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또는 에어팟 프로. 한쪽 이어폰이 안 들릴 때 해결 하는 방법

한쪽 에어팟이 작동하지 않을 때 새 제품 구매하기 전에 시도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있습니다. 에어팟과 충전 케이스를 완전히 충전하고, 에어팟을 초기화 후 재연결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소리가 작게 들리는 경우 청소와 오디오 밸런스 조정을 권장합니다.

🔗관련 : 한쪽 에어팟 분실 후 새로운 에어팟을 아이폰에 다시 페어링하는 방법.

에어팟 또는 에어팟 프로. 한쪽 이어폰이 안 들릴 때 해결 하는 방법

에어팟 또는 에어팟 프로. 한쪽 이어폰이 안 들릴 때 해결 하는 방법




에어팟 또는 에어팟 프로를 사용 중에 한쪽 이어폰이 제대로 들리지 않는다면 새로운 이어폰을 구매해야할 지 고민하게됩니다. 하지만 에어팟 중 하나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고 해서 서둘러 새로운 제품을 구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몇 가지 시도해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에어팟 충전 하기

무선 이어폰은 한쪽 이어폰이 조금 더 빨리 배터리 나 소모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는 한쪽 이어폰이 기지국 역할을 하면서 안테나가 되어 주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한쪽 이어폰이 먼저 배터리가 다 소모된 경우 이어폰의 소리가 들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에어팟 연결 에어팟 배터리 상태 확인
  1. 충전 케이스와 두 에어팟이 모두 완전히 충전되었는지 확인합니다.
  2. 두 에어팟을 모두 케이스에 넣고 30초 정도 기다립니다.
  3.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를 근처에 두고 에어팟 케이스를 열어 각 에어팟의 충전 상태를 확인합니다.
  4. 에어팟을 귀에 꽂고 소리를 재생하여 두 에어팟을 모두 테스트합니다.

에어팟 초기화 후 다시 연결하기

에어팟을 초기화하면 해당 문제가 해결될 수도 있습니다

에어팟리셋 초기화
  1. 아이폰에서 설정 > Bluetooth로 이동합니다.
  2. 목록에서 에어팟을 찾아 ‘이 장치 잊어버리기’를 눌러 휴대폰에서 제거합니다.
  3. 에어팟 케이스 뒷면의 페어링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LED 표시등이 흰색으로 깜박일 때까지 기다린 다음 케이스 덮개를 엽니다.
  4. 아이폰에 연결 프롬프트가 나타납니다. 이 프롬프트를 닫고 에어팟 케이스를 닫습니다.
  5. 케이스를 다시 엽니다. 다른 연결 프롬프트가 나타날 때까지 기다렸다가 이번에는 에어팟을 연결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첫 번째 연결 프롬프트가 아닌 두 번째 프롬프트에서 연결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작동하지 않는 에어팟 문제가 마술처럼 해결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장치의 상태에 따라 시간이 지나면 문제가 다시 발생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관련 : 에어팟, 에어팟프로 리셋 하는 방법. (애플 계정 제거)
🔗관련 : 에어팟 초기화. 에어팟 및 에어팟 프로 재설정하고 리셋하는 방법

한쪽 에어팟의 소리가 작다면?

에어팟 프로 이어버드 한쌍

단순히 에어팟이 작동을 하지 않고 안 들리는 것이 아니라 소리가 작은 것이라면 소리의 밸런스 또는 해당 이어폰에 이물질이 끼어 소리가 제대로 나오지 않는 것일 수 있습니다.

  • 각 AirPod의 마이크 및 스피커 메시를 검사합니다. 이물질이 발견되면 AirPod를 부드럽게 청소하세요.
  • 설정 > 접근성 > 오디오/비주얼 > 밸런스로 이동하여 좌우 음량이 가운데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 단계를 따르면 새 AirPod를 구입할 필요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에어팟 구매

하지만 위의 모든 상황들을 다 떠나서 사용하고 있는 에어팟이 정말로 문제가 생겼거나 이미 오래 사용했기 때문에 새로운 에어팟으로 바꿔야 할 때가 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해당 링크를 통해 구매할 경우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쿠팡에게 제공받습니다





함께 볼만한 글

알아두면 좋은 애플 에어팟의 12가지 기능.

잃어버리거나 도난당한 에어팟을 찾는 방법

에어팟 또는 에어팟 프로 활용법 10가지

에어팟 프로2 VS 에어팟3. 차이점 비교. 뭘살까? 가격 및 디자인, 기능 등

에어팟3 vs. 에어팟프로 차이점 비교. 뭘 살까?

에어팟 프로2 vs 에어팟 프로1. 차이점 비교. 뭘 살까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