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블루스크린 DRIVER_VERIFIER_DMA_VIOLATION 고치는 7가지 방법.

DRIVER_VERIFIER_DMA_VIOLATION 오류로 인한 Windows 11 블루스크린 문제로 고생하고 있다면 하 드웨어 문제 해결사, 드라이버 검증기를 비활성화, 하고, 최신 드라이버와 펌웨어로 업데이트하여 문제 해결을 시도 해보고 Windows 메모리 진단 도구와 시스템 파일 검사기(SFC)와 DISM 도구를 실행해 손상된 시스템 파일을 복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윈도우 블루스크린 DRIVER_VERIFIER_DMA_VIOLATION 고치는 7가지 방법.

윈도우 블루스크린 DRIVER_VERIFIER_DMA_VIOLATION 고치는 7가지 방법.




Windows 11에서 발생하는 DRIVER_VERIFIER_DMA_VIOLATION 오류는 시스템 충돌과 불안정을 초래할 수 있으며, 이는 드라이버 불일치, 오래된 펌웨어, 또는 하드웨어 문제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 이 문제를 해결하고 시스템을 안정된 상태로 되돌릴 수 있는 몇 가지 단계가 있습니다.

하드웨어 문제 해결사

하드웨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Windows에 내장된 하드웨어 문제 해결 도구를 사용해 보세요. 이 도구는 일반적인 하드웨어 문제를 식별하고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문제 해결 도구를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윈도우 설정 시스템 문제해결 다른문제해결사
  1. 윈도우 ‘설정‘ 창 (단축키 : Win + I)을 엽니다.
  2. 왼쪽에서 ‘시스템‘을 선택하고 오른쪽에서 ‘문제 해결‘을 선택합니다.
  3. 다른 문제 해결 도구‘ 섹션으로 이동합니다.
  4. ‘하드웨어 및 장치’를 찾아 ‘문제 해결사 실행’을 클릭합니다.

이 단계를 통해 하드웨어 관련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할 수 있으며, 시스템의 안정성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드라이버 검사기 비활성화

드라이버 검사기를 비활성화하려면, Windows의 드라이버 검사기 도구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 도구는 때때로 드라이버확인자_DMA위반 블루 스크린(BSOD) 오류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비활성화하는 것이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 단계를 따라 드라이버 검사기를 비활성화해 보세요.

윈도우 터미널 명령프롬프트 verifier reset  드라이버 검사기 비활성화
  1. Windows 키 + X를 눌러 메뉴를 엽니다.
  2. “명령 프롬프트(관리자)” 또는 “Windows 터미널(관리자)”을 선택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엽니다.
  3. 명령 프롬프트에서 verifier /reset을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4.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이 단계를 완료하면 드라이버 검사기가 비활성화되며, 이는 해당 BSOD 오류의 가능한 원인 중 하나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재시작한 후에는 시스템이 보다 안정적으로 동작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드라이버 및 펌웨어 업데이트

드라이버 및 펌웨어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것은 시스템의 안정성을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특히, 오래되었거나 호환되지 않는 드라이버와 펌웨어는 드라이버확인자_DMA위반과 같은 오류의 흔한 원인입니다.

USB 컨트롤러, GPU, 마더보드 펌웨어용 드라이버를 비롯하여 모든 드라이버가 최신 버전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 : 윈도우11. 드라이버 업데이트 하는 방법. (+ 윈도우10)

하드웨어 결함 확인

하드웨어 결함은 종종 블루 스크린 오류의 원인이 되며, RAM이나 마더보드 문제는 특히 그러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진단하고 확인하기 위해, Windows 메모리 진단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도구는 RAM에 문제가 있는지를 검사하여 알려줍니다.

  1. Windows 검색창에 “메모리 진단”을 입력하고, 나타나는 “Windows 메모리 진단“을 클릭합니다.
  2. “지금 다시 시작하고 문제를 검사하십시오(권장)”을 선택하거나, “다음에 컴퓨터를 다시 시작할 때 검사를 예약합니다”를 선택합니다. 첫 번째 옵션을 선택하면 컴퓨터가 재부팅되며 메모리 검사가 시작됩니다.
  3. 검사가 완료된 후, Windows가 자동으로 다시 시작되며, 검사 결과는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만약 RAM 이외의 다른 하드웨어 구성 요소에서 문제가 의심되는 경우, 해당 제조업체가 제공하는 진단 도구를 사용해 보세요. 많은 하드웨어 제조업체들이 자체 진단 도구를 제공하여, 구체적인 하드웨어 문제를 진단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없거나, 진단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는 경우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가는 더 깊은 진단을 제공하고, 필요한 경우 하드웨어 교체나 수리를 권장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파일 검사기(SFC) 및 DISM을 실행

손상된 시스템 파일은 다양한 시스템 오류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시스템 파일 검사기(SFC) 및 배포 이미지 서비스 및 관리 도구(DISM)의 실행이 권장됩니다. 이 도구들은 손상된 파일을 찾아 복구할 수 있으며, 다음 단계를 따라 실행할 수있습니다.

  1.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엽니다.
  2. 명령 프롬프트에 sfc /scannow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3. SFC 스캔이 시작되며, 이 과정은 몇 분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스캔이 완료되면 손상된 파일을 찾아 자동으로 복구합니다.
    8. sfc scannow
  4. SFC 스캔이 완료된 후, 명령 프롬프트에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DISM 명령은 Windows 이미지를 복구하고 손상된 부분을 정상 상태로 되돌립니다. 이 과정도 시간이 다소 소요될 수 있습니다.
  5. 모든 명령이 완료되면 컴퓨터를 재시작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시스템의 손상된 파일을 복구하고, 시스템 안정성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단계를 거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추가적인 문제 해결 단계를 고려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시스템 복원을 수행

7.-윈도우11-시스템-복원

시스템 복원을 수행합니다. 최근에 오류가 발생하기 시작했다면 문제가 발생하기 이전 시점으로 시스템 복원을 수행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관련 : 윈도우11 시스템 복원 지점 만들고 복원하는 방법

윈도우 초기화

윈도우11 pc 초기화

Windows 11을 재설정하는 것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강력한 방법이며, 이 과정을 통해 개인 파일은 유지하면서 시스템 설정과 설치된 애플리케이션은 기본값으로 초기화됩니다.

🔗관련 : 윈도우11 포맷하는 방법. (공장초기화 방법)


Windows 11에서 DRIVER_VERIFIER_DMA_VIOLATION 블루 스크린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 제안된 단계를 따르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과정에는 하드웨어 진단, 드라이버 및 펌웨어 업데이트, 시스템 파일 검사, 시스템 복원, 그리고 필요한 경우 Windows 재설정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작업은 일련의 단계를 통해 시스템의 안정성을 복원하고 오류를 해결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특히 하드웨어 진단이나 BIOS 업데이트와 같은 고급 작업을 수행하는 데 익숙하지 않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러한 작업은 잘못 수행될 경우 시스템에 추가적인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전문가는 이러한 문제를 안전하게 해결하고 추가적인 문제를 방지할 수 있는 경험과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억해야 할 중요한 점은, 문제 해결 과정에서 개인 데이터의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중요한 파일과 데이터를 백업하는 것이 좋다는 것입니다. 이는 어떠한 경우에도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함께 볼만한 글

윈도우 kmode_exception_not_handled 블루스크린 고치는 3가지 방법

윈도우 블루스크린 0x00000023: FAT_FILE_SYSTEM(fastfat.sys) 해결 방법.

윈도우11. SYSTEM_SERVICE_EXCEPTION 블루스크린 오류 해결 방법 27가지

윈도우. 블루스크린 0x0000003B 문제를 고치고 해결하는 5가지 방법.

윈도우. PAGE FAULT IN NONPAGED AREA 원인과 해결방법.

윈도우. SYSTEM THREAD EXECTION NOT HANDLEED 오류를 수정하는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