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 iOS17.2 공개 베타2 업데이트. 새로운 기능 및 업데이트 방법

아이폰 iOS17.2 베타2 업데이트의 모든 세부 내용을 알아보세요. iPhone 15 Pro의 새로운 비전 프로 공간 비디오 캡처 기능, 앱 스토어 개선, EU 규정 대응에 관한 정보를 상세하게 제공합니다. 최신 기능과 업데이트에 대한 소식을 놓치지 마세요. 더 나아가, Vision Pro와의 향후 연동 및 기대되는 기술 트렌드도 살펴보세요.

애플 아이폰 iOS17.2 공개 베타2 업데이트. 새로운 기능 및 업데이트 방법

애플 아이폰 iOS17.2 공개 베타2 업데이트. 새로운 기능 및 업데이트 방법




iOS 17.2 베타 2가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릴리스에는 Siri의 업그레이드 및 iPhone 15 Pro의 새로운 Vision Pro 카메라 기능과 같은 몇 가지 흥미로운 변경 사항과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큰 그림으로 봤을 때, iOS 17.2에는 WWDC에서 발표된 Apple의 새로운 저널 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더불어, Apple 음악의 공동 재생목록 지원, 탭백 반응 변경, 그리고 시계 및 날씨에 대한 새로운 위젯이 추가되었습니다. iOS 17.2 베타 2는 이러한 기능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발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iOS 17의 다음 주요 포인트 릴리스는 다음 달 공개 릴리스를 향해 순조롭게 진행 중이며, 이 릴리스에서는 Apple이 “올해 말”에 제공하겠다고 약속한 마지막 몇 가지 iOS 17 기능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iOS17.2

오늘 출시된 iOS 17.2의 두 번째 공개 베타 버전은 새로운 저널링 제안 기능으로 저널 앱을 개선하고, iPhone 15 Pro 사용자들에게는 공간 비디오 캡처를 잠금 해제하여 휴가 추억을 풀 3D 비디오로 캡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비디오는 Apple의 Vision Pro 헤드셋이 출시되면 더욱 특별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초기 베타 릴리스와 마찬가지로 iOS 17.2의 두 번째 베타 버전에는 몇 가지 주목할 만한 기능이 더 추가되어 있습니다.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기대하시는 바와 같이 다양한 혁신적인 기능이 추가될 것입니다.

iOS17.2 공개 베타2 업데이트. 새로운 기능들

확장된 민감한 콘텐츠 경고

iOS17 민감한 콘텐츠 블러 흐림 경고

iOS 17에 도입된 누드 사진 감지 기능이 iOS 17.2에서 더욱 강화되어, 더 많은 곳에서 원치 않는 누드 사진을 방지하는 데 기여합니다. 특히, Apple은 메시지 앱의 연락처 포스터와 스티커를 알고리즘에 추가하여 부적절한 사진을 확인할 수 있는 장소 목록을 확장하였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옵션은 메시지 앱에서 수신되는 AirDrop, 비디오 메시지 및 사진에 적용됩니다.

민감한 콘텐츠 경고는 ‘메시지 내 통신 안전’ 도구를 활용하는 옵트인 기능으로, 자녀가 성적으로 노골적인 사진을 받지 않도록 보호합니다. iOS 15.2에서 도입되었으며, 이 기능은 이제 18세 미만의 자녀가 있는 가족 공유 그룹으로 제한되지 않습니다.

더 이상 부모만 설정할 수 있으며, 원치 않는 사람의 사진으로 인해 방해받고 싶지 않은 모든 사용자가 이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꺼져 있지만, iOS 17.0 이상을 실행하는 경우 설정 앱의 “개인정보 > 민감한 콘텐츠 경고”에서 이 기능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수신된 사진에 대한 분석이 기기에서 이루어지며, 누드가 포함된 사진은 자동으로 흐리게 처리되어 실제로 보고 싶은 경우 ‘표시’ 버튼을 탭할 수 있습니다.

iOS 17.2에서는 연락처 포스터와 스티커가 새롭게 추가되었으나 여전히 외부 소스에서 수신된 사진은 스캔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는 더욱 안전하게 콘텐츠를 소통하고 공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관련 : 아이폰. 민감한 콘텐츠 경고 켜고 활성화하는 방법 (+아이패드)

Vision Pro 공간 비디오 캡처

아이폰15 프로 및 아이폰15 프로맥스 비전 프로 카메라 공간 비디오

Apple은 iPhone 15 Pro의 최신 카메라 업데이트 중 하나로, Vision Pro용 공간 비디오를 캡처할 수 있는 기능을 소개합니다. 이 기능은 오늘 출시된 iOS 17.2 베타 2와 함께 제공되며, 사용자들은 설정 앱에서 “Apple Vision Pro용 공간 비디오”를 위한 새로운 토글을 찾을 수 있습니다.

동영상은 초당 30프레임의 1080p로 녹화되며, 효과적으로 놀라운 깊이의 공간 비디오를 캡처할 수 있습니다.

Apple은 최상의 결과를 얻기 위해 녹화할 때 iPhone을 가로 방향으로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것을 권장하며, 1분 분량의 공간 비디오는 약 130MB의 용량을 차지합니다.

아이폰15 프로 및 아이폰15 프로맥스 비전프로 공간 비디오 영상 촬영

Vision Pro가 2024년 초에 출시되면, 사용자들은 AR/VR 헤드셋을 통해 이러한 공간 비디오를 시청할 수 있을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Vision Pro 자체를 사용하여 내년에 공간 비디오를 캡처할 수 있으며, Apple은 사용자들이 소중한 순간을 3차원으로 캡처하고, Vision Pro에서 놀라운 깊이로 그 추억을 살릴 수 있습니다.

현재 iPhone 15 Pro를 사용하여 공간 비디오를 캡처할 수 있지만, “공간” 측면을 볼 수 있는 방법은 아직 제공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Vision Pro 출시 전에도 이미 이 기능을 활용하여 콘텐츠를 촬영하고 라이브러리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App Store의 카테고리

애플 아이폰 ios17.2 beta2 아이튠즈 카테고리 필터

App Store의 수백만 개의 앱과 게임 중에서 선택하는 것은 번거로운 일일 수 있습니다. iOS 17.2에서는 이런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앱 및 게임 섹션 상단에 새로운 필터를 추가하여 사용자가 목록의 범위를 좁힐 수 있도록 했습니다.

iOS 17.2에서의 업데이트로, App Store의 앱 및 게임 섹션에는 다양한 필터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카테고리, 평점, 가격 등을 기준으로 검색 범위를 설정할 수 있어, 더 빠르게 원하는 앱을 찾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필터 중 하나로, 사용자들은 원하는 카테고리에 속한 앱만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들이 특정 관심사나 용도에 맞는 앱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예를 들어, 건강 및 피트니스, 엔터테인먼트, 생산성 등과 같은 다양한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브라우징할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까지는 이 기능이 캐나다에서 사용 가능하지 않거나 점진적으로 출시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는 미국 App Store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지역 제한은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지역에서 이용 가능할 수 있게 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확인하여 이 편리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이드 로딩이 도입 가능성.

최신 iOS 17.2 베타 코드를 살펴보면, Apple이 대체 앱 스토어의 가능성에 대비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처음 겪는 일은 아니지만, Apple이 미래를 대비하여 계속해서 대책을 마련하고 있는 것을 시사합니다.

iPhone 15의 USB-C로의 전환과 함께, 새로운 EU 규정이 2023년 초에 도입될 예정이며, 이는 Apple에게 몇몇 변경 사항을 요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상황에 대비하기 위한 Apple의 노력은 필연적인 조치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주목할 점은 Apple이 이러한 변화로 인해 사이드로딩을 허용하려는 듯 보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애플은 이미 iOS 16에 지리적 제한을 허용하는 몇 가지 숨겨진 기능을 추가한 바 있습니다. 이 조치는 애플 워치의 심전도 기능을 처리하는 방식과 유사한데, 이는 일부 국가에서 심각하게 규제되고 있기 때문에 필요한 조치였습니다.

최근의 보도에 따르면, Apple은 새로운 EU 규정에 따라 유럽에서만 대체 앱 스토어와 사이드로딩을 허용하고,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는 여전히 공식 앱 스토어를 사용하도록 하는 방향으로 이러한 조치를 취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Apple이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면서도 각 국가의 규제를 고려하고 있는 결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아이폰 iOS 17.2 베타2 업데이트 방법

공개 베타 테스터는 설정 앱을 열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섹션으로 이동한 후 ‘베타 업데이트’ 옵션을 탭하고 iOS 17 또는 iPadOS 17 공개 베타를 전환하여 베타를 받을 수 있습니다. Apple의 베타 테스트 웹사이트에 가입해야 합니다.

🔗관련 : 애플 베타테스트 해도될까? 베타 테스트의 숨겨진 위험: 수리 서비스 제한


애플 아이폰 ios17.2 beta2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현재 빌드 번호는 21C5040g이며, 등록된 개발자는 설정 앱에서 “일반”으로 이동한 다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하여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iOS 17.1 베타 2는 이번 주 후반에 공개 베타 테스터에게 릴리스될 예정입니다.

  1. Apple 베타 페이지에서 ‘가입하기’를 클릭 하고 Apple ID로 등록합니다.
  2.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에 로그인하십시오.
  3. iOS 기기 등록을 클릭합니다 .
  4. iPhone 또는 iPad에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5. 일반을 선택하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누릅니다.
  6. 새로운 베타 업데이트 버튼을 선택하십시오(표시되는 데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음)
  7. 이제 개발자 베타 또는 공개 베타를 선택하십시오.
  8. iPhone에 로그인한 Apple ID는 Apple 개발자 계정 또는 Apple 공개 베타 프로그램에 사용 중인 것과 동일해야 합니다.

iOS 17은 iPhone XR 과 그 이후에 출시된 모델에만 호환되기 때문에 iPhone 6s, iPhone 6s Plus, iPhone 7, iPhone 7 Plus, iPhone8 및 오리지널 iPhone SE를 포함한 몇몇 구형 iPhone에 대한 지원이 중단되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