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24H2 업데이트 내용. 새로운 기능 및 달라진 점.

2024년에 하반기에 출시되는 윈도우11 버전 24H2 업데이트는 사용자 경험과 AI 기술 중심의 혁신을 약속합니다. Microsoft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성능 및 보안 개선과 함께 새롭고 현대적인 Windows 설치 환경을 선보이며, 사용자의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새로운 기능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관련 : 윈도우11. 모먼트5 업데이트. 새로운 기능들.

윈도우11. 24H2 업데이트 내용. 새로운 기능 및 달라진 점.

윈도우11. 24H2 업데이트 내용. 새로운 기능 및 달라진 점.




2024년, Microsoft는 윈도우11의 새로운 업데이트로 ‘버전 24H2’를 발표하였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AI 기능을 중심으로 한 혁신과 사용자 경험의 향상에 포커스를 맞추고있습니다.

작년의 23H2와는 달리, 24H2 버전은 성능 및 보안 개선과 함께 주목할 만한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들에게 더 나은 Windows 플랫폼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Microsoft는 차세대 AI 경험에 중점을 둘 것으로 예상되며, AI 및 기계 학습을 활용하여 앱, 검색 등의 생산성을 향상시킬 예정입니다. 현재 인사이더 카나리아 채널에서 다음 릴리스를 테스트하고 있으며, 새로운 기능이나 발견된 정보에 따라 계속해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윈도우11 버전 24H2: 출시 계획 및 출시일

Microsoft는 윈도우11 버전 24H2를 2024년 9월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 버전은 여름에 업데이트가 완료되어 AI 중심 버전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4H2 버전의 출시까지는 여러 개발 단계가 필요합니다. Microsoft는 먼저 4월에 새로운 Windows 플랫폼 릴리스에 대한 승인을 받을 계획입니다. 이후에는 버전 24H2 업데이트를 마무리하기 위해 작업을 시작할 것입니다. 이러한 업데이트는 게르마늄 플랫폼 빌드에서 생성될 것입니다.

24H2 버전은 ‘OS 스왑’ 방식으로 업데이트됩니다. 이는 전체 OS를 최신 버전으로 교체하여 적용하는 방식으로, 기존 OS 설치 버전을 서비스하여 적용하는 23H2 버전과는 다릅니다. 이 방법은 플랫폼 릴리스가 버전 간에 변경되지 않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24H2 버전은 2024년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며, 일부 차세대 AI PC는 빠르면 6월부터 사전 로드된 상태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기존 윈도우11 사용자에게는 빠르면 9월에 업데이트가 완전히 준비되었다고 판단될 때까지 버전 24H2 업데이트가 일반에 제공되지 않을 것입니다.

이번 릴리스는 차세대 AI PC를 구동하는 버전으로, 이러한 PC에는 아직 발표되지 않은 새로운 AI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강력한 NPU가 탑재될 예정입니다. Microsoft는 이러한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아직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윈도우11 버전 24H2: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

윈도우11 모먼트5 코파일럿

Microsoft는 Windows 11 버전 24H2에서 코파일럿에 대한 다양한 업데이트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 업데이트는 작업 표시줄의 오른쪽 모서리에 코파일럿 버튼을 이동시키는 것으로 시작하여 사용자가 보다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사용자가 텍스트나 이미지를 복사할 때 Copilot 아이콘 위에 새로운 애니메이션이 표시되어 복사한 콘텐츠에 대한 Copilot 사용 가능성을 강조합니다. 이 아이콘 위로 마우스를 가져가면 현재 복사한 콘텐츠에 대한 요약, 설명 및 수정 옵션이 있는 작은 점프 목록이 표시됩니다.

24H2 버전에서는 설정 앱에 ‘Windows의 Copilot’ 설정이 추가되어 사용자가 큰 화면이 있는 PC에서 시작 시 Copilot UI가 표시되지 않도록 설정하거나 비활성화하고, 채팅 제공자 및 타사 플러그인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아직 테스트 중이지만, Microsoft는 차세대 AI PC를 활용하여 앱, 파일, 검색 등의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고급 Copilot’을 24H2 버전에 도입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기능 중 하나는 새로운 AI 기반 사용자 기록/타임라인 UI로, 사용자가 AI와 Windows Copilot을 사용하여 이전에 PC에서 열었던 모든 단어, 파일, 이미지 또는 앱을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윈도우11 버전 24H2: 스냅 레이아웃

Microsoft는 Windows의 스냅 레이아웃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4H2 버전에서는 사용자가 앱 창의 최대화 버튼 위로 마우스를 가져갈 때, 기계 학습을 사용하여 자주 스냅되는 앱을 식별하고 스냅 레이아웃 인터페이스에서 자동으로 제안하는 새로운 기능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윈도우11 24h2 스냅 레이아웃 제안

예를 들어, 사용자가 일반적으로 윈도우 탐색기를 구글 크롬 브라우저과 함께 스냅하는 경우, 해당 앱 중 하나에서 스냅 레이아웃 메뉴를 열면 사용자가 선택한 두 번째 앱을 스냅하는 메시지를 수동으로 표시하는 대신, 크롬과 탐색기를 한 번의 클릭으로 나란히 스냅할 수 있는 옵션이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이러한 업데이트는 사용자가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작업 창을 정리하고 배치할 수 있도록 돕는데, 이는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윈도우11 버전 24H2: 파일 탐색기

Microsoft는 새로운 버전의 Windows를 출시할 때마다 파일 탐색기 앱에 더 많은 변경 사항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24H2 버전에서는 다음과 같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윈도우11 24h2 윈도우 탐색기 새로운 압축 형식
  1. 새로운 압축 형식 지원: 이번 릴리스에서는 ZIP 파일 외에도 7zip 및 TAR 압축 아카이브 파일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전 릴리스에서는 이러한 아카이브 파일을 추출할 수는 있었지만 만들 수는 없었습니다. 이로써 사용자는 더 다양한 형식의 아카이브 파일을 생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대용량 ZIP 파일 성능 개선: 대용량 ZIP 파일을 열 때 파일 탐색기의 성능이 개선되었습니다. 이는 사용자가 대용량 파일을 더 빠르게 열고 탐색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3. PNG 파일 메타데이터 보기 및 편집: PNG 파일은 이제 메타데이터 보기 및 편집을 지원합니다. 사용자는 이제 파일의 속성 대화 상자에서 별 등급을 설정하고, PNG 파일 설명을 편집하고, 원하는 키워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업데이트는 사용자가 파일을 더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편집할 수 있도록 돕는데, 특히 아카이브 파일 생성 및 PNG 파일 편집 기능은 사용자에게 더 많은 편의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윈도우11 버전 24H2: 빠른 설정

Microsoft는 Windows 작업 표시줄의 빠른 설정 패널을 일부 변경하여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켰습니다. 24H2 버전에서의 빠른 설정에 대한 주요 변경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윈도우11 24h2 스크롤이 가능한 빠른 설정
  1. 스크롤 가능한 빠른 설정 페이지: 빠른 설정 인터페이스는 이제 페이지가 지정되어 사용자가 수동으로 설정을 선택하는 대신 PC에서 사용 가능한 모든 빠른 설정을 스크롤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사용자는 훨씬 더 쉽게 원하는 설정에 액세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전히 설정을 클릭하고 드래그하여 설정 위치를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2. Wi-Fi 목록 새로 고침 버튼 추가: 빠른 설정 패널의 Wi-Fi 목록에 새로 고침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사용자가 이 버튼을 클릭하면 Wi-Fi 목록이 새로 고쳐져 최신 정보를 반영합니다.
  3. VPN 관리 UI 개선: VPN을 사용하는 사용자를 위해 빠른 설정 패널에는 이제 VPN을 켜고 끄는 새로운 분할 토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VPN을 관리하는 과정이 더욱 간편해졌습니다.
  4. 패널 성능 개선: 마지막으로, Microsoft는 빠른 설정 패널의 성능을 개선하여 재부팅 후 처음 열려고 할 때 패널을 여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도록 했습니다. 이로써 사용자는 빠른 설정에 더욱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은 사용자가 더욱 효율적으로 Windows 11의 빠른 설정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데,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윈도우11 버전 24H2: 휴대폰과 연결

Microsoft는 버전 24H2 업데이트를 통해 Windows와 Android 디바이스 간의 휴대폰과의 연결 기능을 더욱 향상시키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개선 사항이 포함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윈도우11 24h2 휴대폰과 연결
  1. 휴대폰을 PC용 웹캠으로 사용: 버전 24H2에서는 휴대폰을 PC의 웹캠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어 사용자는 휴대폰의 카메라를 사용하여 비디오 통화나 영상 녹화를 PC에서 수행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애플에는 이미 아이폰과 맥북의 ‘연속성 카메라‘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2. 모바일 디바이스 관리 앱 추가: 새로운 ‘모바일 디바이스 관리’ 앱이 도입될 예정입니다. 이 앱은 휴대폰을 PC에 연결하는 기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사진 알림 등의 기본 기능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폰 링크 앱의 지속 유지: 휴대폰과 PC 간에 문자 메시지와 알림을 동기화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폰 링크 앱은 여전히 존재하며, 향후에도 계속해서 지원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휴대폰과 PC 간의 연결을 편리하게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관련 : 아이폰 카메라로 맥 또는 맥북의 웹캠으로 사용하는 방법(연속성 카메라)

이러한 개선 사항은 사용자가 Windows와 Android 디바이스 간의 연결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사용자는 이러한 기능을 통해 휴대폰과 PC 간의 통합된 경험을 누릴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윈도우11 버전 24H2: 음성 선명도

Microsoft는 버전 24H2 업데이트를 통해 음성 선명도라는 AI 기반 마이크 향상 기능을 도입합니다. 음성 선명도는 통화나 녹음 시에 배경 소음을 제거하여 음성 품질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전에는 이러한 기능이 NPU(신경망 처리 장치) 하드웨어가 탑재된 서피스 PC에만 제공되었지만, 이제 버전 24H2에서는 전용 NPU 칩 없이도 지원되는 모든 Windows 11 PC에 적용 시킵니다.

음성 선명도 기능은 주변 환경 소음을 감지하고 제거하여 사용자가 더욱 깨끗한 음성을 전달할 수 있도록 돕기 때문에 특히 디스코드나 스카이프 등을 사용한 통화나 온라인 회의 중에 환경 소음이 있는 상황에서 유용합니다.

또한 전용 NPU 칩이 없는 Windows 11 PC에서도 작동하므로 더 많은 사용자가 이점을 누릴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버전 24H2 업데이트를 설치한 모든 Windows 11 PC에서 음성 선명도 기능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윈도우11 버전 24H2: 에너지 절약 모드

Microsoft는 24H2 버전에서 배터리 절약 및 전원 옵션의 작동 방식을 개편하여 배터리가 있는 PC와 없는 PC 모두에 적용되는 새로운 ‘에너지 절약’ 모드를 도입합니다.

윈도우11 24h2 에너지 절약 모드

에너지 절약 모드의 새로운 기능 및 변경 사항:

  1. 에너지 절약 모드 도입: 새로운 에너지 절약 모드는 시스템 성능을 낮춤으로써 PC의 에너지 소비를 줄여줍니다. 이를 통해 노트북에서는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고 데스크톱 PC에서는 전력 소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2. 에너지 절약 모드 아이콘: 모드를 활성화하면 데스크톱 PC의 시스템 트레이에 에너지 절약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이 아이콘은 노트북의 배터리 아이콘과 유사하지만 배터리 비율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3. 에너지 효율성 향상: 에너지 절약의 목표는 PC의 에너지 효율성을 높여 탄소 발자국을 줄이는 것입니다.
  4. 더 많은 전원 제어 기능: 최신 설정 앱의 전원 및 배터리 영역에 더 많은 전원 제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는 덮개 및 전원 버튼 컨트롤을 설정하고 설정된 시간이 지나면 PC가 최대 절전 모드로 전환되는 시간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을 통해 사용자는 더욱 효율적으로 에너지를 관리하고 PC의 배터리 수명을 연장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Windows 11 버전 24H2에서의 이러한 업데이트는 사용자들이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윈도우11 버전 24H2: sudo

Windows 11용 버전 24H2에는 Linux에서 익숙한 명령줄 도구인 Sudo(Superuser do)가 처음으로 대중화됩니다. Windows용 Sudo를 사용하면 다양한 구성 옵션을 사용하여 명령줄을 통해 상승된 권한으로 프로세스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윈동11 업데이트 설정 개발자용 sudo 명령어 활성화

사용 가능한 옵션:

  1. 새 창에서 실행: 관리자 권한이 있는 명령이 실행되는 새 창이 열립니다.
  2. 입력 비활성화: 상승된 명령은 해당 stdin이 닫힌 상태에서 인라인으로 실행됩니다. 상승된 프로세스와 상호 작용할 수 없습니다.
  3. 인라인 실행: 상승된 명령은 상승을 트리거한 창에서 인라인으로 실행됩니다. 이 모드는 다른 플랫폼의 sudo 환경과 가장 유사합니다.

기본적으로 Windows용 sudo 기능은 보안상의 이유로 비활성화되어 있지만, 사용자가 필요한 경우 설정 앱을 통해 쉽게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관련 : 윈도우11. 리눅스 Sudo 명령 활성화 하고 사용하는 방법.

이러한 업데이트를 통해 Windows 사용자는 더욱 편리하게 명령줄을 사용하고, 관리자 권한이 필요한 작업을 보다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윈도우11 버전 24H2: 새로운 설치 환경

윈도우11 24h2 새로운 설치 환경

Microsoft는 최근 Windows 11의 새로운 설치 환경을 Canary 채널을 통해 Build 26040에서 처음 선보이며, 이는 향후 안정적인 24H2 업데이트를 통해 모든 사용자에게 제공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더 깔끔하고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Windows OS 미디어 설정의 외관을 새롭게 단장하여 Microsoft가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Windows 11의 디자인 언어를 더욱 통합하려합니다..

비록 일부 평가에서는 새로운 설치 환경이 Windows 11의 디자인 언어와 완벽하게 일치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는 의견도 있지만, 이는 거의 13년 만에 이루어진 중요한 변화입니다. Windows 8이 2012년에 출시된 이후로, 설치 환경에 대한 주요 업데이트는 드물었습니다.

윈도우11 버전 24H2: 기타

Windows 11의 24H2 버전은 다양한 측면에서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많은 새로운 기능과 개선 사항을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오프라인 설치 인터페이스 개선, Wi-Fi 설정의 새로운 드라이버 설치 버튼, 기본 제공 Windows 앱의 제거, 작업 표시줄 및 프린터 관련 업데이트, 그리고 USB4 표준의 지원 등이 포함됩니다.

주요 특징:

  1. 오프라인 설치 인터페이스 개선: 더욱 현대적이고 사용하기 쉬운 설치 인터페이스가 도입되었습니다.
  2. 새로운 Wi-Fi 드라이버 설치 버튼: Wi-Fi 설정 페이지에서 드라이버를 즉시 설치할 수 있는 새로운 버튼이 테스트 중입니다.
  3. 기본 제공 Windows 앱 제거: Cortana, 메일, 일정, 지도, 피플, 영화 및 TV 앱은 더 이상 기본 설치되지 않으며, 워드 패드도 향후 업데이트에서 제거될 예정입니다.
  4. 작업 표시줄 업데이트: Wi-Fi 네트워크에 연결할 때 작은 Wi-Fi 아이콘 애니메이션이 추가되었으며, 작업 관리자 아이콘도 새로운 디자인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5. Windows 보호 인쇄 모드: Mopria 인증 프린터에서만 작동하는 Windows 최신 인쇄 스택을 사용하여 독점적으로 인쇄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6. USB4 지원: USB4 표준의 업데이트로, 새로운 하드웨어에서 USB80Gbps 속도를 지원하는 첫 번째 버전입니다.

24H2 버전은 Windows 11을 더욱 현대적이고 효율적으로 만들어 주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