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iOS 17.1 업데이트. 새로운 기능들.

iOS 17.1 업데이트는 Apple의 모바일 운영 체제를 더욱 사용자 친화적으로 만들며, 다양한 제품 및 기능에 대한 새로운 지원과 최적화를 제공합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충돌 감지 기능의 최적화, 배터리 관리 기능 개선, 메시지 앱의 검색 문제 해결, 그리고 디스플레이 이미지 지속성 문제 수정과 같은 다양한 변경 사항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iOS 17.1 업데이트. 새로운 기능들.

아이폰 iOS 17_1 업데이트_ 새로운 기능들




iOS 17.1 업데이트에 관한 다양한 새로운 기능과 개선 사항이 발표되었습니다. 이 업데이트는 Apple의 모바일 운영 체제를 더욱 효율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으로 만드는 몇 가지 중요한 변경 사항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기기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몇 가지 주요 업데이트가 도입되었으며, 더 나은 접근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아울러, 이번 업데이트는 Apple의 다양한 제품 및 기능에 대한 새로운 지원과 최적화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iOS 17.1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과 변경 사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제공하겠습니다.

인터넷을 통한 에어드롭

이제는 에어드롭으로 파일을 공유할 때, 상대방과 가까이 있지 않더라도 셀룰러 데이터 연결 또는 Wi-Fi를 통해 전송이 가능합니다. 이는 대용량 파일을 공유할 때 훨씬 편리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범위 외’ 토글이 설정 메뉴의 AirDrop 섹션에 추가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에어드롭을 통한 파일 전송 시 셀룰러 데이터 연결을 사용하도록 허용하거나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사용자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 에어드롭을 더욱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에어드롭을 사용해 파일을 공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관련 : 아이폰 에어드롭. 근접 공유로 근처 기기에 파일 및 사진 전송하는 방법

Apple Music의 음악 즐겨찾기

iOS 17.1에서는 음악 앱을 통해 노래, 앨범, 재생목록 및 아티스트를 손쉽게 즐겨찾기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즐겨찾기에 추가된 음악은 개인 보관함에 보관되며, 더 나은 추천을 위해 음악 앱의 추천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이제 ‘즐겨찾기’ 기능은 이전 ‘즐겨찾기’ 시스템을 대체하고, 잠금 화면에서는 지금 재생 중인 음악을 빠르게 즐겨찾기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애플뮤직 즐겨찾기 표시

앨범의 각 트랙 옆에는 별 아이콘으로 표시되어, 해당 트랙을 즐겨찾기로 지정한 것을 나타내며, 점 아이콘은 사용자가 가장 많이 재생한 트랙을 나타냅니다. 이제 즐겨찾기 기능을 활용하면 음악 앱이 사용자에게 재생 목록에 추가할 음악을 추천해주어 음악 콘텐츠 부족 문제를 해결합니다.

Apple은 미래에는 즐겨듣는 노래를 위한 재생목록을 제공하고, 공동 재생목록을 생성할 계획이 있지만, 아직 이러한 기능이 완전히 구현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음악 앱의 이러한 업데이트로 인해 음악을 더 편리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Apple Music의 재생목록

iOS 17.1에서, 재생목록에 새로운 사용자 지정 기능이 도입되어, 원하는 색상 일치 아트워크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8가지 기하학적 모양과 그라데이션을 특징으로 하는 아트워크 스타일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이 아트워크는 재생목록의 첫 번째 노래의 앨범 아트워크에서 색상을 파생합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사용자들은 재생목록을 더욱 개성적으로 꾸밀 수 있으며, 즐겨 듣는 음악 컬렉션을 시각적으로 더욱 흥미로운 형태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즉, 음악을 즐기는 과정이 더욱 개인화되고 즐거워집니다.

좋아하는 노래 퀵 액션 재생

이제 홈 화면에서 Apple 음악 아이콘을 길게 누르면 ‘좋아하는 노래 재생’ 옵션을 간편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퀵 액션을 통해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노래를 빠르게 재생할 수 있어, 음악 청취 경험이 더욱 간편하고 즐거워집니다.

Apple Watch 더블탭

더블 탭은 watchOS 10.1 업데이트의 베타 테스트 중에서 활성화되며, Apple Watch 앱을 통해 설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울트라2 더블탭 제스처

더블 탭 기능을 사용하면 엄지와 검지 손가락을 함께 탭하여 한 손으로 Apple Watch를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 간편한 제스처를 사용하여 스마트 스택 열기, 전화 받기/끊기, 음악 재생/일시 정지, 알람 및 타이머 중지 등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Apple Watch 사용자들에게 더욱 편리한 경험을 제공하며, 손목에서의 제어가 더욱 간편해집니다.

🔗관련 : 애플워치 더블 탭 기능 설정하는 방법 및 할 수있는 일

스탠바이 모드 디스플레이 옵션

Apple은 설정 앱의 스탠바이 모드 섹션에 ‘디스플레이’ 섹션을 추가하여 사용자에게 새로운 사용자 지정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 섹션에서는 디스플레이의 동작을 관리할 수 있으며, 디스플레이가 자동으로 꺼지거나, 20초 후에 꺼지거나, 끄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 iso17.1 스탠바이 디스플레이 자동 꺼짐

또한, 이 섹션에는 기존의 야간 모드 기능이 추가되어 화면을 어둡게 만들고, 화면을 깨울 때 사용하는 모션으로 깨우기 토글도 이동되었습니다.

이 디스플레이 섹션은 이전의 항상 켜짐 토글을 대체하여 디스플레이가 더 스마트하게 동작하도록 설정할 수 있게 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디스플레이 설정을 더욱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관련 : 아이폰. 스탠바이 모드 끄는 방법. 설정에서 간단히 해제하고 끄는 방법

동작 버튼 업데이트

아이폰15 프로 및 아이폰15 프로맥스 액션버튼 설정 동작버튼

iOS 17.1에서, Apple은 iPhone이 주머니나 가방 안에 있는 동안 특정 동작이 무작위로 트리거되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동작 버튼의 기능을 변경했습니다. 이제 iPhone이 주머니에 들어간 경우, 액션 버튼을 눌렀을 때 카메라, 손전등, 음성 메모, 초점, 및 돋보기 기능이 자동으로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음소거 기능 및 바로 가기와 같이 주머니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기능은 iPhone이 주머니 안에 있는 동안에도 동작 버튼을 길게 눌러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다른 기능은 자동으로 비활성화되므로 사용자들은 더 편리하게 iPhone을 소지하고 다니면서 원치 않는 동작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관련 : 아이폰15 프로의 동작 버튼 사용자 지정 및 기능 활용 방법

책 앱

Apple 책 앱의 ‘지금 읽기’ 섹션은 이제 ‘지금 읽기’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이 새로운 이름으로, 사용자들은 더욱 직관적으로 현재 읽고 있는 책을 찾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이나믹 아일랜드 손전등 표시기

ios17 다이나믹 아일랜드 손전등플래시라이트 설정dynamic-island-flashlight.jp

iPhone 14 Pro, iPhone 14 Pro Max, iPhone 15 또는 iPhone 15 Plus에서 손전등이 활성화되면, 이제 다이나믹 아일랜드에 손전등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이 아이콘을 통해 손전등이 켜져 있음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이전에는 iPhone 15 Pro 및 iPhone 15 Pro Max에만 제한적으로 제공되었으나, 이제 더 많은 iPhone 모델에서 활용 가능합니다.

컨트롤러 지원

iOS 17.1에서는 닌텐도 스위치 N64 컨트롤러를 지원합니다. 이제 게이머들은 더 많은 게임을 즐길 때 이 컨트롤러를 활용할 수 있어 게임 경험이 더욱 향상됩니다.

배경화면 확장

새로운 배경화면을 설정할 때 이미지가 디스플레이에 맞지 않는 경우, ‘확장’ 옵션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원하는 배경화면을 완벽하게 맞추고 개인화할 수 있습니다.

사진 셔플

ios17 사진 셔플

iOS 17.1에서는 사진 셔플 기능이 업데이트되어, 잠금 화면에 표시할 특정 사진 앨범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사용자는 사전 선택 옵션에 의존하지 않고, 즐겨찾기 앨범 또는 사용자가 만든 다른 앨범을 선택하여 잠금 화면에 표시되는 이미지를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사진을 수동으로 선택할 수 있는 도구가 있었지만, 전체 앨범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더욱 편리합니다. 사진 셔플 빈도는 사용자의 설정에 따라 탭 중, 잠금 중, 시간별 또는 매일로 유지됩니다. 이를 통해 잠금 화면이 더욱 매력적으로 나타납니다.

손쉬운 사용

iOS 17.1에서, 다이나믹 아일랜드가 있는 iPhone을 사용할 때 도달 가능성 기능을 활성화하면 이제 검은색 배경이 표시됩니다. 이전 버전의 iOS 17에서는 흐릿한 기기 배경화면이 표시되었습니다. 이로써, 도달 가능성 사용 중에 다이나믹 아일랜드가 중복 표시되지 않아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Matter Lock에 대한 홈 키 지원

HomeKit에 Matter 기술을 사용하는 잠금장치가 있는 경우, 이제 홈 키 지원을 통해 해당 장치를 월렛 앱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스마트 홈 장치를 편리하게 관리하고 제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크린 타임 동기화

Apple은 이제 스크린 타임 설정이 여러 기기 간에 더욱 원활하게 동기화됩니다. 이 업데이트는 스크린 타임 설정이 재설정되거나 기기 간에 동기화되지 않아 자녀들이 의도치 않게 더 많은 기기에 액세스하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이로써 부모들은 자녀의 디바이스 사용을 더욱 효과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게 됩니다.

일기 앱

iOS 17.1에는 아직 출시되지는 않았지만, 코드에 일기 앱 제안이 있어 곧 출시될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이 앱은 사용자가 일상 생활을 기록하고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충돌 감지 최적화

6.-애플-아이폰-및-애플워치-충돌-감지

iOS 17.1에서, Apple은 iPhone 14 및 iPhone 15 모델에서 충돌 감지 기능을 더욱 최적화했습니다. 이로써 스키장이나 놀이공원과 같은 장소에서 실수로 충돌 감지가 활성화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조정을 여러 번 수행했습니다. 이 업데이트는 사용자들이 이 기능을 더 신뢰성 있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80% 충전 제한 수정

ios17.1 최대 80퍼센트 충전 배터리 보호 기능

iPhone 15 모델에서, Apple은 배터리 수명을 보호하기 위해 기기가 80% 이상 충전되지 못하도록 하는 토글을 추가했습니다. iOS 17에서는 이 설정을 무시하고 80%를 초과하여 충전하는 문제가 있었지만, iOS 17.1의 두 번째 베타 업데이트 이후에는 더 이상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로써 사용자들은 배터리 수명을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메시지 버그 수정

iOS 17.1은 iOS 17의 메시지 앱에서 발생한 검색 관련 문제를 해결합니다. 일부 iPhone 15 사용자는 이전 iPhone에서 데이터를 전송한 후 이전 메시지를 검색할 때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이제 메시지 검색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며, 사용자들은 이전 메시지를 더욱 효과적으로 찾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디스플레이 이미지 지속성 수정

iOS 17.1은 여러 iPhone 모델, 특히 iPhone 15에서 발생한 ‘디스플레이 이미지가 지속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일부 iPhone 15 Pro 소유자는 iPhone을 사용한 후에 화면에 심한 ‘화면 번인’이 발생했다고 보고했지만, 이 문제는 소프트웨어 기반 이미지 지속성 문제로 확인되었습니다. 이 업데이트를 통해 이러한 문제가 수정되어 화면 품질이 개선됩니다.

월렛 앱의 영국 은행 잔액

iOS 17.1에서, 영국 사용자들은 월렛 앱을 통해 영국 은행 계좌를 추가하여 계좌 잔액, 결제, 구매, 그리고 예금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모바일에서 금융 정보를 손쉽게 액세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월렛 앱과 Discover 카드

또한, iOS 17.1을 사용하는 미국 Discover 신용 카드 사용자들은 Apple Wallet에 카드를 추가함으로써, iPhone에서 바로 카드의 총 잔액과 거래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들이 신용 카드 정보를 편리하게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iPad의 새로운 기능

iPadOS 17 업데이트는 USB-C Apple Pencil을 지원하며, 이로써 Apple Pencil을 훨씬 더 다양한 작업에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기타 버그 수정

  • 다른 통화 중일 때 수신 발신자의 이름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 해결
  • 사용자 지정 및 구매한 벨소리가 문자 톤의 옵션으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는 문제 해결
  • 키보드 반응이 느려질 수 있는 문제 수정





Leave a Comment