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코파일럿. 주요기능 7가지

마이크로소프트의 코파일럿은 글쓰기, 이미지 생성, 텍스트 추출, 웹 페이지 요약 등 다양한 작업을 하나로 모으는 강력한 AI 도구입니다. 특히 코파일럿365은 마이크로소프트365 사용자에게 더 많은 기능 제공 예정할 예정입니다.

🔗관련 : 윈도우11.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 사용하는 방법

윈도우11 코파일럿. 주요기능 7가지

윈도우11 코파일럿. 주요기능 7가지




윈도우11 사용자를 위한 Microsoft의 AI 도우미인 Copilot을 최대한 활용하고 모든 작업을 손쉽게 처리하세요!

최신 윈도우11 업데이트에는 Microsoft가 자신만의 AI 비서 Copilot을 소개하며 사용자들을 슈퍼 유저로 만들 수 있다고 주장하는 놀라운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Copilot은 OpenAI의 기술을 바탕으로 구축되었으며 간단한 텍스트 프롬프트에서 블로그 게시물을 요약하는 것부터 야간 모드를 켜는 것까지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365-코파일럿-2

Copilot의 가장 혁신적인 기능 중 하나는 Windows 11과 같은 대규모 운영 체제에서의 미로 같은 설정, 메뉴 및 옵션 탐색을 간단하게 만들어 준다는 점입니다.

이제 사용자가 “다크 모드 켜”라고 입력하면 번거로운 화면 탐색 절차를 거치지 않고도 이 작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들에게 큰 편의성을 제공하며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보너스입니다.

또한, Copilot은 Windows 11의 초기 버전에서는 애드온처럼 느껴지던 일부 기본 기능을 제공하며 문서 작성 및 스프레드시트 작성과 같은 고급 기능도 수행할 수 있습니다. Copilot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며 사용자들의 요구에 따라 기능이 확장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관련 :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의 기능 및 오피스 활용.

이 기능은 원래 일부 내부자 및 개발자 계정에서만 사용 가능했으나, 최근의 업데이트로 대부분의 Windows 11 사용자에게 액세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Copilot을 활용하여 Windows 11에서의 경험을 더욱 향상시키세요.

마이크로소프트-365-코파일럿-소개

Copilot을 활용하면 Windows 11을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다양한 작업을 쉽게 처리할 수 있으므로, 이제 최신 기술을 최대한 활용해보세요.

Microsoft의 AI 도우미 Copilot은 사용자들에게 혁신적인 기능을 제공하여 생산성을 높이고 Windows 11 경험을 향상시킵니다. Copilot을 사용하여 작업을 간편하게 완료하고 Windows 11을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하세요.

Windows 11에서 제가 발견한 가장 유용한 코파일럿 기능 7가지를 소개합니다.

🔗관련 : 윈도우11.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 활성화하고 사용하는 방법

1. Copilot을 활용한 설정 변경 및 파워 유저 되기

1. Copilot을 활용한 설정 변경 및 파워 유저 되기

Windows 11을 처음 사용하거나 기술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 설정 및 메뉴 항목을 찾는 것은 어려운 작업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선택 사항 중 일부를 쉽게 제어할 수 있는 Copilot의 기능이 가장 좋아하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Copilot은 Windows 11 학습 과정을 보다 쉽게 만들어 스트레스를 줄여줍니다.

코파일럿을 사용하면 아직 모든 설정을 다룰 수는 없지만, 다크 모드를 활성화하고 볼륨을 조절하며 배경 화면을 변경하고 초점 타이머를 설정하는 등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간단한 텍스트 프롬프트에서 파일 탐색기를 열고 창을 스냅하는 등의 작업도 가능합니다.

일부 설정, 예를 들어 블루투스 연결 및 배경 화면 변경과 같은 데스크톱 개인 설정은 여전히 사용자의 입력이 필요하며, 관련 메뉴 화면이 열리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야 변경 사항이 적용됩니다.

코파일럿의 가장 인상적인 측면 중 하나는 Copilot이 사용자의 명령에 따라 중요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중요한 보고서를 작성해야 하는데 집중하기 힘들어요”라고 말하고 Copilot에게 다크 모드를 켜고 알림을 비활성화하고 집중 재생 목록을 재생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전의 AI 도구인 Cortana와 비교하여, Copilot은 자연어 처리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인 다층적이고 복잡한 명령을 이해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 강력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Copilot은 Windows 11 사용자에게 설정 변경 및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여 파워 유저로 거듭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Windows 11을 더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설정을 쉽게 변경하려면 Copilot을 활용하세요.

2. 그림판 코크리에이터 및 배경 제거

2. 그림판 코크리에이터 및 배경 제거

미술과 디자인 분야는 오랫동안 인공지능의 주요 활용 분야 중 하나였으며, 이미지 생성부터 배경 제거, 사진 복원과 같은 간단한 작업까지 제너레이티브 인공지능의 대표적인 사용 사례 중 하나입니다.

Windows 11의 Copilot은 이미 사용 가능하지만 액세스가 어려웠거나 최근에 출시된 이러한 도구 중 일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인상적인 기능 중 하나는 Copilot의 일부로 제공되는 그림판 코크리에이터입니다.

이 도구는 OpenAI의 DALL-E 이미지 생성 모델을 활용하여 만들어졌으며, 간단한 텍스트 설명만으로도 사용자가 원하는 스타일의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페인트 코크리에이터는 다양한 옵션을 생성하고 이를 캔버스에 추가하여 수정하거나 저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새로운 AI 기반 페인트 도구는 이미지의 배경을 제거하는 능력도 갖추고 있습니다. 그림의 주요 초점 주변을 자동으로 잘라내어 투명한 배경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사용자는 사진을 자유롭게 다른 이미지나 간단한 배경과 조합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창의적이고 독특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예를 들어, Thinkbook Plus 4세대와 같이).

Windows 11의 Copilot을 활용하면 예술과 디자인 작업이 더욱 효율적으로 수행될 뿐 아니라 창의적인 프로젝트에 새로운 차원을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활용하여 이미지 생성과 배경 제거를 쉽게 수행하세요. Copilot과 그림판 코크리에이터를 통해 예술과 디자인 작업을 혁신적으로 진행하세요.

3. Edge에서 웹 페이지 요약

3. Edge에서 웹 페이지 요약

Microsoft의 Edge 브라우저는 Copilot AI의 혁신적인 기능 중 하나로, 텍스트 요약 및 Bing 검색 엔진을 통한 최신 정보 업데이트와 같은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에게 새로운 웹 브라우징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 중에서도 가장 유용한 기능 중 하나는 Copilot을 사용하여 긴 웹 페이지나 문서를 요약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저는 2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저널리스트로, 이 직업은 대량의 독서를 필요로 합니다. 때로는 길고 지루한 보고서, 블로그 게시물, 연구 자료를 다뤄야 할 때도 있습니다. Windows 11 Copilot은 이런 상황에서 페이지를 검토하고 핵심 정보를 추출하며 요약을 작성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 기능은 직접 모든 내용을 읽는 것을 대신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가 어떤 내용에 주의해야 하는지 판단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요약 및 관련 정보 추출 기능은 고급 검색의 형태로, 사용자에게 정말 필요한 정보가 무엇이며, 현재 진행 중인 프로젝트와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데 유용합니다.

Edge의 Copilot은 현재 활성화된 탭에서만 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므로 다른 탭으로 전환하면 사용자가 현재 보고 있는 문서를 기반으로 답변을 제공합니다. 이것은 여러 정보 소스를 비교하고 유용한 정보를 추출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때로는 잘못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주의가 필요한 점입니다.

Microsoft Edge의 Copilot을 활용하여 웹 페이지 요약 및 정보 추출을 통해 웹 브라우징 경험을 향상시키고, 정보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세요. Copilot은 사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찾고 필요한 작업을 더울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4. 이미지 내용을 식별하고 이미지 검색 개선

4. Copilot으로 드래그 앤 드롭한 이미지에 포함된 내용 식별하기

신기한 식물을 발견하거나 부엌에서 정체를 알 수 없는 거미를 만난 적이 있나요? 전문가에게 물어보는 것은 한 가지 방법이지만, 다양한 의견을 듣고 싶지 않을 때 Copilot은 이제 비전 AI 기능을 활용하여 이미지의 내용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항상 완벽하진 않습니다. Copilot은 이미지 내용을 확인하는 데 사용되며, 고양이와 같은 일반적인 사물은 식별할 수 있지만 특정 동물의 품종과 같은 세부 정보는 아직까지 정확히 식별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ChatGPT와 Bard를 활용한 실험에서 높은 성공률을 보였으며, Copilot에서도 더 많은 훈련과 사용을 통해 이 기능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이미지 검색을 개선하기 위해 픽셀에 개, 고양이, 코끼리 등의 사물이 그려져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대규모 이미지 라이브러리에서 특정 사진을 찾는 것은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제 Copilot을 활용하여 특정 콘텐츠가 포함된 이미지를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이미지 관련 작업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Copilot은 이미지 내용 식별 및 이미지 검색을 향상시켜 사용자들이 다양한 이미지 작업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미지의 사물을 찾거나 특정 이미지를 손쉽게 검색하려면 Copilot을 활용하세요. 이 기능은 더 많은 훈련을 통해 더욱 정교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5. 캡처 도구 및 텍스트 추출- 이미지에서 텍스트 쉽게 활용하기

5. 캡처 도구 및 텍스트 추출

Copilot은 다양한 작업을 수행하는 데 도움을 주는 강력한 AI 도구입니다. 그 중 많은 유용한 사용 사례 중 하나는 사용자가 작업에 필요한 도구를 쉽게 찾도록 안내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편지 사진에서 텍스트를 복사하여 붙여넣으려는 경우 Copilot은 특별한 캡처 도구를 제공합니다. 더불어, Microsoft의 화면 캡처 애플리케이션에 새로운 업데이트가 추가되어 이미지 내에서 텍스트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특히 이미지나 웹 페이지의 텍스트를 복사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복사 및 붙여넣기 기능이 비활성화된 이미지나 웹 페이지에서 텍스트를 추출하고 활용하고 싶을 때 매우 유용합니다. 또한, 편지 사진에서 주요 정보를 추출하여 나중에 사용하기 위해 저장할 때에도 사용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Copilot은 소셜 미디어에 이미지를 공유하기 전에 이미지 내의 정보를 수정하려는 경우 사용자에게 캡처 도구와 텍스트 작업 기능을 제공하여 이름, 주소, 민감한 정보를 스크러빙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를 통해 Copilot은 이미지 처리와 텍스트 추출을 더욱 효율적으로 수행하도록 도와주며,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작업을 더욱 간편하게 만듭니다. Copilot을 활용하여 이미지에서 텍스트를 추출하고 필요한 정보를 쉽게 관리하세요. Copilot은 사용자들이 다양한 작업을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6. Copilot을 활용한 글쓰기 작업 생성

6. 글쓰기 작업 생성(이 경우, 할로윈에 대한 시)

Copilot은 빙챗, ChatGPT, 바드, 클로드와 같은 챗봇들과 마찬가지로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초기 능력 중 하나는 시를 쓰는 것인데, 이번에는 할로윈에 대한 시를 작성했습니다. 밤과 공포를 기쁨으로 운율 짓는 것은 선택이었습니다.

하지만 Copilot은 편지, 연구 논문, 소설, 시 등 수십억 개의 문서에 대한 학습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글쓰기에 능숙해졌기 때문에 재미있는 시뿐만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가 작성한 텍스트에 대한 개선점을 제안할 수도 있습니다.

에세이의 다음 문단을 생각해내려는 학생이나 신랑 들러리 연설에 대한 영감이 필요할 때 Copilot은 유용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인공지능 도구와 마찬가지로 너무 의존하지 않고 자신의 창의성을 발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Copilot은 창의성을 끌어올리고 다양한 글쓰기 작업을 지원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7. 모든 것을 하나로 모으기- 다양한 작업을 한 곳에서 처리하기

7. 모든 것을 하나로 모으기

Copilot과 같은 고급 AI 엔진의 가장 강력한 특징 중 하나는 복잡하고 다양한 명령을 이해하고 수행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이 덕분에 이미지 생성, 멋진 레이아웃의 창 스냅 샷, 그리고 단순한 작업 이상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활용 사례 중 하나로, Copilot이 Edge에서 웹 페이지 요약을 기반으로 이미지를 생성하고 이를 활용하여 짧은 스토리를 작성하도록 하는 것을 들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설정을 열고 생성한 이미지를 바탕 화면 배경화면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향후에는 Office 365와 같은 다른 Microsoft 제품과 통합될 경우 이미지와 함께 작성한 스토리를 Word 문서에 쉽게 삽입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로서는 Copilot이 이미 유용한 몇 가지 기능을 제공하지만, 미래에는 더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음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Copilot과 같은 AI 엔진은 사용자가 다양한 작업을 편리하게 처리하고 여러 도구와 서비스를 통합하여 일상적인 작업을 단순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Copilot을 활용하여 작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고 필요한 작업을 한 곳에서 처리하세요. 이러한 기능은 미래에 더욱 확장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365용 Copilot과 함께 제공되는 기능

365용 Copilot과 함께 제공되는 기능

Microsoft은 Copilot과 관련하여 중요한 발표 중 일부가 Windows 11의 기능이 아닌 Copilot 365의 기능 중 일부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이러한 기능은 300명 이상의 직원이 있는 회사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가정이나 교육용 사용자에게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모든 Microsoft 365 사용자가 이 기능을 완전히 사용할 수 있게 되면, Windows 11용 Copilot과 통합되어 사용자가 간단한 프롬프트에서 스프레드시트를 생성하고, 프레젠테이션에 사용할 이미지를 만들거나, Copilot이 보고서를 작성하고 Word에서 적절한 서식을 지정하도록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로서는 텍스트 상자에 “야간 모드 켜기”와 같이 간단한 명령으로 애매한 설정을 찾을 수 있는 것만으로도 Copilot을 활용하는 가치가 있습니다. 하지만 미래에는 Microsoft 365 사용자들에게 보다 더 풍부한 Copilot 기능이 제공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Copilot은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