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 iOS17.2 공개 베타 업데이트. 새로운 기능 및 업데이트 방법

애플은 아이폰의 iOS 17.2 첫 번째 베타를 공개하여 사용자들이 소프트웨어의 새로운 기능과 개선 사항을 미리 경험할 수 있게 했습니다. 일기 앱, 공동 재생목록, 스티커 반응, 번역 기능, 그리고 다양한 다른 업데이트가 포함되어 있어, 아이폰 기기 사용자들을 기대시킵니다. 지금까지의 iOS 17.2 업데이트 정보를 확인하세요

🔗관련 : 애플 아이폰 iOS17.1 업데이트 내용. 새로운 기능 및 다운로드 방법.

애플 아이폰 iOS17.2 공개 베타 업데이트. 새로운 기능 및 업데이트 방법

애플 아이폰 iOS17.2 공개 베타 업데이트. 새로운 기능 및 업데이트 방법




Apple은 iOS 17.2 및 iPadOS 17.2 업데이트의 첫 번째 베타를 공개했습니다. 이로써 개발자가 아닌 사용자들도 소프트웨어를 미리 시험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iOS 17.2의 다양한 기능을 소개합니다.

가장 주목할 만한 기능 중 하나는 개발 중인 Journal 앱에 대한 액세스입니다. 이 앱을 통해 사용자들은 일상 활동과 생각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Apple은 다양한 영감을 주는 프롬프트를 제공하며, 이미지, 음성 녹음, 위치 태그 등을 포함하여 다양한 형식의 기록을 지원합니다.

또한, Apple Music에서는 이제 여러 사용자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공동 재생목록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메시지 앱에서 스티커를 탭백 반응으로 사용하고, iPhone 15 Pro 모델의 작업 버튼을 새로운 번역 기능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iMessage 연락처 키 확인에 대한 지원도 추가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새로운 날씨 및 시계 위젯, TV 앱 조정, 기기 간 메시지 동기화 업데이트, 그리고 새로운 Memoji 옵션 등 다양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공개 베타 테스터들에게 iOS 17.2와 iPadOS 17.2가 곧 제공될 예정이며, 이후에는 대중에게도 11월이나 12월쯤에 공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Apple은 tvOS 17.2와 watchOS 10.2의 새로운 공개 베타도 함께 공개했습니다.

이렇게하여 사용자들은 최신 업데이트의 새로운 기능과 개선 사항에 대해 더욱 쉽게 알 수 있습니다.

iOS17.2 업데이트. 새로운 기능들

일기 앱

iOS 17.2에서 Apple은 사용자들을 위한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는 일기 앱을 소개했습니다. 이 앱을 통해 사용자들은 일상 활동과 생각을 손쉽게 기록하고, Apple은 창의적인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선택적 프롬프트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개인적인 경험을 기록하고 나만의 디지턀 다이어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일기 앱을 사용하면 “+” 버튼을 탭하여 새로운 저널 항목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사용자들은 글쓰기의 기초로 제안을 따르거나 자유롭게 “새 항목”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날짜는 자동으로 태그되며, 필요한 경우 북마크로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이미지, 음성 녹음, 위치 정보를 포함한 다양한 멀티미디어 요소를 일기 항목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기록한 내용을 나중에 검색하거나 공유할 수 있어, 개인 및 창의적인 목적으로 활용하기에 편리합니다.

메시지 앱 스티커 탭백 반응

아이폰 iOS17.2 메시지 앱 스티커 탭백 반응

iOS 17.2에서 메시지 앱의 사용자들은 이제 말풍선을 길게 눌러 스티커 반응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를 추가하려면 ‘스티커 추가’를 탭하고, 다양한 스티커나 이모티콘을 선택하여 iMessage 메시지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도 스티커나 이모티콘을 말풍선에 드래그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훨씬 풍부한 그래픽을 통한 탭백 반응을 통해 메시지에 신속하게 응답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대화를 더욱 즐겁고 표현력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공동 Apple 음악 재생목록

아이폰 iOS17.2 공동 Apple 음악 재생목록

Apple 음악 사용자들을 위한 새로운 기능 중 하나로, 이제 여러 명의 사용자가 협업하여 재생목록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재생목록을 만든 후에는 앱 오른쪽 상단의 점 3개 아이콘을 탭하여 공동 작업 옵션을 선택하고 “공동 작업 시작”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생성된 재생목록에 대한 링크를 공유할 수 있으며, 해당 링크에 액세스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재생목록에 음악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QR 코드를 사용하여 사람들을 참여하도록 초대할 수 있으며, 요청한 참여자를 승인하거나 거절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음악을 함께 공유하고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합니다.

Apple 음악 즐겨찾기 재생목록

아이폰 iOS17.2 Apple 음악 즐겨찾기 재생목록

iOS 17.2에서는 Apple 음악 앱에 새로운 즐겨찾기 기능이 추가되어, 사용자가 즐겨찾기에 추가한 노래가 특별한 재생목록에 자동으로 집계됩니다. 이로써 사용자들은 즐겨듣는 음악을 쉽게 찾고 공유할 수 있으며, 음악 청취 경험이 보다 편리해집니다.

Apple 음악 청취 기록 포커스 필터

아이폰 iOS17.2 Apple 음악 청취 기록 포커스 필터

Apple 음악 청취 기록 기능은 이제 포커스 필터를 제공합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다른 사람이 사용자의 기기를 사용하여 음악을 듣는 경우, 그 청취가 사용자의 음악 추천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음악 추천이 개인화되고, 다른 사람의 청취 습관에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동작 버튼 번역

아이폰 iOS17.2 동작 버튼 번역

iPhone 15 Pro 및 iPhone 15 Pro Max 사용자는 이제 동작 버튼을 사용하여 번역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동작 버튼을 번역 모드로 설정하면, 버튼을 길게 누를 때 음성 텍스트를 듣는 번역 창이 표시됩니다. 이 기능을 통해 다른 언어로 번역을 신속하게 수행할 수 있으며, 언어 간 소통이 더욱 쉬워집니다.

🔗관련 : 아이폰15 프로의 동작 버튼 사용자 지정 및 기능 활용 방법

iMessage 연락처 키 인증

애플-아이폰-아이패드-iMessage-연락처-키-인증-기능

2022년 12월에 소개된 iMessage 연락처 키 인증은 ‘특별한 디지털 위협’에 직면한 사용자들을 위한 중요한 보안 기능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중간자 공격을 방지하고 iMessage 대화의 개인 정보 보호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연락처 인증 코드를 사용하여 대면 회의나 FaceTime 통화 중에 올바른 상대방과 통신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으므로, 개인 정보 보호와 보안이 높은 수준으로 유지됩니다.

🔗관련 : 아이폰 iMessage 연락처 키 인증이란 무엇일까? 안전할까?

iCloud 동기화의 메시지

아이폰 iOS17.2 iCloud 동기화의 메시지

iOS 17.2에서 iCloud 동기화의 메시지 설정에 변경 사항이 있습니다. 이제 설정 앱의 “iCloud” 섹션에서 “메시지”로 들어가면 “iCloud의 메시지”로 표시됩니다.

이 섹션은 메시지가 차지하는 총 저장 용량, iCloud에 동기화된 메시지 수, 그리고 마지막 동기화 시간을 표시합니다. 또한, 업데이트를 강제로 동기화할 수 있는 ‘지금 동기화’ 옵션도 제공됩니다.

Apple은 이전에 iOS 17에서 문자 메시지 전달, 계정 보내기 및 받기, 기기 간 SMS 필터와 같은 추가 설정이 iCloud의 메시지를 통해 동기화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으므로, 이러한 추가 설정이 동기화될 수 있어 사용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합니다.

Apple TV 앱

아이폰 iOS17.2 Apple TV 앱

iPhone과 iPad의 Apple TV 앱 스토어 섹션에서 영화와 TV 프로그램에 대한 별도의 탭이 제거되었습니다. 이는 Apple TV 앱의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더 간결하게 만드는 한편, iTunes 앱에서 TV 프로그램 및 영화 구매 옵션을 제거할 계획이 있음을 시사합니다. 이러한 변경으로 사용자들은 미디어 콘텐츠를 더욱 효율적으로 찾고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긴급 알림 지역 인식

아이폰 iOS17.2 긴급 알림 지역 인식

설정 앱의 알림 > 긴급 알림에 추가된 “지역 인식” 옵션을 활성화하면, Apple은 사용자의 대략적인 위치 정보를 활용하여 긴급 알림의 적시성, 정확성 및 신뢰성을 향상시킵니다. 이를 통해 긴급 상황에서 빠른 대응이 가능하고, 안전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날씨 위젯

아이폰 iOS17.2 날씨 위젯

iOS 17.2에서 날씨 위젯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제 새로운 상세정보, 일일 예보, 일출/일몰 위젯이 추가되어 사용자에게 더 많은 날씨 정보를 제공합니다. 상세 정보 위젯은 강수 확률, 자외선 지수, 풍속, 대기 질 등을 표시하며, 일일 예보 위젯은 작은 크기로 다가올 며칠간의 날씨를 미리 알려줍니다.

일출/일몰 위젯은 각 날짜의 일출과 일몰 시간을 표시하여 사용자에게 날씨와 일출/일몰 시간을 더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디지털 시계 위젯

아이폰 iOS17.2 디지털 시계 위젯

iOS 17.2에는 홈 화면 또는 잠긴 화면에 추가할 수 있는 새로운 디지털 시계 위젯이 소개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화면 상단에 시간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홈 화면을 더욱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연락처 포스터

아이폰 iOS17.2 연락처 포스터 레인보우 무지개

이제 연락처 앱에서 연락처 포스터를 설정할 때 이름에 무지개색 텍스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색상 선택 옵션은 연락처 정보를 더욱 다채롭게 나타내며, 사용자 정의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관련 : 아이폰 나의 연락처 포스터 만드는 방법.

책 페이지 넘김 애니메이션

아이폰 iOS17.2 책 페이지 넘김 애니메이션

iOS 17.2에서는 책 앱의 페이지 넘김 애니메이션에 ‘빠른 페이드’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빠른 페이드를 통해 페이지 전환을 더 부드럽게 경험할 수 있으며, 콘텐츠를 빠르게 스크롤하기 위한 아이콘도 개선되어 사용자 편의성이 향상되었습니다.

AirPlay

아이폰 iOS17.2 에어플레이 Airplay 핸드오프

곧 출시될 Apple Vision Pro 헤드셋을 통해 iPhone에서 콘텐츠를 스트리밍하거나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AirPlay 수신기”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호텔용 AirPlay 기능도 현재 사용 중이거나 곧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 기능을 통해 iPhone 또는 iPad의 콘텐츠를 AirPlay가 탑재된 스마트 TV로 전송할 수 있어, 화면 공유와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더욱 즐길 수 있습니다.

미모지_Memoji

아이폰 iOS17.2 미모지 Memoji

Apple은 메모지에 사용자가 허리, 가슴, 어깨, 팔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신체’ 섹션을 추가했습니다. 이로써 사용자들은 더 자세한 정보를 기록하고, 신체와 건강과 관련된 메모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뉴스 앱

아이폰 iOS17.2 뉴스 앱. 라이브 액티비티 실시간 활동

iOS 17.2에서는 뉴스 앱에서 선거와 같은 뉴스 관련 이벤트를 팔로우할 수 있는 실시간 활동을 지원합니다. 이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은 중요한 뉴스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추적하고, 관심 있는 주제에 대한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뉴스를 놓치지 않고 최신 소식을 접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iOS 17.2 베타1 업데이트 방법

공개 베타 테스터는 설정 앱을 열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섹션으로 이동한 후 ‘베타 업데이트’ 옵션을 탭하고 iOS 17 또는 iPadOS 17 공개 베타를 전환하여 베타를 받을 수 있습니다. Apple의 베타 테스트 웹사이트에 가입해야 합니다.

🔗관련 : 애플 베타테스트 해도될까? 베타 테스트의 숨겨진 위험: 수리 서비스 제한


아이폰 iOS17.2 Beta1
  1. Apple 베타 페이지에서 ‘가입하기’를 클릭 하고 Apple ID로 등록합니다.
  2.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에 로그인하십시오.
  3. iOS 기기 등록을 클릭합니다 .
  4. iPhone 또는 iPad에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5. 일반을 선택하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누릅니다.
  6. 새로운 베타 업데이트 버튼을 선택하십시오(표시되는 데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음)
  7. 이제 개발자 베타 또는 공개 베타를 선택하십시오.
  8. iPhone에 로그인한 Apple ID는 Apple 개발자 계정 또는 Apple 공개 베타 프로그램에 사용 중인 것과 동일해야 합니다.

iOS 17은 iPhone XR 과 그 이후에 출시된 모델에만 호환되기 때문에 iPhone 6s, iPhone 6s Plus, iPhone 7, iPhone 7 Plus, iPhone8 및 오리지널 iPhone SE를 포함한 몇몇 구형 iPhone에 대한 지원이 중단되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