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북. 윈도우 설치하는 방법.

크롬북에 윈도우를 설치하는것은 그리 좋은 방법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불가능한 방법도 아닙니다. 크롬북에 Windows를 설치하면 더 다양한 프로그램과 앱을 사용할 수있지만 하드웨어 적인 제한이 있을 수있으며 필요한 시스템 요구사항을 확인해야합니다. 또한 윈도우를 설치한 후에는 필요한 드라이버를 설치하여 설정을 사용자 지정하고 최적화하세요.

구글 크롬북. 윈도우 설치하는 방법.

구글 크롬북. 윈도우 설치하는 방법.




Chromebook에 Windows를 설치하는 것은 기존의 ChromeOS 제약에서 벗어나 더욱 폭넓은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애플리케이션 사용을 가능하게 하는 과정입니다.

많은 사용자가 Chromebook의 휴대성과 비용 효율성에 끌리지만, 때때로 Windows 운영 체제의 유연성과 호환성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이글에서는 Windows 10 ISO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부팅 가능한 USB를 준비하는 것부터 시작하여, 개발자 모드 활성화, UEFI 펌웨어 설치, 필수 드라이버 다운로드, 그리고 사용자 설정을 사용자화하는 과정까지 단계별로 설명합니다.

하드웨어 적인 문제로 크롬북에 윈도우11 버전을 설치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제한적이더라도 윈도우10은 크롬북에 설치할 수있습니다.

크롬북에 윈도우를 설치했을 때의 변화

크롬북에 윈도우를 설치하면 ChromeOS의 제한에서 벗어나 광범위한 윈도우 프로그램과 애플리케이션에 접근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이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윈도우는 요구 사항이 높은 운영 체제이므로, 이전에 충분했던 크롬북의 하드웨어가 윈도우에서는 크게 활용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성공적으로 “Chrultrabook”을 만들었다 해도, 결국에는 ChromeOS를 선호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ChromeOS를 완전히 삭제하지 않는 이상, 두 개의 드라이브가 없다면 ChromeOS와 Windows를 동일 드라이브에서 듀얼 부팅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점에 주의하세요.

윈도우10을 다운로드하기 전에, chrome://system에서 크롬북이 최소 20GB의 하드 드라이브 공간, 2GB의 RAM, 그리고 1GHz의 처리 능력을 갖추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더 높은 사양이 권장됩니다.

크롬북 설정 시스템

크롴북에 윈도우를 다운로드하는 것은 위험하며, ChromeOS를 재설치하는 것은 복잡합니다. 크롬북과 보증에 대한 잠재적 위험을 고려하고, 윈도우10을 신중하게 설치하세요.

Windows 다운로드 및 부팅 가능한 USB 준비하기

크롬북에 윈도우를 설치하려면, 공식 Windows 10 ISO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이를 실행할 수 있는 부팅 가능한 USB 드라이브를 준비해야 합니다. 이 설치 프로그램은 별도의 Windows 또는 Linux 장치를 사용하여 생성해야 합니다.

Chromebook 복구 도구를 사용하여 부팅 가능한 드라이브를 생성할 수 있지만, 이 방법은 Linux 배포판에 가장 잘 작동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Windows ISO와는 일반적으로 호환되지 않으며, 더 나쁜 것은 Chromebook 복구 유틸리티가 USB 드라이브를 읽기 전용 상태로 만들어, 이를 되돌리는 것이 까다롭다는 점입니다.

rufus ko

대신, Rufus나 비슷한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Windows 10 설치 프로그램을 생성해야 합니다.

🔗관련 : 루퍼스(Rufus)로 윈도우10, 11 ISO 다운 및 USB 부팅디스크 만드는 방법

개발자 모드 활성화 및 UEFI 펌웨어 설치

부팅 가능한 USB를 준비한 후에는 Chromebook의 쓰기 보호를 해제해야 합니다. 이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은 Chromebook 모델에 따라 다르지만, MrChromebox.tech 위키를 확인하여 결정할 수 있습니다. 특정 Chromebook 모델 옆에 제공된 링크의 팁을 확인하는것이 좋습니다.

MrChromebox.tech wiki 지원 노트북
  1. 개발자 모드를 활성화하기 위해 시작합니다.크롬북을 개발자 모드로 전환하려면 두 개의 추가 키를 잡고 전원을 켜야 합니다. Esc + Refresh를 누른 상태에서 전원 버튼을 누릅니다.
  2. 전원이 켜지면 이스케이프 및 리프레쉬 키를 놓습니다.
  3. 개발자 모드에서 계정에 로그인한 후, 개발자 콘솔을 엽니다 (Ctrl + Alt + Refresh).
  4. localhost 이름으로 chronos를 입력한 다음, 이 명령어를 입력하세요.

    cd; curl -LO mrchromebox.tech/firmware-util.sh && sudo bash firmware-util.sh
  5. UEFI Flash 창이 나타나면, 2를 입력하여 Install/Update UEFI (Full ROM) Firmware 옵션을 선택합니다.
    크롬북 위도우 설치 chronos 명령어 입력
  6. 선택을 확인하기 위해 Y를 입력한 다음, UEFI 호환 펌웨어를 설치하고 싶다는 것을 확인하기 위해 U를 입력합니다.
  7. 마지막으로, 기존 펌웨어의 백업 복사본을 생성하고 싶은지 묻는 프롬프트가 나타납니다. 이는 Chultrabook 설정이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ChromeOS로 돌아갈 수 있게 하므로 중요합니다.
  8. 여분의 별도 USB 드라이브를 삽입했는지 확인하세요.
  9. 펌웨어 .rom을 USB 드라이브에 플래시하고자 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장치 목록에서 옆에 있는 번호를 입력합니다.

새로운 UEFI 펌웨어를 설치하고 기존 ChromeOS 펌웨어를 백업한 후에는 Chromebook에 Windows를 설치하기 시작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쓰기 보호를 해제하기 위해 변경한 사항들을 되돌릴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Chromebook에 쓰기 보호 나사가 있는 경우, 이를 다시 설치할 수 있습니다.

크롬북에 윈도우 설치 프로그램 실행하기.

윈도우 설치를 위한준비가 끝났습니다. 이제 윈도우를 크롬북에 설치해야합니다.

  1. Chromebook을 종료하세요.
  2. 부팅 가능한 Windows USB 설치프로그램을 연결하세요.
  3. Chromebook을 다시 켜기 위해 전원 버튼을 누릅니다.
  4. Chromebook이 부팅되는 즉시 ESC 키를 눌러 BIOS에 접근하세요.
  5. 부팅 순서 설정으로 이동하여 USB 드라이브가 첫 번째 부팅 장치가 되도록 부팅 순서를 조정하세요.
  6. Chromebook을 다시 시작하고 Windows 설치 메뉴로 부팅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설치 프로그램을 통해 이동하기 위해 USB 키보드나 마우스를 연결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윈도우 설치프로그램을 통해 윈도우를 설치합니다.

윈도우10 설치 제품키 입력
  1. 기본 설정을 정하고 ‘지금 설치’를 클릭하세요.
  2. 제품 키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제품 키가 없음’을 선택한 다음 드롭다운 목록에서 원하는 Windows 버전을 선택하세요.
  3. 설치 절차 선택 시 ‘사용자 지정: Windows만 설치(고급)’를 선택하세요. 파티션을 원하는 대로 재구성할 수 있지만, 가장 큰 파티션에 Windows를 설치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Chromebook이 다시 시작되거나 설치기의 시작 부분으로 돌아가면 USB 설치기를 제거하고 장치를 다시 시작하세요. 설치가 성공적이었다면 Chromebook은 최종 Windows 설정 프롬프트로 부팅됩니다.

Windows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사용자 맞춤 설정

Chromebook에 Windows를 설치하는 어려운 단계를 넘어섰을지라도, 새 운영 체제를 사용할 준비가 되기 전에 설치해야 할 드라이버가 몇 개 더 있습니다. Chromebook에 맞는 적절한 드라이버를 찾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Coolstar의 Chromebook Windows 설치 도우미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다운로드해야 할 드라이버는 장치별로 구체적이므로, Coolstar가 제공하는 튜토리얼을 신뢰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에도, Windows 10을 사용자화하기 위한 기본 단계를 수행하고 기본 옵션으로 만족하지 않는 경우 몇 가지 추가 Windows 사용자화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볼만한 글

오래된 맥북 및 노트북을 크롬북으로 바꾸는 방법. ChromeOS Flex

구글 크롬북. 공장 초기화 하는 2가지 방법. (+ 하드 리셋)

윈도우 노트북과 구글 크롬북은 어떻게 다를까? 차이점 비교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