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클라우드 백업 방법.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사용하다가 혹시나 문제가 생겨 초기화를 해야하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이럴 때 내 사진은? 메시지는? 앱은? 내 추억은? 하며 어려움을 느낀적이 있다면, 아이클라우드로 간단하게 백업을 해서 이런 걱정은 날려버릴 수 있습니다.

🔗관련 : 아이폰에서 PC 또는 맥으로 사진을 옮기는 방법 (+아이패드 )

iCloud를 활용하여 아이폰을 백업하는 방법 정리.

how to backup iPhone to Icloud1




해당 링크를 통해 구매할 경우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쿠팡에게 제공받습니다 1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한 백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계속 확인 할 수있습니다.


how to backup iPhone to Icloud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백업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아이튠즈를 이용할 수도있고 애플의 프로그램이 아닌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백업할 수도있죠. 이번에는 가장 간단한 방법인 iCloud를 이용하여 아이폰을 백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튠즈를 이용한 백업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있습니다.

🔗관련 : 아이폰 아이튠즈 백업 방법. 아이폰 백업


왜 iCloud에 백업해야 하나요?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언제나 데이터를 백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실제로 백업하는 모든 항목의 사본을 여러 곳에 보관하여 어떤 이유로든 한 가지 방법이 실패하더라도 다른 방법으로 백업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이미 여러 개의 물리적 하드 드라이브에 백업이 있더라도 iCloud를 활용하면 중요한 데이터를 오프사이트에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백업은 여분의 iCloud 저장 공간을 가장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또한 휴대폰을 업그레이드할 때는 데이터를 미리 백업해 두는 것이 현명한 선택입니다. iCloud에 백업된 데이터를 활용하면 새로운 기기로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iOS의 새로운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할 때에도 마찬가지로 중요한 데이터를 손쉽게 복원할 수 있습니다.

물론 iCloud 계정에 충분한 저장 공간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요한 용량은 iPhone에 저장된 데이터의 양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장 공간이 부족한 경우에는 백업을 시작하기 전에 알림을 받게 됩니다.

저장 공간을 늘리기 위해 몇 가지 방법이 있으며, 늘릴 수 없는 경우에는 다른 저장 공간 옵션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iCloud 저장 공간 업그레이드에는 약간의 비용이 들 수 있으므로 이를 고려해야 합니다.


백업에는 무엇이 포함되나요?

백업은 매우 중요한 작업이며, iCloud를 통해 수행하는 경우 백업에 포함되는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앱 데이터: iOS 기기에 설치된 앱들의 설정, 게임 진행 상황, 사용자 정보 등의 데이터가 백업됩니다.
  • iPhone 설정: 기기의 설정 사항 및 개인화된 환경설정이 포함됩니다.
  • 홈 화면 및 앱 레이아웃: 홈 화면에 배치된 앱과 아이콘 배열이 백업됩니다.
  • 메시지: iMessage, SMS 및 MMS 메시지가 백업되어 중요한 대화를 보존합니다.
  • 사진 및 비디오: 기기에 저장된 사진과 비디오 파일이 백업되어 손실을 방지합니다.
  • App Store, 보관함 및 iTunes에서의 구입 내역: 앱, 음악, 동영상 등을 포함한 iTunes 및 App Store에서의 구입 내역이 백업됩니다.
  • 벨소리: 사용자가 설정한 벨소리 및 알림음이 포함됩니다.
  • 시각적 음성 메일: 시각적 음성 메일 메시지가 백업에 포함됩니다.
  • 음성 메모 (iOS 11 이하): iOS 11 이하 버전을 사용하는 경우 음성 메모도 백업됩니다.
  • Apple Watch 데이터 (사용 시): Apple Watch를 사용하는 경우 Watch에 대한 설정과 데이터가 백업됩니다. 가족 설정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이러한 백업이 이루어집니다.
  • 추가 항목: 연락처, 캘린더, 메모, 미리 알림, 음성 메모, 책갈피, iCloud 메시지 및 iCloud 사진을 비롯하여 iPhone의 다양한 다른 항목도 이미 기본적으로 iCloud에 백업됩니다.

이러한 항목을 백업하여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고 새로운 기기로의 이전 또는 복원을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백업은 중요한 데이터 보호를 위해 필수적입니다.


iCloud를 이용한 아이폰 백업 방법

아이튠즈가 없더라도 와이파이만 연결된다면 따로 케이블이나 PC가 없이도 백업을 진행 할 수있습니다.

1. 설정앱을 실행합니다.

2. 사용자 이름을 눌러주세요.

아이폰 아이클라우드 설정

3. iCloud를 찾아 눌러주세요.

아이폰 아이클라우드 설정 아이클라우드선택

4. iCloud 백업을 찾아 눌러주세요

아이폰 아이클라우드 백업 설정

5. 지금백업을 눌러 백업을 진행해주세요. 자동백업은 켜두시는것이 좋습니다.

아이폰 아이클라우드 백업. 지금 백업하기

기본적으로 아이폰이 전원이 연결되고 와이파이가 연결되어있다면 자동으로 백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오랜시간이 걸리지 않을것이며 수동으로 진행하지 않더라도 데이터를 많이 잃어버리는 일은 없을거에요.

또한 애플의 서버에서 제공해주는 무료 저장공간이 5GB로 충분한 용량은 아니기 때문에 보통 사진이나 영상같은 경우 제외 하고 백업을 진행하는데, 공간을 늘리고 싶으면 클라우드 서비스를 구독(신청)하면 됩니다.

클라우드 서비스 뿐 아니라 애플TV나 애플뮤직도 함께 사용한다면 환율이 낮은 지금은 애플원 통합 구독서비스를 이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애플원 통합구독에 대한 내용은 아랫글을 참고해 주세요.

🔗관련 : 아이폰 애이패드 애플원 Apple One 구독 가입 방법


[ 함께 볼만한 글 ]

아이폰에서 PC 또는 맥으로 사진을 옮기는 방법 (+아이패드 )

아이폰 중고 판매 하기전 해야하는 일. 8가지

애플 아이폰12 스크린샷 찍는 방법. 화면 캡쳐 하는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