “문자 메시지(SMS)”가 표시됩니다. 하나 유의해야 할 점은 새로운 휴대폰으로 갈아탈 때 RCS를 비활성화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RCS는 메시지를 더욱 풍부하고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강력한 기능이므로 설정을 확인하고 활용해 보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