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포토 동기화 끄는 방법. 백업 중지하기. 윈도우 PC 및 갤럭시, 아이폰 등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 pc, 맥 또는 맥북과 같은 예 기기 또는 갤럭시 스마트폰이나 아이폰 등의 모바일에서 구글 포토 기능을 이용하여 자동 백업을 사용하고 있다면 이 기능을 끌 수도 있습니다. 이 기능을 끄기 위해서는 간단한 설정을 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구글 포토 동기화 끄는 방법. 백업 중지하기. 윈도우 PC 및 갤럭시, 아이폰 등

구글 포토 동기화 끄는 방법. 백업 중지하기. 윈도우 PC 및 갤럭시, 아이폰 등




구글 포토에서 사진의 자동 동기화 및 백업 기능을 중지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Google 포토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우수한 클라우드 기반 사진 저장소이지만,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15GB의 저장 공간이 Gmail과 Google 드라이브와 공유된다는 점, 그리고 온라인 저장 서비스를 사용함에 따라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한 우려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여러분이 사진의 자동 동기화 및 클라우드 업로드를 중단하고 싶으실 때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데스크톱 PC에서 구글 포토 동기화 끄기

데스크톱용 Google Drive를 사용하시는 동안 화면의 오른쪽 하단에서 숨겨진 아이콘들을 모두 볼 수 있는데, 이는 작업 표시줄의 시스템 트레이에서 나타납니다.

Google Drive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드라이브 활동과 알림, 그리고 동기화된 폴더들이 표시됩니다. 더 다양한 드라이브 설정에 접근하려면 상자의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기어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여기에서 ‘환경설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구글 포토 드라이브 작업표시줄 창 환경설정 선택

환경설정 창이 열리면, 드라이브에 동기화되는 폴더들과 Google 포토에 백업되는 사진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 동기화 및 사진 백업을 중단하고 싶으시다면, 표시된 폴더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후 Google Drive와 Google Photos의 동기화 및 백업 옵션이 모두 표시되는데, 동기화를 중지하고 사진이 Google 포토에 백업되는 것을 멈추려면 옆에 있는 상자를 클릭하여 선택을 취소하시면 됩니다.

구글 포토 드라이브 환경설정 동기화 설정

이 방법을 통해 Google Drive와 Google Photos의 자동 동기화 및 백업 기능을 쉽게 제어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저장 공간 관리와 개인 정보 보호를 더욱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나중에 다시 이 기능들을 활성화하고 싶으시다면, 언제든지 같은 단계를 따라 기능을 다시 켤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구글 포토 동기화 끄기 (아이폰, 갤럭시 등)

갤럭시와 같은 안드로이드 기기 및 아이폰의 iOS, 아이패드 iPadOS 기기에서 Google 포토의 백업 옵션을 끄면 자동 동기화 기능도 함께 비활성화됩니다. 이 기능을 끄려면 다음 단계를 따라 주세요.

  1. iPad, iPhone 또는 Android 기기에서 Google 포토 앱을 실행합니다.
  2. 화면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프로필 사진을 탭합니다.
  3. 열리는 프로필 설정 페이지에서 ‘사진 설정’ 옵션을 탭합니다.
  4. 다음으로, ‘백업’ 옵션을 찾아 탭합니다.
  5. ‘백업’ 설정 페이지에서, 백업이 켜져 있다면 옆에 있는 버튼을 탭하여 백업 기능을 끕니다.

이 단계를 완료하면 기기에서 새로운 사진이나 동영상이 Google 포토 클라우드로 자동으로 동기화되거나 백업되지 않습니다.

Google 드라이브의 저장 공간을 절약하고자 할 때, Google 포토의 자동 백업 및 동기화 기능을 중지하는 것은 훌륭한 선택입니다. 이 방법을 통해, 사용자는 어떤 사진이나 동영상을 Google 포토에 동기화할지 보다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이는 개인 정보 보호에도 도움이 됩니다.

구글 포토에 사진을 수동으로 백업하고 동기화 하는 방법

사진을 수동으로 백업함으로써, 필요한 사진만 선택적으로 업로드할 수 있으며, 이는 귀중한 클라우드 저장 공간을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구글 포토의 사진을 수동으로 동기화하기 위해서는 구글 포토 앱을 열고 백업하고 싶은 사진과 앨범을 선택한 후 공유 아이콘을 눌러 백업 옵션을 선택하거나 구글 포토 아이콘을 눌러 선택할 사진을 수동으로 업로드 하면 됩니다.

🔗관련 : 구글 포토 자동 및 수동 동기화 방법 및 백업 방법

이렇게 하면, 선택한 사진들만 Google 포토에 백업되며, 나머지 사진들은 로컬 기기에만 저장되어 있게 됩니다. 이는 또한 중요한 사진을 선별하여 백업할 수 있게 해주어, Google 드라이브의 사용 가능한 저장 공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합니다.

자동 동기화 기능을 비활성화하고 수동 백업을 선택함으로써, 여러분은 저장 공간 관리, 데이터 사용량 절약, 그리고 개인 정보 보호를 보다 적극적으로 제어할 수 있게 됩니다.





함께 볼만한 글

구글 포토 앱 vs 애플 사진 앱 차이점 비교. 뭐가 더 좋을까?

구글 포토 무제한 무료 사진 6월 1일 종료와 다른 스토리지 서비스

아이클라우드 사진과 비디오를 구글 포토로 전송하는 방법

구글 포토 무제한 저장 옵션 유료화 및 다른 클라우드 스토리지 소개

아이폰. 숨겨놓은 가려진 앨범 사진 보는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