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6. 주요 업그레이드 5가지.

2024년형 아이폰 16 및 아이폰 16 프로 라인업은 향상된 사진/동영상 촬영을 위한 캡처 버튼, 프로 모델의 더 큰 디스플레이, 카메라 업그레이드, 향상된 연결성, A18 칩으로 향상된 AI 등의 새로운 기능으로 디자인, 카메라 기술, 연결성 및 AI 기능에서 기대되는 혁신을 살펴보세요.

아이폰 16. 주요 업그레이드 5가지.

아이폰 16. 주요 업그레이드 5가지.




2024년에는 아이폰 15, 아이폰 15 플러스, 아이폰 15 프로 및 아이폰 15 프로 맥스를 능가하는 새로운 아이폰 16 시리즈가 출시될 예정입니다.

아이폰 16 시리즈에는 몇가지 주목할만한 주요 업그레이드가 많지만 그 중 눈에 띄는 5가지만 정리해보겠습니다.

캡처 버튼

아이폰 16 카메라 수직배열 및 측면 캡처 버튼

아이폰 16, 아이폰 16 플러스, 아이폰 16 프로, 아이폰 16 프로 맥스 네 가지 iPhone 16 모델 모두 기기 오른쪽 전원 버튼 아래에 새로운 버튼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애플에서 ‘캡처 버튼’이라고 부르는 이 버튼은 아이폰을 가로 방향으로 잡았을 때 사진 및 동영상 촬영을 쉽게 해줍니다.

애플 비전 프로에서 볼 수 있는 3D 가로 비디오를 촬영할 때 유용할 기능이지만 일반 비디오 및 사진 캡처에도 똑같이 유용합니다.

🔗관련 : 아이폰 공간 비디오 촬영 방법. 애플 비전 프로에서 볼 수있는 3D 비디오.

소문에 따르면 이 버튼은 전원 및 볼륨 버튼과 같은 기존 기계식 버튼의 디자인을 모방하여 여러 단계의 압력 감도를 제공할 것이라고 합니다.

DSLR 셔터 버튼의 ‘반셔터’라고 하는 방법 처럼 가볍게 누르면 카메라의 초점이 맞춰지고, 세게 누르면 사진이 캡처되거나 녹화가 시작됩니다. 이 기능은 다기능 카메라 셔터 버튼의 다용도성을 모방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디스플레이 크기

아이폰 16 프로 디스플레이는 약 6.3인치, 아이폰 16 프로 맥스는 약 6.9인치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약 3mm 더 길고 약 1mm 더 넓어지는 결과를 가져옵니다.

두께에는 변화가 없지만 약간의 크기 증가로 인해 무게가 약간 증가합니다. 안타깝게도 올해 크기 변경은 아이폰 16 프로 및 아이폰 16 프로 맥스에만 적용되며 일반 아이폰16 및 아이폰 16 플러스에는 각각 현재 크기인 6.1인치 및 6.7인치를 유지합니다.

전반적인 카메라 업그레이드

모든 아이폰 16 모델에서 카메라 성능이 크게 향상될 예정입니다.

아이폰 16 아이폰 16 플러스 카메라 수직 배열 색상

아이폰16 및 아이폰16 플러스에는 최근 몇 년 동안의 대각선 배열에서 벗어나 새로운 수직 렌즈 배열이 적용되어 이전에는 15 프로 및 아이폰 15 프로 맥스 모델에만 제한되었던 공간 동영상 촬영이 용이해집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업그레이드는 아이폰 16 프로와 아이폰 16 프로 맥스에 적용되는 저조도 성능이 향상된 4,8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와 기기의 커진 크기로 인해 가능해진 5배 망원 렌즈의 도입의 포함입니다. 이러한 개선으로 현재 15 프로 맥스에서만 사용되던 5배 광학 줌이 포함되어 2024년에는 두 아이폰 16프로 및 프로 맥스 모델에 모두 제공될 예정입니다.

향상된 연결성

퀄컴 스냅드래곤 X75 5G AI프로세서

아이폰 16 프로 및 프로 맥스 에는 Qualcomm의 최신 Snapdragon X75 모뎀 칩이 탑재되어 더 빠른 속도와 전력 소비 감소를 제공합니다.

데이터 속도 향상, 지연 시간 단축, 까다로운 환경에서의 연결 안정성 개선이 약속된 이점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발전은 Pro 모델의 잠재적인 Wi-Fi 7 지원과 함께 최첨단 연결성에 대한 Apple의 노력이 보이는 부분입니다.

제너레이티브 AI

아이폰 iOS18 및 시리 AI

애플은 2024년 공식적으로 애플카에 대한 투자를 접고 AI에 집중하려 합니다. Microsoft, Google, OpenAI, 네이버 클로바엑스와 같은 AI 기술에 집중합니다.

하드웨어의 발전으로 지원되는 iOS 18은 처리 요구 사항으로 인해 일부 기능은 아이폰 16 라인업에만 제공되는 등 상당한 AI 기반 개선 사항을 도입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모든 아이폰 16 모델은 탁월한 성능과 효율성을 위해 3나노미터 공정으로 제작된 A18 칩(또는 Pro 모델의 경우 A18 Pro)으로 구동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업그레이드를 통해 Apple의 주력 제품군에서 최신 AI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온디바이스 AI 처리를 위해 설계된 더욱 강력한 뉴럴 엔진으로 뒷받침되어 개인 정보 보호와 성능을 강조합니다.





함께 볼만한 글

삼성 갤럭시 AI란? 주요 기능과 구독

구글 Gemini AI vs OpenAI ChatGPT4 차이점 비교.

갤럭시 AI가 할 수있는 눈에 띄는 7가지 주요 기능.

인공지능 챗봇. 구글 바드 vs 챗GPT. 차이점 비교. 뭐가 좋을까?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