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바이오스 들어가는 4가지 방법

윈도우 11에서 바이오스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시작 중에 F2 또는 DEL 키를 누르거나, 설정의 복구 페이지를 통해 BIOS 또는 UEFI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또한 터미널이나 PowerShell을 이용할 수도 있으며, 고급 부팅 메뉴에서 다시 시작하여 UEFI 펌웨어 설정으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11 바이오스 들어가는 4가지 방법

윈도우11 바이오스 들어가는 4가지 방법 001




Windows 11 PC에서 BIOS(UEFI)에 접근하는 것은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거나 하위 수준 설정을 조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컴퓨터의 기본 설정을 관리하고 시스템 동작을 제어하는 중요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최신 컴퓨터 대부분은 BIOS 대신 UEFI를 사용하며, 이는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하는 고급 저수준 소프트웨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이를 ‘BIOS’라고 부르는 경향이 있어서 이 용어를 사용합니다.

Windows 11에서 BIOS(UEFI)에 접근하는 다양한 방법을 안내합니다.

  1. 시작 중 특정 키 사용: PC를 시작할 때 F2 또는 Delete 등과 같은 특정 키를 누르는 것으로, 또는 설정의 복구 페이지를 통해 다시 시작하여 BIOS(UEFI)에 쉽게 진입할 수 있습니다.
  2. Windows 터미널을 통한 접근: Windows 터미널을 열고 PowerShell 또는 명령 프롬프트에 특정 명령을 입력합니다. 그런 다음 ‘옵션 선택’ 화면의 문제 해결 메뉴를 탐색하여 BIOS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3. 고급 부팅 메뉴 사용: 아무 곳에서 Windows 11에서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다시 시작”을 클릭하여 고급 부팅 메뉴를 엽니다. 그런 다음 문제 해결 > 고급 옵션 > UEFI 펌웨어 설정으로 이동하여 BIOS(UEFI)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위의 다양한 방법 중에서 선택하여 Windows 11 PC의 BIOS(UEFI)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1. 부팅 중 키를 눌러 윈도우11의 BIOS로 들어가기

Windows 11 PC에서 BIOS로 간편하게 접근하는 방법은 컴퓨터를 전원을 켠 상태에서 특정 키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Windows 운영체제가 로드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윈도우 부팅중 바이오스 진입 키
  1. 키 식별: 먼저, 특정 컴퓨터에서 BIOS로 접근할 수 있는 키를 찾아야 합니다. 각 제조업체마다 이 키가 다를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시작할 때 나타나는 스플래시 화면(제조업체 로고가 일반적으로 표시됨)에서 BIOS로 들어가려면 어떤 키를 눌러야 하는지 알려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2. 키 누르기: 대부분의 컴퓨터에서는 해당 스플래시 화면에서 F2 키를 누르면 BIOS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작 화면에서 확인하여 어떤 키를 눌러야 하는지 반드시 확인하세요.

이렇게 하면 Windows 11 PC에서 BIOS로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2. Windows 11 설정에서 BIOS로 들어가기

만약 BIOS로 들어가는 키보드 키를 찾을 수 없거나 그래픽 인터페이스를 선호하는 경우, Windows 11의 설정 앱을 사용하여 BIOS(UEFI)로 접근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설정 앱 실행: 먼저 PC에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이를 위해 Windows+i 키를 동시에 누르세요.
  2. 시스템 페이지로 이동: 설정의 왼쪽 사이드바에서 “시스템”을 선택합니다.
  3. 복구 옵션 선택: “시스템” 페이지에서 “복구”를 클릭합니다.
  4. 고급 시작 선택: “복구” 메뉴에서 “고급 시작” 옆의 “지금 다시 시작”을 클릭합니다.
  5. 재시작 확인: “장치를 재시작하여 작업을 저장하겠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 프롬프트에서 “지금 재시작”을 클릭하여 PC를 재시작합니다. 이전에 저장하지 않은 작업은 모두 저장하세요.
  6. 옵션 선택 화면: PC를 재시작하면 “옵션 선택” 화면이 표시됩니다. 여기에서 문제 해결 > 고급 옵션 > UEFI 펌웨어 설정으로 이동한 후 “다시 시작”을 클릭합니다.
  7. BIOS(UEFI) 모드 접근: 이렇게 하면 PC의 BIOS(UEFI) 모드로 들어갑니다. 이 모드에서는 시동 디스크 변경 및 다양한 설정 옵션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여 Windows 11 PC의 BIOS(UEFI)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3. SHIFT + 다시시작을 클릭하여 Windows 11의 BIOS로 들어가기

Windows 11은 Windows 10과 마찬가지로 고급 부팅 메뉴를 통해 BIOS로 간단하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1. 시작 메뉴 열기: 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시작 메뉴를 엽니다.
  2. 전원 아이콘 위에서 Shift 키 누르기: 전원 아이콘 위에 마우스를 올린 다음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다시 시작”을 왼쪽 클릭합니다.
  3. 고급 부팅 메뉴 열기: PC가 정상적으로 재시작되지 않고 고급 부팅 메뉴가 열립니다.
  4. 고급 부팅 메뉴에서 BIOS로 이동: 고급 부팅 메뉴에 들어가면 문제 해결 > 고급 옵션 > UEFI 펌웨어 설정으로 이동한 다음 “다시 시작”을 클릭합니다.
  5. BIOS(UEFI) 모드 접근: PC가 재부팅되며 BIOS로 진입합니다. 원하는 변경을 수행한 후 정상적으로 PC가 재시작됩니다.

위의 방법을 따라 Windows 11 PC에서 간단하게 BIOS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4. 터미널을 사용하여 Windows 11의 BIOS로 들어가기

Windows 11에서 명령어를 사용하여 BIOS로 진입하려면 PowerShell 또는 명령 프롬프트 유틸리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터미널 바이오스 방법
  1. Windows 터미널 열기: 먼저 ‘시작’ 메뉴를 열고 ‘Windows 터미널’을 검색합니다. 검색 결과에서 해당 앱을 클릭합니다.
  2. 명령 입력: Windows 터미널에서 다음 명령을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이 명령은 PowerShell과 명령 프롬프트 셸 양쪽에서 모두 작동하므로 사용자의 선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shutdown /r /o /f /t 00
  3. 옵션 선택 화면: “옵션 선택” 화면이 열립니다. 여기에서 “문제 해결” > “고급 옵션” > “UEFI 펌웨어 설정”으로 이동한 후 “다시 시작”을 클릭합니다.
  4. BIOS(UEFI) 모드 접근: 이렇게 하면 PC가 재부팅되며 BIOS(UEFI) 모드로 진입합니다. 필요한 설정 변경을 수행한 후에 PC가 정상적으로 재시작됩니다.

터미널을 활용하여 Windows 11에서 BIOS로 간단하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