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브라우저 119 업데이트. 새로운 기능과 업데이트 방법

구글 크롬 브라우저 119 업데이트의 최신 기능과 업데이트, 그 중에서도 미리보기, 주소창의 개선, 탭 그룹 동기화, 지능적인 탭 정리, 그리고 iOS용 Chrome 119의 특징에 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Chrome 브라우저의 최신 개발 동향과 사용자 경험에 관한 업데이트를 확인하세요.

구글 크롬 브라우저 119 업데이트. 새로운 기능과 업데이트 방법

구글-크롬-브라우저-119-업데이트_-새로운-기능과-업데이트-방법




탭 그룹은 사용자들에게 더 많은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구글은 Chrome 118의 릴리스를 통해 탭 그룹의 혁신적인 변화를 소개하였으며, 이어서 Chrome 119가 초기 안정 버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이번 릴리스는 예상보다 3주 빠르게 나오게 된 것은 회사 일정의 조정으로 기인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Chrome 119에서는 몇 가지 흥미로운 변화가 있어 웹 브라우징 경험을 더욱 개선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제, 이번 릴리스의 주요 특징과 업데이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탭 그룹 저장 및 동기화 기능

구글 크롬 브라우저 119. 1. 태그룹 지정 및 동기화

Chrome 119에서는 탭 그룹을 저장하고 동기화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소개합니다.

구글은 오랫동안 탭 그룹 동기화 및 저장 기능을 실험해 왔으며, 이제 크롬 119에서 이 기능을 더 많은 사용자에게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전에는 특정 플래그(chrome://flags/#tab-groups-save)를 활성화하지 않으면 탭 저장 및 동기화 기능을 사용할 수 없었지만, Google은 엔터프라이즈 릴리스 노트에서 이 기능을 발표했습니다.

이 기능이 활성화되면 탭 그룹의 오른쪽 클릭 메뉴에 ‘그룹 저장’ 옵션이 추가됩니다. 이 옵션을 활성화하면 탭 그룹이 주소창 아래에 있는 북마크 표시줄에 나타납니다. 이렇게 저장한 탭 그룹은 나중에 필요할 때 언제든 다시 열 수 있습니다.

더욱 편리한 점은 이 그룹이 플래그를 활성화한 다른 장치와 동기화된다는 것입니다. 물론, 기업 환경에서는 사용자에 대해 이 옵션을 비활성화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은 웹 브라우징 경험을 더욱 향상시키고, 탭 관리를 더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관련 : 구글 크롬. 크롬탭 그룹 활용하는 법.

더 똑똑해진 주소창

구글은 Chrome 119에서 주소창에 대한 다양한 개선 사항을 소개하여 사용자들에게 더 스마트하고 효율적인 웹 브라우징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개선 사항은 현재 점진적으로 적용 중입니다.

이제, 주소창은 이제 사용자의 검색 기록 및 인기 웹사이트와 유사한 키워드를 비교하여 오타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수정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오타로 인한 검색의 어려움을 덜 겪을 것입니다.

또한, 크롬 119에서는 주소창에서 북마크 폴더를 검색할 수 있어, 방대한 웹 지식 베이스를 더 쉽게 탐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사용자가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업데이트 중 하나입니다.

뿐만 아니라, 주소창 아래의 추천 항목의 시각적 레이아웃도 개선되어, 사용자가 더 쉽게 원하는 내용을 검색할 수 있도록 되었습니다.

Chrome 119의 출시는 기술적으로 Chrome 119 자체와 관련이 없지만, 이러한 개선 사항은 사용자들에게 브라우징 경험을 향상시키고 더 스마트한 검색을 제공합니다.

iOS용 크롬을 이용한 여러 기기 검색 연동

이제, iOS 사용자들은 Chrome 119를 통해 Apple 기기에서만 이용 가능한 특별한 기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브라우저 상단에 배너를 표시하여, 다른 기기에서 열어본 웹사이트를 다시 빠르게 찾아갈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 배너는 해당 웹사이트를 다시 열기 위한 버튼과 함께 중단한 부분을 빠르게 복귀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물론, 최근 탭을 검색하는 데 오버플로 메뉴를 이용할 수 있지만, iOS용 Chrome 119를 통한 이 새로운 방법은 더욱 편리하며 사용자들이 다양한 기기에서 더욱 효율적으로 검색 경험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습니다.

지능적인 탭 정리를 위한 노력

크롬 119은 탭 그룹 동기화와 함께, 카나리아 버전에서 작동 중인 지능적인 탭 정리 기능을 도입하고 있음이 확인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탭이 과도하게 많을 때 발생하는 혼란을 해소하기 위해 설계되었으며, 구체적인 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 기능은 탭 전환기 옆에 나타나는 스윕 버튼을 통해 활성화될 것입니다(사용 중인 데스크톱 운영 체제에 따라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알려진 정보에 따르면, 유명한 팁스터 Leopeva64는 이 버튼을 통해 탭 그룹을 보다 간편하게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가 제공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버튼은 탭을 재정렬하는 데에도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정확한 기능과 용도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앞으로 몇 번의 크롬 버전 업데이트를 기다려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지능적인 탭 정리 기능은 사용자들이 웹 브라우징을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탭을 더 스마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업데이트로 기대됩니다.

Chrome 119에서 실험 중인 데스크톱 호버링 링크 미리보기

Chrome 119의 카나리아 버전에서 최초로 발견된 미리보기 기능은 아직 출시 준비가 거의 된 상태입니다.

이 기능은 아직 개발 중이지만 올바른 도구를 사용하면 링크 위에 마우스를 올려놓을 때 미리보기가 표시됩니다. 이러한 미리보기 기능은 iOS의 Safari에서 볼 수 있는 링크 미리보기와 유사한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현재 Chrome의 구현은 아직 완벽하지 않으며, 사용자들이 불편함을 겪을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가 너무 빨리 나타나거나 수동으로 미리보기를 해제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제약사항은 미리보기 기능이 계속 발전하고 완벽한 형태로 제공될 때까지 사용자들이 기대하게 될 것입니다.

Google Chrome 버전 정보

Google Chrome 119가 현재 안정 채널로 배포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 브라우저는 아직 초기 안정화 단계에 있으며, 일부 사용자에게만 제공되며 기기에 배포되기까지 일주일 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 프로세스는 중요한 버그가 없는지 확인하기 위한 것으로, Google은 릴리스에 문제가 발견되면 해당 버전을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변경 사항이 궁금하다면, 미리 Chrome의 베타 버전을 설치하여 새로운 기능 및 개선 사항을 미리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일반적인 롤아웃 과정을 통해 휴대폰이나 데스크톱에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적용될 때까지 기다리시면 됩니다.

Google Chrome의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사용자들은 브라우징 경험을 개선하고 보안 및 기능 업데이트를 빠르게 받아보게 됩니다. Chrome 119의 안정 채널 배포는 사용자들에게 더 나은 웹 브라우징 환경을 제공하며, 최신 브라우저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합니다.

Google Chrome 브라우저 업데이트 방법

Chrome은 사용 가능할 때 자동으로 장치에 업데이트를 설치합니다.

사용 가능한 업데이트를 지금 바로 확인하고 설치하려면 다음의 절차를 따르십시오

구글 크롬 브라우저 118 버전 업데이트 다시시작
  1. 크롬 브라우저 오른쪽 위에 있는 3점 메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메뉴가 확장되면 도움말에서 Chrome 정보를 클릭하십시오.
  3. 이제 크롬은 자동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