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브라우저 122 업데이트. 새로운 기능과 업데이트 방법

구글 크롬 최신 업데이트는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플랫폼 간 동기화를 강화합니다. 크롬 122에서는 AI 기능과 PWA 설치의 편의성이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웹앱 알림에 아이콘을 추가하여 더욱 명확한 식별이 가능합니다. 새로운 소리 내어 읽기 및 쓰기 도움말도 도입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브라우징과 작업이 더욱 편리해집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 122 업데이트. 새로운 기능과 업데이트 방법

구글 크롬 브라우저 122 업데이트. 새로운 기능과 업데이트 방법




Google은 놀랍도록 빠른 브라우저 출시 주기를 유지하며, 현재 모든 지원되는 플랫폼에 안정적인 버전으로 천천히 출시되고 있는 Chrome 122에서도 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Chrome 121에서 몇 가지 새로운 AI 기능을 발표한 후, 이번 새로운 릴리스에서는 그동안 미흡했던 부분을 보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플랫폼 간 동기화에 대한 추가 개선 사항도 있어 사용자들에게 더욱 일관된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Chrome 122의 업데이트에는 많은 기대되는 새로운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지금 확인해보세요!

Chrome 122: 도움말 작성 AI 출시

구글 크롬 도움말 작성 AI 출시

이번에 구글은 이미 AI를 활용한 탭 정리 도구와 AI 테마 도구를 도입하며 브라우징 경험을 더욱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에 더불어 도움말 작성 AI를 Chrome에도 도입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도움말 작성 기능은 보다 체계적인 테스트를 거쳐야 하며, 이에 따라 다음 달 안정 버전인 Chrome 122에서 처음으로 사용자들을 만나게 됩니다.

이번 Chrome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도움말 작성 기능은 사용자들이 텍스트를 수정하거나 초안을 작성할 수 있는 도구로, Gmail이나 Google 문서 도구와 유사한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특히 강조 표시된 텍스트나 웹사이트의 빈 텍스트 필드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Google은 “미국 내 제한된 로그인 사용자”를 대상으로 도움말을 배포할 예정입니다. 초기에는 기업이나 학교의 관리형 Chrome 인스턴스에서는 사용할 수 없으며, 모든 사용자에게 제공될 때까지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Chrome 122: 모바일에서 모든 사용자에게 소리내어 읽기 기능 제공

소리내어 읽기 기능은 앱 전문가와 9to5Google 직원들이 이미 테스트 중이며, 모든 사용자에게 제공될 때까지는 시간이 그리 오래 걸리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Android의 Chrome 122에서는 지금 사용자가 보고 있는 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능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소리내어 읽기 옵션은 오버플로 메뉴에 위치하게 될 것이지만, 기다리는 동안 이미 Chrome 121 이상에서 chrome://flags#read-aloud 플래그를 사용하여 이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업데이트는 사용자들이 웹 페이지를 훨씬 편리하게 탐색하고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으로 기대 되며 더욱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Chrome 122: 모바일에서 새롭게 디자인된 탭 개요실험

구글 크롬은 출시 이후 안드로이드나 데스크톱 인터페이스에서 큰 변화를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Google은 모바일 플랫폼의 탭 전환기 인터페이스를 개선하기 위한 실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실험에서는 새로운 디자인이 도입되며, 현재 왼쪽 상단에 위치한 ‘새 탭’ 옵션은 플로팅 액션 버튼 형태로 오른쪽 하단으로 이동합니다. 이 변경으로 인해 사용자들은 버튼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지만, 여전히 탭 전환기를 열려면 엄지 손가락을 화면 위쪽으로 움직여야 한다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Chrome 122: 시크릿모드 설명 업데이트

Chrome 122는 이제 사용자들이 시크릿 모드를 사용할 때의 기능과 제한사항을 더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오랫동안 Chrome의 시크릿 모드에 대한 혼란이 있었습니다. 사용자들은 이 모드가 브라우저가 기기에 어떠한 데이터도 저장하지 않는다고 생각했지만, 실제로는 웹사이트와 광고주가 여전히 기기에 대한 정보를 활용하여 Google을 포함한 포괄적인 프로필을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혼란으로 인해 구글은 비공개 브라우징 모드를 둘러싼 불명확한 표현으로 소송을 당하기도 했습니다. 이에 따라 구글은 사용자들에게 더 명확한 이해를 제공하기 위해 Chrome 122에서 시크릿 모드 설명서를 업데이트한 것으로 보입니다.

Chrome 122: 더 간단한 중단된 작업 이어하기

Chrome 122를 사용하면 중단한 작업을 더욱 쉽게 이어갈 수 있습니다.

구글은 다양한 기기에서 브라우저의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Chrome 122에서는 새로운 기능이 도입될 예정이며 Google은 Chrome 122에서 다른 기기의 탭 섹션을 새롭게 추가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열려 있는 탭을 바로 볼 수 있는 상태에서 기기 간에 쉽게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기존에는 오버플로 메뉴의 기록 섹션을 통해 다른 기기의 탭에 액세스할 수 있었지만,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러한 섹션을 새 탭 페이지에 바로 배치하여 사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찾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Chrome 122: 웹사이트에 대한 일회성 권한 테스트

구글 크롬 웹사이트에 대한 일회성 권한 테스트

Google은 오랫동안 Android에서 일회성 권한을 제공하여 제한된 시간 동안만 카메라, 마이크 및 위치와 같은 민감한 옵션에 대한 앱 액세스 권한을 부여할 수 있도록 해왔고 사용자들에게 개인 정보 보호와 보안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제 Chrome 122에서는 동일한 원칙이 웹 사이트에도 적용됩니다. 일회성 권한을 통해 사용자들은 특정 웹 사이트에 대해 제한된 기간 동안만 카메라, 마이크, 위치 등과 같은 민감한 기능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은 현재 플래그 뒤에 숨겨져 있지만, 활성화된 후에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일회성 권한을 활성화하면 “이번 한 번만 허용”, “방문 시마다 허용”, “허용 안 함”과 같은 새 대화 상자가 표시되어 사용자들은 각각의 웹 사이트에서 개인 정보를 제어하는 데 더욱 쉽고 효과적인 방법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Chrome 122: 모바일에서 앱별 기록 포함

Android 기기에서 앱을 통해 웹사이트를 방문할 때, 해당 웹사이트가 기본 브라우저의 사용자 지정 탭에 표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사용자는 브라우저의 방문 기록과 동기화되어 이미 방문한 웹사이트에 로그인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Google은 Chrome 122를 통해 사용자가 어떤 앱을 통해 어떤 웹사이트를 방문했는지 더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 사용자가 설정한 플래그를 활성화하면 Chrome의 기본 검색 기록과 다른 앱을 통해 방문한 웹사이트를 구분할 수 있는 새로운 디자인의 기록 페이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hrome 122는 모바일에서 크롬 자체 PDF리더 기능

일반적으로 Android에서 PDF 파일을 보려면 전용 PDF 앱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안드로이드 15에서는 이러한 접근 방식이 변할 수 있습니다.

구글은 기본 PDF 보기 기능을 추가하는 새로운 젯팩 라이브러리를 개발 중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Chrome이 이 기능을 가장 먼저 활용할 수 있는 앱 중 하나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Chrome 122에서는 몇 가지 새로운 플래그를 사용하여 PDF 파일을 다운로드한 후에도 즉시 열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업데이트는 사용자들이 PDF 파일을 보기 위해 별도의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Chrome 내에서 모든 작업을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Chrome 122: 모바일에서 탑승권 탐지 기능

구글 크롬 모바일에서 탑승권 탐지 기능

항공사의 전용 앱을 사용하기를 원하지 않는 경우에도 브라우저를 통해 탑승권을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Google은 이러한 사용자들의 요구를 고려하여 Chrome이 Android에서 탑승권을 감지할 수 있는 방법을 개발 중입니다.

이 기능은 chrome://flags#boarding-pass-detector라는 이름의 플래그 뒤에 숨겨져 있습니다. 이 플래그를 활성화하면 Chrome은 Google이 제공하는 항공사 URL 목록을 통해 작동하여 로컬 도구가 항공사 바코드가 표시되는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이 기능은 사용자들이 브라우저에서도 편리하게 탑승권을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향후 버스나 기차 등 다른 종류의 승차권으로도 확장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더욱 편리한 여행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Chrome 122: 모바일에서 PWA를 더 쉽게 설치

웹 앱은 최근 몇 년간 매우 강력해지고 있으며, 현재 많은 데스크톱 앱이 웹 도구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Android에서는 웹 앱을 설치하여 홈 화면에 추가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때로는 이 과정이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Chrome의 컨텍스트 메뉴에서는 “설치”와 “홈 화면에 추가”라는 두 가지 옵션이 제공되었는데, 후자는 단순히 해당 웹사이트로 바로 가는 링크를 홈 화면에 추가하는 것입니다.

Google은 이 과정을 단순화하고자 합니다. 새로운 플래그는 이 두 옵션을 동일한 메뉴 항목으로 이동시키고 각각의 차이점을 설명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더욱 쉽게 PWA를 설치하고 홈 화면에 추가할 수 있게 됩니다.

Chrome 122: 데스크톱의 웹앱 알림 아이콘 추가

Chrome 122에서는 데스크톱 컴퓨터에서 사용자에게 웹앱 알림을 보내는 웹앱에 대해 더욱 명확하게 식별할 수 있도록 개선될 예정입니다. 알림에 표시되는 아이콘이 해당 웹앱의 파비콘으로 변경됩니다. 이것은 사용자가 어떤 웹앱으로부터 알림을 받고 있는지를 더욱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변경은 웹앱이 Windows와 macOS에서 더 네이티브 앱과 유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사용자들은 알림 아이콘을 보고 해당 웹앱과의 관련성을 더욱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게 되며, 이는 사용자들이 더욱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Google Chrome 버전 정보

Google Chrome 122이 현재 안정 채널로 배포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 브라우저는 아직 초기 안정화 단계에 있으며, 일부 사용자에게만 제공되며 기기에 배포되기까지 일주일 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중요한 버그가 없는지 확인하기 위한 것으로, Google은 릴리스에 문제가 발견되면 해당 버전을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변경 사항이 궁금하다면, 미리 Chrome의 베타 버전을 설치하여 새로운 기능 및 개선 사항을 미리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일반적인 롤아웃 과정을 통해 휴대폰이나 데스크톱에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적용될 때까지 기다리시면 됩니다.

Google Chrome의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사용자들은 브라우징 경험을 개선하고 보안 및 기능 업데이트를 빠르게 받아보게 됩니다. Chrome 122의 안정 채널 배포는 사용자들에게 더 나은 웹 브라우징 환경을 제공하며, 최신 브라우저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합니다.

Google Chrome 브라우저 업데이트 방법

Chrome은 사용 가능할 때 자동으로 장치에 업데이트를 설치합니다. 사용 가능한 업데이트를 지금 바로 확인하고 설치하려면 다음의 절차를 따르십시오

구글 크롬 122 업데이트
  1. 크롬 브라우저 오른쪽 위에 있는 3점 메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메뉴가 확장되면 도움말에서 Chrome 정보를 클릭하십시오.
  3. 이제 크롬은 자동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