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

닌텐도 스위치에 부모님 통제 앱을 이용해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비밀번호는 사용자의 동의 없이 게임이나 소프트웨어 접근을 방지하며, 설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 잠금이 됩니다. 모든 계정에 영향을 미치며, 일시적으로 부모님 통제를 비활성화합니다. 이는 추가 보안층을 제공하며, 특히 자녀 보호에 유용합니다.

닌텐도 스위치.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

닌텐도 스위치.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




닌텐도 스위치에서 게임이나 소프트웨어로의 무단 접근을 막기 위해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부모님 통제 앱을 이용해 비밀번호를 추가하고, 콘솔 사용에 시간 제한을 걸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부모님 통제 기능이 임시로 해제되며, 이는 콘솔 내 모든 계정에 영향을 미칩니다.

콘솔을 함께 사용한다 해도, 다른 이가 귀하의 계정 내용을 모두 볼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닌텐도 스위치나 스위치 라이트에 비밀번호(혹은 핀 코드)를 설정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닌텐도 스위치의 비밀번호란?

닌텐도-스위치

많은 사용자들에게 비밀번호 설정은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에 충분한 방법입니다. 핸드폰과 마찬가지로, 닌텐도 스위치에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사용자의 허락 없이 누군가가 콘솔에서 특정 게임이나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것을 막을 수 있죠.

그러나 아쉽게도, 핸드폰에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것처럼 스위치에 공식적으로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방법은 아직 없습니다. 닌텐도 스위치에 비밀번호를 추가한다 해도, 사람들이 단순히 기기를 들고 사용하는 것까지는 막을 수 없습니다.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것은 오히려 부모님 통제 기능의 일환으로, 사용자가 특정 게임에 접근하는 것을 차단하고 스위치 사용 시간에 제한을 두는 역할을 합니다.

일반적인 의미에서 닌텐도 스위치를 완전히 잠글 수는 없지만, 스위치가 제공하는 비밀번호 옵션은 자녀 보호에 신경 쓰는 부모님들에게 여전히 아주 유용합니다.

닌텐도 스위치에서 부모님 통제를 이용해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방법

닌텐도 스위치 자녀보호앱 1-side
  1. 먼저, 닌텐도 스위치를 부모님 통제 앱과 페어링해야 합니다.
  2. 부모님 통제 앱을 열고 ‘플레이 시간 제한’을 클릭합니다.
  3. 원하는 시간 제한을 선택하고 ‘부모님 통제 사용 시작’을 클릭합니다.
  4. 오른쪽 하단에 있는 ‘설정’을 열고 ‘PIN’을 선택하여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5. 기본적으로는 4자리의 랜덤 PIN이 할당되지만, 이를 변경하여 기억하기 쉬운 비밀번호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최대 8자리까지 입력 가능합니다.
  6. 비밀번호를 변경하려면 ‘PIN 변경’을 탭하고, 새로운 PIN을 입력한 후 ‘저장’을 누릅니다.
  7. 콘솔이 온라인 상태일 때 비밀번호가 자동으로 동기화되며,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을 경우 새로운 PIN이 표시됩니다.

위의 단계를 따라하면 부모님 통제를 통해 닌텐도 스위치에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수는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고, 닌텐도 스위치 비밀번호를 잊어버릴 수도 있습니다. 다행히도, 부모님 통제 앱 내의 ‘PIN 페이지’로 이동해 닌텐도 스위치 비밀번호를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비밀번호 작동 확인하기

닌텐도 스위치 타임업 사용시간 초과

비밀번호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려면, 설정한 시간 제한에 도달할 때까지 닌텐도 스위치를 실행시켜 두고 다음으로, 제한을 둔 게임이나 다른 소프트웨어를 실행해 보면 됩니다.

부모님 통제 비밀번호를 올바르게 설정했다면, 이 소프트웨어를 플레이할 수 없다는 팝업이 나타날 것입니다.

닌텐도 스위치를 다시 자유롭게 사용하려면, 화면 상단의 ‘시간 초과’ 버튼을 선택하세요.

그런 다음, 화면에 표시된 대로 조이스틱을 사용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R 버튼을 눌러 입력하는 내용이 정확한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성공적으로 추가하면, 부모님 통제가 임시로 비활성화되었다는 팝업이 나타납니다.

부모님 통제를 성공적으로 비활성화했는지 확인하려면, 화면 상단을 살펴보세요. ‘시간 초과’ 버튼이 이제 ‘끄기’로 표시되는지 확인하세요. 그러면 제한된 기능들이 닌텐도 스위치가 다음에 슬립 모드에서 깨어날 때까지 접근 가능해집니다.

스위치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이 기능이 본래 비밀번호를 설정하기 위해 만들어진 기능이 아니기 때문에, 이 방법을 사용할 때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부모님 통제를 본래의 목적대로 사용하고 있다면, 스위치의 잠금을 해제하는 것은 본질적으로 부모님 통제 기능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합니다. 이는 공유 콘솔을 사용하는 자녀가 있는 경우 우려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부모님 통제는 콘솔의 모든 계정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이유로, 다른 성인과 스위치를 공유하는 사람들에게 최선의 선택이 아닐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순히 자녀가 닌텐도 스위치에서 게임을 할 때 추가적인 보안과 마음의 평안을 위한다면 충분히 유용합니다.





함께 볼만한 글

닌텐도 스위치. 다양한 무선 컨트롤러 연결하는 방법.

닌텐도 스위치 충전 안될 때 해결하는 방법.

닌텐도 스위치 재설정하는 방법 (리셋 및 초기화 방법)

닌텐도 스위치 배터리 교체하는 방법과 배터리 오래 사용하는 방법

닌텐도 스위치와 블루투스 오디오 장치(에어팟 프로 등)를 연결 하는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