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충전 안될 때 해결하는 방법.

닌텐도 스위치의 충전이 되지 않거나 전원이 켜지지 않는 문제는 주로 배터리 관련 이슈로 발생합니다. 이 문제로 인해 전원이 완전히 차단될 수 있습니다. 배터리 교체를 고려하기 전에 몇 가지 사항을 확인해보세요. 문제에 따라 전문가의 도움을 받거나 새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더 즐기며 스위치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닌텐도 스위치 충전 안될 때 해결하는 방법.

닌텐도 스위치 충전 안될 때 해결하는 방법.




닌텐도 스위치가 충전되지 않을 때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결국 전원이 완전히 차단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은 주로 배터리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그러나 새 배터리를 구입하기 전에 문제를 자세히 조사하고 해결할 수 있는 몇 가지 사항을 확인해야 합니다

닌텐도 스위치가 충전되지 않거나 켜지지 않는 이유

닌텐도 스위치가 충전되지 않거나 켜지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이유가 존재하며, 이러한 이유로 인해 닌텐도 스위치가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때로는 배터리에 이슈가 발생할 수 있지만, 충전 관련 하드웨어 구성 요소에 고장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아래는 충전 및 전원 문제의 일반적인 원인을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 닌텐도 스위치의 충전기, USB-C 포트, AC 어댑터 포트, 또는 배터리 손상 및 파손
  • 배터리 충전량 부족
  • 닌텐도 스위치의 내부적 충돌
  • 벽면 콘센트나 사용 중인 멀티탭의 문제

충전되지 않는 스위치 문제 해결 방법

만약 충전되지 않는 스위치 문제에 대해 기술적인 해결 방법을 찾고 계시다면, 먼저 몇 가지 간단한 점검 절차를 따라보는 것이 좋습니다. 하드웨어 관련 문제를 다룰 때에는 제품의 드라이버 업데이트나 고객 서비스에 문의하기 전에 상황을 조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장기적으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문제를 해결하려면 아래에 제시된 순서에 따라 스위치와 관련 구성 요소를 확인해보세요. 이 절차를 따르면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스위치 도크 내부와 외부 모두에서의 작동 확인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몇 가지 기본 사항을 숙지할 수 있습니다. 스위치가 도크에 위치한 경우 컨트롤러의 아무 버튼이나 눌러 스위치 작동 여부를 확인해보세요. 그 다음 도크에서 스위치를 꺼내고 전원 버튼을 수동으로 눌러 전원을 켜 보세요. 이렇게 하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가 여전히 해결되지 않는다면 스위치의 전원 구성 요소를 점검해야 합니다

충전기, 전원 케이블, 콘센트 확인

충전 상태 확인을 위한 조치입니다. 아래의 단계를 따라 닌텐도 스위치의 충전 문제를 해결하세요.

nintendo switch ac adapter port
1. 스위치 연결 확인
  1. 스위치가 독에 올바르게 꽂혀 있는지 확인하세요.
  2. USB-C 포트가 독 슬롯에 연결되었는지 확인하세요.
  3. 스위치가 독 내 홈에 제대로 위치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가볍게 흔들어 보세요. 움직이지 않는 경우 정상입니다.
2. 충전기 및 연결 확인
  1. 도크의 뒷면을 열고 충전기의 전원 케이블이 “AC 어댑터” 포트에 꽉 밀착되었는지 확인하세요.
  2. 전원 케이블을 따라 충전기를 콘센트에 연결하세요.
  3. 충전기의 양쪽 플러그를 빼고 다시 꽂아보세요. 각 플러그가 입력 단자에 제대로 고정되었는지 확인하세요.
3. 손상 여부 확인
  1. 충전기와 전원 케이블에 시각적인 손상이 있는지 살펴보세요.
  2. 균열, 칩, 케이블의 닳음, 구부러짐으로 인해 충전기 작동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3. 손상 발견 시 새로운 충전기 구입 또는 수리를 위해 닌텐도 고객 지원 센터에 문의하세요.
4. 전원 공급 장소 확인
  1. 스위치가 연결된 콘센트나 멀티탭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세요.
  2. 충전기 플러그를 다른 콘센트나 멀티탭에 꽂아 보세요.
  3. 만약 콘센트에 문제가 있다면 공인 전기 기술자에게 상담해야 합니다.

위의 단계를 따라 닌텐도 스위치의 충전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문제가 계속되면 닌텐도 고객 지원 센터에 문의하여 전문적인 도움을 받으세요.

USB-C 커넥터 및 AC 어댑터 포트 확인

닌텐도 스위치 포트 1

충전 및 전원과 관련된 문제를 조사하기 위해 중요한 두 가지 포트가 있습니다. 하나는 닌텐도 스위치 자체에 위치한 USB-C 커넥터이며, 다른 하나는 도크의 뒷면에 존재하는 AC 어댑터 포트입니다. USB-C 커넥터는 스위치 하단 중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AC 어댑터 포트는 이전에 언급한 대로 도크의 수직 뚜껑 뒷면에 위치합니다. 이 연결 부위에 균열, 구부러짐, 흠집 또는 기타 시각적인 손상이 발견된 경우, 충전 및 전원 이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손상이 발견되면 닌텐도 고객 지원 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스위치를 충전하고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확인하기

만약 Switch의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된 경우에도, 독에 제대로 삽입되었으며 모든 구성품이 손상되지 않았더라도 충분한 전원이 부족하여 전원이 켜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충전하기 전에 스위치와 독이 올바르게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그리고 10~15분 정도 기다린 후 전원을 다시 켜보세요. 이 콘솔은 기본적으로 태블릿이므로 Android 태블릿 및 기타 오작동하는 다른 기기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과 유사한 방법이 스위치에도 적용될 수 있음을 유념하십시오.

하드 리셋 수행

이 방법은 효율적이며 만족스러운 문제 해결 방법 중 하나입니다. 닌텐도 스위치의 경우, 다음과 같이 하드 리셋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먼저, 스위치 본체의 전원 버튼을 15초 동안 길게 누르고 있습니다. 그런 다음 버튼에서 손을 뗀 후 추가적으로 15초간 기다린 후 전원 버튼을 다시 눌러 스위치가 수동으로 켜지는지 확인합니다.

위의 단계를 시도해 보았으나 여전히 작동하지 않거나 이 가이드를 따라 해결되지 않는다면, 스위치 본체에 문제가 발생한 가능성이 높습니다. 모든 다른 옵션을 고려해 보았기 때문에 현재 상황에서는 새로운 배터리 교체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관련 : 닌텐도 스위치 재설정하는 방법 (리셋 및 초기화 방법)

새 닌텐도 스위치 배터리 교체 시기 확인 방법

앞서 설명한 모든 방법을 시도해보았지만 여전히 닌텐도 스위치가 부팅되지 않거나 충전되지 않는다면 새로운 배터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다수의 사용자들은 스위치 배터리 교체를 위해 주로 닌텐도 고객 지원 센터에 문의하는 방법을 선택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보증 기간 내에 있는 스위치의 경우, 제품을 구입한 매장에 수리 문의를 할 수도 있습니다. 많은 게임 스토어에서는 직접적으로 또는 신뢰할 수 있는 외부 기술 전문가를 통해 수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닌텐도나 제품을 구매한 매장에 문의하기 전에 기기의 전반적인 상태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원 부품 이외의 다른 부분에 심각한 손상이 있을 경우, 새로운 닌텐도 스위치를 구입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결정은 사용자의 선호도, 예산, 게임 요구 사항에 따라 다르게 결정될 수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배터리 교체 구입처

만약 하드웨어에 익숙하거나 기술적으로 능숙하다면, 닌텐도 스위치의 배터리 교체를 직접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용 교체 배터리는 온라인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더 좋은 소식은 이 배터리가 비용도 높지 않다는 점입니다.

요즘은 모든 콘솔이 사용 중에 기술적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지만, 다행히도 이런 사례는 드물어졌습니다.

콘솔 제작 기준은 이전보다 높아졌으며, 예상치 못한 독특한 기능들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를 기존 스위치와 다르게 사용하고 싶다면, 키보드로 플레이하거나 스위치에 숨겨진 웹 브라우저를 활용하여 컴퓨터와 유사한 경험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