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마우스 없을 때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는 방법.

맻 및 맥북 사용자를 위해 마우스 없이 효과적으로 오른쪽 클릭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키보드의 Control 키를 활용한 보조 클릭, 트랙패드의 두 손가락 탭, 특정 모서리 클릭 설정, 접근성 옵션을 통한 편리한 사용까지. 이 글에서는 Mac의 다양한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을 쉽고 명확하게 안내합니다.


맥북 마우스 없을 때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는 방법.

맥북 마우스 없을 때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는 방법.




Mac 사용자들은 종종 마우스 없이 오른쪽 클릭 기능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궁금해합니다. Windows와 달리 Mac에서는 오른쪽 클릭이 항상 직관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알아야 할 것은, 여러 방법을 통해 Mac에서도 마우스 오른쪽 클릭과 유사한 기능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 글에서는 키보드 조작, 트랙패드 제스처, 시스템 설정 변경, 접근성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1. Control 키를 누른 채 클릭

맥북 키보드 블랙 터치패드 Macbook

Mac에서 마우스 없이 오른쪽 클릭을 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키보드의 Control 키와 트랙패드를 함께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를 ‘보조 클릭’이라고 하며, 파일 관리, 웹 브라우징, 앱 관리 등 다양한 작업에서 유용하게 활용됩니다.

파일이나 폴더를 Control-클릭하면 이름 변경, 이동, 삭제 등의 옵션이 포함된 메뉴가 나타나며, 웹 페이지의 링크를 Control-클릭하면 새 탭에서 열기, 링크 주소 복사 등의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운동 능력이 제한된 사용자에게 접근성을 높여주는 기능이며, 마우스 없이도 효율적인 작업 수행이 가능합니다. 처음에는 다소 생소할 수 있지만, 사용에 익숙해지면 Mac 사용의 편리성과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2. 트랙패드에서 두 손가락 탭하기

맥북 설정 트랙패드 두손가락 마우스오른쪽 클릭

Mac의 트랙패드에서 ‘두 손가락 탭’ 기능은 사용자에게 마우스 오른쪽 클릭과 유사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활성화하려면,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트랙패드 섹션을 열고 ‘보조 클릭’ 옵션을 ‘두 손가락으로 탭하기’로 설정합니다. 이후 두 손가락으로 트랙패드를 가볍게 탭하면, 문서나 웹 링크에 대한 추가 옵션 메뉴가 표시됩니다.

이 방법은 Mac 사용자에게 편리하고 직관적인 방식으로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부여하며, 마우스 없이도 효과적인 작업 수행이 가능하게 해줍니다.

3. 트랙패드의 모서리 클릭

Mac의 트랙패드에서 특정 모서리를 오른쪽 클릭으로 설정하는 것은 다른 유용한 기능입니다. 이 설정은 사용자가 트랙패드의 특정 부분을 클릭함으로써 보조 클릭을 수행할 수 있게 해줍니다.

트랙 패드 모서리 클릭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트랙패드 옵션을 선택하고 ‘보조 클릭’ 설정에서 ‘트랙패드의 오른쪽 또는 왼쪽 아래 모서리 클릭’ 옵션을 활성화합니다.

사용자는 트랙패드의 지정된 모서리를 클릭함으로써 마우스 오른쪽 버튼과 유사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으며 파일 관리, 웹 브라우징, 앱 설정 등 다양한 작업에서 유용하게 활용됩니다.

또한 트랙패드 사용에 더 많은 유연성을 제공하며, 특히 Mac 사용자가 트랙패드의 전체 영역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싶을 때 유용합니다.

트랙패드는 맥북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있지만 트랙패드의 활용도가 높기 때문에 별도로 구매하여 마우스 대신 사용하는 유저들도 많습니다.

🔗관련: 데스크톱 PC를 사용할 때 터치패드의 장단점. 장점 6가지 및 단점 5가지.

해당 링크를 통해 구매할 경우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쿠팡에게 제공받습니다



4. 접근성 옵션을 사용하여 오른쪽 클릭

Mac에서 접근성 옵션을 사용하여 오른쪽 클릭 기능을 활성화하는 것은 특히 운동 능력에 제약이 있는 사용자에게 유용합니다. 이 기능은 키보드 단축키를 통해 오른쪽 클릭 메뉴를 쉽게 열 수 있게 해줍니다.

접근성 옵션을 사용하여 오른쪽 클릭을 활성화 하기 위해서는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접근성'(단축키 : Option + Command + F5)을 선택하고 ‘마우스 및 트랙패드’ 옵션을 찾아 ‘마우스 키’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이제 Function + Control + I 단축키를 사용하면 현재 선택된 항목에 대한 오른쪽 클릭 메뉴를 열 수 있습니다. 추가로, ‘접근성 키보드’를 활성화하여 화면상의 가상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여기에서 Control 키를 클릭한 상태로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 기능은 Mac 사용자에게 보다 포괄적인 접근성을 제공하며, 키보드만을 사용해도 Mac의 다양한 기능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지금까지 Mac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기능을 대체하는 여러 방법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키보드 조작을 통한 보조 클릭, 트랙패드의 두 손가락 탭, 트랙패드 모서리 클릭, 그리고 접근성 옵션을 사용한 방법입니다. 이러한 방법들은 Mac 사용자들이 마우스 없이도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