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이미지에서 글자를 인식하고 추출하는 방법. 파워토이즈 테스트 추출기

윈도우11에서 웹이나 이미지에있는 글자를 일일이 손으로 옮겨왔다면 그렇게 할필요가 없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생산성 도구인 파워토이즈 앱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이미지에서 글자를 인식하고 추출하여 복사하고 붙여넣을 수있습니다.

윈도우11. 이미지에서 글자를 인식하고 추출하는 방법. 파워토이즈 테스트 추출기

윈도우11. 이미지에서 글자를 인식하고 추출하는 방법. 파워토이즈 테스트 추출기




마이크로소프트의 파워토이즈(PowerToys)는 Microsoft의 파워 유저들을 위한 혁신적인 유틸리티 세트로, Windows 사용자의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최신 업데이트에서는 다양한 도구와 기능이 추가되었는데, 그 중 하나인 텍스트 추출기는 특히 눈에 띄는 유용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도구는 광학 문자 인식(OCR)을 사용하여 이미지나 동영상에서 텍스트를 추출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사용자는 이를 통해 화면 어디에서든 간편하게 텍스트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OCR 기술은 이미지나 스크린샷에 포함된 텍스트를 컴퓨터가 읽을 수 있는 형태로 변환하므로, 사용자는 수동으로 텍스트를 복사하는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물론, 결과의 100% 정확성을 기대하는 것은 어렵지만, 이 도구는 사용자들이 번거로운 수작업을 피하면서도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파워토이즈의 텍스트 추출기를 이용하면 정보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어 업무나 학업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 글에서는 PowerToys 텍스트 추출기를 활성화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관련 : 윈도우. 파워토이즈로 PC를 더 생산적으로 사용하기.무료 유틸리티 파워토이즈. 생산성향상

Windows 11에서 파워토이즈 텍스트 추출기 활용법

파워토이즈(PowerToys)**는 Windows 11 사용자들을 위한 혁신적인 기능 중 하나로 텍스트 추출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도구를 활용하여 이미지나 웹 페이지에서 텍스트를 추출하고 이를 다양한 포맷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파워토이즈가 없다면 파워토이즈를 다운로드하고 실행해야합니다. 파워토이즈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간단하게 다운로드 할 수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토이즈 텍스트 추출기 OCR 1
  1. PowerToys 앱 열기 및 텍스트 추출기 활성화
    • 먼저 PowerToys 앱을 열고 왼쪽 메뉴에서 “텍스트 추출기”를 선택합니다.텍스트 추출기 사용을 토글하여 활성화합니다.
  2. 이미지 또는 웹 페이지 열기
    • 텍스트를 추출하려는 이미지나 웹 페이지를 엽니다. Windows 11에서 파워토이즈를 가져오는 방법에 대한 도움말의 이미지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Windows 키 + Shift + T를 눌러 텍스트 추출기 활용
    • Windows 키 + Shift + T를 누르면 화면이 어두워지고 상단에 다양한 아이콘이 표시된 도구 모음이 나타납니다.
    • 언어 선택, 한 줄 반환, 표로 반환, 설정으로 이동할 수 있는 옵션 중 선택합니다.
  4. 화면 캡처 및 텍스트 추출
    • 화면에 십자 모양의 커서가 표시됩니다. 마우스 버튼으로 이 커서를 제어하여 텍스트를 추출할 화면 캡처 영역을 선택합니다.
    • 길게 클릭하여 화면 캡처를 완료하고 강조 표시된 영역을 이동하려면 Shift 키를 사용합니다.
  5. 텍스트 클립보드에 저장 및 붙여넣기
    • 텍스트 추출이 완료되면 텍스트는 클립보드에 저장됩니다.
    • 저장된 텍스트를 Microsoft Word, Excel, 메모장 등의 텍스트 기반 프로그램에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텍스트 추출기는 OCR을 사용하여 텍스트를 복제하며, 이미지가 작고 불분명하거나 너무 복잡한 경우 경우 100%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붙여넣은 텍스트를 확인하여 오류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관련 : 윈도우11. 문서를 스캔하는 방법. (+윈도우10 / windows 스캔, 팩스 및 스캔)

이런 간편하고 효율적인 텍스트 추출 방법을 통해 PowerToys는 Windows 11 사용자들에게 더 나은 작업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입니다. 이제 파워토이즈 텍스트 추출기 사용의 기본 사항을 알았으니, 이제 이 도구를 가지고 놀면서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텍스트 추출기가 텍스트를 정확하게 읽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면 인터넷 브라우저의 확대/축소 토글을 사용하여 이미지 또는 비디오를 더 크게 만들어 보세요. 또한, 필요한 출력에 맞게 결과를 표나 한 줄로 표시하여 나중에 편집하는 시간을 절약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