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용량 늘리는 방법. 시스템 데이터 삭제하는 방법.

아이폰 저장 공간 최적화를 위해 시스템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관리하세요. 사파리 브라우저 캐시 삭제, 메시지 보관 기간 조정, 앱 관리 등으로 용량을 확보 할 수있습니다.

아이폰 용량 늘리는 방법. 시스템 데이터 삭제하는 방법.

아이폰 용량 늘리는 방법. 시스템 데이터 삭제하는 방법.




iPhone의 저장 공간을 차지하는 중요한 기타 또는 시스템 데이터에 대한 조치를 취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새로운 iOS 버전을 설치하거나 새 iPhone으로 업그레이드하면서, 사진을 찍거나 동영상을 녹화하며, 최신 앱을 다운로드하려고 할 때 iPhone의 저장 공간이 가득 찼다는 메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미 필요 없다고 생각되는 앱을 삭제했음에도 불구하고 iPhone의 공간이 여전히 부족한 경우, 설정을 열어 일반을 탭한 다음 iPhone 저장 공간을 확인해보세요.

가장 치명적인 경우에는 저장 공간의 대다수가 시스템 데이터(iOS 15 이전 버전에서 기타 데이터)로 표시됩니다. 이것이 무엇을 의미하며 어떻게 이를 관리할 수 있을까요?

iPhone 저장 용량 확인 방법

iPhone의 저장 용량 및 데이터 사용 현황을 확인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이를 통해 어떤 앱이나 데이터가 가장 많은 저장 공간을 차지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1. 설정 앱 열기: 홈 화면에서 “설정” 앱을 찾아 엽니다.
  2. 일반 선택: 설정 화면에서 “일반”을 탭합니다.
  3. iPhone 저장 공간 확인: 일반 메뉴에서 “iPhone 저장 공간”을 선택합니다.
  4. 그래프 및 데이터 유형 확인: 상단에는 iPhone의 전체 저장 공간과 해당 데이터 유형이 표시되는 막대 그래프가 나타납니다.
  5. 앱 및 데이터 세부 정보 확인: 그 아래에는 설치된 앱 목록이 나열되며 각 앱이 차지하는 저장 공간이 표시됩니다.

iPhone 저장 공간을 분석하는 데는 시간이 소요되므로 그래프가 표시되기까지 몇 초가 걸릴 수 있습니다. 또한, 그래프가 나타난 후에도 휴대폰이 분석을 완료하는 동안 앱 목록과 저장 공간 크기가 변경될 수 있으니 안정화될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iPhone에서 시스템 데이터(또는 기타 저장소)란 무엇인가요?

아이폰 시스템 데이터 저장공간 용량 확인

iPhone의 시스템 데이터(또는 기타 저장소)는 다양한 형태의 파일로 구성된 카테고리로, 일반적으로 iOS 운영체제와 관련된 여러 요소를 포함합니다.

이러한 데이터는 주로 시스템 캐시, 로그, Siri 음성, 업데이트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기타/시스템 데이터는 iPhone 저장 공간 메뉴에서 찾을 수 있는데, 이 카테고리는 종종 5GB에서 20GB 사이의 용량을 차지하며, 경우에 따라 20GB를 넘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앱, 미디어, 사진, 메일과 같은 기존 카테고리와 달리, 기타/시스템 데이터는 매우 다양하며 이는 여러 요소를 포함하기 때문입니다. 주로 iOS에서 필요로 하는 파일로서, 일반적으로 iOS 및 앱이 생성하는 캐시, 로그 등을 포함합니다.

기타/시스템 데이터 용량이 증가하는 주요 이유 중 하나는 많은 음악과 동영상을 스트리밍하는 것입니다. iTunes Store, TV 앱 또는 음악 앱에서 미디어를 다운로드하면 해당 미디어를 관리하기 위한 캐시가 형성되는데, 이는 기타/시스템 데이터로 분류됩니다.

또한, Safari의 캐시도 크기가 커질 수 있습니다. 이미지, 동영상 및 텍스트를 포함한 다량의 콘텐츠를 사용하면 해당 콘텐츠에 대한 캐시가 쌓이게 되어 저장 공간을 차지할 수 있습니다. iPhone은 캐시를 관리하여 최대한의 저장 공간을 확보하려고 하지만 항상 완벽하지는 않습니다.

iPhone에서 시스템 데이터의 크기를 줄이는 방법

기타/시스템 데이터는 완전히 제거할 수 없지만 크기를 줄이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사파리 브라우저 캐시 지우기

아이폰 설정. 사파리. 방문 기록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지우기
  1. 설정 앱을 열고 Safari를 선택합니다.
  2. 방문 기록 및 웹사이트 데이터 지우기“를 선택하여 Safari 캐시를 삭제합니다.
  3. 많은 Safari 탭이 열려 있다면 대부분의 탭도 닫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 : 애플 맥 및 맥북 사파리 브라우저. 쿠키 및 캐시, 검색기록 삭제 방법

메시지 유지 설정 변경

  1. 설정 앱을 열고 메시지를 선택합니다.
  2. 아래로 스크롤하여 “메시지 유지”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3. 기본적으로 메시지 보관은 영원히 설정되어 있지만, 1년 또는 30일로 변경하여 오래된 메시지를 덜 저장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단, 이렇게 하면 삭제되기 전에 메시지가 저장된 기간이 줄어듭니다.

앱 관리

  1. 설정 앱에서 일반 > iPhone 저장 공간으로 이동하여 앱 목록을 확인합니다.
  2. 몇몇 앱은 기타/시스템 데이터로 분류된 캐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3. 예를 들어 유튜브와 같은 앱이 많은 공간을 차지하고 있다면, 해당 앱을 삭제하고 다시 다운로드하여 기타/시스템 데이터 크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단, 이렇게 하면 해당 앱의 설정이 초기화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단계를 따르면 기타/시스템 데이터의 크기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작업을 수행하기 전에 중요한 데이터는 안전하게 백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iPhone 백업 및 초기화

iPhone에서 기타/시스템 데이터 저장소의 크기를 늘릴 수 있는 모든 작은 캐시를 삭제할 수 있지만, 가능한 한 작게 만들고 싶다면 휴대폰을 백업하고 재설정해야 합니다.

🔗관련 : 아이폰 아이클라우드 백업 방법.

백업이 완료되면 iPhone을 분리하고 설정 > 일반 > 재설정으로 이동한 다음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면 iPhone을 상자에서 꺼냈을 때와 마찬가지로 공장 출하 시 설정으로 돌아갑니다. iPhone이 재시동되고 초기 설정 프로세스에 들어가면 iTunes를 연 상태에서 컴퓨터에 다시 연결하고 화면의 안내에 따라 기기를 복원합니다.

이 방법은 기타/시스템 데이터 저장 공간의 크기를 줄이는 가장 길고 복잡한 방법이지만, 가장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새로 초기화하고 복원하는 것보다 더 작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