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참가자 프로그램 빌드 26052. 업데이트 내용 정리

윈도우 11의 Windows 참가자 프로그램 빌드 26052는 최신 업데이트와 함께 명령 프롬프트 및 PowerShell에 Linux ‘sudo’ 명령을 도입하고 보청기 지원을 개선했습니다. 사운드 설정에는 새로운 마이크 테스트 도구가 추가되었고, 코파일럿은 텍스트 및 이미지 상황 인식 작업을 제공하는 업데이트를 받았습니다. 또한 레지스트리 검색이 개선되었으며, 개발자 채널에서도 다양한 개선 사항이 제공됩니다.

🔗관련 : 윈도우11 코파일럿. 주요기능 7가지

윈도우11 참가자 프로그램 빌드 26052. 업데이트 내용 정리

윈도우11 빌드 26052. 업데이트 내용 정리




Windows 11의 최신 미리 보기 빌드 26052에는 여러 가지 새로운 기능과 변경 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음은 이 빌드에서 주목할 만한 사항을 요약한 것입니다:

  1. Linux “sudo” 명령 추가: 명령 프롬프트 및 PowerShell에서 Linux “sudo” 명령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명령을 사용하면 관리자 권한을 요구하는 명령을 실행할 때 관리자 권한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보청기 지원 개선: 보청기 사용자를 위한 몇 가지 개선 사항이 도입되었습니다. 이제 사용자는 설정에서 보청기의 오디오 사전 설정을 제어할 수 있으며, 주변 소리의 볼륨을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3. 새로운 사운드 설정 도구: 설정 앱의 소리 섹션에 새로운 마이크 테스트 도구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여 마이크의 다양한 오디오 처리 모드를 테스트하고 비교할 수 있습니다.
  4. 색상 관리 기능 추가: 설정 앱의 디스플레이 섹션에 색상 관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사용자는 디스플레이의 색상 프로필을 선택하고 적용할 수 있습니다.
  5. Copilot 업데이트: Copilot은 이제 텍스트와 이미지에 대한 상황 인식 작업을 제공하는 업데이트를 받았습니다. 이제 Copilot 아이콘을 텍스트 또는 이미지 위로 드래그하여 새로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6. 레지스트리 검색 개선: 레지스트리 편집기의 찾기 기능이 개선되어 이제 선택한 키와 그 하위 키에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7. 개발자 채널 업데이트: 개발자 채널에서는 빌드 26052.1100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이전에 카나리아 채널에서 사용할 수 있었던 많은 기능이 제공됩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은 Windows 11 버전 24H2의 예비 빌드로, Microsoft는 이번 릴리스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보다 개선된 Windows 11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음은 운영 체제의 최신 미리보기에서 가장 중요한 변경 사항입니다:

코파일럿 작업 메뉴

윈동11 업데이트 코파일럿 작업 메뉴

윈도우 11 빌드 26052에서는 작업 표시줄에 특별한 기능을 제공하는 업데이트된 코파일럿이 도입되어 사용자들은 작업을 보다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를 선택하여 클립보드에 복사하면 작업 표시줄에 있는 코파일럿 버튼에 애니메이션이 표시됩니다. 이 버튼 위로 마우스를 가져가면 챗봇 AI가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는 컨텍스트 메뉴가 표시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즉시 필요한 정보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미지를 클립보드에 복사하는 경우에도 코파일럿 버튼 위로 마우스를 가져가면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는 옵션이 함께 표시됩니다. 이를 통해 이미지 편집이 더욱 편리해집니다.

또한 사용자들은 이미지를 코파일럿 버튼으로 드래그하여 이미지를 끌어다 놓을 수 있는 패널을 열고, 쿼리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코파일럿을 활용하여 작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 및 알림

윈도우 11 빌드 26052에서는 작업 표시줄에 몇 가지 변경 사항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시스템 트레이에서 에너지 관리와 관련된 정보를 더 쉽게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에너지 절약 아이콘은 시스템 트레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아이콘은 배터리가 없는 컴퓨터의 경우 두 개의 나뭇잎으로 표시되고, 노트북과 태블릿의 경우 나뭇잎과 배터리 아이콘이 함께 나타납니다.

또한, 슬로우 체인저에 대한 알림이 새롭게 작성되었습니다. 이제 메시지는 “최상의 충전 환경을 위해 더 높은 와트의 충전기를 사용하세요”로 변경되어 더욱 직관적으로 전달됩니다.

마지막으로, 파일 탐색기가 열려 있고 앱에 두 개 이상의 탭이 있는 경우 작업 표시줄에서 해당 앱 버튼 위로 마우스를 가져가면 초점이 맞춰진 탭의 이름과 열려 있는 다른 탭의 개수가 표시됩니다.

윈도우11에 도입된 “sudo” 명령

윈도우11 sudo 명령어 도입

윈도우 11 빌드 26052에 추가된 중요한 기능 중 하나는 “sudo” 명령의 도입입니다.

“sudo” 명령은 주로 리눅스, macOS 및 유닉스 기반 운영 체제에서 잘 알려진 명령 중 하나로, 명령의 권한을 높이기 위해 관리자로 콘솔을 열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제 윈도우11에서는 관리자로 윈도우 터미널을 실행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사용자는 일반 사용자 권한으로 터미널을 실행할 수 있으며, 명령을 실행하기 전에 명령어 앞에 “sudo” 접두사를 사용하여 도구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sudo del install.wim“과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sudo”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수동으로 ‘개발자용’ 페이지에서 설정해야 하며, 사용할 모드를 선택해야 합니다:

  • 인라인: 동일한 창에서 명령을 실행합니다. 이는 주로 Linux 및 Unix 기반 운영 체제에서 사용됩니다.
  • 새 창에서: 명령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할 수 있는 새 창을 엽니다.
  • 입력을 비활성화한 상태: 동일한 창에서 명령을 실행하지만, “창 높이를 트리거한 창에서 해당 stdin이 닫힌 상태”로 창 높이를 높입니다.

설정 앱

윈도우11의 설정앱도 다양한 변경사항이 적용되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대표적인 설정의 업데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색상 관리

Windows 11의 설정 앱에는 디스플레이 설정 중 하나로 “색상 관리(색상 프로필)” 페이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페이지를 통해 사용자는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윈동11 업데이트 설정 색상 관리
  1. 디스플레이 선택: 사용자가 원하는 디스플레이를 선택합니다.
  2. 색상 프로필 선택: 사용자가 사용 가능한
  3. 색상 프로필 중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합니다.
  4. 프로필 적용: 선택한 색상 프로필을 디스플레이에 적용합니다.

또한, 이 페이지에서는 디스플레이 색상 보정 도구에도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모니터의 색상 및 색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Windows 11의 최신 업데이트는 사운드 관련 설정을 혁신적으로 개선했습니다. 이제 ‘설정 > 시스템 > 소리’에서 마이크 속성 페이지를 찾을 수 있는데, 여기에는 새로운 ‘마이크 테스트’ 도구가 추가되었습니다.

윈동11 업데이트 설정 사운드 마이크 테스트

이 도구를 사용하면 마이크에 다양한 오디오 처리 모드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마이크 테스트”를 시작하고 중지한 후에 오디오 처리 모드를 비교하여 적합한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Microsoft는 이 도구가 테스트 목적으로만 사용되며 실제 오디오 모드를 변경하지 않는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Windows 11의 26052 빌드에서는 보청기 지원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이제 사용자는 디바이스 설정에서 오디오 사전 설정, 주변 소리, 및 기타 향상된 기능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설정 앱과 빠른 설정 플라이아웃에서도 보청기 장치에 구성된 오디오 사전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윈동11 업데이트 설정 사운드 보청기 지원 이어폰 지원

또한 사용자는 보청기 장치에서 캡처하는 주변 소리의 볼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최신 버전의 운영 체제와 Bluetooth LE 오디오를 지원하는 보청기 장치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업데이트는 Windows 11 사용자에게 더 나은 오디오 경험을 제공하고 사용자들이 개인화된 설정을 통해 오디오 환경을 조절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저장 공간

새로운 Windows 11 업데이트는 저장 공간 관리를 간편하게 만들어줍니다. 이제 ‘설정 > 시스템 > 스토리지 > 고급 스토리지 설정 > 스토리지 공간’에서 새로운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동11 업데이트 설정 저장 공간

여기에서는 풀을 만든 후 필요할 때 언제든 풀을 삭제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이전에는 실제 풀을 삭제하려면 풀에서 드라이브를 수동으로 제거해야 했는데, 이제 이 작업을 더욱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설정 페이지에는 사용 가능한 경우 풀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옵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사용자가 저장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마지막으로, 풀 페이지에는 더 이상 체크 표시 아이콘이 없습니다. 대신, 아이콘이 제거되었고, 풀 상태는 이제 “확인”으로 명시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저장 공간의 상태를 보다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업데이트는 Windows 11 사용자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저장 공간을 관리하고 필요에 따라 더욱 쉽게 조정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개발자용

윈동11 업데이트 설정 개발자용 sudo 명령어 활성화

Windows 11의 개발자용 설정이 새로운 기능으로 업데이트되어 사용자들에게 더 많은 편의를 제공합니다. 이제 ‘설정 > 시스템 > 개발자용’ 페이지에서는 sudo 명령을 활성화할 수 있는 새로운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보다 간편하게 터미널에서 명령을 실행하고 작업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업데이트는 Windows 11을 개발 및 프로그래밍 환경으로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 유용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Bluetooth

Microsoft는 Windows 11의 Bluetooth 설정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몇 가지 유용한 변경 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 배터리 수명 및 연결 상태 표시: 이제 ‘설정 > Bluetooth 및 디바이스’ 페이지에서 Bluetooth 장치의 배터리 수명과 연결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장치의 상태를 더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2. 오디오 장치 설정 접근성 개선: 오디오 장치의 ‘사운드’ 설정에서는 이제 장치 속성에 직접 액세스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보다 정밀하게 오디오 장치를 구성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3. Bluetooth 검색 동작 개선: Bluetooth 검색 동작이 일반적인 디바이스를 표시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모든 디바이스 표시’ 옵션을 클릭하면 일반적이지 않은 디바이스도 함께 표시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더 다양한 디바이스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프린터 및 스캐너

윈동11 업데이트 설정 프린터 및 스캐너 wpp 윈도우 보호 인쇄 모드

Windows 11의 프린터 및 스캐너 설정이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새로운 변경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제 ‘설정 > Bluetooth 및 장치 > 프린터 및 스캐너’ 페이지에 “Windows 보호 인쇄 모드”를 구성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Windows 보호 인쇄 모드(WPP)는 Mopria 인증 프린터를 위한 타사 드라이버 없이도 현대적이고 안전한 인쇄 시스템을 제공하는 새로운 기능입니다. 이 모드는 광범위한 새로운 보안 보호 기능을 구현하여 인쇄 시스템과 관련된 대부분의 취약성을 완화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더욱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프린팅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Wi-Fi

Windows 11의 Wi-Fi 설정이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새로운 변경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무선 비밀번호 표시 옵션 이제 ‘설정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Wi-Fi > 알려진 네트워크 관리’의 네트워크 프로필 페이지에서 무선 비밀번호를 표시하는 옵션이 페이지 상단에 추가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간편하게 저장된 무선 네트워크의 비밀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동11 업데이트 설정 와이파이 QR코드

QR 코드 스캔 기능 추가 또한, 이제 ‘표시’ 버튼을 클릭하여 카메라 앱을 통해 QR 코드를 스캔하여 네트워크에 빠르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QR 코드 스캔을 통해 사용자는 더욱 편리하게 Wi-Fi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으며, 복잡한 설정 절차를 간소화할 수 있습니다.

Windows의 코파일럿

Windows의 Copilot은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기능으로 나타냅니다. 다음과 같은 새로운 변경 사항이 있습니다:

윈도우11 업데이트 설정 윈도우 코파일럿

시작 시 Copilot 열기 옵션 이제 Windows 설정의 ‘개인 설정 > Copilot’에서 ‘Windows 시작 시 Copilot 열기’ 옵션이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27인치 이상의 화면 모니터가 있는 장치에서 Copilot 패널이 자동으로 열립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편리하게 Copilot을 활용할 수 있으며, 작업을 보다 더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레지스트리

윈도우11 업데이트 설정 레지스트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사용할 때 ‘찾기’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이제 ‘하위 트리에서 검색’ 옵션을 사용하여 선택한 키와 그 하위 키에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 변경으로 인해 사용자는 특정 키 또는 하위 키에서 원하는 항목을 빠르게 찾을 수 있게 되어 더욱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코파일럿이 포함된 메모장

윈도우11 업데이트 설정 코파일럿이 적용된 메모장

메모장의 업데이트 중에는 코파일럿과 노트 필기 기능을 통합하는 작업이 진행 중입니다. 버전 11.2401.25.0에서부터는 오른쪽 클릭 컨텍스트 메뉴와 편집 메뉴에 새로운 ‘Copilot으로 설명’ 옵션이 추가됩니다.

이 새로운 기능을 활용하면 Copilot에게 프로그래밍 코드, 로그 파일 또는 선택한 텍스트를 직접 물어보고, 복사하고, 열고, 프롬프트에 텍스트를 붙여넣는 추가 단계 없이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이 기능 통합은 ‘Ctrl + E’ 키보드 단축키를 제공하여 콘텐츠를 빠르게 Copilot으로 전송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를 통해 작업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도형이 포함된 캡처 도구

윈도우11 업데이트 설정 도형이 포함된 캡처 도구

Microsoft가 업데이트하는 또 다른 앱은 캡처 도구로, 최신 릴리스(11.2401.32.0)에서는 직사각형, 선, 타원, 화살표 등의 도형을 스크린샷에 삽입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사용자는 ‘도형’ 도구를 클릭하고 원하는 도형을 선택한 다음 스크린샷에 쉽게 삽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도형의 색상과 두께를 변경하여 캡처에 맞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캡처된 이미지에 직접 도형을 추가하여 강조하거나 설명을 덧붙일 수 있으며, 작업의 명확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제거된 기능

이번 업데이트에서 Microsoft는 몇 가지 기능을 제거했습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혼합 현실 포털 앱 및 SteamVR 지원 제거: Windows 혼합 현실 포털 앱 및 SteamVR용 Windows 혼합 현실 및 SteamVR 베타 지원이 제거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Windows에서 혼합 현실 기능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이러한 기능에 대한 추가 지원을 기대할 수 없게 됩니다.
  2. Microsoft Defender 응용 프로그램 가드(MDAG) 제거: 또한 Microsoft는 Microsoft Defender 응용 프로그램 가드(MDAG)를 제거했습니다. 이 기능은 이제 더 이상 온디맨드로 제공되지 않으며, 사용자들은 이를 통해 제공되던 추가 보호를 더 이상 활용할 수 없게 됩니다.

Microsoft는 이러한 변경 사항과 함께 기타 개선 사항을 포함하여 Windows 11 버전 24H2를 올해 말 이전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은 공식적으로 빌드 26052에 포함되어 있으며, 사용자들은 최신 업데이트를 통해 이러한 기능의 변경 사항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