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영화 조명이란? 대기 모드 설정 및 켜고 끄는 방법.

유튜브의 영화 조명 옵션 사용 방법과 이를 활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이점들을 소개합니다. 사용자가 이 기능을 활성화하는 방법부터, 활성화 후 경험할 수 있는 시청 환경의 질적 변화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영화 조명이란? 대기 모드 설정 및 켜고 끄는 방법.

유튜브 영화조명이란? 대기모드 설정 및 켜고 끄는 방법.




유튜브 시청 경험을 한 차원 높이고자 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영화 조명’ 옵션은 동영상의 색상을 동영상 플레이어 주변에 부드럽게 표현함으로써, 시청자가 마치 영화관에 있는 듯한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게 합니다.

특히 어두운 환경에서 영상을 시청할 때, 영화 조명은 시청 환경을 극적으로 개선해 줍니다. 화면 속의 콘텐츠 색상이 실시간으로 주변으로 확장되어, 시각적 경험을 풍부하게 만들며 시청자의 시각적 피로를 줄여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YouTube에서 영화 조명(대기 모드)란 무엇인가요?

유튜브 영화조명 대기모드 전과 후 비포애프터 영상 주변

유튜브에서 ‘영화 조명’, 또는 일반적으로 알려진 ‘대기 모드’는 시청자의 몰입감을 극대화하는 독특한 조명 기능으로 현재 시청 중인 동영상의 주요 색상을 플레이어의 바깥쪽 가장자리 주변에 부드럽게 표시하여, 시청 환경을 더욱 풍부하고 생동감 있게 만듭니다.

조명 효과는 특히 어두운 방에서 동영상을 시청할 때, 화면 속 콘텐츠의 색상이 주변 환경으로 확장되는 듯한 느낌을 주어, 마치 TV가 화면의 콘텐츠를 주변으로 비추는 것처럼 느껴지게 합니다.

2022년 10월에 도입된 이 기능은 시청자가 영상을 시청하며 느끼는 몰입감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어두운 방에서의 TV 시청 경험을 디지털로 재현하려는 유튜브의 노력의 일환으로, 사용자가 콘텐츠에 더 깊이 몰입할 수 있도록 설계된 기능입니다.

모바일 유튜브 앱에서 영화 조명을 활성화하고 사용하는 방법

유튜브 모바일 앱에서 영화 조명을 활성화하는 것은 사용자의 시청 경험을 간단히 향상 시켜 동영상의 색상이 플레이어 주변에 표시되어 시청 환경이 더욱 몰입감 있고 생동감 넘치게 됩니다.

영화 조명은 다크 모드가 활성화된 상태에서만 작동하며, 이 설정은 사용자가 수동으로 기능을 끄거나 휴대폰의 다크 모드를 비활성화할 때까지 유지됩니다.

갤럭시와 같은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유튜브의 영화 조명모드를 활성화하고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갤럭시에서 ‘설정‘앱을 열고 ‘디스플레이‘로 이동한 후 ‘다크 모드‘를 선택하여 다크모드를 켭니다.
  2. 휴대폰에서 유튜브 앱을 열고 원하는 동영상을 재생하여 영화 모드의 효과를 확인합니다.
  3. 동영상 재생 중 플레이어의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톱니바퀴 아이콘을 탭합니다.
  4. 메뉴가 열리면 ‘추가 설정‘을 선택합니다.
  5. 영화 조명‘ 토글을 찾아 기능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 유튜브에서 영화 조명을 활성화하고 사용하는 방법

유튜브 데스크톱 사이트에서 영화 조명을 활성화하여 시청 경험을 향상시키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1. 웹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YouTube.com에 접속합니다.
  2. 사이트가 로드되면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 아이콘(로그인한 경우) 또는 점 세 개의 아이콘(로그인하지 않은 경우)을 클릭합니다.
  3. 왼쪽에서 “모양“을 선택한 후 “어둡게“을 클릭하여 다크 모드를 활성화합니다. 또는 윈도우가 다크모드라면 ‘기기’를 선택해도됩니다.
  4. 어두운 테마를 선택하면 유튜브는 자동으로 영화 조명을 활성화합니다. 이제 동영상을 재생할 때 재생 중인 동영상 주변에 조명 효과가 추가됩니다.

어두운 모드를 비활성화하고 싶다면, 다시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 아이콘 또는 점 세 개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모양: 어둡게”를 선택한 후 “밝은 테마”를 선택하여 사이트의 어두운 모드를 비활성화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