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테이션 앱으로 플스 스토어 환불 방법 및 자동결제 취소 방법

플레이스테이션 앱을 통한 실수 구매 및 구독 갱신 문제 해결 방법을 제공합니다. 환불 정책, 절차, 자동 펀딩 해제, 거래 내역 확인 등을 상세히 설명합니다.

플스 앱으로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환불 방법 및 자동결제 취소 방법

플스 앱으로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환불 방법 및 자동결제 취소 방법




플레이스테이션 앱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실수는 누구에게나 흔한 일입니다. 이러한 실수로 인해 잘못된 게임을 구매하거나 PlayStation Plus 구독의 자동 갱신에 따른 반복 요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소비자로서, 우리는 종종 다양한 이유로 디지털 구매를 후회하게 됩니다. 이는 게임 내 구매, 선주문 콘텐츠, 심지어 오해로 인한 구독 갱신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필요한 것은 간단하고 명확한 해결책입니다. 그러나 디지털 상품의 반품은 실제 상품을 매장에 반환하는 것과는 다른 절차를 요구합니다.

PlayStation 스토어의 환불 절차는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올바른 정보와 지침을 갖추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본 글에서는 PlayStation 스토어에서 잘못 구매한 상품을 환불받는 과정을 간략하게 설명하여, 소비자가 이러한 실수로부터 발생하는 스트레스와 경제적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PlayStation 환불 정책 및 규정

PlayStation 사용자로서, 환불 정책과 규칙을 숙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 지침을 알고 있으면, 환불 가능 여부를 즉시 파악하여 불필요한 시간 낭비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구매 콘텐츠 및 제품의 환불 가능성 확인

PlayStation에서 제공하는 모든 제품과 서비스는 특정 환불 기준에 따라 분류됩니다. 이는 각 카테고리별 환불 가능 여부와 절차를 명확하게 합니다.

  1. 게임 및 애드온: 전체 게임, DLC(다운로드 가능한 콘텐츠), 게임 내 구매 항목, 시즌 패스 등은 구매일로부터 14일 이내에만 환불 요청이 가능합니다. 단, 제품을 다운로드하거나 스트리밍한 후에는 결함이 없는 한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2. 프로모션 번들: 특별 거래(예: 2개 구매 시 1개 무료)의 경우, 번들을 다운로드하거나 스트리밍하지 않았다면 거래일로부터 14일 이내에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구독 서비스: PlayStation 구독 서비스(예: PlayStation Plus)는 구매 후 14일 이내에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사용한 서비스에 따라 환불 금액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4. 선주문 제품: 출시일 이전에 선주문한 콘텐츠는 출시일 전까지 환불 요청이 가능합니다. 출시일 이후 선주문한 경우, 주문일로부터 14일 이내에만 환불 요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ID 및 바우처 환불 불가

온라인 ID 변경 비용과 PlayStation Direct, 기프트 카드, 소매점 바우처 등의 외부 구매는 환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취소 정책

PlayStation Store의 공식 취소 정책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갑에 추가한 자금은 환불되지 않으니, 충전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환불 시 사용한 결제 수단

대부분 환불은 원래 사용한 결제 수단으로 이루어집니다. 그러나 일부 결제 수단에 따라 환불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만료된 결제 수단

원래 결제 수단이 만료된 경우, 환불 금액은 PSN 지갑으로 입금됩니다. 이 경우, 가족 공유 계정을 사용하면 문제가 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환불 처리 시간

일반적으로 영업일 기준 3-5일 이내에 환불이 처리됩니다. 만약 지연이 발생하면 고객 지원팀에 문의하여 상황을 확인해야 합니다.

PlayStation 앱으로 환불받는 방법

PlayStation 앱은 환불 절차를 손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과정을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연결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환불을 요청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플레이스테이션 앱 구매 거래내역 환불하는 방법
  1. Google Play 스토어에서 PlayStation 앱을 다운로드하고 앱을 실행하여 로그인합니다.
    플레이스테이션 앱 설치 다운로드 구글 플레이
  2. 설정(톱니바퀴 아이콘)을 탭하고 아래로 스크롤하여 PlayStation 네트워크까지 이동한 후 지원을 탭합니다.
  3. PlayStation 지원 페이지로 이동하여 PS Store & 환불 > 환불 > PS Store 환불 요청을 탭합니다.
  4. 구매 유형에 적합한 옵션을 선택하고 환불 요청을 탭합니다. 고객 지원 봇이 나머지 과정을 안내해 드립니다.

PlayStation 온라인 도우미와 연락하는 동안 환불 자격을 탭합니다. 이 메뉴에서 봇이 구매한 제품이나 콘텐츠를 문제 없이 반품할 수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몇 가지 질문을 합니다. 모든 질문에 답변하면 문의가 실제 상담원에게 전달됩니다.

자동 결제 기능 비활성화

신용카드의 불필요한 청구를 피하기 위해, PlayStation 앱에서 선주문 및 구독의 자동 결제 기능을 끄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 앱 자동 결제 취소 방법
  1. PlayStation 앱에서 쇼핑백 아이콘을 탭하여 스토어로 이동합니다.
  2. 햄버거 버튼(가로 3줄)을 통해 결제 수단으로 이동한 후, 보안을 위해 재로그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3. ‘구독 갱신 또는 선주문한 콘텐츠 결제를 위한 자동 결제’ 옵션을 찾아 해당 슬라이더를 비활성화합니다.

거래 내역 보기

PlayStation 앱을 사용하여 최근에 구매한 콘텐츠의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정보를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향후 지출을 계획합니다.
  • 다른 가족 구성원의 여러 계정을 관리합니다.
  • 환불을 요청합니다.

PlayStation 앱을 통한 거래 내역 확인 방법

플레이스테이션 앱 거래 내역 보기
  1. PlayStation 앱을 실행하고 PS Store를 탭합니다.
  2. 햄버거 메뉴(가로 3줄)를 통해 ‘거래 내역’으로 이동합니다.
  3. 각 구매 항목을 탭하여 상세한 거래 내역을 검토합니다.

거래 내역을 통해 결제 수단을 확인하고, 각 주문에 대한 추가 증빙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게임이나 DLC 구매를 한 PSN 사용자를 추적하고, 기프트 카드 및 교환 코드 사용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layStation 앱 구매 팁

  • 자동 업데이트 및 다운로드 비활성화: 원치 않는 구매로 인한 환불 요청을 방지하기 위해, 자동 업데이트 및 다운로드를 비활성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 선주문 대신 출시일 구매 고려: 즉시 환불 가능성을 유지하기 위해, 선주문 대신 게임과 DLC의 출시일까지 구매를 미루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PlayStation 모바일 앱을 활용하면 PlayStation Store에서 구매한 제품의 거래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실수로 인한 중복 결제나 원치 않는 신용카드 청구를 피할 수 있습니다. 항상 PlayStation 앱에 익숙해지고 앱 자체에서 지출 및 설정을 모니터링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