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kmode_exception_not_handled 블루스크린 고치는 3가지 방법

일반적으로 빠른 시작을 비활성화하면 kmode_exception_not_handled 오류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오류의 원인이 되는 하드웨어를 식별할 수 있다면 해당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는 것이 더 영구적인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kmode 예외 BSOD가 계속 발생하면 RAM에 문제가 있는지 테스트하세요.

윈도우11 및 윈도우10 kmode_exception_not_handled 블루스크린 고치는 3가지 방법

윈도우 kmode_exception_not_handled 블루스크린 고치는 3가지 방법




Windows를 시작하거나 사용하는 도중 블루 스크린을 만나면 당황스럽고 결코 즐거운 일이 아닙니다. 다행히도 모든 블루 스크린이 치명적인 것은 아닙니다. BSOD가 재앙은 아닙니다. kmode_exception_not_handled 오류를 포함한 많은 오류는 어렵지 않게 고칠 수 있습니다.

kmode_exception_not_handled 원인은 무엇일까?

“kmode_exception_not_handled” 오류는 Windows의 커널 모드(Kmode) 프로그램이 오류 처리기가 포착하지 못한 예외를 생성할 때 발생합니다. 예외는 프로세스 실행 중에 발생하는 이벤트이며, Kmode는 시스템 메모리 및 CPU 명령어에 액세스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프로세스입니다.

Windows 시스템에서는 CPU 및 연결된 장치와 같은 핵심 구성 요소를 위해 예약된 것으로, 장치 드라이버와 같은 시스템 요소가 다른 요소의 메모리를 덮어쓸 때 발생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시스템은 이러한 오류를 해결할 수 없으므로 “처리되지 않은” 예외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 오류는 Windows 11에서는 발생빈도가 낮지만 Windows 10을 사용하는 경우 더 자주 발생할 수 있습니다.

🔗관련 : 윈도우11.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안될 때 해결하는 3가지 방법

kmode_exception_not_handled 오류를 고치는 방법

Windows에서 kmode_exception_not_handled 오류를 빠르고 비교적 쉽게 수정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오류 화면의 kmode_exception_not_handled 메시지 끝에 괄호 안에 표시된 파일 이름을 메모해 두세요. 나중에 문제가 있는 드라이버를 찾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빠른 시작 비활성화

빠른 시작을 비활성화하면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kmode 오류가 수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빠른 시작은 Windows가 종료 또는 최대 절전 모드에서 드라이버를 미리 로드하여 더 빠르게 로드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문제가 있는 드라이버가 이러한 사전 로딩의 일부인 경우 매번 오류를 다시 로드하게 됩니다.

제어판에서 빠른 시작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1. 윈도우 검색창 (Win + S)열고 ‘제어판’을 입력하고 검색 결과에서 제어판을 선택하여 실행합니다.
  2. 시스템 및 보안을 선택하고 ‘전원 옵션’을 선택합니다.

    2 Windows Control Panel System and Security

    왼쪽에서 ‘전원 단추 작동 설정’을 선택합니다

    3 Windows Control Panel System and Security Power Options
  3. ‘현재 사용할 수 없는 설정 변경’을 클릭해야 종료 설정 섹션 아래의 ‘빠른 시작 켜기(권장)’ 옆의 확인 란을 선택 취소 할 수있습니다.
    4 Windows Control Panel All Control Panel Items Power Options System Settings.
  4. 변경 내용을 저장하고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이렇게 하면 kmode_exception_not_handled 오류가 수정되거나 최소한 드라이버 누락 또는 손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여유가 생길 수 있습니다.

문제가 있는 드라이버 업데이트

문제를 영구적으로 해결하고 빠르게 다시 시작할 수 있도록 하려면, 원인이 될 수 있는 드라이버를 수리, 업데이트 또는 교체해야 합니다.

오류 메시지와 함께 파일 이름이 표시된 경우, 온라인에서 해당 파일 이름을 검색하여 해당 드라이버가 어떤 하드웨어와 관련이 있는지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 오류의 일반적인 원인은 오래된 네트워크 드라이버입니다.

드라이버의 업데이트는 장치 관리자에서 할 수 있습니다.

🔗관련 : 윈도우11. 드라이버 업데이트 하는 방법. (+ 윈도우10)

Device Manager. Device Properties. Device Rollback

메시지에 오류의 원인에 대한 단서가 없다면 대신 “알 수 없는 장치”로 표시되는 장치를 찾아 업데이트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는 해당 디바이스의 드라이버가 누락되었거나 손상되어 교체해야 한다는 의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드라이버를 업데이트/교체하기 전에 디바이스 세부 정보를 살펴보고 하드웨어 ID를 찾은 다음 온라인에서 검색하여 디바이스를 식별해야 합니다.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

그래픽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오류는 Windows를 다시 시작할 때마다 반복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관련 : 윈도우11. 컴퓨터 무한 재부팅을 고치는 9가지 방법

일반적으로 이러한 종류의 오류는 드라이버 문제로 인한 것입니다. 그러나 이 경우에는 디스플레이 드라이버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NVIDIA, AMD, Intel 등의 그래픽 카드 제조업체의 웹사이트에서 새로운 디스플레이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오류 루프를 해결하기 위해 안전 모드로 부팅하세요. 그 후에 다운로드한 새로운 디스플레이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오류 루프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RAM 테스트하기

RAM을 테스트하는 방법으로는 Windows 메모리 진단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전에 언급된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면, 메모리 문제, 특히 RAM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오류 메시지에 RAM이 문제라고 표시되지만 항상 그렇지는 않습니다.

Windows 메모리 진단 도구를 사용하여 RAM 오류를 검사할 수 있습니다. 도구를 검색하여 열고, 재시작 시 검사를 실행할 수 있는 두 가지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검사 중에 오류가 발생하면 RAM에 결함이 있는 것입니다.

  1. 컴퓨터를 종료하고 RAM 모듈을 분리했다가 다시 장착합니다.
  2. PC를 다시 시작하고 메모리 진단을 다시 실행합니다.
  3. 오류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으면 문제가 해결된 것입니다.

문제가 계속 발생한다면 새 RAM을 구입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 함께 볼만한 글 ]

윈도우11. SYSTEM_SERVICE_EXCEPTION 블루스크린 오류 해결 방법 27가지

Win10] 윈도우10 c000021A 블루스크린. 치명적 시스템 오류

윈도우 블루스크린 0x00000023: FAT_FILE_SYSTEM(fastfat.sys) 해결 방법.

윈도우. SYSTEM THREAD EXECTION NOT HANDLEED 오류를 수정하는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