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울트라2 vs 애플워치 울트라1. 차이점 비교. 뭘 살까?

애플워치 울트라2를 구매할지 고민 중이신가요? 우수한 성능, 환경 친화성, 그리고 미래 지향적인 기능을 갖춘 이 스마트워치는 탁월한 선택입니다. 화면 밝기, 더블탭 제스처 제어, 빠른 칩셋 업그레이드로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며, 재활용 소재를 사용하여 환경에도 동참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울트라2를 선택하고 미래를 준비하세요

애플워치 울트라2 vs 애플워치 울트라1. 차이점 비교. 뭘 살까?

애플워치 울트라2 vs 애플워치 울트라1. 차이점 비교. 뭘 살까?




시대의 흐름과 함께 진화하는 스마트워치를 찾고 계신가요? 애플워치 울트라2는 혁신과 미래를 함께 담은 완벽한 선택입니다. 이 스마트워치는 우수한 성능, 환경 친화성, 그리고 미래를 대비한 혁신적인 특징을 아우르고 있습니다.

먼저, 애플워치 울트라2의 화면 밝기가 두 배로 향상되어 밝고 선명한 시각 경험을 제공합니다. 직관적인 더블탭 제스처 제어로 시계를 더 효율적으로 다룰 수 있으며, 업그레이드된 칩셋은 빠른 작동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로써 사용자는 더 높은 생산성과 만족도를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환경 보호에도 기여하는 애플워치 울트라2는 제조 과정에서 재활용 소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Apple은 탄소 배출량을 줄이고 친환경적인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 스마트워치를 통해 환경 보호에 동참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기능과 혁신은 미래에 대비한 선택으로써 애플워치 울트라2를 높이 평가하게 됩니다. 더 나은 사용자 경험, 미래 지향적인 특징, 환경 친화성을 한데 모은 이 스마트워치를 선택하고 미래를 준비하세요. 애플워치 울트라2는 여러분의 기대를 충족시킬 것입니다.

주요 스펙 비교

애플워치 울트라 2세대와 애플워치 울트라 1세대의 주요 스펙을 간단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애플워치 울트라 2애플워치 울트라
재질티타늄
디스플레이 크기49mm
디스플레이410×502픽셀 해상도, 502 x 410 픽셀 해상도
최대 밝기3000니트2000니트
CPUS9 SiPW3 칩
U1 칩
연결성GPS 및 셀룰러GPS 및 셀룰러
내구성IP6X 등급
MIL-STD-810H 테스트
EN13319
10ATM
소프트웨어WatchOS 10WatchOS 9
(WatchOS 10 업그레이드 예정)
건강 센서체온, 혈중 산소, 심박수, 전기 심박수, 86dB 사이렌, 깊이 게이지
견장트레일 루프
알파인 루프
오션 루프
크기49x44x14.4mm
무게61.3g
모바일 결제애플 페이

가격

가격 측면에서, 셀룰러 기능을 갖춘 애플워치 울트라는 2022년 말에 최초 출시되었을 때 114만 9천원에 판매되었습니다.

이번에 애플워치 울트라의 업데이트 버전이 출시되면서 다행히 가격이 동결되어 114만 9천원을 유지합니다.

호주, 캐나다, 프랑스, 독일, 인도, 일본, 아랍에미리트 연합국(UAE), 영국, 미국 및 기타 4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의 고객은 이미 판매중이며 애플워치 울트라2를 주문할 수 있으며, 매장 판매는 9월 22일 금요일부터 시작됩니다.

해당 링크를 통해 구매할 경우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쿠팡에게 제공받습니다

디자인 및 빌드

애플워치 울트라2 디자인

Apple은 “혁명”이 아닌 “진화”를 추구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Apple Watch Ultra의 디자인과 빌드에 대대적인 변화를 기대한 분들에게는 큰 실망감을 안겨드릴 수 있습니다.

동일한 49mm 티타늄 케이스에 동일한 디지털 크라운과 오버사이즈 액션 버튼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큰 차이점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인데, 기존 모델에서 재활용 소재를 전혀 사용하지 않았던 Apple은 케이스에 95퍼센트의 재활용 티타늄을 사용했습니다.

지나가는 사람들이 새 시계를 알아볼 수 있도록 하는 한 가지 방법은 탄소 중립적이며 재활용 소재가 30% 이상 함유되어 있고 스타일리시한 새 디자인이 특징인 완전히 새로운 Apple Watch 트레일 루프 및 알파인 루프 밴드 중 하나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디스플레이

애플워치 울트라2 디스플레이 선명함 밝기 액션버튼 디지털크라운 측면

디스플레이는 여전히 49mm 크기로 유지되며, 사파이어 크리스탈 글래스로 보호되어 있습니다. 해상도 역시 410 x 502픽셀로 동일하게 유지되었지만, Apple은 디스플레이의 가장자리를 활용하여 새로운 모듈형 울트라 시계 모드를 최초로 적용했습니다.

이 모드는 초, 고도, 수심 등의 실시간 데이터를 표시하며, 디스플레이를 기존 모델보다 더 크게 활용함으로써 Apple 디지털 시계 페이스 중 가장 많은 컴플리케이션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이를 통해 스포츠, 야외 모험, 바다 및 수상 활동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습니다.

또한, Apple은 디스플레이 밝기를 이전 모델의 2000니트에서 3000니트로 향상시켰습니다. 이로써 기존 애플워치 울트라보다 50% 더 밝은 2세대 화면은 직사광선이나 수중 환경에서 사용할 때 훨씬 더 명확한 시각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업그레이드는 야외 활동 및 어두운 환경에서 화면을 더 쉽게 읽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모델

Apple은 워치 울트라 라인업을 간결하게 유지하며, 2세대 제품에서도 이러한 정책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모든 시계에는 셀룰러 기능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으며, 소비자는 어떤 밴드를 선택할지에 대한 유일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알파인, 트레일, 그리고 오션은 각각 고유한 특징을 가진 밴드로 나뉩니다. 알파인 밴드는 등산과 하이킹을 위한 최적의 선택이며, 트레일 밴드는 운동과 러닝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애플워치 울트라2 디자인 3종 스트랩 밴드 알파인루프 트레일루프 오션밴드

그리고 오션 밴드는 물놀이를 자주 즐기는 분들을 위한 최적의 선택입니다. 어떤 밴드를 선택하더라도 가격은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센서와 제스처

Apple은 Apple Watch Ultra 2에서 새로운 센서 기술을 도입하지 않았으며, 원래 제품이 이미 필요한 모든 센서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이는 이해할 만한 결정입니다.

Apple Watch Ultra 2에는 다양한 센서가 탑재되어 있어 거의 모든 피트니스 및 라이프스타일 지표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이에는 고도계, 나침반, 혈중 산소 센서, 전기 심장 센서, 광학 심박수 센서, 고G 가속도계, 고역광 자이로스코프, 주변 광 센서, 수온 센서, 수심 게이지 및 체온 센서가 포함됩니다.

또한, Apple Watch Ultra 2와 이전 모델 간의 큰 차이점 중 하나는 새로운 ‘더블탭’ 제스처입니다. 이 기능은 Apple Watch 시리즈 9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새로운 칩과 뉴럴 엔진 덕분에 가능해졌습니다.

애플워치 울트라2 더블탭 제스처

이 제스처를 사용하면 사용자는 손가락을 두 번 탭하여 시계를 더 빠르고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으며, 운동 중에는 타이머를 제어하거나 음악을 조절하고, 전화를 받거나 끊는 등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울트라2 더블택 제스처 메시지에 답장하기 전화받기 타이머 일시정지하기 기능

이러한 제스처 기능은 애플워치 울트라2의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하며, 더 효율적인 상호작용을 제공합니다.

성능

Apple Watch Ultra 2는 강력한 S9 SiP 칩을 탑재하고 있으며, 이는 Apple Watch 시리즈 9에도 소개된 최신 칩입니다. 이 칩은 현재까지 제작된 Apple의 모든 칩 중에서 가장 강력한 칩으로, 더블탭하는 제스처와 온디바이스 Siri 기능을 지원하며, 건강 데이터에 대한 비공개하고 안전한 액세스 및 기록 기능을 제공합니다.

애플워치 울트라2 애플워치9 S9 SiP 프로세서 성능 칩

또한, 애플워치 울트라2에는 새로운 4코어 뉴럴 엔진이 포함되어 있어 기존 애플워치 울트라보다 최대 2배 빠른 속도로 머신 러닝 작업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사용자는 Wi-Fi나 셀룰러 네트워크에 연결되지 않아도 운동을 시작하거나 타이머를 설정하는 등 Siri의 강력한 기능을 무리 없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강력한 뉴럴 엔진은 받아쓰기 정확도를 최대 25% 높여주며, Siri를 사용하여 건강 및 피트니스 관련 쿼리에 대한 건강 앱의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울트라2 인포그래픽

이제 사용자는 더 자연스럽게 Siri에게 수면 시간을 물어보거나 하이킹을 할 때 경유지를 설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Apple Watch Ultra 2의 강력한 하드웨어는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고 더 많은 기능을 지원합니다.

소프트웨어

Apple Watch Ultra 2는 watchOS 10에서 실행되며, 피트니스 애호가들을 위한 다양한 새로운 기능을 제공합니다.

애플 Watchos10 인포그래픽

사이클리스트를 위한 파워 미터, 속도 센서 및 케이던스 센서에 Bluetooth 연결을 지원합니다. 또한, 지도 앱의 지형도에 등고선과 고도 세부 정보가 표시되어 사용자에게 더 나은 탐험 경험을 제공합니다.

애플워치 울트라2 컨셉 흑백사이클

내장된 주변 광 센서를 활용하여 자동으로 야간 모드를 활성화할 수 있으며, 낮 동안 활동 시간을 추적하는 기능도 제공됩니다. 이는 비타민 D 결핍을 예방하려는 사용자에게 유용할 것입니다.

또한, Apple Watch Ultra에 특화된 Oceanic+ 앱은 레크리에이션 및 스쿠버 다이버를 위한 유용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앱에 프리다이빙 기능이 추가되어 심박수, 수심 및 경과된 다이빙 시간 등을 보여주는 새로운 화면이 표시됩니다.

애플워치 울트라2 다이빙 다이버 프리다이빙 수중스포츠 오셔닉플러스 수심 아이폰 연동

또한, 내장된 수심 앱은 각 수중 세션의 로그를 저장하여 사용자가 Apple Watch Ultra에서 최근 세션을 검토하거나 iPhone의 피트니스 앱에서 GPS 입력 지점을 사용하여 모든 다이빙의 전체 기록을 볼 수 있게 해줍니다.

이러한 소프트웨어 기능은 애플워치 울트라2를 사용하는 다이빙 및 스포츠 애호가들에게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관련 : 애플워치 watchOS10의 중요한 5가지 새로운 기능

배터리

애플워치 충전

아쉽게도, Apple은 원래 Apple Watch Ultra가 출시될 때 일부 독립형 아웃도어 애호가들이 언급한 배터리 수명 문제를 완전히 해결하지는 못했습니다.

이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Apple은 충전식 리튬 이온 배터리를 최대한 활용하여 혼합 사용 시 최대 36시간, 저전력 모드에서는 72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Apple Watch Ultra 2는 여전히 Apple Watch 시리즈 중에서 가장 긴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일상적인 활동과 피트니스 추적을 위해 충분한 배터리 수명을 누릴 수 있으며, 긴급한 충전이 필요한 경우 효율적인 충전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뭘 살까??

애플워치 울트라2 vs 애플워치 울트라1. 차이점 비교. 뭘 살까

Apple Watch Ultra 2를 선택하는 것은 매우 합리적인 선택입니다. 이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권장됩니다:

  1. 성능 업그레이드: Apple Watch Ultra 2는 화면 밝기를 두 배 더 높이고, 직관적인 두 번 탭 제스처 제어를 제공하며, 업그레이드된 칩셋을 탑재하여 더 빠른 작동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로써 사용자 경험이 향상됩니다.
  2. 환경적 이점: Apple은 환경 친화적인 기업으로서 노력하고 있으며, Apple Watch Ultra 2는 재활용 소재를 활용하여 제조되었습니다.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제품을 선택함으로써 환경 보호에 동참할 수 있습니다.
  3. 미래 준비: Apple Watch Ultra 2는 최신 기술과 기능을 제공하므로 장기적인 투자로서 가치가 있습니다. 향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및 액세서리와의 호환성도 고려해 볼 만합니다.

Apple Watch Ultra 2는 성능, 환경 친화성, 그리고 미래 지향적인 특징을 모두 갖춘 제품으로, 새로운 스마트워치를 고려하고 있다면 이를 선택하는 것이 좋은 선택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